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대장암’ 설사와 변비 혈변 점액변이나 복부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대장암의 증상은 배변활동이 달라진다. 갑자기 변을 보기 힘들거나 횟수가 달라진다. 설사와 변비 혈변, 점액변이나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다. 체중변화, 근력감소, 잦은 복통과 복부에서 덩어리가 만져지는 느낌과, 소화불량,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다만, 점액변이나 혈변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상당부분 진행돼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져있다.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치료 성적이 매우 좋다. 또한 검진을 통해 선종 단계에서 용종을 발견하여 대장 내시경으로 제거하면 대장암 발생 자체를 예방할 수 있다. 그러므로 대장 내시경 검사를 통한 검진이 중요하다. 증상이 없는 저위험군인 경우, 45세 이후부터 매 5~10년마다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대장암 예방법은 균형잡힌 식습관이다. 음식의 종류에 상관없이 총 칼로리가 높을수록 대장암의 위험도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붉은 고기와 고단백질, 고지방 식이도 대장암의 위험도를 높이므로 섬유소와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발병 가능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었을 때 대장암 발병률이 낮아진다는 것이 많은 연구들에 의해 밝혀졌다. 섬유소는 대장의 내용물을
-
‘배고픈게틀림없다.’ 지난 3일 이윤지의 인스타그램이 화제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이윤지가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화제이다.최근 이윤지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배고픈게틀림없다.’라는 글과 사진으로 근황을 공개했다.사진을 본 이윤지의 팬들은 “너무 이쁘다”, “언니너무이뻐요”, “이쁘네요”, “어머 반짝반짝해”, “진짜 너무 예뻐요....ㅜㅜ”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양미라가 지난 3일 SNS에 올린 일상 사진이 화제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양미라가 본인의 SNS에 일상을 공개해 화제를 끌었다.지난 3일 양미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 오빠한테 라이딩가자고 하고 내 나이키 운동화만 사서 집에온날 .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려 근황을 알렸다.팬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화답했다.
-
‘백내장 치료방법으로는’ 시력검사 검안경 검사 세극등 검사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백내장은 시력검사, 검안경 검사, 세극등 검사, 그리고 안압검사 등 철저한 안과적 평가에 의해 진단된다. 특히 시력저하를 일으키는 다른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 눈의 다른 구조들은 건강한지 등을 검사하고, 그 외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다른 전신질환의 검사를 위해 혈액 및 소변검사를 실시하기도 한다.백내장의 치료로는 복용약이나 여러가지 점안약이 사용되고 있지만 초기에 사용하여 진행속도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는 있겠으나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에는 별 효과가 없다. 아직까지는 수술 외에는 없기 때문에 개인의 관리가 중요하다.수술시기는 백내장에 의한 특별한 합병증이 없는 한, 병의 진행상태, 시력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시력감퇴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면 수술시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일반적으로 환자의 동통이나 분비물, 눈의 불편함 등 별다른 증세 없이 점차적인 시력감퇴만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가끔씩 백내장에 의한 합병증으로 녹내장 등 다른 이상이 생기게 되면 동통 등 다른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
-
‘저스틴벌렌더’ 월드시리즈 7차전에서 승리 후 기쁨을 나누는 모습이다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그는 1일 인스타그램에 “나는 영원한 당신의 첫 번째 팬이야. 세 번째 노히터 축하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해당 사진은 2017년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월드시리즈 7차전에서 승리 후 기쁨을 나누는 모습이다.저스틴 벌렌더는 캐나다 토론토 온타리오주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19 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9이닝 14탈삼진 1볼넷 무실점으로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벌렌더는 9회 탈삼진 3개를 잡아내며 경기를 마무리했다.시즌 17승째를 따낸 벌렌더는 평균자책점 2.56을 기록,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유력 후보로 성큼 올랐다.
-
에이핑크 윤보미, 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 공개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에이핑크 윤보미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일상을 공개했다.3일 윤보미는 “오늘도너무감사합니다”라며 사진을 공개 했는데, 이를 본 윤보미의 팬들은 “뽐의 옆선은 너무 부럽..” 등의 다양한 반응을 댓글로 남겼다.한편 윤보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을 공개함으로써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
차영현, 지난 3일 SNS에 공개한 일상 사진이 화제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차영현이 본인의 SNS에 일상을 공개해 화제를 끌었다.지난 3일 차영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치어리딩을 하고 있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려 근황을 알렸다.
-
‘복막암 증상’ 장기를 보호하다 전이되는 복막암은 난소나 위 간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복막암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암 중의 하나이다. 장기를 보호하다 전이되는 복막암은 난소나 위, 간 등으로 암세포가 복막으로 전이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복막암은 전체 암 발생률의 0.14%를 차지하나 여성들이 발병 위험이 더 높다고 알려져있다.초기에 특별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난소암과 마찬가지로 모호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가스가 차거나 배가 더부룩한 느낌 혹은 쥐어짜는 느낌이 들고 이유없이 체중이 늘거나 준다. 더불어 구토와 설사 변비의 증상도 보인다.복강을 둘러싸는 얇은 막 조직으로 복벽 뿐만 아니라 자궁, 방광, 질을 둘러싸고 있다. 복부 내장을 싸고 있는 장막으로 복막 전체는 하나로 되어 복강을 에워싸고 있다. 복벽의 내면을 덮고 있는 부분을 벽쪽 복막이라 하고, 내장의 표면을 덮고 있는 부분은 내장쪽 복막이라 한다.암 치료법은 수술로 최대한 복막암 전이 병변을 제거한 후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한다.
-
‘카포시육종’ 폐의 경우에는 기침과 호흡곤란 등으로 시작해 호흡부전으로 사망할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카포시육종은 넓은 범위에서 자라고 덩어리 형태의 종괴를 형성한다. 피부에 대체로 통증 없는 적색, 자주색이나 갈색반점, 구진 도는 결절이 관찰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몸통, 사지 등 입, 림프절, 폐, 위장관 등에도 생길 수 있다. 림프절에 카포시 육종이 침범하면 얼굴이 심하게 붓고, 폐의 경우에는 기침과 호흡곤란 등으로 시작해 호흡부전으로 사망할 수 있다. 위장관의 경우 초기 증상은 없지만 진행이 되면 오심, 구토, 혈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전적 카포시 육종, 아프리카 풍토성 카포시 육종, 의인성.면역억제제 관련 카포시 육종, 후천면역결핍증후군 관련 카포시 육종으로 나뉜다.넓은 범위에서 자라고 덩어리 형태의 종괴를 형성한다. 피부에 대체로 통증 없는 적색, 자주색이나 갈색반점, 구진 도는 결절이 관찰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몸통, 사지 등 입, 림프절, 폐, 위장관 등에도 생길 수 있다. 림프절에 카포시 육종이 침범하면 얼굴이 심하게 붓고, 폐의 경우에는 기침과 호흡곤란 등으로 시작해 호흡부전으로 사망할 수 있다. 위장관의 경우 초기 증상은 없지만 진행이 되면 오심, 구토, 혈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카포시 육종의 원인은
-
윤송아, 3일 SNS에서 근황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해…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윤송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한다.지난 3일에도 윤송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걷기라는 좋은 취미, 런닝머신보다~ 자연이 좋다..”라는 내용으로 글을 올렸는데 사진과 함께 눈길을 끈다.이를 본 팬들은 “가을이 왔음이 느켜지네요 ^^”, “점점 예쁘고 귀여워요”, “나는 자연인이다!!!!”, “저도 아무 생각없이 걷는게 좋아요^^”, “너무 예쁘시고 야경 멋져요” 등의 댓글을 남기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위암 초기증상과생존율’ 위에 생기는 암이다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위암은 위에 생기는 암이다. 위암의 대부분은 위선암인데 위선암은 위점막의 선세포(샘세포)에서 발생한 것으로 현미경에서 관찰되는 모양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뉜다. 그 외에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림프종, 위의 신경 및 근육 조직에서 발생하는 간질성 종양, 육종(肉腫, 비상피성 조직에서 유래하는 악성 종양), 호르몬을 분비하는 신경내분비암 등이 있다.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 건강검진을 받지 않는 이상 뒤늦게 진단되는 경우가 다수다. 암이 진행되면서 속이 쓰리고 메스꺼움, 구토, 복통, 어지러움, 체중감소, 피로, 음식물을 먹지못하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5년 상대생존율은, 2018년에 발표된 중앙암등록본부 자료로 참고해 볼 수 있다. 자료에 의하면 2012년~2016년간의 위암 5년 상대생존율은 76.0%(남자가 76.9%, 여자가 73.9%)였다.위는 소화기관 중 가장 넓은 부분으로 배의 윗부분 왼쪽 갈비뼈 아래에 위치한다. 위로는 식도, 아래로는 십이지장(샘창자)와 연결된다. 음식물을 임시로 저장하고 소장으로 천천히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또 위액 분비를 통해 음식물을 분해하여 소장에서 영양분이 쉽게 흡수되도록 도와
-
유민상, 2일 SNS에서 근황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해…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유민상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한다.지난 2일에도 유민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KBS 덕화다방 내일 화요일 저녁 8시55분 많은 시청 바랍니다”라는 내용으로 글을 올렸는데 사진과 함께 눈길을 끈다.이를 본 팬들은 "이덕화님 토크쇼인가여? 기대만땅" 등의 댓글을 남기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윤세아’ 내용의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배우 윤세아가 시크한 매력을 뽐냈다.윤세아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들아!! 다 타그라~~ 달려주꾸마~~ 운전 좀 하는 여자"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차 안에 타고 있는 윤세아의 모습이 담겼다.그는 소멸할 듯한 작은 얼굴 크기를 자랑해 놀라움을 주고있다.
-
‘이강인’ 쿠보의 만남에 대해 관심이 집중됐다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대한민국 선수 이강인가 성인 무대에서 맞붙었다.경기는 이강인과 쿠보의 만남에 대해 관심이 집중됐다.이강인은 6년 전 메타탈 대회에서 쿠보와 결승전을 치렀지만 승리의 여신은 쿠보에게 갔다.발렌시아는 전반 43분과 후반 12분 다니 파레호가 페널티킥을 모두 성공시키며 2-0 리드를 잡았다.마요르카는 후반 34분 일본의 쿠보를 교체 투입시켰고 발렌시아는 4분 뒤 이강인을 내보냈다.
-
‘심진화’ 심진화와 김원효는 얼굴을 맞대고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개그우먼 심진화가 남편 김원효와 다정한 투샷을 공개했다.심진화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수고했습니다. 효님"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심진화와 김원효는 얼굴을 맞대고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특히 두 사람의 애정 넘치는 행복한 미소가 눈길을 끈다.
-
‘11월에만나요 티켓오픈’ 지난 2일 허각의 인스타그램이 화제
[키즈TV뉴스 양미나 기자] 허각이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화제이다.최근 허각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1월에만나요 티켓오픈’라는 글과 사진으로 근황을 공개했다.사진을 본 허각의 팬들은 “주시기로 약속 했어요 ㅠㅠ”, “또 공연각 굳뜨굳뜨”, “근데 어디서 예매하나요?”, “ 가야하나”, “나랑같이갈청아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윤송아, 최근 SNS에 “잊지 못할... 잊으면 안될...”
[키즈TV뉴스 조진현 기자] 윤송아가 본인의 SNS에 사진을 게시해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2일 윤송아가 게시한 최근 게시물에는 “잊지 못할... 잊으면 안될...”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담겨 시선을 끌었다.이와 관련해 팬들은 “송아언니폰번호찍아주믄안되요ㅜㅜ”, “교복입은 소녀 인줄”, “하늘이 예술이에요^^”, “배우님 어려보여요”, “행복하세요” 등의 반응을 표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