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정책

봉담읍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 아시나요

2018-07-19 13:47:00

[키즈TV뉴스 마상현 기자] 소설 <키다리아저씨>처럼 도움이 필요한 마을 아이들에게 힘이 되고자 나선 어른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화성시 봉담읍,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로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 돕는다 (사진=화성시)
화성시 봉담읍,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로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 돕는다 (사진=화성시)

화성시 봉담읍은 지난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1:1맞춤형 후원을 연계해주는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선 8개월간 전수조사를 펼쳐 도움이 필요한 153명의 청소년을 발굴했다. 그리고 각 가정을 방문해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자원을 수시로 연계했다.

그 결과, 1년 동안 153명 모두 키다리아저씨 1:1 결연에 성공했다. 학원 무료강습을 비롯해 의료, 생계 등 다양한 정기 후원이 약속됐다.

실제로 이번 후원 덕분에 손자의 성적이 올랐다고 감사의 말을 전한 한 할머니는 “가정형편 탓에 학원을 보내기 어려워 내내 마음이 쓰였는데, 키다리아저씨 덕분에 마음의 짐을 덜었다”고 말했다.
봉답읍은 그간 시민들과 함께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금 1억 4천여만 원도 매달 장학금 형태로 지원하고 있다.

김학헌 봉담읍 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결연을 100% 완료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행복 화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상현 기자 new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