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케이타운포유, 2021년 매출집계 2165억원...6년간 16배 성장
글로벌 K팝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쇼핑몰 케이타운포유(이하 케타포, 대표 최원준)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으며 6년간 매출액이 16배 성장했다고 밝혔다.케타포에 따르면 올해 매출액 가집계를 완료한 결과, 2,165억원의 예상매출을 달성해 2016년 134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후 매년 성장세를 이어온 바 있다. 이는 그룹 BTS, 블랙핑크, NCT,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세븐틴, 아이유 등 K팝 열풍이 세계적으로 거센 현 상황에서 글로벌 K팝 열풍을 인터넷 쇼핑몰과 전세계 팬클럽을 연결해온 데 힘입어 달성한 성과로, 현재 케타포는 K팝 아티스트를 좋아하는 세계 240여개국의 팬들과 함께 지금까지 4,500여개 팬클럽 커뮤니티를
-
우유자조금, 연말 홈파티용 우유활용 레시피 소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연말 외부 행사 대신 집에서 보내는 모임이 주목받는 가운데 홈파티에 적합한 우유활용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외식이나 외부 모임 대신 집에서 소소하게 가족 및 지인들과 홈파티를 즐기는 것이 어느새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 온라인상에는 간편하면서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와 관련된 레시피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에 요리에 서툰 사람들도 간단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말맞이 우유활용 레시피인 ‘60초 케이크’, ‘우유버터파스타’, ‘카페라떼
-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JAKOMO)’ 대통령 표창 수여
소파 전문 브랜드 ‘(주)자코모(JAKOMO)’가 2021년 12월 23일 고용노동부 주관,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2021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자코모는 창업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16년간, 가구업계 총 35년의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하였으며, 협력사와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정부의 고용정책에 적극 부응, 생산시설을 확충하여 “중증 장애인 채용” 등 고용을 지속적으로 늘려왔으며,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참여를 통해 청년 근로자의 채용을 늘리고 장기 근로 여건을 조성하는 등 정부 정책에 적극 기여하였다. 또한, 지역
-
더엠모델센터, ‘키즈·주니어’ 모델 3기 선발
13년 동안 키즈, 주니어, 하이틴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레인보우 컴퍼니에서 만든 키즈, 주니어, 하이틴 모델 전문 매니저먼트인 ‘더엠모델센터’에서 더엠모델 3기를 선발한다고 밝혔다.더엠 정규 기수 모델이라면 ‘무조건, 추가비용없이’ 더엠 주최, 주관의 대형 패션쇼 모델로 확정됨과 동시에 화보, 광고, 드라마, 영화 등 캐스팅 및 데뷔 기회가 주어진다. 이 뿐만 아니라 정규 과정 6개월 시스템으로 자세교정, 프로필 촬영, 패션쇼 등 다양한 활동과 결과물을 보장한다.또한 지난 12월 18일 유튜브 라이브 패션쇼로 진행되었던 2021 SKFW 시즌 3 행사와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패션쇼의 주최 주관은 물론, 더엠 정
-
서울창업허브-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 스타트업 모집
서울시의 대표 창업지원 기관인 서울창업허브는 와디즈와 함께 ‘2021 서울창업허브 제품화 지원센터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내년 1월 7일까지 모집한다.지원대상은 제조, IT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며, 서울창업허브 제품화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서류 신청 후 단계별로 진행되며, 1차 심사에서 선발된 20개사는 제품, 상품성, 양산 가능성 등을 위한 컨설팅 지원 받으며, 2차 심사에서는 최종 10개사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홍보, 제품 초도양산 비용 등의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태훈 SBA 창업본부장은 “혁신 제조 스타트업이 초기
-
올라케어, 비대면 진료 플랫폼 첫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블루앤트의 올라케어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 최초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와 심의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 시상식이다. 이번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인물·문화 등 15개 산업군의 265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진행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분야 1위를 차지하며, ‘2022년 가장 기대되는
-
래들리 런던, 김혜윤과 함께한 런던 러블리&시크 화보 공개
김혜윤이 래들리 런던(Radley London)과 함께 앳스타일 1월호를 촬영했다. 이번 화보는 상반된 매력의 러블리 런던 & 런던 시크 컨셉으로 진행됐다. 김혜윤은 래들리 런던의 2022 S/S 컬렉션, 러블리 런던 컬렉션의 쿠바 스트리트(스몰 오픈탑 그랩 백)와 론 클로즈(라지 플랩오버 백팩), 런던 시크 컬렉션의 코딩 스트리트(스몰 그랩 멀티웨이 백)와 하이드 로드(스몰 그랩 백) 가방과 함께 팔색조 같은 매력의 화보를 선보였다. 김혜윤이 러블리 런던(Lovely London) 컨셉에서 착용한 쿠바 스트리트 백은 배지터블 가죽으로 고광택 하드웨어 백이다. 탈부착 가능한 크로스바디 스트랩과 사랑스러운 Scottie Dog 열쇠고리가 포함되어 있다. 론 클
-
계원예술대학교, 혁신공유대학 메타버스 협약식 참석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찬준)가 지난 16일 교육부 주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이하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분야 컨소시엄 메타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협약식은 제페토에서 진행되어 주관 대학인 건국대(총장 전영재)를 비롯해 참여대학인 계명대(총장 신일희), 경희대(총장 한균태), 계원예술대(총장직무대리 박찬준), 배재대(총장 김선재), 전주대(총장 홍순식), 중앙대(총장 박상규) 등 7개교 관계자들이 제페토 아바타로 참석하였다. 협약식은 출범식 안내, 출범식 기념사, 축사, 사업계획 설명 순서로 진행되었다.7개 컨소시엄 대학들은 실감미디어 분야 공유대학 체계 구축, 교육과정 개발 및
-
뉴스캐스트, 기업의 연간 마케팅 컨설팅 지원
연말연시로 접어들면서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연간 단위의 마케팅 계획 수립에 나서야 할 때다.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적합한 매체를 탐색해 선정하고, 적절한 예산을 분배해 효과적인 마케팅 플랜을 수립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마케팅 관련 인력이나 정보가 충분치 못한 기업들의 경우, 연간 마케팅 계획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전문 인력이 없는 중소기업, 마케팅 경험이 적거나 마케팅을 처음 시도하는 기업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가운데, 7,700여 고객사를 보유한 ㈜오픈프레스(대표 김도영)의 종합홍보광고대행 서비스 ‘뉴스캐스트’가 2022년을 앞두고 기업의 연간 마케팅 계획수립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세이프닥, 의료복지 제휴 업무협약
상류층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의료복지 제휴를 위해 (주)세이프닥과 상호 업무 협력에 관한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상류층결혼정보업체 노블레스 수현은 세이프닥의 의료복지 혜택을 제공해 직원들과 회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인천, 청주 등 소재의 병원에서 진료가 가능하며, 13개 진료과 150개 병원 이용에서의 우대혜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세이프닥은 업계 최초로 아동 심리 발달 클리닉이 입점되어 있어 초기 스크린 및 상담비를 최대 49%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이프닥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진료 과목 또
-
서울여자간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HAHA 스타트업 아카데미 심화과정 운영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1년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HAHA 스타트업 아카데미(심화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HAHA 스타트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관하는 예비창업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등 정부지원사업 및 창업기관의 창업 지원프로그램 도전을 목표로 △사업아이템 분석 △사업화 검토 및 정부지원 사업 관련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헬스 케어서비스 분야’의 창업 기틀을 마련하여 창업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해당 분야의 예비창업가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향상
-
SNS 활용도 높여 소통 만족도 높이는 공공기관
공공기관들의 SNS 가치가 달라지고 있다. 그동안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나 현재는 양질의 콘텐츠를 고민하며 해외 시장 진출까지 이어지는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다.평소 SNS를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 대학생 김 씨(22세)는 SNS를 통해 국내 여행을 계획했다. 코로나19로 문을 닫는 여행지가 많지만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SNS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비대면 안심 관광지 테마를 확인하고 지리산을 찾게 되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나 실제 경험이 담긴 테마 소개 콘텐츠는 여행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또한 민감한 피부로 인해 순한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한 씨(35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쇼
-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글로벌 ICT 엑셀러레이팅, 대전지역기업 해외진출 돌파구 마련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 KAIST 글로벌기술사업화센터와 함께 지역혁신클러스터(비R&D)1.5단계(대전)(이하 ‘지원사업’)을 수행했다고 밝혔다.협회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ICT융복합산업 대전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술협력 플랫폼 구축, 국제협력 공동 R&D발굴, 해외진출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전지역 기업성장 활성화에 기여했다.총 2차례 진행한 부트캠프에는 대전 지역 ICT 전후방 기업인 ㈜씨엔에이아이, ㈜유니브이알, 자성스포츠, ㈜세이가, ㈜트렌토시스템즈, ㈜피디젠, ㈜인포카, ㈜미르텍알앤디 8개사가 참여했다.협회는 참여기업의 진단 및 분석부터 글로벌역량강화교육, ISO인증 취득
-
여현수, 딸 결혼식 손잡고 들어가고 싶으면 다이어트 하란 말에 충격
여현수가 16kg 감량에 성공, 달라진 건강검진결과를 공개했다. 그는 체중감량 전 건강검진 결과에서 간 수치나 중성지방 수치 등 비만과 관련한 모든 수치가 위험수위에 있었다고 알려졌다. 이에 감량에 돌입, 최근에는 간 수치는 정상 범위에 들어갈 정도로 굉장히 많이 떨어졌고 중성지방 수치도 정상 범주 안에 들어갔다고 한다. 여현수는 “의사 선생님이 제 결과지를 보고 ‘풍전등화’ 같다고 하셨다. 모든 수치가 위험수치라서 언제든 건강이 와르르 무너질 수 있는 상태라며 딸 결혼식장에 손잡고 들어가고 싶으면 살 빼고 건강 생각해야 한다는 말을 했다”라며 “그 말에 정말 충격을 받고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건강
-
한국문화정보원 ‘문화포털’ 전면 개편… 위치기반 문화정보 제공 및 개인화 서비스 선봬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문화정보 종합포털사이트 ‘문화포털’이 사용자 맞춤형 문화정보 제공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전면 개편되었다. 문화포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소속 및 공공기관에서 만들어진 문화데이터를 한데 모아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관광, 체육, 도서 등 문화 전 분야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분야 문화정보 종합포털 서비스이다. 문화포털은 이번 개편으로 위치기반 문화정보 제공 서비스를 확대하고 개인화 서비스를 신설한다. 내 주변 문화정보를 한데 볼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공연전시, 행사축제 외 지역문화공간, 서점, 체육시설, 자원봉사 등으로
-
뷰티에이전시, 뷰티 크리에이터 대거 참여로 콘텐츠 풍성한 ‘K-뷰티콘’ 참여
K-뷰티 트렌드 및 향후 코스메틱 시장의 전망을 판가름할 수 있는 전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K-뷰티콘)는 지난 9일 부터 11일까지 약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됐다.올해로 6회를 맞은 K-뷰티콘은 세미나·비즈니스 프로그램·주제 특별관 및 전시회로 구성이 되었으며, 매년 2만여명의 참관객을 모으며 국내 대표 뷰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K-뷰티는 한류 확산과 혁신 제품 개발 등에 힘입어 글로벌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프랑스, 미국에 이어 전 세계 화장품 수출 국가 3위로 성장했으며,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약 75억 달러로 뷰티 산업은 보건의료 분야에서 성장 및 기여도가
-
공부밥,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
일대일 화상과외 공부밥이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1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교육서비스/프리미엄 화상과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부밥은 선생님과 학생을 연결만 해주는 기존의 화상과외와 달리 수업 기획부터 강사의 퀄리티 점검 그리고 세심한 관리까지 잡아주는 새로운 형태의 화상과외이다.또한 학생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과목은 교재선정부터 학생이 소화할 수 있는 학습량 등 학습계획을 같이 설계한다.공부밥 관계자는 “학년이 오를수록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성적을 올리기는 갈수록 더 어려워진다.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넘어오면서 성적차이가 나는 이유는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바뀌는 평가 방식의 차이와 33%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