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결혼정보회사 듀오, ‘좋은 부모상 시상식’ 시상자로 나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지난 5월 29일 서울 종로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열린관에서 열린 ‘2025년 좋은부모되기운동 좋은부모상 시상식’에 시상자로 참여하며 가족 친화적 사회문화 확산에 동참했다.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이하 가건모, 이사장 이승미)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연합뉴스, 듀오 등이 공동 후원한 자리로, 건강한 가정 문화를 조성하고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개최되고 있다.올해 시상식에서는 총 16개 가족이 ‘신나는’, ‘수용하는’, ‘책임있는’, ‘노력하는’, ‘이웃나눔’, ‘함께하는’, ‘안전지킴이’ 등 7개 분야
-
‘지디데킬라’ SOMOS, ‘크림’에서 한정수량 판매 예정
약 3년간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테스트베드를 거쳐 제품 완성도를 높여온 SOMOS(소모스 데낄라)는 오는 7월,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을 통해 한정수량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방송된 ‘사나의 냉터뷰’에 지드래곤이 게스트로 등장하면서, 또 한 번 ‘GD 클래스’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디의 냉장고 속에서 SOMOS(소모스 데킬라)가 공개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SOMOS(소모스 데킬라)는 멕시코 할리스코 고지대에서 자란 10년산 아가베를 장인의 손으로 수확해, 36개월간 프랑스산 X.O 코냑 오크통에 숙성한 하이엔드 데킬라이다. 이 데킬라는 전 세계에서도 소수만이 입수할 수 있는 한정 생산 아티
-
독일 산업 부품 기업 KIPP, 한국 법인 ‘KIPP KOREA’ 공식 출범
독일의 산업용 표준 부품 및 작동 요소 전문 기업 KIPP이 경기도 동탄에 한국 법인 ‘KIPP KOREA’를 공식 출범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개소는 단순한 지사 설립을 넘어 독일의 정밀 기술과 고객 중심 철학을 국내 산업 현장에 접목하는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KIPP KOREA는 반도체, 자동차, 선반, 식음료,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약 8만여 종의 작동 부품, 클램핑 설비, 기계 유닛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현지 내자 및 직거래 방식으로 제공함으로써 빠른 납기와 합리적 가격,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동탄 실리콘앨리에 위치한 한국킵은 고객과의 근거리 소통을 기반으로 기술 지원과 공급
-
호텔식 샤브뷔페 샤브올데이, 세종시 두 번째 매장 조치원점 오픈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에 세종조치원점을 새롭게 오픈하며, 지역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간다. 이번 매장은 세종시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점포로, 조치원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품격 있는 외식 공간을 제공하며, 지역 외식 인프라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조치원은 세종시의 원도심이자 교육과 행정, 주거 기능이 집약된 핵심 생활권으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지역이다. 특히 KTX 조치원역과 인근 국책기관, 세종캠퍼스를 중심으로 유동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가족 단위 거주 비율이 높아 고품질 외식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크게 형성돼 있다. 이러한
-
AI 특화도시 광주광역시, ‘이제이엠컴퍼니’와 손잡고 정비사업 혁신 이끈다
대한민국 AI 중심도시를 지향하는 광주광역시가 정비사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이제이엠컴퍼니(대표 윤의진)와 손을 잡는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5일 이제이엠컴퍼니와 ‘AI 기술 기반 정비사업 행정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주광역시가 추진하는 AI 산업 생태계 조성 및 스마트 시티 구현 전략의 일환으로, 이제이엠컴퍼니의 정비사업 IT 솔루션 기술력과 광주광역시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재개발, 재건축을 포함한 정비 분야의 혁신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제이엠컴퍼니는 전자투표, 전자동의서, 온라인 총회 서비스는 물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조합이 사용하는 운영관리
-
‘그로우턴’, 6월 올영세일 프로모션 참여…오프라인 매장 입점확대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릴리이브(lilyeve)의 대표 제품 그로우턴이 5월 올영픽 선정에 이어, 6월 올리브영 정기세일과 주요 오프라인 입점을 동시에 진행하며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번 세일 기간에는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기획세트 2종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앰플 기획세트는 본품에 100ml 리필팩이, 샴푸 기획세트는 30ml 미니 앰플이 추가 구성되어 실속 있는 혜택을 더했다. 특히 6월 6일 단 하루, '오늘의 특가(오특)'를 통해 세일가보다 더 파격적인 가격으로 그로우턴을 만나볼 수 있는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누적 판매량 84만 개를 돌파한 그로우턴 탈모 앰플은 임상시험을 통해 탈모 증상 완화, 두피
-
플레이스테이션·닌텐도 스위치 전문 매장 플스빌, 화성병점점 14일 오픈
콘솔 게임 전문 브랜드 ‘플스빌’이 오는 2025년 6월 14일 경기도 화성시 병점에 신규 매장 화성병점점을 개점한다.플스빌은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주요 콘솔 기기와 함께 다양한 신규 타이틀 및 주변기기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기반의 콘솔 게임 전문 브랜드다. 고객들은 매장을 방문해 최신 콘솔 기기와 게임 타이틀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 내 마련된 체험존을 통해 주요 타이틀을 사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화성병점점에서도 이러한 브랜드 운영 방식을 그대로 반영해, 체험과 구매가 동시에 가능한 매장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을 지원해 여러
-
LG전자 베스트샵 강동본점, 리뉴얼 오픈 1주년 기념 가전 세일 행사 개최
프리미엄 가전매장 LG전자 베스트샵 강동본점에서는 리뉴얼 그랜드 오픈 1주년 기념 가전 세일 행사를 6월 19일까지 진행한다.행사기간 동안 매장에서는 리뉴얼 1주년 기념 가전제품 특별혜택, 고객맞춤 혜택, 이사&웨딩가전 프로모션, 다품목 구매 시 최대 750만원 상당 혜택, 올림픽파크크레온 입주혜택, LG가전 구독 행사, Apple 제품 특별혜택, 사은품 및 멤버십 포인트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LG전자 베스트샵 강동본점은 강동구 최대 규모의 유일 본점 매장으로 가전 전문 매니저의 1:1 맞춤 컨설팅과 함께 전문적이고 쾌적한 가전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특히 '이사&웨딩가전' 전문 매장으로 웨딩 내부박람회를 6월 7일
-
아동 청소년 성범죄 형량, 디지털 성범죄 연루 시 적극 대응 필요해
최근 SNS와 메신저의 발전으로 온라인을 통한 성 착취물, 허위 영상물 제작, 배포, 시청 및 소지 범죄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특히 판단과 행동이 미숙한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를 저지르는 행위에 대해 우리나라는 매우 엄격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다. 성인 대상 성범죄보다 사회적 파장이 큰 아동 청소년 성범죄는 한 번 연루되면 사회적 비난의 가능성이 크고, 혐의를 벗어나기 어렵다는 점에서 각별한 유의와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아청법)에서는 아동 청소년을 상대로 하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처벌 규정을 엄격하게 두고 있다. 아청법 제11조에 따르면 아동 청소년이 등장하는 성 착취
-
이너뷰티 브랜드 '가꾸기', 이중 기능성 유산균 앞세워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피부유산균’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를 선도해 온 이너뷰티 브랜드 ‘가꾸기’가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대표 제품인 ‘피부케어&비피더스 유산균’의 차별화된 기능성과 누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일본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콘텐츠 협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일본은 기능성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소비문화가 뚜렷하며, 후기 기반의 콘텐츠 소비가 활발한 시장이다. 특히 피부 트러블, 장 건강, 면역 케어에 민감한 소비자층이 두터워, 피부와 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이중 기능성 유산균에 대한 수요 역시 잠재력이 크다.‘피부케어&비피더스 유산균’은 피부와 장을
-
기능성 바이오소재 산업화, ‘2025 바이오헬스케어산업특별전’을 통해 공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후원하고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과 위엑스포가 주관한 ‘생물 활성 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사업’이 최근 종료된 ‘2025 바이오헬스케어산업특별전’을 통해 산업계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이번 특별전은 ‘생물 활성 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참여기관으로 함께 수행하며, 참여 기업들의 기능성 식품과 이너뷰티 제품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신제품이 공개됐다.해당 지원사업은 제품의 사업화 지원을 통한 제품 경
-
Infinity Ground, Web3 크리에이터 ‘슈퍼 인디비주얼’로 성장시키는 혁신의 시작
최근 Web3 업계에서 ‘Infinity Ground’가 200만 달러(약 27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Animoca Brands, MARBLEX, KuCoin Ventures 등 글로벌 정상급 블록체인·게임·인프라 전문 투자사가 대거 참여했다. 업계에서는 Web3 생태계에서 개인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AI와 탈중앙화 인프라를 결합한 Infinity Ground의 혁신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 나온다.Infinity Ground는 “누구나 개발자가 되어 자신만의 Web3 프로젝트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세상”을 미션으로 내세운다. 기존 Web3 개발은 높은 기술 장벽과 복잡한 프로세스로 인해 소수의 전문가에게만 한정되어 있었다
-
맥라렌, 데뷔 첫 르망 24시 우승 30주년 기념 특별 모델 ‘750S 르망’ 선보여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독보적인 업적을 완성시킨 르망 24시 데뷔 첫 우승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특별 모델 ‘750S 르망’을 선보인다. 동시에 오는 2027년부터 르망 24시 최고 클래스 복귀를 공식화했다. ‘750S 르망’은 전 세계 단 50대 한정 생산되어 맥라렌 시리즈 생산 슈퍼카 중 가장 높은 희소성과 수요를 자랑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1995년 6월 18일, JJ 레토(JJ Lehto), 야닉 달마(Yannick Dalmas), 마사노리 세키야(Masanori Sekiya)가 운전한 맥라렌 F1 GTR #59 차량이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나머지 세 대의 맥라렌 F1 GTR 역시 상위 5위 안에 들며 강렬한 데뷔를 알렸다
-
자동차 번개탄 사망, 보험금 청구 전 법족 조력 필요
차 안에서 번개탄을 피운 채 숨진 채 발견된 피보험자. 유족들은 상해 사망보험금을 청구했지만, 보험회사는 보험금을 지급할 수 없다는 냉정한 통보를 보내왔다. 피보험자가 가입한 보험의 약관상 ‘고의로 자신을 해친 경우’는 보장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문제의 핵심은 ‘극단적 선택’이 보험 약관상 면책 사유로 해석된다는 점이다. 보험회사는 피보험자가 번개탄을 구입하고, 차량을 밀폐한 뒤 발화시킨 점에 주목한다. 이 일련의 과정은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한 행동이라는 논리를 편다. 사고 현장에서 유서가 발견되었다면, 이 또한 고의 사고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활용된다. 피보험자에게 과거 우울증 진
-
부사노뎅, 부산 북항 ‘포트 빌리지 부산’ 참가…로컬 미식 브랜드로 존재감
부산 로컬 캐주얼 어묵 브랜드 부사노뎅이 6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부산 대표 미식 축제 ‘포트 빌리지 부산’에 참가해 시민들과 만난다.이번 행사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북항 제1부두를 배경으로, 유럽 항구 마을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부산의 다양한 맛과 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다. 총 4천300평 규모의 행사장에는 지역 식음료 브랜드 60팀과 리빙·라이프 플리마켓 50팀 등 총 120팀이 참여한다. 이 가운데 90% 이상이 부산 지역 업체로 구성돼 지역성을 강조했다.부사노뎅은 이번 축제에서 프리미엄 부산 어묵에 치폴레 소스와 치즈를 더한 튀김 메뉴 ‘치폴레 치즈 노뎅카츠’를 선보인다. 브랜드 측은 이 메뉴를 통해 어묵의 고
-
기술 선도기업 테크랩스,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 강화
테크랩스가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테크랩스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광고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기술을 고도화해 왔다. 지난해 12월에는 광고 효율 최적화 전문 기업인 임팩트에이아이(Impact A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 협업을 통해 광고주는 보다 낮은 광고 단가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으며, 테크랩스는 신규 광고주 유치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테크랩스 관계자는 “광고 예산이 증가할수록 광고 집행 채널이 다변화되며, 그에 따라 예산 운용의 비효율성이 커지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AI 기반 광고 효율 최적화
-
시크릿데이, ‘생리대 대신 갚아드립니다’ 따뜻한 캠페인 진행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 시크릿데이가 여성들의 따뜻한 상생 문화를 모티브로 한 ‘생리대 대신 갚아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시크릿데이는 6월 9일부터 29일까지, 생리대를 빌린 경험은 있지만 갚거나 돌려받는 일은 드물었던 여성들만의 공감 스토리에서 착안한 ‘생리대 대신 갚아드립니다’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하루 777명을 추첨해 시크릿데이의 대표 제품인 ‘순한코튼 입는 오버나이트 키트’로 더 크게 갚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캠페인 슬로건 ‘여름에도 입는 오버나이트는 시크릿데이’처럼, 체험 키트에는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해당 키트에는 ▲100% 순면의 얇고 슬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