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한빛예술단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최고등급 평가 쾌거
한빛예술단(단장 김양수)이 수행하는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최고등급(우수) 평가를 받았다.2022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사업은 △강사활동지원 △지역맞춤형 교육 캠페인 △교육 홍보 △교육 모니터링 △교육연구ㆍ개발 △문화체험형 교육 등 총 6개 분야, 13개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한빛예술단의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그중 선정된 총 3건의 우수사례 중 하나다.한빛예술단은 ‘강의형 교육 대비 문화예술체험 교육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공연과 함께 감동을 주는 교육성과’가 매우 우수하다는 점 등을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기
-
강제추행 성범죄, 무거운 형사처벌과 함께 보안처분도 부과돼
강제추행은 폭행이나 협박으로 사람을 추행하는 성범죄이며, 형법 제298조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다양한 성범죄 중에서도 발생 비율이 높은 범죄에 속하며, 범죄 성립 범위나 요건도 넓어지는 추세이다. 강제추행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피해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는 범죄 성립 요건인 '추행'이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거나, 선량한 성적 도덕관념에 반하는 모든 행위로 그 의미가 넓기 때문이다. 따라서 손이나 어깨, 등과 같은 일반적인 부위를 접촉하더라도 강제추행이 성립할 수 있으며, 물리적으로 항거하기 어려운 순간에 이뤄지는 기습 추
-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 유튜브 채널, ‘전문직 결혼, 한의사 편’ 업로드
결혼정보업체노블레스 수현이 지난 8일 ‘전문직 결혼의 모든 것, 한의사편 ep1’에 이어 ep2를 공개했다. 전문직 결혼의 모든 것, 한의사편 ep2에서는 상류층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의 경광현 본부장과 박재은 한의사가 출연해 직업, 결혼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목동에서 한의원을 운영 중인 7년 차 한의사이자 유튜브 ‘니정수리에침을’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박재은 한의사는 “배우자로서는 개인적으로 건강한 사람을 원한다. 한의사들은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명절이 되면 친척들 맥을 짚어주는 게 행사다. 가족, 친구, 소개팅을 나가서도 맥을 짚곤 한다”고 말했다.이어 “친구들이 모두 미혼이기 때문에 결혼정보회사
-
음주운전 교통사고, 인명피해 발생했다면 형사처벌 수위 높아
음주운전은 도로교통법에 저촉되는 중범죄이며, 주취 상태로 차량을 운전하는 행위를 말한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위협하는 행위라는 점에서 그 죄질이 절대 가볍지 않고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창원지법 형사3단독은 음주운전 뺑소니로 같은 회사 직원을 숨지게 한 30대 남성 A씨가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상 도주치사 혐의 등으로 기소된 사건에 대해 지난 2월 13일 징역 8년을 선고했다.음주운전은 도로의 안전을 위협하는 예비 살인행위로 보기 때문에 법적인 처벌이 더욱 강력하게 내려지며,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인명피해나 재산 피해의 규모가 클수록 형사처벌 수위가 높고 행정
-
정관장, 녹용 ‘천녹’ 등 제품 대상 봄 프로모션 실시
KGC인삼공사는 봄시즌을 맞아 ‘정관장 천녹’ 등 정관장 인기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 건강을 담아봄’ 프로모션을 오는 3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관장의 최고 품질 녹용 제품 ‘천녹비스트롱’, ‘천녹강환’을 비롯해 신학기 자녀건강을 위한 ‘홍이장군’, ‘아이패스’, '홍삼정' 등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인삼의 삼(參)이 형상되는 3(三)월을 맞아 집단생활을 시작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 기간인만큼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한 자기섭취는 물론 선물 수요까지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신학기 자녀의 면역력을 위한 ‘홍이장군 1/2/3단계’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성장기 어린
-
코보시스, 자사 키오스크에 애플페이 기능 적용 업데이트
유•무인 매장 운영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코보시스(대표 정재형)는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 시점에 맞춰 자사 키오스크에 애플페이 기능을 적용하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플페이는 해외에서 상용화되어 있지만 국내에서는 오랜 동안 도입 시기를 기다려 온 대표적인 결제시스템으로, 금번 도입이 결정됨에 따라 코보시스는 사전에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를 완료함으로써 자사 키오스크 시스템을 설치한 기존 고객사는 물론 신규 고객사들의 편의와 매출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현재 비자, 마스터 인증이 완료되어 애플페이 도입이 확정되면 펌웨어 업데이트 한 번으로 즉시 애플페이 적용이 가능하
-
특수절도, 우발적인 범행이라도 처벌 대상… 10대도 피할 수 없다
최근 10대 청소년들이 ‘한탕’을 노리고 벌이는 절도 범죄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집단으로 생활비나 채무 등을 감당하기 위해 벌이는 절도 범죄는 높은 확률로 특수절도 혐의가 적용된다. 특수절도는 단순 절도와 달리 가중처벌이 가능한 사안으로, 범행의 주체가 설령 미성년자라 하더라도 형사미성년자가 아닌 이상 막중한 범죄의 무게를 오롯이 감당할 수 밖에 없다. 특수절도는 야간에 문호 또는 장벽, 기타 건조물의 일부를 손괴하여 사람이 주거, 간수하는 저택, 건조물이나 선박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하거나 흉기를 휴대하거나 2인 이상이 합동하여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때에 성립한다. 성립요건이 크게 세 가지 종
-
와이드앵글, 신규 TV CF 캠페인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 제시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은 새로운 TV CF 캠페인을 통해 와이드앵글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본 캠페인은 ‘골프, 앵글로 완성되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오리지널리티와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전달하며, 스윙의 궤적과 동작을 ‘앵글’이라는 상징으로 표현했다. 한편, 와이드앵글은 지난 2월, 새로운 BI를 공개하며 제2의 도약을 예고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와이드앵글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새로운 봄 컬렉션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공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
숙성고기 육칠이,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숙성고기 부문 1위 수상
72시간 숙성고기 전문점 숙성고기 육칠이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숙성고기’ 부문 1위를수상했다.업체 측에 따르면 숙성고기 육칠이는 '고기 육(育)+72시간 숙성'이라는브랜드 이름 그대로 3일 동안 저온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럽고 풍미 있는 고기를 소비자에 제공한다는의미를 담고 있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다'는 점을 모토로 육칠이만의 72시간 숙성방법, 조리법과 신속대응 소비자 서비스, 높은 품질과 가격에 대한 만족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 자동화기기 도입을 통해 조리에서 포장까지 3분에 이뤄지는 간편한조리 시스템으로 자체 개발한 숙성 노하우
-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루틴뷰티, 롯데백화점 분당점 '셀렉샵 라뷰띠끄' 입점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루틴뷰티(Aroutine Beauty)가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이어 롯데백화점 분당점 셀렉샵 라뷰띠끄에 입점했다고 밝혔다.에이루틴뷰티는 더 나은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하는 뷰티 브랜드로, 시간대나 피부 타입 별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이 다르다는 것에서 착안하여, 최적의 스킨케어 루틴을 연구하고 제안한다.이번 에이루틴뷰티 롯데백화점 분당점 런칭을 기념으로 브랜드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본 행사는 3월 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에이루틴 스페셜 케어 세트 구매 시, 화이트로즈&시카 카밍 토너 본품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에이루틴뷰티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분당점 셀렉샵 라뷰띠끄에서는
-
칼리바우트, 비건 초콜릿 ‘넥스트(NXT)’ 국내 론칭
전 세계적으로 비건 트렌드는 그린슈머의 증가와 함께 확산되고 있다. 그린슈머(Greensumer)는 환경을 뜻하는 ‘그린(Green)’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지구를 위한 선택을 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친환경적인 제품을 구매하는 이들은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식물성 기반의 비건 제품 또한 추구한다. 이러한 분위기를 타고 국내 비건 인증 제품의 수도 최근 2년간 2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비건 시장은 이제 식품 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 키워드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맞춰 글로벌 초콜릿 제조업체 ‘바리 칼리바우트(Barry Callebaut)’ 社의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칼리바우트’에서도 비건 초콜릿 ‘넥스트(
-
래오이경제, 오는 12일 ‘공영쇼핑’서 흑염소진액 선보여
래오이경제가 오는 12일 오전 7시5분 ‘공영쇼핑’에서흑염소진액 홈쇼핑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래오이경제가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흑염소 진액원’은 이경제 원장이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한 흑염소진액 제품으로 래오이경제의 주력 상품 중 하나라는 게 업체 측설명이다.래오이경제는 본 제품은 뽕잎을 먹고 자란 국내산 흑염소만 사용해 만들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2가지 전통 재료(황칠나무, 맥아, 우슬 등)를 함유한 식물혼합추출액도 들어있다고 전했다. 또 HACCP 인증 제조시설에서 만들어져 위생적이고, 48시간 이상 장시간 추출로 정성스럽게 제조돼 흑염소 특유의 누린내가 없는 것도 특징이라고
-
루이스폴센, AJ 옥스포드 테이블 램프 재출시
2023년 봄,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이 AJ 옥스포드 테이블 램프(AJ OXFORD TABLE LAMP)를 화려하게 부활시켰다고 밝혔다. 이 램프는 덴마크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이 1963년에 개교한 영국 옥스포드의 ‘세인트 캐서린 칼리지’를 위해 디자인한 것이다. 아르네 야콥센은 옥스포드 대학들의 전통적인 요소와 혁신적인 디자인의 균형을 통해 절제된 아름다움을 간직한 건축물을 완성했고 학교 내 식기와 조명, 의자는 물론 연못의 물고기까지 매치시켰다.세인트 캐서린 칼리지는 현재까지도 영국 건축 역사의 중요한 랜드마크로 남아있으며 AJ 램프 역시 오늘날에도 여전히 제자리를 지키며 사용되고 있다.
-
세계교육문화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점자 생리대 후원
지난 3월 8일, 세계교육문화원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점자 생리대를 전달했다. 세계교육문화원은 네이버 해피빈 모금을 통해 마련한 점자 생리대 500세트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했다. 생리대 세트는 다양한 사이즈의 점자 생리대로 구성되어, 평소 사이즈를 구분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전국 시각 장애 여성 청소년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생리혈의 양에 따라 사이즈를 구분하여 생리대를 사용해야 하지만, 시각장애인 여성은 구매단계에서부터 사이즈 구분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 탓에 강제로 값비싼 대용량 생리대를 구매하거나, 매번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세계교육문화원 방정환 회장은 “점자 생리대가 보편화 되어야 한
-
DHM 순수덮밥, FC다움과 프랜차이즈 전략적 협약 체결
순수 브랜드를 운영하는 ㈜DHM가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과 프랜차이즈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DHM은 FC다움 앱의 서비스인 가맹점 관리 및 소통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FC다움 앱은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 핵심적인 가맹점 품질(QSC) 점검 기능을 중심으로 가맹점 계약 관리,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 가맹점 요청사항 관리, 전자계약 등을 담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주고 있는 앱 서비스다.㈜DHM은 FC다움이 국내외 프랜차이즈 업계의 업무방식과 문화를 디지털로 바꿔가고 있으며,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매장 관리와 운영을 할
-
바노바기, 태국 왓슨스 어워드서 2관왕 차지
바른 더마, 바노바기 코스메틱(BANOBAGI Cosmetic)이 최근 태국 방콕 시암 켐핀스키 호텔에서 열린 Health Wellness and Beauty Awards 2023(이하 HWB Awards 2023)에서 시트 마스크와 슬리핑 마스크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HWB Awards 2023은 한 해 동안 태국 왓슨스(Watson's)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뷰티 아이템의 판매량을 집계하여, 품목별로 1위를 달성한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다.바노바기의 젤리마스크 라인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HWB Awards 시트마스크 부문에서 1위를 놓치지 않아왔다. 2023년도에도 ‘젤리마스크 포 아크네’가 페이셜 시트 마스크 부문에서 또다시 1위를 달성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
-
럽럽 코스메틱 아마존 입점, K-뷰티로 해외 시장 노린다
여성의류 브랜드 ‘핫핑’ ((주)SSLKH, 대표 김여진)이 출시한 코스메틱 브랜드 ‘럽럽 코스메틱(LOVB LOVB COSMETIC)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 입점했다고 밝혔다.럽럽 코스메틱은 국내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및 온라인 채널 판로 강화를 위해 아마존 입점을 결정했다. 지난 1월 27일 스킨케어 제품 론칭을 시작으로 2월부터는 립 제품인 ‘럽럽 푸딩 글로우틴트’, ‘럽럽 워터 드롭 스테인틴트’ 등의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틴트 제품의 경우 오픈 일주일 만에 아마존 전체 베스트셀러에서 립스테인 부문 35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워터 드롭 스테인틴트’의 경우 아마존 입점 일주일만에 ‘Hot New Relea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