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스왈로침대, 창립 5주년 기념 대표 캐릭터 2종 출시
스왈로침대(대표 안성호)는 창립 5주년을 맞이해 이달 4일 고객에게 회사 비전과 가치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제비를 모티브로 한 ‘왈로’, ‘왈리’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캐릭터에 대해 스왈로침대 측은 귀엽고 밝은 미소를 지닌 제비 캐릭터로써 제비가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알려 주는 새 (bird of good luck)를 상징한다는 데서 착안했으며 ‘고객과 함께 100년을 동행한다’는 회사의 의지가 이름에 담겨있다고 전했다.스왈로침대 관계자는 “왈로, 왈리는 힘찬 날갯짓으로 고객의 성공을 기원하는 희망 새다. 스왈로침대의 자체 캐릭터 공개 컨테스트 통해 많은 디자이너들이 참가하여 경쟁을 통해 탄생 하였다. 왈로,
-
제니튼, ‘닥터제니 1450 주니어 치약’ 선보여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닥터제니 1450 고불소 주니어 치약’을 출시했다고 14일 전했다.제니튼은 어린이 치약, 교정 치약, 미백 치약, 잇몸질환 치약, 칫솔 등 사용자별 연령과 구강상태에 따라 세분화된 구강건강 제품을 연구 및 개발, 판매하는 구강전문 기업이다.‘닥터제니 1450 고불소 주니어 치약’은 충치 예방 효과가 뛰어난 불소가 1,450ppm 함유된 고불소 치약이다. 양치에 대한 거부감 없이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천연 사과향과 천연 감미제로 제조됐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MIT를 비롯해 합성계면활성제, 타르색소, 트리클로산 등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10無 치약’으로 중금속
-
사문서위조처벌, 다른 범죄 목적 있다면 더욱 무거워져
문서는 온갖 권리와 의무, 사실관계를 입증하는 근거가 된다. 때문에 계약서나 증명서 같은 문서를 의도적으로 위조하거나 변조하는 행위를 범죄로 규정하여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공문서를 위조할 경우 공문서위조죄로, 사문서를 위조할 경우 사문서위조로 처벌하고 있다. 공문서는 제한된 사인 간에만 적용되는 사문서와 달리 원칙적으로 모든 국민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공문서위조처벌이 사문서위조처벌보다 더욱 무거운 편이다. 형법에 따르면 공문서위조죄는 10년 이하의 징역으로 처벌되며 사문서위조처벌은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규정되어 있다. 공무소나 공무원이 그 명의로써 권한 내에서 소정의 형식
-
에듀윌 공인중개사 이종선 교수 “사례와 판례 접목해 흐름 잡아야”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중 다수가 어려움을 겪는 것이 생소한 용어와 개념이다. 특히 법 과목의 경우, 낯선 법조문 때문에 애를 먹는 수험생이 많다.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에서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강의를 담당하고 있는 이종선 교수는 “법은 이해의 과목이다. 이해의 첫 번째는 짧은 문장과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법조문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해한 법을 실제에 접목시키는 것이 판례와 그 사례”라며 “시험의 80% 이상은 조문과 판례에서 나오기 때문에, 단계적 이해와 판례·사례를 접목시키는 학습법을 통해 합격 점수를 완성해야 한다”고 전했다.실제로 이종선 교수가 강의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
-
서울창업허브-벤츠, 유망 모빌리티 스타트업 11개사 선정 및 13~14 엑스포데이 개최
서울창업허브와 메르세데스-벤츠가 함께 모빌리티 혁신기술을 보유한 차세대 모빌리티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한다.서울시의 대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창업허브는 독일 다임러 그룹(메르세데스-벤츠 모기업)과 스타트업 발굴·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통해 선정된 총 11개 스타트업의 성과발표회인 ‘엑스포데이(Expo Day)’를 13일~14일 이틀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는 2019년부터 ‘서울창업허브’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간 구축된 스타트업 발굴·육성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다.올해는 SK텔레콤, LG전자 등과 함께 진행되며, SK텔레콤의 경우, 최종 11개
-
신안산대학교X키스톤엔터테인먼트, “K엔터 산업 활성화 및 콘텐츠 인재 양성 위한 양해각서 체결”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와 키스톤엔터테인먼트(대표 최성묵)가 13일 K콘텐츠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있는 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과 신규 프로젝트 개발 및 진행, 콘텐츠 인재 양성 등에 관한 공동사업기획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앞서 키스톤엔터테인먼트와 신안산대학교는 지난 8일, 2022년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활동할 신인 아티스트 공개 오디션을 공동 개최했으며, 양 사는 “본 상호 협력을 통해 기획사와 대학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상승을 도모하고 양 기관이 주관하는 공식적인 각종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K콘텐츠 산
-
에듀윌, 2022년도 계리직공무원 시험 대비 ‘합격교과서’ 무료 이벤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은 2022년도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이 공개됨에 따라 수험생을 지원하는 ‘2022 계리직 합격교과서’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6일 2022년도 계리직 공채 시험일정을 공개했다. 필기시험은 내년 5월 중 실시될 예정이며 면접시험은 7월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8월 중 공개된다. 선발인원 및 구체적인 시험 일자는 내년 2월 상세하게 발표될 예정이다.에듀윌 공무원 관계자는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2년에 한번 등과 같이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시험"이라고 소개하며 "2022년도 계리직공무원 시험 진행 계획이 발표되며, 에듀윌 계리직공무원 강의와 에듀윌 계리직공
-
아트비글로벌, ‘이미지맵 분할 클라우드 상호 거래 플랫폼’ 등 신개념 NFT 기술 개발 중
아트비글로벌㈜은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기반 기술로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저작권을 개발하여 각종 메타버스 플랫폼에 적용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기존 NFT를 확장하여 미술품 등 예술 작품의 이미지맵 분할 클라우드 상호 거래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하나의 디지털 단위(이미지, 음원, 솔루션 등)를 분할하여 디지털 가치의 차등부여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다. 개발사 관계자에 따르면, NFT 한계적 특성상 한 개체의 디지털 단위 설정이라면 이를 세분화하여 각 영역에 대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이후 분할된 NFT 상에 각 소유권을 갖고 있는 유저의 상호거래가 이루어지면, 유저의
-
파고다교육그룹, 2022 겨울방학 사전 프로모션 진행
파고다교육그룹이 ‘개강해 파고다’라는 타이틀과 함께 2022 겨울방학 사전프로모션을 공개했다.이번 프로모션은 수업이 개강했다는 간단한 워딩에 모델을 ‘개’로 선정하여 표현했다.‘개강해’는 강의나 강습을 시작한다는 ‘개강’의 뜻과 ‘매우, 엄청나게’라는 접두사 ‘개’를 붙여 긍정적인 강조 ‘개’-강하다라고 읽을 수 있다. 그래서 수업이 ‘개강’한 파고다, 외국어를 잘 가르치는 강의에 개‘강한’ 파고다라는 의미를 담아 슬로건을 완성했다. 파고다 2022 겨울방학 사전프로모션 기간은 12월 3일 금요일부터 12월 16일 목요일까지 진행된다. 첫 번째 증정해 이벤트는 브랜드별 할인쿠폰과커피 기프티콘이 준비되어 있다. 두
-
슈퍼탤런트, 파리패션위크 준비위원장에 황현모 수석감독 선임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Supertalent of the World)가 10일 글로벌 이사회를 통해 대한민국 아트디렉터이자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1000여 회 이상 기획, 제작해온 황현모 프로듀서를 슈퍼탤런트의 수석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서양화가이가도 한 황감독은 1980년대 중반부터 문화, 예술관련 분야와 인연을 맺은 이후 5월마다 국회의사당 전 공간에서 ‘대한민국국회 동심한마당’ 행사, 광복70주년 기념행사, 매년 8월마다 한강 세빛섬에서 ‘서울스토리 패션쇼’를 기획, 제작, 총 감독하고 있는 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 전문가이다.전 노키아 아〮태회장을 역임하고 2014년부터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를 이끌고 있는 토마스 질리아쿠스 총
-
키위스마트락, 스마트홈 솔루션 제시 '키위 스마트홈 전시관' 오픈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공간관리솔루션 기업 ㈜키위스마트락(대표 김도현)은 경기도 고양시에 스마트홈 관련 제품 판매부터 구축 및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위(KeyWe) 스마트홈 전시관’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키위 스마트홈 전시관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홈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스마트홈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가전제품의 경우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 등을 오프라인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했다.키위 스마트홈 전시관에서는 ▲키위 스마트 도어락 제품을 포함해 ▲솜피(Somfy)의 스마트 커튼 ▲
-
아웃백, 와인 특화 매장 ‘하남 스타필드점’ 10호점 열어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스타필드 하남에 ‘아웃백 하남 스타필드점’을 13일 오픈했다. 하남 스타필드점은 아웃백의 10번째 와인 특화 매장이며, 기존 딜리버리 전용 매장만 있던 경기 하남 지역의 첫 아웃백 다이닝 매장이다. 하남 스타필드점은 전용면적 793 m2, 240석의 규모로 아웃백 와인 특화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대 규모에 걸맞게 매장 입구부터 대형 투명 와인 셀러가 비치됐으며, 벽면과 천장 등 곳곳에 아웃백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아트웍 인테리어가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 매장 안쪽에 마련된 프라이빗 공간은 와이너리를 연상케 하는 오크통 장식으로 입뿐만 아니라 눈까
-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52.2%, 연인 소비 패턴서 경제력 차이 느껴"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설문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연애와 경제력’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사 결과, 연인과의 경제력 차이를 느낀 적 있는 이들은 ‘연인의 평소 소비 패턴을 볼 때’(52.2%) 경제력 차이를 느꼈다. 이어 ‘연인의 경제 상황을 들을 때’(31%), ‘연인의 소지품을 볼 때’(6%)와 ‘연인의 지난 경험담을 들을 때’(6%) 순이었다.남성 65.3%, 여성 57.3%가 연애 중 연인과 자신의 경제력 차이를 체감한 적 있었다. 연인과의 경제력 차이를 느낀 적 있다는 이들 중 63.6%가 ‘내 경제력이 상대보다 부족했다’고 답했다. ‘상대의 경제력이 나보다 부족했다’는 36.4%였다.미혼
-
퍼블로그-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창작자 육성 위해 '업무 협약'
온라인 사진 인화, 포토북 등 포토 굿즈 전문 브랜드인 퍼블로그는 콘텐츠 창작자의 성장 지원, 창작 콘텐츠의 활용 확산, 콘텐츠 창작-창업 생태계의 ESG 상생-협력을 진행함에 있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콘텐츠 창작-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지원, 콘텐츠 창작자의 초기 창작지원 및 IP 활용 다각화를 위한 육성, 마케팅·유통 등 협업 체계 구축, 콘텐츠 창작자의 효율적인 투자유치 협의 및 정보 공유, 콘텐츠를 통한 ESG 활동 및 ESG 경영 실천 등이다.퍼블로그는 포토카드, 의류, 폰케이스,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머그컵 등 다양한 상품군에 대해 창작자의 디자인
-
미국 배우 젠데이아, 알렉산더 맥퀸 SS22 컬렉션 네온 핑크 룩 선봬
젠데이아가 12월 10일 금요일(현지시간) 미국 TV쇼에 출연을 위해 뉴욕에서 나타났다.이날, 젠데이아는 ‘Good Morning America’ 출연하면서 울 소재의 네온 핑크 더블 브레스트 테일러드 재킷과 하이웨이스트 페그 트라우저를 선보였다.그녀가 착용한 자켓과 부츠는 모두 영국 패션 하우스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봄/여름 2022 컬렉션으로 알려졌다.
-
결혼정보회사 가연, 남녀 중요한 기념일 1위 생일, 2위는?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하반기 오픈서베이를 통해 25세 이상 39세 이하 미혼남녀 500명(남 250, 여 250)을 대상으로 ‘기념일 지출’에 대해 알아봤다. (표본오차 95% 신뢰수준, ±4.38%p)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은 ‘생일(77%)’이었으며, 응답자 과반수 이상이 선택했다.이어 ‘만난 지 0주년, 000일’ 같은 ‘첫 만남 기념일(15.2%)’, ‘크리스마스(3.8%)’, ‘기타(3.2%)’, ‘빼빼로데이(0.6%)’,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0.2%)’ 순으로 확인됐다. 기타 의견은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념일이 없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는 응답이 있었다.남녀가 기념일을 위해 지출하는 1회 평균 비용은 ‘24만 8,800원’이었다. 20대
-
‘스타일시크(StyleChic)’ 공식 론칭
다온컴퍼니(대표 심명종)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레그웨어 전문 브랜드인 ‘스타일시크(StyleChic)’를 지난 10일 공식 론칭했다.‘스타일시크’는 승무원 착압스타킹과 니하이 골프 스타킹, 고탄력 기모 타이즈 등 레그웨어에 특화된 브랜드로, 기존 스타킹 브랜드와 차별화해,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감성을 표현한다.특히, 여성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더 나은 일상을 위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한다. 브랜드 명 또한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세련됨을 의미하는 시크(Chic)의 합성어로 이러한 의미를 반영하고 있다.대표 제품으로는 기존 스타킹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