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랑벨, 속건조 해결템 '수분 장벽 라인' 3종 리뉴얼 출시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인 랑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분 장벽 라인' 3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랑벨의 ‘수분 장벽 크림’은 덱스판테놀 10%가 함유되어 이미 손상된 피부 장벽을 단단하게 케어해주는 장벽 크림이다. ‘수분 장벽 토너’는 차세대 나노 히알루론산으로 고분자 히알루론산의 보습력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의 침투력을 모두 갖춘 수분에 전달이 뛰어난 토너다.'수분 장벽 앰플'은 피부 유산균과 소이밀크 바이옴이 속 당김의 원인인 무너진 피부의 보습 능력을 회복시켜, 건강하고 탄탄한 수분 장벽으로 개선시켜주는 앰플이다. 3종 모두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 획득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를 받아
-
산업안전보건교육, 5인 이상 사업장이라면 필수…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역사상 최악의 폭염이 지속되면서 산업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근로자들의 생명과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다. 더위에 대한 대책을 잘 마련하지 않은 상태에서 업무를 수행할 경우, 온열질환이 발생해 산업재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은 사업장이나 산업현장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중대재해처벌법이나 산업안전보건법 등 관련 법이 규정하는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고 이행해야 혹시 모를 사고를 제대로 예방할 수 있으며 만에 하나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사태를 빠르게 수습할 수 있다. 산업안전보건교육도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산업재해 발생 시 여파를 최소화하는
-
코믹시티, ‘주디세이’ 2024 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작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주)코믹시티가 2024년 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작 작품 공모에 자사 애니메이션 ‘주디세이’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 국산 애니메이션에 대한 해외 방영 및 상영을 지원함으로써 한국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지도 확대,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문화외교를 통한 개발도상국의 문화산업 육성 및 한류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국가별 현지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하여 선정된다.KBS 인기 애니메이션 ‘주디세이’는 최고 시청률 1.2%를 달성한 키즈 애니메이션으로 IPTV, OTT에서 시청 가능하며 오디오북, 교육 플랫폼에서 교육용 콘텐츠로
-
아이코코, 글로벌 명품 브랜드 샤넬과 상표권 분쟁에서 최종 승소
친환경 생활 브랜드 ‘아이코코’를 운영하는 ㈜에이치아이글로넷(대표 이현일)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 샤넬로부터 상표에 대한 이의 신청을 받았으나 최종적으로 승소하였다고 밝혔다.명품 브랜드 샤넬은 아이코코의 생리대 브랜드인 ‘아이코코 미유(icocomeyou)’의 상표명에 포함된 ‘코코(COCO)’가 샤넬의 ‘코코샤넬’과 상표명이 유사하다는 이유로 2023년에 이의신청을 하였다.하지만 약 1년간의 심사기간을 거쳐 특허청은 샤넬의 이의신청을 기각하고 ‘아이코코(ICOCO)’와 생리대 브랜드인 ‘아이코코 미유(icocomeyou)’등의 상표를 등록[35류등 5개류, 35류는 온라인 쇼핑몰 등 도소매업 해당] 결정하였다.이미 국내에서는 ‘아이코
-
일본약대 2025학년도 마지막 한국어 입학시험(조기입시) 원서접수 시작
일본약대 중 한국어로 입학시험이 가능한 치바과학대학교 약학과 입학시험 원서접수가 시작되었다.치바과학대학교 약학과는 일본약대 중 한국인 비중이 가장 높은 대학으로 대부분의 한국학생들의 성적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원서접수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시험은 9월 8일 실시된다. 시험과목은 영어/화학1/생물1 이며 3과목 중 성적이 우수한 2과목이 성적에 반영된다.합격자 발표는 9월 12일로 합격자는 약 950시간의 사전교육을 거쳐 25년 4월, 1학년에 입학하게 된다. 이번 시험에 합격하는 학생 중 성적우수자 50명(합격자 중 별도선발)은 국공립 수준의 수업료 혜택을 받게 된다.이 경우 연간 수업료는 약 53만580
-
이혼소송, 개인이 혼자 대응해나가기엔 어려울 수 있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과 관련한 소송 결과가 하나씩 발표되고 있다. 이혼 소송 항소심에 이어 위자료 청구 소송 1심 등 최근 재판에서는 노 관장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었다. 그러나 시선은 1조 3808억 원의 재산분할액을 다루는 이혼 소송 상고심으로 향하고 있다.상고심 재판의 핵심 쟁점은 노 관장의 SK 성장 기여도로 노 전 대통령의 비자금 300억 원의 진위를 중심으로 항소심 재판부가 판결한 재산분할 범위가 적절했는지를 집중적으로 심리할 것으로 보인다.이혼을 하는 방법 중 협의이혼이 가장 선호되지만 당사자 간 이혼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사례가
-
마이다스그룹, HR 혁신 선도하는 ‘H. Frontiers Day’ 컨퍼런스 성료
HR 전문 기업 마이다스그룹(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인, 자인연구소 등)이 지난 8월 20일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H. Frontiers Day’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 잘하는 HR의 New Beginning’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한항공, 현대모비스, CJ제일제당, 삼일회계법인, 신세계푸드 등 마이다스 HR 솔루션 고객사의 HR 담당자 약 200명이 참석했다.‘H. Frontiers Day’라는 컨퍼런스명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다. 'Frontier'는 ‘개척자’를 의미하는 단어로, 마이다스그룹과 함께 HR 혁신을 이뤄온 고객사들을 지칭한다. 이는 마이다스그룹이 고객사들과 함께 지난 10년간 시장의 변화와 HR 발전을 주도해왔음
-
퍼틸레인, 'ICT 어워드코리아 2024' GRAND PRIX 수상
종합 마케팅 그룹 퍼틸레인이 2024 ICT 어워드코리아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광고 업계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이번 수상은 퍼틸레인이 선도하는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이 결합된 결과로, 업계 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먼저 퍼틸레인은 ‘버추얼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통해 ICT 어워드코리아 최고 영예인 GRAND PRIX상을 수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젝트는 최첨단 버추얼 스튜디오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해외 로케이션 없이도 3D와 CG를 투입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내 광고주의 호평을 받았다.또한 마케팅퍼포먼스본부는 ‘현대홈쇼핑 Hmall 캠페인’으로
-
로레알코리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발달장애 예술인 공모전 우승작 발표
로레알코리아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한 발달장애 예술인 그림 공모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의 시상식을 지난 23일(금)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했다.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14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했으며,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개성과 화풍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됐다. 1·2차 심사를 거쳐 총 6점의 입선작을 선정한 뒤,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사내 전시 및 임직원 투표를 통해 대상을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 투표 심사를 통해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김채성 작가의 ‘자유로운 만남’이다. 자유로운 만
-
스피큘의 장점 극대화…티나(TINA)의 신제품 아이크림 9월 출시
뷰티 브랜드 '티나(TINA)'가 최신 피부 과학을 바탕으로 한 아이크림을 9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스피큘’과 염증 및 알러지 기전을 차단하는 ‘어린감 추출물’을 결합하여 민감한 눈가 피부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티나의 새로운 아이크림에는 미세한 바늘 형태의 ‘스피큘’이 포함되어 있다. 스피큘은 미세 바늘이 모공 속에 촘촘히 침투해 2~3일간 피부 세포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어 세포 분열을 유도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여 피부를 재생시키는 원리다. 이를 아이크림에 첨가해 눈 주변의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티나의 아이크림은 염증과 알러지 기전을 차
-
민주평통 서울강남구협의회, 일본에서의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
대통령 직속 헌법 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강남구협의회가 주최한 '2024 한일우호미술전시: 동행'은 양국 간 문화적 교류를 새롭게 정의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도쿄 주일한국문화원 갤러리 MI에서 열린 이번 전시는 전통 민화라는 한국의 문화적 자산을 통해 일본에 한국의 예술을 알리고, 양국 간의 문화적 이해를 심화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이번 전시의 총감독을 맡은 금보성 감독을 비롯해 서울강남구협의회 김도연 회장과 일본동부협의회 육종문 회장 등 많은 이들의 노력 덕분에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민간 교류가 이루어졌다. 이 전시는 단순한 예술 전시를 넘어, 민화와 전통 예술을 매개로 한일 간의
-
JMS 6차 공판 진행, 음성녹음파일 진위여부 두고 대립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총재 정명석 목사에 대한 항소심 6차 공판이 22일 대전고법에서 열렸다. 이날 재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주요 쟁점은 고소인이 정 목사와 단둘이 있는 장소에서 성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며 제출한 ‘음성녹취파일’의 신뢰성 여부였다. 오전 재판에서는 검찰 측 증인이 제출한 음성녹취파일의 감정 결과가 논의되었다. 이 과정에서 파일의 전송 과정 중 특정 앱을 통해 파일 구조가 변경된 점에 대해 양측 간 공방이 오갔다. 정 목사 측 변호인은 이러한 변경이 특정 앱뿐 아니라 방송 편집 프로그램 등의 조작 과정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해당 음성녹음파일은 여러 경로를 통해 증거
-
청소년성범죄, 결별 후 강간 고소 악용 사례 늘어나… 경찰조사부터 적극 대응해야
성적 자기결정권은 인간의 중요한 기본권 중 하나다. 성적 자기결정권이란 성적인 행위를 하거나 하지 않을 자유를 의미한다. 이는 미성년자에게도 인정되는 것이기에, 미성년자가 성관계를 하더라도 100% 자의에 의한 행위이자 성적 자기결정권을 행사하기에 충분한 연령이라면 성관계 자체를 범죄로 볼 수 없다. 문제는 성관계에 대한 미성년자와 보호자의 생각이 달라 수많은 갈등이 파생된다는 것이다. 미성년자는 자신의 선택에 의한 행위라 말하지만 보호자들 입장에서 이를 순순히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성에 대해 보수적인 사회 분위기도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데 한 몫 한다. 때문에 사귀는 사이에서 성관계를 했다가 보호자
-
본죽-우양재단, 혹서기 취약계층 대상 ‘어르신 본죽 왔어요’ 캠페인 전개
본죽은 우양재단과 손을 잡고 혹서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 본죽 왔어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본죽 왔어요’ 캠페인은 본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말복을 맞이해 무더위에도 생계를 위해 고된 노동을 지속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따뜻한 죽을 나누는 활동이다. 올해 여름에는 우양재단과 함께 혹서기 폐지줍는 어르신들에게 500만 원 상당의 보양죽을 지원했다. 본죽 측은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본죽은 지난 2015년부터 여름 혹서기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죽을 지원해오고 있다. 캠페
-
오니스트, Eternal Beauty Gift Set 선보여
클린 이너뷰티 브랜드 오니스트(Ownist)가 다가오는 선물 시즌을 맞아 특별한 기프트 세트를 선보인다.‘Eternal Beauty Gift Set’는 펄 오간자 소재의 보자기로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진주 참으로 포인트를 더해, 소중한 사람의 아름다움이 변치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특히 펄 오간자 보자기는 에코백으로도 활용 가능해 일회성 포장과 달리 재사용이 가능하다.기프트 세트는 트리플콜라겐과 트리플샤인 제품 중 선택 가능하며, 2박스와 6박스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트리플콜라겐은 최근 누적 판매량 800만 포를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피부 진피 3요소(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를 일일 섭취량 100% 담아냈으며, 스페
-
소울, 피부틈새 위한 신개념 클렌징 도구 ‘실키 스무딩 클렌징 볼’ 선보여
얼리 안티에이징을 위한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소울(XOUL)이 오는 27일 신제품 ‘실키 스무딩 클렌징 볼’을 출시한다. 피부 노화 예방과 개선을 위한 기본인 세안의 중요성을 오랜시간 알려온 소울은 그동안 클렌징 연구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10년 이상 독자적인 기술로 뷰티 디바이스를 연구해 온 전문가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신개념 클렌징 도구를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피부 '틈새'의 자극 유발 물질을 보다 완벽하고 철저하게 제거하기 위한 클렌징 도구로 피부 표면의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피부 틈새와 모공 사이에 숨어있는 미세먼지, 자극 유발 물질까지 부드럽지만 완벽하게 제거해 준다.또한 특허받은 공기 주입
-
타미드, 골프공 사업 성공 기반으로 굿즈 사업 진출
타미드가 골프공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골프 브랜드 굿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타미드는 코어부터 완제품까지 100% 자체 개발 및 생산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향기나는 골프공 SCENTLIGHT 39G를 출시한 바 있다. 기존 골프공의 무게가 45.67g 이하인 것과 달리, 타미드의 골프공은 39g이라는 차별화된 무게를 통해 비거리 증대와 부드러운 타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타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걸음으로 일본 법인 ‘타미드 골프 재팬’이 2024년 8월 30일에 공식 오픈한다. 이를 통해 타미드는 일본 레인지볼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향후 일본 골프 시장 전체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