메뉴

검색

경제정책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발표회 '몽실 페스티벌' 개최

2018-07-20 12:01:00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키즈TV뉴스 김태운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1일 몽실학교에서 2018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의 중간 성장 발표회 '몽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2018년 상반기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몽실학교는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시청과 함께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민·관·학 협업을 통해 '몽실학교 학생주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 활동은 ▲탐구, 체험, 융합 교육의 '마을 프로젝트' ▲창업 교육의 '챌린지 프로젝트' ▲고등학생 주도의 교과 교육과정, 주제 탐구 학습인 '더혜윰 프로젝트'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둥지 프로젝트' 등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알자', '바꾸자', '만들자' 세 섹션으로 구성됐다. 프레젠테이선, 전시·체험마당, 장터 등으로 이뤄진다.

바꾸자 섹션에서는 1부에 더혜윰 프로젝트팀이 문화 역사·과학·화학·국어·수학 분야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마을프로젝트팀이 3D프린터와 아두이노 관련 연구를 발표한다.
만들자 섹션에서는 더혜윰 프로젝트팀이 영어·음악·복지·의학·기술 분야의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마을프로젝트팀이 장애인권·사진·여행·웹드라마·음악 분야로 나눠 그동안의 활동과정을 부스를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안창호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장은 "몽실학교 청소년들의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보면서 세계 어떤 나라의 흘륭한 교육 못지않다고 생각했다"며 "몽실학교 활동이 학생이 주도하는 '미래교육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운 기자 news@kidstv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