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하얀색인데 짜파게티'
농심이 짜파게티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선보인다.농심은 2일,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라는 상식을 깨고 연한 색의 소스로 짜파게티 고유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연갈색의 춘장을 사용해 기존 짜파게티와 차별화 했으며, 굴소스를 추가해 해물의 감칠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은 전자레인지 조리용으로 만들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면과 소스의 조화가 향상됨은 물론, 면발도 더욱 쫄깃해진다. 끓는 물 2
-
BBQ, 2023 MUFC 첫 참여…글로벌 외식 기업 입증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가했다.BBQ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한국 시간 기준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23 MUFC' 창업박람회에 처음으로 참여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소개했다. 부스에는 4일간 2,000명이 내방했다.올해로 22주년을 맞은 MUFC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렸다.미국에 진출해 있는 브랜드 본사 관계자와 메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과 향후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제일
-
1분기 친환경차 내수 판매 전년동기 대비 43.7% 증가
국내 완성차업체들의 올해 1분기 친환경차 내수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 10만대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자동차 통계월보에 따르면, 완성차 5사(현대자동차·기아·한국GM·르노코리아자동차·KG모빌리티)의 친환경차 국내 판매량은 9만 3,553대로 전년보다 43.7% 증가했다.이 가운데 전기차(EV)는 3만 1,337대가 판매돼 전년동기 대비 33.8% 늘었다.업체별 판매량은 현대차가 전년보다 26.1% 늘어난 1만 7,202대로 가장 많았다. 기아는 1만 3,938대로 50.5% 증가해 성장 폭이 가장 컸으며, 한국GM은 볼트 EV·EUV를 197대 판매했다.하이브리드(HEV)는 같은 기간 6만 302대가 팔려 전년동기 대비 49.9% 늘었
-
농심,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 선봬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를 공개했다.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페린’이 1정당 300mg 들어있다. 농심에 따르면 락토페린은 신선한 원유에서 단 0.006%만 추출되는 희소성이 높은 성분으로,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락토페린을 사용했다.농심이 사용하는 ‘락토페린’은 150년 역사의 네덜란드 유가공기업 ‘캄피나’사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소재로, 인체실험에서 섭취 4주 후 체중감소가 확인됐고, 8주 후에는 BMI, 엉덩이 및 허리 둘레 감소가 확인됐다. 또한, 내장지방은 락토페린을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12.4% 감소했다
-
BBQ, ‘K-치킨’ 토종 매운맛으로 미국 시장 공략
제너시스BBQ 그룹이 우리나라 고유의 차별화된 매운 맛으로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BBQ는 미국 내 매장 확산에 더불어 캘리포니아 35개의 매장에서 '레드착착'과 '블랙페퍼' 2종류의 핫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과 평가를 반영해 추후 미국 전역의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레드착착'과 '블랙페퍼'는 지난 2020년 매운 맛을 통해 스트레스 푸는 것을 즐기려는 고객 공략을 위해 개발한 핫황금올리브 시리즈 메뉴다. '레드착착'은 황금올리브치킨에 하바네로 고추(매운 고추 품종 중 하나)를 활용한 레드 시즈닝을 뿌리고 '블랙페퍼'는 후추 특유의 개운함과 알싸함으로 얼얼한 매운맛을
-
윤홍근 BBQ 회장-인도과학기술혁신원장, 인도 진출 등 논의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지난 26일 라젠드라 자그델(Rajendra Jagdale) 인도과학기술혁신원 원장과 만나 인도 진출 관련 논의를 했다고 27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 가운데 윤홍근 회장은 26일 본사에서 인도 라젠드라 자그델 인도과학기술혁신원 원장과 인도 진출을 비롯한 매장 확대 관련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이 자리에서 양측은 인도 시장 진출 등 산업발전을 함께 논의하고 이외에도 외식산업 발전, 양국의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 발전 도모와 교육훈련에 대한 협력방안 등을 함께 이야기했다.라젠드라 자그델 인도과학기술혁신원 원장은 인도 과학부에서 지원되고
-
부영그룹, '어린이날 특별체험 이벤트' 마련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설천하우스 잔디광장에서는 고급 스포츠의 대명사 '승마 체험'과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초대형 '에어바운스' 체험이 진행된다. 말과 교감하며 푸른 초원 위를 돌아보면서 생명 존중의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승마체험”과 초대형 “에어바운스” 위를 활기차게 뛰어 놀며 어린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무주덕유산리조트 가족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면 숙박과 관광(관광곤도라, 물썰매 등)을 함께 경제적으로 즐길
-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 해외 현장경영 ‘화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의 현장경영이 화제다.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것.김 대표는 24~28일까지 5일간 싱가포르, 홍콩 등지에서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기업설명회((NDR: Non-Deal Roadshow)에 참석했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코로나 이후 처음 개최하는 해외 IR(Investor Relations)인 만큼 해외 기관투자자 유치를 위해 대표가 직접 전면에 나선 것이다.특히 이번 설명회는 하이트진로에 관심이 높아 상대적으로 외국인 투자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개최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제한적이었던 IR 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응하기 어려웠던 외국인 투자자들과의 소
-
BBQ, 중미지역 진출...파나마에 첫 매장 문 연다
BBQ가 중남미 지역 시장공략에 첫 발을 내딛는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27일, 아메리카 대륙 정중앙에 있는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중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치킨앤비어(Chicken & Beer)타입의 매장으로 198㎡(60평)의 62석 규모인 샌프란시스코점은 내달 10일 가오픈에 이어 17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매장이 위치한 파나마시티의 샌프란시스코는 상업 지역으로 10~20대의 유동인구가 많고 카페, 프랜차이즈, 주점 등 다양한 업체들이 밀집돼 있다.거리형 쇼핑몰 1층에 위치한 매장은 고객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있어 다양한 현지인들에게 'K-치킨'을 알릴 수 있을
-
아시아나항공, 인천-사이판 노선 매일 운항
아시아나항공이 올여름 성수기를 맞아 '인천-사이판' 노선을 오는7월 1일~8월 31일까지 두 달간 매일 운항한다. 운항 스케줄은 오후 9시 25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2시 55분 사이판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오전 4시 20분(현지 시간)에 사이판공항을 출발해 오전 7시 5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이에 앞서 오늘부터 오는 6월 30일, 이후 9월 1일~10월 28일까지는 같은 스케줄로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해당 노선에는 비즈니스 8석, 이코노미 180석으로 구성된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A321-neo 기종이 투입된다.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증편과 함께 항공권과 호텔, 골프장, 면세점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주는 '사이판 취항 31
-
KT&G장학재단, 사회배려계층 대상 ‘상상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은 26일,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도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2023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5월 15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 450명에게는 연간 중학생 각 100만원, 고등학생 각 200만원 등 총 7억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1년 단위 자격심사를 거쳐 최대 3년간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이와 함께 KT&G장학재단은 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학 상상장학생’도 모집 중이다. 모집 기한은 5월 3일이며, 선발
-
삼성물산, 1분기 영업이익 6,410억원…전년 대비 18.3% 증가
삼성물산은 26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0조 2,390억원, 영업이익 6,410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공시했다.작년 동기대비 매출은 1.9% 줄었지만, 영업이익이 18.3%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는 건설 부문의 매출이 52.4% 증가한 4조 6,000억원이며, 영업이익도 2,92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무려 88.4%나 늘었다.최근 수주한 양질의 프로젝트 공사가 본격화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상사 부문의 경우 지난해 기저효과로 인해 매출은 37.7% 줄어든 3조 6,040억원, 영업이익 역시 47.9% 하락한 990억원을 기록했다. 삼성물산은 영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업확대와 기초 수익력 제고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한 것으로
-
SM그룹, 동강시스타 ‘임직원 화합의 장’ 마련
SM그룹(회장 우오현) 레저부문 계열사인 탑스텐 동강시스타는 최근 리조트 대운동장에서 임직원 화합을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체육대회에는 탑스텐 동강시스타 영업팀, 골프팀, 시설팀, 경영지원팀 등 약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축구와 피구, 줄다리기, 계주, 신발 멀리 던지기, 단체 줄넘기 등 청백전으로 진행됐다.동강시스타는 이날 체육대회 분위기를 북돋기 위해 65인치 TV를 비롯해 화장품세트, 마사지 건, 장류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 추첨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선물하는 시간도 가졌다.동강시스타 정환오 대표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하는 체육대회가 전 임직원의 화합과 연대감을
-
제너시스BBQ 그룹 올떡, ‘송파구 유공구민 표창’ 수상
제너시스BBQ 그룹은 26일, 자사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서울시 송파구 결식아동·저소득층 대상 무료 나눔 등 사회공헌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송파구 유공구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송파구는 매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는 구민을 선정, ‘송파구 유공구민 표창 수여식’을 통해 표창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25일 송파구청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김형욱 올떡 대표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올떡은 지난해 2월부터 매달 송파1동 주민센터에 짜장떡볶이와 튀긴오뎅, 한입만두, 레몬보이 등 ‘올떡 사랑나눔세트’를 15개월간 기부해왔다. 현재까지 600인분을 결식아동과 저소득층 주민 등
-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손실 3조 4,023억원…적자 전환
SK하이닉스가 반도체 메모리 불황 장기화로 올해 1분기 3조 4,000억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 2012년 SK그룹 편입 이후 사상 최대 적자다.SK하이닉스는 26일,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 3조 4,023억원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해 적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매출은 5조 88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8.1% 줄었으며, 순손실은 2조 5,855억원을 기록했다.앞서 지난해 4분기 1조 7,012억원의 영업손실로 2012년 3분기 이후 10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적자를 낸 데 이어 2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SK하이닉스 측은 "메모리 반도체 하강 국면이 1분기에도 지속되며 수요 부진과 제품가격 하락세가 이어져 전분기 대비 매출
-
신한은행 “디지털취약계층 소외 없는 금융생활 만든다”
최근 많은 은행 업무들이 비대면 디지털로 바뀌면서 시니어 고객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이 금융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런 가운데 신한은행이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지난 20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시중은행 최초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모바일 금융업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금융 앱 교육용 웹페이지 ‘신한 쏠(SOL) 쉬운 가이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신한 쏠(SOL) 쉬운 가이드’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URL에 접속해 모바일금융 앱을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웹 페이지 형태의 교육 콘텐츠다.신한은행은 시니어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치 않은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쏠(SOL)을 이
-
이랜드 폴더, 오찌·한림예고 협업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는 25일, 한림예고와 함께한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화보에는 올해 입학한 한림예고 연예과 신입생들이 오찌의 ‘피스모’ 스니커즈를 신은 일상을 통해 새로운 시작점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춘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피스모는 올해 오찌에서 새롭게 출시한 정통 벌커나이즈드(캔버스화에 고무를 접합시키는 공법) 방식의 스니커즈다.오찌(OTZ)는 한림예고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폴더스타일닷컴에 학생들의 화보와 인터뷰를 담은 기획전을 공개했다.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이번 화보에는 한림예고에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4,73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