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푸라닭 운영사 아이더스에프앤비, ‘인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을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가 제14회 인구의 날을 맞아 인구 정책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서울에서 개최된 기념식에서 아이더스에프앤비는 출산장려, 일·생활 균형 실현, 고령화 사회 복지 지원, 청년 및 취약계층 고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보건복지부는 매년 7월 11일을 인구의 날로 지정하고, 저출산과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 각계의 노력을 포상하고 있다. 아이더스에프앤비는 2015년 설립 이래 출산 장려 정책을 복리후생에 반영해 왔으며, 직원에게 최대 2천만 원의 출산 경조금을 지원하고 자녀 연령에 따라 매달 가족수당을 지급하는
-
쿠팡CLS 퀵플렉스 배송 파트너 HR그룹, 천안공고 방문...장학금과 희망 전달
HR그룹(주)(대표 신호룡)은 지난 14일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천안공업고등학교를 찾아 ‘드림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장학금 전달식에는 천안공업고 김병갑 교장과 HR그룹 신호룡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를 전하며, 지역사회에 희망을 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천안공업고 김병갑 교장은 “HR그룹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한층 더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됐다”며 깊은 감사
-
㈜기영에프앤비, 초복 맞아 전국 가맹점주에 수박 전달…“무더위 속 감사의 마음 전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가 초복을 맞아 가맹점주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국 가맹점에 수박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선물은 기영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두찜', '떡참',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의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무더운 하절기 현장에서 고생하는 점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기영에프앤비는 전 임직원의 감사 메시지와 함께 수박을 전달하여, 초복 시즌을 맞은 점주들의 사기 진작과 더불어 복날 특수 시즌 매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기영에프앤비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의 열기를 견디며 조리하는 가맹점주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라
-
우아한주방 황철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중앙회장 표창 수상
㈜우아한주방 황철 대표이사가 최근 천안시 신불당아트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린 ‘2025 대전세종충남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중앙회 충남지역본부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인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국무총리표창 등 25점의 정부 포상과 함께 18점의 중앙회장 표창이 수여됐다.황 대표는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의 역할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한국경제의 중요한 주축으로서 중소기업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
-
바나듐뿍쌀, 오프라인 구매처 확대...전국 주요 대형마트서 구매 가능
당류 제로쌀로 주목받고 있는 '바나듐뿍쌀' 이 온라인을 넘어 전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본격적으로 판매된다.제조사 옳음애는 최근 '바나듐뿍쌀'의 오프라인 판매망을 확대하며, 롯데마트 전 점포, 킴스클럽 전 점포, 그리고 농협 하나로마트 주요 대형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구매 가능한 하나로마트 매장은 창동점, 반포점, 둔촌점, 송파점, 중앙점, 대치점, 광교점 등이다.'바나듐뿍쌀'은 당류를 0g으로 설계한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식품 전문 분석기관인 바이오푸드랩의 시험 결과에 따르면, 제품 자체는 물론 밥으로 취사한 후에도 당류가 0g으로 확인됐다.이는 혈당 상승을 우려하거나 당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
프랑스 명품크림 브랜드 ‘시크릿파리’, 한국 진출
명품크림 브랜드 ‘시크릿파리’가 한국진출을 하게 되어 국내에서도 ‘시크릿파리’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시크릿파리’는 파리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 부유층들이 사용하기 시작한 후 입소문만으로 ‘명품 크림’ 및 ‘주름팅 크림’이라는 별칭을 얻게 된 오프라인 브랜드로, 국내 기업과의 TRADEMARK 독점 계약을 통해 독점 판매된다.이로써 프랑스 아마존 등 인터넷 어디에서도 구매할 수 없던 시크릿파리 명품크림은 국내에서 명품 크림이 판매된다.해당 크림은 부위별로 주름을 개선시키는 화장품들과는 달리, 5대 주름을 명품 크림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한국에서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도 받
-
래퍼 디온테, 첫 EP 'SEEKER' 발매…청춘의 무기력함을 향한 유쾌한 고백
래퍼 디온테가 오늘 정오 첫 EP 앨범 'SEEKER'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디온테의 첫 EP 앨범명 'SEEKER'는 이름 그대로 ‘무언가를 끊임없이 찾아가는 존재’를 의미하며, 자신의 길을 찾아 헤매는 ‘구도자’로서의 디온테를 표현한 앨범이다.자신만의 길을 찾고자 하는 내면의 목소리와 갈망을 담아낸 이번 앨범은 신인답지 않은 깊이와 감성으로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타이틀곡 'I Want More'는 늦잠, SNS, 미룸병 등 현대인의 무기력한 일상을 디온테 특유의 위트와 센스로 풀어낸 곡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일어나야지 하며 누운 채 말해” 등 현대인의 나태한 아침을 묘사한 가사와, “I’m feelin
-
고비용의 벽을 넘다…퍼밋, 에너지 절감형 수직농장으로 스마트팜 수익성 혁신
스마트팜이 미래 농업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수직농장은 높은 초기 투자비와 운영비로 인해 '수익이 나지 않는 사업'이라는 인식이 고착되어 왔다. 이러한 현실을 정면으로 돌파한 국내 스타트업 ‘퍼밋’이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FPRO 농식품 스타트업 테크’ 전시에 참가해, 자사의 에너지 절감형 수직농장 기술을 전격 공개한다.퍼밋은 수직농장의 구조적 한계로 지목된 고전력 냉난방 시스템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낮춘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운영비를 38.4%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고온다습한 동남아시아에서도 딸기 재배가 가능할 정도로 정밀한 온·습도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
컨선월드와이드, LG전자와 함께 ‘다시, 희망을 틔운’ 캠페인 론칭
국제 인도주의 전문기관 컨선월드와이드가 LG전자와 손잡고 ‘다시, 희망을 틔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LG전자와 컨선월드와이드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LG전자의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를 매개로 케냐 지역사회의 식량 자립을 지원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다시, 희망을 틔운’은 작년에 론칭한 컨선월드와이드 ‘다시, 그린’ 캠페인의 후속 캠페인이다. 기후위기와 식량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케냐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자립의 씨앗을 심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을 통해 케냐의 사업 현장과 기부에 동참하는 후원자 모두가 캠페인의 슬로건처럼 ‘다시, 희망으로 틔울 때까지’ 나눔과 희망을 확산할 것으로 전망하고
-
바닥 난방 전문기업 피치케이블, 건축박람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해 탄소발열보드 선보여
바닥 난방 전문기업 ㈜피치케이블이 7월 30일(수)부터 8월 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36,007sqm) 규모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전라북도 전주시에 본사를 둔 (주)피치케이블은 탄소온열벤치, 탄소발열보드 등 탄소 소재를 활용한 난방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탄소발열보드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어 품질과 성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다.피치케이블은 이번 전시회에서 일반 참관객은 물론 건설·건축 전문가, 학교 및 공공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탄소발열보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경제적인 열효율과 복사열 기반의 공간 난방 효
-
품앗이운동본부, 美 유타·네바다 참전용사에 감사편지 전달해
전쟁의 희생을 잊지 않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한국 청소년들의 여정이 미국 현지에서 깊은 울림을 남겼다. (사)H2O품앗이운동본부(이사장 이경재)는 한국전쟁 75주년, 한미동맹 72주년을 맞아 ‘Thank you From KOREA’ 품앗이 사절단을 구성하고, 지난 7월 3일부터 12일까지 9박 10일간 미국 유타주와 네바다주를 방문해 현지 참전용사 및 유가족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순회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절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약 8,000여 명이 참여하는 ‘6·25전쟁 UN참전용사에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수상자 중, 리틀앰버서더로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됐다.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이뤄진 이들은 참전국을
-
이어셀, 세계 최대 규모 뷰티박람회 진출
국내 최초 귀 전용 마이크로니들 패치 ‘이어셀’이 세계 최대 뷰티·코스메틱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코스모프로프 볼로냐’는 매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되며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코스메틱 박람회다. 매년 150개국 이상, 25만 명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와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자리로 꼽힌다.이 권위 있는 박람회에 국내 뷰티 헬스케어 브랜드 ‘이어셀’이 참가한다. ‘이어셀’은 귀 림프 순환 장애로 인한 얼굴 붓기와 비대칭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국내 최초의 귀 전용 마이크로니들 패치로, 붙이는 것
-
에듀윌, ‘응급처치학개론 T패스’ 신규 강의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AI 교육기업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경채구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응급처치학개론’ 신규 강의를 개설하고, 이를 기념한 ‘T패스 대개강 할인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의는 15년 경력의 소방 구급대원 출신인 양승아 교수가 맡아 이론은 물론 현장 사례를 반영한 실전형 강의로 구성된다. 새롭게 출간된 교재 ‘Always First 응급처치학개론’은 최근 시험 출제 경향을 정밀 분석해 집필되었으며, 문제와 해설, 학습 구성 등에서 수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에듀윌은 강의 오픈을 맞아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강 기간은 2026년 4월까지다. 수험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네
-
브라질 개혁훼이스신학대학교, 대학원(FATEFE) 2025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브라질 개혁훼이스신학대학교, 대학원(FATEFE)이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FATEFE는 라틴아메리카 복음주의신학대학협의회(AETAL)로부터 2017년 이후 지속적으로 우수 신학대학 인증을 받은 정식 교육기관으로, 국내 서울캠퍼스를 통해 학사부터 박사과정까지 다양한 신학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모집 과정은 ▲신학사 ▲목회학 석사(M.Div) ▲박사과정(목회학·기독교교육학·선교학)이며, 수업연한은 학사 8학기, 석사 6학기, 박사 4학기다.개강은 2025년 9월 15일로 예정돼 있으며, 등록금은 학기당 학사 80만 원, 석사 100만 원, 박사 120만 원으로 타 신학교 대비 부담이 적은 수준이다. 특히 수
-
케이글로잉, 2022-2024 미국 아마존 K-뷰티 성장 분석 선보여
국내 크로스보더 리딩 기업 구하다의 K-뷰티 글로벌 브랜드 엑셀레이팅 솔루션 '케이글로잉'이 2025년 하반기 K-뷰티의 트렌드가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북미 시장에서 강세였던 스킨케어 분야를 넘어 헤어케어와 메디컬 디바이스 등 신규 카테고리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면서 ‘토탈 K-뷰티’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카테고리의 K-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 및 마켓디펜스, 뷰티매터, 스타티스타 등의 글로벌 리포트를 바탕으로 했다. △K-뷰티, 최근 3년간 아마존에서 비약적 성장 케이글로잉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3년간 K-뷰티 브랜드는 아마존 뷰티&퍼스
-
천만 수분 세럼 토리든, 국내 성장을 넘어 美 세포라 전 지점 공식 입점 쾌거
천만 수분 세럼에 빛나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Torriden)이 7월 15일(미국 기준)부터 미국 전역 세포라(Sephora) 400여개 전 점포 및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한다.국내 인디 브랜드 중, 작년 올리브영 1,000억 클럽에 입성하는 저력을 보인 토리든은 K뷰티 스킨케어의 리딩 브랜드로 합류하며,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서도 빠른 성장으로 글로벌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토리든은 작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브랜드 단독 팝업 스토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이번 세포라 입점은 그 성과를 발판 삼아 이뤄졌다.이번 입점을 통해 토리든은 브랜드의 대표 라인인 '다이브인(DIVE IN)’과
-
야외몰카, 공공장소라 해도 동의 없으면 중범죄
여름철이 되면 해변이나 공원 등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최근 이러한 공개된 장소에서 몰래카메라(일명 ‘몰카’) 범죄가 증가하여 심각한 사회적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고성능 소형 카메라를 비롯해 스마트워치, 휴대용 보조배터리 형태의 촬영 장비 등 다양한 수단이 악용되어 몰카 범죄가 점점 더 교묘하고 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공공장소이니 촬영이 자유롭지 않나?”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인식이다. 현행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에 따르면,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신체를 촬영하거나 그 영상을 유포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로 규정된다. 야외라는 공간적 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