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디지털 이미지의 인격·정체성은 어디에서 오는가?"...미술 혁신 이끈 '영혼은 없고 껍데기만' 전시
1990년대 대표적 프로젝트 <영혼은 없고 껍데기만(No Ghost Just a Shell)>을 재조명하는 전시가 8월 4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린다. 영혼은 없고 껍데기만(No Ghost Just a Shell)>은 동시대 미술의 의미와 미술관의 역할을 혁신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네덜란드 반아베미술관과 연결돼 있는 전시이다. 반아베 미술관 소장품을 중심으로 재구성한 이번 전시는 작가 14팀 작품 23점을 선보인다. <영혼은 없고 껍데기만>은 1999년, 프랑스 작가 피에르 위그와 필립 파레노가 공동으로 시작한 프로젝트다. 2002년까지 20여 명의 작가들이 하나의 캐릭터인 ‘앤리(Annlee)’를 두고 30여 개의 작품을 제작한 멀티미디어 다중 저자
-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글로벌 음악산업 전공(GMI)’ 2024년도 후기 석사 과정 신입생 모집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실용예술과에서 2024년도 전기 ‘글로벌 음악산업 전공(GMI)’ 석사과정 신입생을 5월 1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 음악산업 전공’은 KPOP의 글로벌 활동 지원 및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현업에서 활동중인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여 국내와 음악산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글로벌 음악 산업은 시대의 변화 및 트렌드에 능동적인 대응이 필요한 분야로 음반 (원)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마케팅, 프로모션, 음악 유통뿐만 아니라 문화 융합 기술 및 엔터테인먼트 법률 등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비즈니스 소양을 필요로 한
-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도움 시급...정신장애 평생 유병률 16.1%
보건복지부는 소아·청소년의 정신장애 유병률 및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현황등을 파악하기 위해 「2022년 정신건강실태조사(소아·청소년)」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성인 대상 정신건강실태조사는 2001년부터 5년 주기로 5차례 실시했으나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국 단위의 실태조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2022년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실태조사 개요 및 결과 조사결과,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정신장애 평생 유병률은 16.1%(소아 14.3%, 청소년 18.0%)로 나타났고, 현재 유병률은 7.1%로 밝혀졌다. 소아 4.7%, 청소년 9.5%로 청소년의 유병률이 소아의 유병률에 비해 약 2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평생 한 번이라도 정신장애
-
2030 이끈 대중가요 역사,"서울의 젊은이와 대중가요" 기획전
서울역사박물관에서 9월 22일까지 기획전시 “서울의 젊은이와 대중가요”를 서울생활사박물관에서 개최한다.서울생활사박물관은 평범한 사람들, 특히 서울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전시하는 박물관이다. 이야기 주제는 의식주를 비롯해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 놀이, 음악 등 매우 다양하다. 이번 전시는 시대의 변화와 유행을 선도해 온 당시 서울의 젊은이가 주인공이다. 193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서울에서 대중음악을 생산하고 소비하며 시대의 유행을 이끈 2030 세대에게 주목한 음악 전시다. 전시 구성은 5개 파트로 구성했다.<1부_1930년대 모던보이와 모던걸, 종로의 다방에서 유성기로 음악을 감상하다><2부_1950년대 젊은이들,
-
'몸속 혈당 높아지면' 무슨 일 생기나?
최근 ‘혈당 스파이크’라는 말이 널리 사용되며 많은 이들이 혈당 조절에 관심을 갖는다. 젊은 세대에겐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으로 중장년층은 당뇨 예방을 위함이 크다. 혈당을 정상적으로 조절하는 것은 중요하다. 불안정한 혈당수치는 질병으로 이어질 뿐 아니라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우리 몸속 고혈당이 지속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혈당' : 혈액 속 포도당 함유량우리가 식사할 때 섭취한 탄수화물은 몸속으로 들어와 포도당이 된다. 이때 체내 혈액 속에 함유된 포도당을 ‘혈당’이라 한다. 포도당은 그 자체가 에너지다. 운동을 하거나 몸을 쓰면 당이 쓰인다. 그래서 혈당이 내려가고 흔히 ‘당 떨어졌다’는 말을
-
노이스, 日 파르코 팝업 K패션 브랜드 중 일매출 최고 매출 기록
노이스(NOICE)가 일본 도쿄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에서 첫날 매출 6천만원으로 파르코 K패션 브랜드 중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노이스 팝업스토어는 오픈 첫날부터 오픈런과 함께 약 1시간 이상의 고객 대기 행렬이 이어지며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번 팝업에서 공개한 파르코 익스클루시브 티셔츠 2종은 현장에서 최다 판매되었으며, 한정판 굿즈와 박서준 배우의 브랜드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고객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시부야 백화점 팝업은 현대 백화점과 현지 유통사와 손을 잡고 국내 브랜드를 진출시키는 프로젝트이며, 노이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첫
-
모나미, 가정의 달 맞이 신제품 프로모션 진행
문구기업 모나미가 가정의 달을 맞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및 모나미스토어 전 지점에서 ‘프러스펜 3000 프라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모나미는 프리미엄 유성볼펜 신제품 ‘프러스펜 3000 프라임’ 출시를 기념하고, 가족 및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은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다.해당 프로모션에서는 ‘프러스펜 3000 프라임’ 제품 구매 시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급 쇼핑백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처에 따라 각기 다른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인 모나미스토어 전 지점에서는 프러스펜 3000 프라임 구매 고객에 한정하여 기타 모나미 프리미
-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 신제품 선보여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파티온의 베스트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트러블 케어 대표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으며 국내 올리브영 1위뿐만 해외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핵심 성분을 마스크팩 한 장에 담아낸 신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는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배합한 동아제약 독자 성분 헤파린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과다 피지 케어,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
LG생활건강,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개최
LG생활건강은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후원하는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 음악극창작단 톰방 주관으로 진행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세계 각국의 이웃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서 깨끗하게 이를 닦고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부터 미취학 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까지 공연 대상을 확대한 반짝반짝 페리오는 초등학교와 문화예술회관 등 커진 무대 규모에 걸맞게 올해 대형 무대 세트를 새로 제작해서 아이들을
-
제론셀베인, 염증치료제 ‘셀베인주’ 개발
㈜제론셀베인은 치주염, 임플란트 식립 및 주위염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PDRN(폴리디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 기반 통증·염증 치료제 출시로 기존 진통소염제나 스테로이드 제재와 달리 조직재생의 효과까지 있어 근본적인 치과 치료에 활용성이 높다고 설명했다.셀베인주는 PDRN의 항염·통증감소 기전을 활용해 염증 관련 인자를 억제하고 항염증 인자를 증가시켜 염증치료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도 확인됐다. ㈜제론셀베인은 ‘PDRN 항염재생치의학연구회’를 구성하여, 관련 의학 교수 및 의사 30여 명이 참여해 셀베인주의 임상효과 및 활용방안 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이며, 강의 등을 통해 홍보에
-
MCM, 꽃과 과일의 향의 새로운 여성 향수 ‘크러쉬’ 오 드 퍼퓸 출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매혹적인 새 향수 'MCM 크러쉬(CRUSH)'를 선보인다.여성들의 우정에서 비롯된 힘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MCM의 새로운 오 드 퍼퓸 ‘크러쉬’는 서로 격려하고 지원할 때 생기는 에너지를 향으로 표현해냈다. 꽃망울이 터질 때의 싱그러움과 우드의 대담한 혼합이 매혹적인 ‘크러쉬’는 매그놀리아와 화이트 피오니 등의 꽃과 살구, 블랙커런트 등의 과일 향기가 폭발한 후 베이스 노트인 시더우드와 앰브렛, 캐시미어 우드가 오랜 인상을 남기며 세련미를 더한다.특히 MCM의 ‘크러쉬’는 비건 및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공식을 준수하며 윤리적으로 제작되었다. 66% 이상의 생분해성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라코스테, LACOSTE1933 팝업 이벤트 진행.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 조명
㈜동일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기념하는 LACOSTE1933(라코스테1933)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성수에서 펼쳐지는 LACOSTE1933팝업은 브랜드의 창립자이자1920년대 테니스 레전드였던 르네 라코스테가 세계 최초로 폴로 셔츠를 선보였던 1933년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팝업이다. 팝업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 공간 1층에서는 브랜드의 창립자 르네 라코스테의 스토리와 라코스테 프랑스 본사 트루와 (Troyes) 팩토리에서 공
-
제6회 충주시장배 배스 낚시대회 개최
충주시는 12일 탄금호 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제6회 충주시장배 배스 낚시대회를 개최했다.60여 명의 무동력 카약 및 밸리보트 낚시인들이 참석한 이날 대회는 충주시 주최, 한국루어낚시협회(LFA) 주관, 충주스포츠피싱협회 후원으로 전국 낚시인에게 충주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낚시를 사랑하는 전국의 배스 낚시인들이 가족과 함께 충주를 찾아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탄금호 경관을 배경으로 열띤 경쟁을 벌였다.시는 1위에 4백50만 원 및 부상, 2위에 1백80만 원 및 부상, 3위에 90만과 부상 등 20위까지 시상을 했다.아울러, 충주호 본댐에서는 ‘다이와컵 LFA 마스터 클래식 결승전(동력보트 10대)’이, 탄금호 조정경기
-
경남도,'제1회 낙동강 사랑의 행사' 개최
경상남도는 11일 오전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에서 박완수 도지사와 한화진 환경부 장관, 낙동강 연접 8개 시장·군수, 도의원 및 시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사랑의 행사’를 열었다.경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낙동강’을 위한 경남도-환경부 협약식과 도-8개 시·군 공동선언식을 진행하고, 자전거 동호회 회원 700여 명과 함께 아름다운 낙동강변을 달리는 100k랠리 행사도 같이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개회사에서 “낙동강은 우리 지역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연 자산이지만 가끔은 우리 곁에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때가 많다”며 “도민 여러분 모두 오
-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어워드쇼 성료
지난 11일, ‘2024 고양국제꽃어워드쇼’가 일산호수공원 화훼산업관에서 개최됐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에 진행한 IHK컵 플라워디자인, 한국 꽃꽂이, 프리저브드플라워컵, 어린이·아마추어 꽃장식 대회 등 다양한 화훼장식 대회에 참가했던 참가자들과 화훼산업인, 국내 최정상 플로리스트 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각 분야별 시상식을 실시하고 화훼작가들의 플라워디자인 기술을 선보이며 화훼인·산업인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됐다. 한편,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 감동을 주었던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12일 화려한 막을 내린다.
-
문화예술 행사로 가득한 청와대 200% 즐기기!
1948년부터 대통령 집무실이자 관저로 사용된 청와대가 2022년 5월 10일, 국민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약 484만 명(’23.12.31. 기준)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를 기념해 청와대에서는 대한민국 역사의 주인공인 국민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정상과의 악수, 자유의 약속 : 정상으로 모십니다- 글로벌 중추국가로 성장하는 대한민국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 기간 : 5월 1일~7월 29일· 장소 : 청와대 본관이번 전시에서는 AI가 생성한 정상들의 초상화부터 포토존, 체험형 콘텐츠, 비디오 아트 등 다
-
로아주(ROAJU), 로즈데이 맞이 ‘카카오 선물하기’ 기프트 컬렉션 세트 공개
하고하우스의 웨어러블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의 주얼리 브랜드 ‘로아주(ROAJU)’에서 다가오는 5월 로즈데이를 맞아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구성으로 기프트 컬렉션 세트를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로즈데이 기프트 컬렉션 세트는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 한정으로 판매된다. 로즈데이 기프트 컬렉션 세트는 장미꽃 모티브의 실버 소재와 진주를 믹스한 귀걸이, 목걸이, 키링으로 구성 되어있고, 금액은 5만 원대이다.한편, 지난 4월 출시된 2024 캡슐 컬렉션은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모티브 라인으로, 틀에 박힌 정형의 모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아름다운 형태의 주얼리로 구현한 점이 돋보인다.로아주 로고를 비정형 모양으로 디자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