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24일 ‘뮤직뱅크’ 스페셜 MC 발탁…글로벌 시청자들과 교감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멤버 장하오가 음악방송 스페셜 MC로 발탁됐다. 소속사 측은 24일 “장하오가 오늘 오후 5시 10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스페셜 MC로 활약한다”고 밝혔다. 장하오는 지난주 김태래에게 스페셜 MC 배턴을 이어받게 된 가운데, 글로벌 시청자들과 밀접히 교감하며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장하오는 "컴백 활동기에 좋은 기회로 이렇게 스페셜 MC로 출연하게 돼 영광이다. 열심히 노력해서 보시는 분들이 어색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진행 보여드리겠다. 스페셜 MC 장하오의 모습은 물론 ZEROBASEONE의 무대도 많이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장하오가 속한
-
WOOAH(우아), 6월 가요계 뜨겁게 달군다…2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
WOOAH(우아)가 6월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는 24일 "WOOAH가 6월 중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고 밝혔다. WOOAH의 컴백은 지난 4월 발매한 싱글 'BLUSH(블러시)' 이후 2개월 만이다. WOOAH는 'BLUSH' 발매와 동시에 칠레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1년 5개월의 공백을 산뜻하게 깼고, 각종 음악 방송 활동은 물론 최근 일본 지바현에서 열린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에도 참여해 글로벌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전작 'BLUSH'는 아이브 'Kitsch(키치)'의 작곡가 라이언전부터 'I AM(아이엠)'을 작곡한 크리스틴 마리(Kristin Marie), 뉴진스의 'Super Shy(슈퍼 샤이)'를 작곡한 크리스틴
-
세븐틴-아일릿, 5월 3주 차 한터 국가별 차트 1위…압도적 인기 입증
세븐틴(SEVENTEEN)과 아일릿(ILLIT)이 5월 3주 국가별 차트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24일 오전, 5월 3주 차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번 주 국가별 차트 집계 기간 지난 13일부터 19일로, 미국 부문은 세븐틴, 일본과 중국 부문은 아일릿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국가별 차트에서도 아일릿이 강세를 보였다. 아일릿은 일본과 중국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을 뿐 아니라, 일본 부문에서 8주 연속 차트인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은 세븐틴의 '17 IS RIGHT HERE'(종합 지수 7563.26점
-
크래비티, 日 싱글 '쇼 오프' 뮤직비디오 티저 오픈…압도적 스케일+영상미
크래비티(CRAVITY)가 일본 발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속사 측은 23일 “크래비티가 최근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일본 두 번째 싱글 앨범 '쇼 오프(SHOW OFF)'의 동명의 타이틀곡 '쇼 오프(SHOW OFF)'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화려한 빛으로 가득 채워진 공간에서 나타난 크래비티 멤버들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뽐내며 신비로운 무드를 배가시켰다. 이어 푸른 하늘이 펼쳐진 넓은 들판을 거닐며 감각적인 분위기를 발산해 트렌디한 감성을 연출했다. 영상 말미에는 강렬한 '쇼 오프'라는 가사와 역동적인 퍼포먼스 일부가 공개돼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짧은 영상이지만 마치 미지
-
(여자)아이들, 히트곡 퍼레이드로 대학 축제 접수 完
(여자)아이들이 대학가 축제 접수에 나섰다. 소속사 측은 23일 “(여자)아이들이 지난 22일 건국대학교 축제에 출격, 히트곡 퍼레이드를 펼치며 축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날 'Super Lady'(슈퍼 레이디)로 축제의 포문을 연 (여자)아이들은 'MY BAG', '퀸카 (Queencard), 'TOMBOY'(톰보이),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까지 그룹 대표곡을 연달아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멤버들은 마이크를 뚫고 나오는 폭발적인 라이브와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탑티어 걸그룹'의 면모를 과시했고, 학생들은 모든 노래가 히트곡임을 증명하듯 '전곡 떼창'으로 화답하며 진풍경을 이뤘다
-
핑크버스, 신곡 ‘Call Devil’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강렬한 아우라 선사
핑크버스(PINKVERSE)가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핑크버스는 지난 2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Call Devil(콜 데빌)’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핑크버스의 멤버인 지나(Gina), 루리(Ruri), 해나(Hannah)가 내면의 어둠을 이겨내고 힘을 모아 지구로 이동하는 과정이 담겼다. 점점 고조되는 웅장한 사운드가 몰입감을 더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효과로 신비로운 무드를 극대화했다. 특히 그동안 핑크버스가 선보였던 러블리한 분위기와는 다른 모노톤의 영상으로 강렬한 아우라를 자아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Call Devil’은 베르디의 레퀴엠을 샘플링한 인트로
-
ITZY, 두 번째 월드투어 일환 日 단독 콘서트 성료…압도적 에너지 현지 팬심 매료
ITZY(있지)가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한 두 번째 월드투어 일환 일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ITZY는 지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1체육관, 22일 오사카 오사카성 홀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ITZY 2ND WORLD TOUR <BORN TO BE>'(<본 투 비>) 일환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ITZY가 도쿄와 오사카에서 처음으로 펼치는 단독 콘서트이자, 지난해 2월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 홀에서 열린 첫 월드투어 'ITZY THE 1ST WORLD TOUR <CHECKMATE>'(<체크메이트>)의 단독 콘서트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현지에서 갖는 공연으로써 높은 기대를 모았다. 팬
-
日 인기 밴드 우버월드, 데뷔 24년만 첫 내한공연…씨엔블루와 한무대
일본 인기 밴드 우버월드(UVERworld)가 첫 내한공연을 펼친다. 우버월드는 오는 7월 27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씨엔블루와 합동 공연 ‘UVERworld&CNBLUE SUMMER LIVE IN JAPAN and KOREA ~UNLIMITED CHALLENGE~’(우버월드&씨엔블루 썸머 라이브 인 재팬 앤드 코리아 ~언리미티드 챌린지~)를 개최한다. 두 그룹은 오는 6월 15일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피아 아레나에서 한 차례 합동 공연을 진행하며, 이어 한국에서도 더 많은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2000년에 결성된 우버월드는 TAKUYA∞(보컬&프로그래밍), 카츠야(기타), 아키라(기타&프로그래밍), 노부토(베이스), 신타로(드럼), 세이카(색소폰&매니퓰레이터)로 구
-
NEXZ, 23일 '엠카운트다운' 출연…신곡 'Ride the Vibe'로 데뷔 첫 음악방송 활동 시작
NEXZ(넥스지)가 데뷔 첫 음악방송 활동을 펼친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그룹 NEXZ는 지난 20일 첫 싱글 앨범 'Ride the Vibe'(라이드 더 바이브)와 동명 타이틀곡을 정식 발매했다. 이들은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4일 KBS2 '뮤직뱅크',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Ride the Vibe' 무대로 설레는 데뷔 첫 음악방송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22일 오후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it's Live'(잇츠 라이브)의 콘텐츠 '동방으로 따라와',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Performance37'(퍼포먼스37)에
-
트렌드지, 내달 12일 새 싱글 ‘DREAMLIKE’로 컴백…커밍순 티저 이미지 공개
트렌드지(TRENDZ)가 새 싱글 앨범 ‘DREAMLIKE’로 6월 12일 컴백한다. 소속사 글로벌에이치미디어는 23일 “오늘 트렌드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네 번째 싱글 앨범 ‘DREAMLIKE’(드림라이크) 커밍순 티저 이미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커밍순 티저에는 녹음을 연상케 하는 빈티지한 배경에 하늘로 높이 뛰어오르는 트렌드지 일곱 멤버들의 모습이 인쇄된 티켓 이미지가 담겨 눈길을 끈다. 특히 티저 하단에는 ‘Today's CAST’라는 문구 아래 멤버들의 이름이 나열되어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페스티벌에 초대되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앞서 트렌드지의 소속사는 이번 컴백에 대해 “지금까지 트렌드지가 보여주지 않
-
신현희, KBS2 ‘미녀와 순정남’ OST 가창 참여…이승철의 ‘My love’ 청량감 에너지로 리메이크
가수 신현희가 개성 넘치는 보컬로 이승철의 명곡 ‘My love’(마이 러브)를 리메이크 했다. KBS2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OST 가창 제안을 받은 신현희는 이승철이 2013년 발표해 국민 러브송으로 사랑받은 ‘My love’를 자신만의 독보적인 색채로 새로이 선보였다. 특히 이 곡은 최근 ‘미녀와 순정남’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한 공기남의 리메이크 버전이 공개되어 시청자 호응을 이끌었다. 공기남의 노래가 어쿠스틱한 감성의 따뜻함이 강조된 곡이라면 신현희의 버전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청량감이 감도는 가창력이 전해진다. ‘사랑해 그 말은 무엇보다 아픈 말 / 숨죽여서 하는 말 이젠 하기 힘든 말’이라는 도입부
-
라이즈, 美 LA다저스 ‘한국 문화유산의 밤’ 완벽 접수…모두가 기다린 K팝 ‘라이징 스타’ 떴다
라이즈(RIIZE)가 미국 LA다저스 ‘한국 문화유산의 밤’을 뜨겁게 달궜다. 라이즈는 지난 22일(현지시간) 다저스타디움(Dodger Stadium)에서 미국 MLB LA다저스(LA Dodgers)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Arizona Diamondbacks)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한국 문화유산의 밤(Korean Heritage Night)’ 이벤트에 초청받았다. LA다저스가 연 ‘한국 문화유산의 밤’은 한국 문화에 대한 존중과 한국계 팬들을 향한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라이즈는 데뷔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K팝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으며 구단과 LA관광청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함께하게 된 만큼, 라이즈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이날
-
DAY6 Young K, 세 번째 공식 팬미팅 개인 티저 공개…오피스 환하게 밝히는 시크 매력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시크한 매력으로 팬심을 매료했다. DAY6는 오는 6월 21일~23일 세 번째 공식 팬미팅 'DAY6 3RD FANMEETING 'I Need My Day''('아이 니드 마이데이')를 개최한다. 지난 22일 개인 티저 포토 첫 주자로 나선 성진에 이어 23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Young K의 이미지 4종이 공개됐다.공개된 사진 속 Young K는 팬들의 기대감을 채우는 훈훈한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서류와 악보로 가득한 사무실에서 슈트, 안경 등 오피스룩 아이템을 소화하며 시크한 무드를 선보였고 마이크, 베이스와 함께 선 컷에서는 '믿고 듣는 DAY6'의 보컬이자 베이시스트로서의 매력을 발산했다. 마이데이(팬덤명: My Day
-
루시, 23일 첫 월드투어 캐나다 토론토 공연 개최…쏟아지는 현지 러브콜
밴드 루시(LUCY)가 북미에서 첫 월드투어 열기를 이어 나간다. 소속사 측은 23일 “루시가 오늘 캐나다 토론토를 시작으로 첫 월드투어 'LUCY 1st WORLD TOUR written by FLOWER'(이하 'written by FLOWER')의 북미 공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루시는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마카오, 타이베이, 도쿄에서 첫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해 왔다. 루시표 황홀한 밴드 플레이를 만날 수 있는 무대는 물론 지역마다 유명 가수의 히트곡을 루시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현지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루시는 캐나다 토론토에 이어 보스턴, 뉴욕, 시카고,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밴쿠버 등 북미에서 팬들과
-
트와이스, 한일 발매 음반 누적 판매량 총 2천만 장 대기록 수립…K팝 걸그룹 월드클래스 명성 재확인
트와이스가 한일 발매 음반 누적 판매량 2000만 장을 돌파했다. 최근 트와이스는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한 총 43장의 음반으로 누적 판매량 2001만 3182장을 달성했다. 2015년 10월 데뷔 미니 앨범 'THE STORY BIGINS'(더 스토리 비긴즈)부터 2024년 2월 선보인 미니 13집이자 최신작 'With YOU-th'(위드 유-스), 나연 솔로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지효 솔로 데뷔 앨범 'ZONE'(존)까지 국내에서 발매한 앨범이 써클차트 출고량 기준 누적 음반 판매량 1456만 5638장을 기록했다. 또 2017년 6월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해시태그트와이스)부터 지난해 5월 발표한 싱글 10집 'Hare Hare'(하레 하레), 그룹 첫 유
-
시그니처 지원, 장르 초월 대세 행보…EDM 곡 'Eternal Time' 피처링 참여
시그니처(cignature) 멤버 지원이 EDM 음악에 참여했다.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23일 "지원이 EDM 아티스트 제트비(ZB)와 에이션(ATION)의 새 디지털 싱글 앨범 ‘Eternal Time (이터널 타임)’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EDM 장르의 선두주자 제트비(ZB)와 에이션(ATION)이 23일 발매하는 ‘Eternal Time’은 업템포 기반의 해피 하드코어 장르의 음악이다. 시그니처 지원은 매력적인 보컬로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지원의 목소리가 여름을 맞아 EDM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은 소속사를 통해 "두 디제이와 함께 작업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많은 분들이 ‘Eternal Time’
-
JD1, 23일 디지털 싱글 '에러 405' 발매…‘혼란스러운 첫사랑’
JD1이 컴백한다. 소속사 측은 23일 “가수 정동원의 페르소나 AI 아이돌 JD1이 오늘 오후 6시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에러 405(ERROR 405)'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싱글은 JD1이 지난 1월 11일 데뷔 싱글 'who Am I'를 통해 본격적인 K-POP 아이돌 시장에 발돋움한 이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이다. 신곡의 제목 'ERROR 405'는 서버에게 보낸 요청에 대해 허용되지 않은 메서드를 사용하려고 시도했을 때 발생하는 컴퓨터 에러 중 하나이다. AI돌 JD1이 경험해 보지 못한 '첫사랑'이라는 감정을 위험 신호로 인식하여 오류가 나는 에피소드를 신선하고 코믹하게 풀어냈다. 특히 펑키한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멜로디 위의 JD1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