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하동군보건의료원 설립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상임위 통과
하동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보건의료원 건립이 첫 결실을 맺었다. 15일 열린 제334회 하동군의회 임시회의 기획행정위원회는 보건의료원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하였다. 이번 결정으로 인해 오늘 18일 본회의에서의 최종 의결만을 남겨두게 상황이다. 하동군의회는 앞서 보건의료원 건립에 따른 예산 확보 방안과 안정적인 의료인력 수급에 대하여 우려를 표했으나, 하동군의 취약한 의료환경에서 군민을 위한 보편적 의료를 위한 보건의료원 건립이 필요하다는 데에는 의견을 모았다. 의안 내용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하동읍 읍내리 149-1의 현 보건소 부지에 연면적 6502㎡, 총사업비 345억 원으로 건립 추진된
-
배움과 힐링의 섬 제주, ‘런케이션’ 시대 연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워케이션 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를 한 단계 발전시킨 ‘런케이션(Learning + Vacation)’을 본격 추진한다. 이는 ‘섬으로 떠나는 일과 쉼의 휴양지’라는 제주 워케이션의 비전을 교육 분야로 확장하는 시도다. 제주도는 2021년부터 워케이션 사업을 신산업으로 적극 육성해왔다. 현재 공공형 거점오피스 2개소와 민간형 워케이션 오피스 18개소가 운영 중이며, 2026년까지 워케이션 인구 1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6월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4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워케이션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에 제주도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교육과
-
이천시 농업테마공원 ‘경기도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지원 사업’ 선정
이천시가 15일 경기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경기도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해당 사업은 경기도 내 매력적인 관광자원 정비를 목적으로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한 컨설팅 지원 사업이다.컨설팅 내용으로는 △ 공원의 물리적 접근성 개선 △ 관광객을 대상으로 공원 특성을 활용한 특화프로그램 제안 △ 무장애 관광안내지도 제작 및 배포 등으로 컨설팅 결과 공원 이용객에게 더욱 풍성한 여가·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이천시는 지난 3월 공원 이용객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 결과 공원 내 엘리베이터 설치에 약 98.9%의 긍정적인 응답률을 바탕으로 무장애 공
-
전남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여름철 레저테마파크로 달린다
전라남도는 여름방학, 하계 휴가철을 맞아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오는 20일부터 어린이 안전 물놀이장인 발물놀이터 등 썸머패키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발물놀이터는 수심 30cm 이하로 깊지 않아, 어린이가 이용하기 안전한 물놀이장이다.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를 위해 매주 물 교환, 수질 검사를 진행하며, 안전요원도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이용 대상은 3세부터 12세까지 유아와 어린이다. 레저카트와 VR가상체험관 패키지 이용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운영 기간은 8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부터 일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점심시간 제외)다. 성수기인 29일부터 8월 9일(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일 제외)은 주중에도
-
탐앤탐스, 핸드메이드 '파드 커피 머신' 특가전 진행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이탈리아제 100% 핸드메이드 파드 커피 머신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대 44% 할인율로, 유럽의 대표적인 커피 머신을 만나볼 수 있다. 파드 커피(POD COFFEE)는 종이 필터 안에 한 잔 분량의 분쇄 원두를 밀봉한 제품을 뜻한다. 공정 과정에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과 환경에 최적화된 커피로 불리기도 한다. 파드 머신에 파드를 끼워 넣고 버튼만 누르면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방식으로, 전문 커피 지식이나 기술이 요구되지 않는 높은 접근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파드 커피 머신 특가 행사는 가정용과 상업용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는 △라피콜라
-
청정원, 곡물식단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잡곡 기반 영양균형 간편식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정원 ‘그레인보우’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귀리,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해물, 채소 등 원재료를 조화롭게 담아낸 제품이다. 대상㈜은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와 ‘그레인보우’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갈릭쉬림프, 스리라차치킨, 스파이시치킨&아보카도를 새롭게 출시했다. 3종 모두 맛과 영양을 갖춘 것은 기본, 더 다양한 맛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개발했다. 이로써 청정원 ‘그레인보우’는 기존 3종에 신제품 3종을 더해 총 6가지 맛으로 라인업이 확대됐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무라벨 커피’ 용기 리뉴얼 3종 출시
프리미엄 컵커피 1위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환경을 위해 기존 무라벨 350mL 페트(PET)제품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은 더욱 줄이고, 용기 디자인은 개선해 고객 편의성까지 높인 리뉴얼 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목표로,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은 7.5% 더 줄이고, 고객들이 잡기 편리하도록 용기 디자인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무라벨 페트(PET) 공병 외에는 종이 물류박스만 사용하고, 비닐포장과 라벨 등은 제거해 플라스틱 포장지 사용을 최소화했다. 고객들이 일반 포장제품 대비 무라벨 제품을 선택하는 작은 실천만으로도 연간 30년생 소나무 2,00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
여기어때, 싱가포르 프로모션 진행
여기어때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싱가포르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여기어때에 따르면 이달 들어 싱가포르의 숙소 예약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2% 늘었다. 싱가포르는 안전하고 청결한 도시로 유명하며,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과 풍부한 볼거리로 인해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센토사 섬 등 다양한 명소가 여름 휴가철에 특히 주목받고 있다. 여기어때는 이러한 방문 증가세에 맞춰 7월 동안 사용 가능한 100만원 상당의 쿠폰팩 등 혜택을 준비했다. 싱가포르에서 2박 이
-
SKT, 홍대 T팩토리서 ‘갤럭시 Z 폴드6·플립6’ 체험존 운영
SK텔레콤(SKT)은 홍대에 위치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 ‘갤럭시 Z 폴드6·플립6’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T팩토리 방문 고객은 2층에 위치한 갤럭시 Z 시리즈 체험존에서 서클 투 서치, AI 자동 줌, 듣기 모드, PDF 전체 화면 번역 등의 AI 기능을 경험해볼 수 있다.또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통화 녹음, 요약 기능과 함께 Chat GPT 4.0 기반의 채팅 서비스 챗T, AI로 전문 프로필 사진을 생성해주는 에이닷 포토 등 다양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SKT는 T팩토리를 방문해 갤럭시 Z 폴드6·플립6 관련 퀴즈를 풀고 정답을 맞춘 선착순 2000 명에게 3000원 상당의 ‘CU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현장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위블로 러브스 섬머' 캠페인 전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야외 수영장인 오아시스에서 8월 31일까지 스위스 고급 시계 브랜드 ‘위블로(Hublot)’와 함께 '위블로 러브스 섬머(HUBLOT LOVES SUMME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위블로는 1980년에 창립한 스위스 니옹에 본사를 둔 시계 브랜드로 이번 여름 선베드, 파라솔, 카바나, 모래사장 등 오아시스 수영장 곳곳에서 위블로의 캠페인 컬러인 파스텔 그린과 화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시즌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워터 블루 컬러와 대표 소재인 사파이어가 만난 워터블루 사파이어 워치 이미지는 오아시스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 외관을 감싸고 있어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매력을 선사한다. 수영장을 찾은 고
-
뚜레쥬르, “시원한 빙수 먹고 코베아 캠핑체어도 챙겨가세요”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캠핑브랜드 ‘코베아’와 함께 시원한 빙수도 즐기고 캠핑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우선 ‘빙수 프리퀀시 이벤트’는 지난 5월 선보인 빙수 3종 말차 밤양갱 빙수, 국내산팥 듬뿍 인절미 빙수, 애플망고 빙수 중 5개 구매 시, 코베아와 협업한 캠핑체어를 증정하는 행사다.프리퀀시는 뚜레쥬르 매장에서 빙수 구입 후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뚜레쥬르 앱을 통해 픽업 혹은 딜리버리로 주문할 경우 뚜레쥬르 앱에 자동으로 적립된다. 프리퀀시 5개를 완성하고 행사 매장에 교환권을 제시하면 코베아 컬래버 캠핑체어를 수령할 수 있다. 프리퀀시 적립은 오는 8월 31일까지, 증정품 교환은
-
CU,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 선보여
CU가 카다이프를 넣은 ‘이웃집 통통이 두바이식 초코쿠키’를 선보이며 두바이 초콜릿 열풍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를 섞은 스프레드를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SNS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에 들어가는 카다이프가 전세계적 품귀를 보이는 가운데, CU는 이를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달 초 한국식 건면 등을 사용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출시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의 출시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로 공유되며 포켓CU 누적 조회수는 무려
-
호텔HDC, 외국인 유학생 현장 실습 협약 체결…‘글로벌 인재 수급 및 호텔 인력난 해소’
호텔HDC(주)는 외국인 유학생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를 도입해 인구 감소 지역에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안정적으로 유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호텔HDC㈜는 부산 외국어대학교 및 구미대와 산학기관의 유기적인 연대를 확립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정선군청과 협업해 외국인 유학생 전공 체험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향후에도 외국인 유학생들이 정선 지역에서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를 통해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각 대학과 다각도로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의 장기 체류가 가능하도록 정선군이 지역 특화형 비자(F-2-R) 발급 지역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업무 협약으
-
롯데홈쇼핑, 최대 90% 할인 '쇼킹 프라이스' 연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패션, 식품, 가전 등 600여 개 상품을 최대 90% 할인판매하는 쇼핑 행사 ‘쇼킹 프라이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쇼킹 프라이스’는 창고 대개방을 콘셉트로, 시즌 오프 패션 등 이월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지속된 고물가로 초저가, 가성비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패션 중심에서 식품, 리빙 등 생필품으로 판매상품을 확대하고 참여 브랜드수도 3배 늘렸다고 설명했다.이번 행사가 열리는 4일간 롯데홈쇼핑은 약 180개 브랜드, 600개 상품을 선별해 300억 규모 물량을 특가로 판매한다.특히 모바일TV ‘엘라이브’는 라이브
-
동서식품, 스타필드 고양·하남에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 운영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오는 8월 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과 하남점에서 팝업스토어 ‘그랜드 카누 호텔’을 순차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랜드 카누 호텔 팝업스토어는 여름휴가 시즌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호캉스’를 콘셉트로 컨시어지부터 풀사이드 바, 카누 풀, 게임 존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색적인 포토존과 함께 스틱, 캡슐,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컨시어지에서 ‘카누 패들’ 앱에 가입한 후 원하는 카누 커피 메뉴를 선택하면 ‘풀사이드 바’에서 해당 메뉴를 제공한다. ‘카누 풀’에서는 마치 수영장 속에 들어온 듯한 시원하고 청량한 기분을 느끼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
롯데리아, 한정 신메뉴 ‘불고기포텐버거’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18일 한정 신메뉴 ‘불고기포텐버거’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이번 불고기버거 메뉴 개발을 위해 한국 식재료 세계화에 꿈을 지닌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협업을 진행했다. 협업을 통해 탄생한 불고기포텐버거는 버거에 크리스피 불고기 토핑을 올려 입안 가득 터지는 불고기의 육즙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더했다. 특히 매실 장아찌를 모티브로 한 깻잎 매실청 소스는 불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 높여 한국적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롯데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의 2030세대 구매율은 약 7
-
연세유업, ‘리얼 검은약콩 두유’ 패키지 리뉴얼 진행… 국산 콩 우수성 알린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100% 국산 검은약콩을 함유한 ‘리얼 검은약콩 두유’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연세유업은 ‘국산 두류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를 계기로 국산 두류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를 위해 패키지 전면에 ‘국산 검은약콩’ 사용 내용을 담아 디자인을 교체했다.‘리얼 검은약콩 두유’는 100% 국산 검은약콩을 담았으며, 한 팩(190ml) 기준 약 95알의 약콩 13.3g이 포함됐다. ‘약콩’은 대표적인 블랙푸드로 한방에서는 약재로 쓰일 정도로 독성이 없고 몸에 좋다고 하며,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됐다. 영양 손실을 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