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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홍삼·벌꿀 넣은 수제약과 출시…MZ세대 공략
정관장이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정관장수제약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관장 수제약과’는 홍삼 본연의 풍미가 생생하게 느껴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허니레드진생, 시트러스유즈, 진저츄, 인절미쇼콜라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밀 약과에 정관장 홍삼과 벌꿀이 함유된 홍삼봉밀농축액 베이스를 바탕으로한 ‘정관장 수제약과’는 전통적인 약과 제조 방법에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맛과 취향을 더했다. 허니레드진생 수제약과는 홍삼과 조청으로 만든 베이스에 홍삼봉밀절편 토핑이 더해져 진한 풍미를 온전하게 느끼면서도 눈으로도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시트러스유즈수제약과는 유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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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家 보유 재산 아시아 12위…1위는 인도 암바니 일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중심으로 한 삼성가(家)의 자산이 아시아에서 12번째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부호 상위 20위권에 포함된 한국 재벌로는 삼성가가 유일하다.29일 미국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아시아 부호 가문 상위 20곳이 보유한 재산은 지난 24일 현재 5340억달러(약 714조4900억원)로, 이중 삼성 일가가 보유한 재산은 182억달러(약 24조3500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시아 상위 12위수준으로, 작년(185억달러)에 비하면 2계단 하락한 수준이다.삼성가는 앞서 2019년(285억달러)과 2020년(266억달러)에는 아시아 부호 상위 5위를 차지했으나 2022년 15위(163억달러)로 떨어졌다.인도 최대 석유·통신 대기업 릴라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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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폰 갤럭시 S24 가격 내려가나...정부 압박에 통신업계 '고심'
정부의 통신비 부담 완화 압박에 정식 출시를 코앞에 둔 삼성전자[005930]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실구매가가 낮아질지 귀추가 주목된다.28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확대할 수 있을지 조심스럽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통신 3사는 사전예약 마감 직후인 지난 26일 최대 20만원대 초반의 공시지원금을 예고했으나, 이번 주 출시를 전후해 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현재까지 SK텔레콤은 10만∼20만원, KT는 5만∼24만원, LG유플러스는 5만2천∼23만원의 공시지원금을 각각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사전예약 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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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토에버, 지난해 매출 3조 달성…역대 최대
현대자동차그룹의 소프트웨어 전문 계열사 현대오토에버가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현대오토에버가 차량 소프트웨어부문 호실적에 힘입어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11.3% 늘어난 3조650억원으로, 연간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천814억원, 1천403억원으로 같은 기간 27.4%, 20.8% 성장했다.사업 부문별로 작년 시스템통합(SI) 사업 매출은 재작년보다 5.1% 증가한 1조97억원으로 집계됐다.정보기술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9.4% 늘어난 1조4천157억원을 기록했다.차량 소프트웨어 부문은 6천39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전년 동기 대비 27.9% 늘었다.현대오토에버는 그룹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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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스타필드 수원 라운지 오픈…전 품목 체험 가능
헬스케어로봇기업 바디프랜드가 지난 26일, 스타필드 수원점에 신규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바디프랜드가 고객들의 편안하고 아늑한 안마의자 체험을 위해 스타필드 수원점에 직영 라운지를 오픈했다. 바디프랜드가 경기 남부 지역 대형 복합쇼핑몰 내에 라운지를 직접 개점한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개점은 복합쇼핑몰의 쾌적한 인프라를 활용해 최상의 체험 환경을 마련하고, 폭넓은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해 추진됐다. 1호선 화서역 5분 거리에 위치한 바디프랜드 스타필드 수원 라운지는 1층에 위치하여 매우 높은 접근성을 가진다.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위해 기존 라운지보다 운영시간을 3시간 확대하여, 오전 10시부터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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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ㆍ라이프워크, 명동에 ‘농심 브랜드존’ 운영
농심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라이프워크’와 협업해 명동에 농심 브랜드존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존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 상권의 특성을 감안, 이들이K라면으로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농심 브랜드존이 위치하는 ‘라이프워크 도깨비마트 명동점’은 의류 매장과 카페, 식료품점으로 구성된 복합 매장으로 방문자의70% 이상이 외국인 관광객이다. 농심은 해당 매장 지하1층 식료품 판매공간에 약 20㎡ 규모의 전용 브랜드존을설치했다. 농심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라면을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존을 구성했다. K라면 콘셉트로 농심 주요제품 진열공간과 포토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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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올해 해외거점 42곳으로 확대…글로벌 사업 육성
한진이 올해 해외 거점을 총 42곳까지 확대해 글로벌 사업을 육성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진의 해외 네트워크는 2022년 12개국·12개 법인·총 28 거점에서 2023년 18개국·14개 법인·총 34거점으로 늘어났다.올해 한진은 태국을 비롯해 방글라데시, 모로코, 헝가리 등 22개국에 17개 법인과 총 42거점을 마련해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물류망 구축에 나선다.한진은 지난해 12월 5일 일본 법인을 새롭게 설립하는 한편 오는 3월 태국 법인 설립도 완료해 이커머스를 비롯해 국제 특송, 동남아 국경운송 사업 등을 추진 중 이다. 일본 법인의 경우 현지 유수의 물류기업인 '사가와(SAGAWA)'와 연계해 이커머스 통관 및 특송 서비스와 소비재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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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갤럭시S24 사전 개통 개시…알뜰 구매하면 136만8천원 할인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삼성 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 예약 판매를 끝내고 26일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까지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S24의 판매량은 전작인 갤럭시 S23를 넘어섰다. 이 중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50%를 차지하며 갤럭시S24 시리즈의 대표 고객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24 모델별로는 사전예약 가입자 중 61%가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을 선택했다. 이어 갤럭시S24+가 20%, 갤럭시S24가 19%를 차지했다. 색상의 선호도는 블랙, 그레이, 옐로우, 바이올렛 순이다. 갤럭시S24+와 갤럭시S24의 경우 옐로우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울트라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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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이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산하 농생물연구소와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과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는 지난 25일 하노이에 있는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에서 박세열 베트남 법인 대표이사, 팜반 끄엉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부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양측은 향후 10년간씨감자 및 원료감자의 생산과 개발, 공급, 품질관리 등의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기로 했다. 이와 함께 베트남 환경에 적합하고 품질과 생산성이좋은 신품종 개발에 주력하기로 합의함으로써 기존에 진행해왔던 연구지원 활동보다 한층 더 강화된 산학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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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행진 이어가는 대한전선, 연초 美 누적수주 428억원
대한전선은 이달 4주차 현재 미국에서 누적 수주액 3200만달러(약 428억원)를 돌파하며 연초부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26일 대한전선에 따르면 이달 수주액은 미국 진출 후 연간 최대 수주를 기록한 2022년(3억달러)의 10%를 넘어선 규모다.수주 지역은 뉴욕,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등 미국 주요 지역에 두루 분포했으며, 제품군도 송전용인 EHV(초고압) 케이블, 배전용 MV·LV(중저압) 케이블, 가공선 등 다양하다.미국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을 중심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과 통상 30년마다 돌아오는 노후 전력망 교체 시기가 맞물리며 발전·송배전 분야 전반에서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대한전선은 미국에서 경쟁 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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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국산쌀 100% 소주
롯데칠성음료가 증류식 소주‘여울’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주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란 콘셉트의‘여울’은 국산 쌀과 국산 효모, 국(麴)을 사용했다. 375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25도의 증류식 소주 제품으로식당, 술집,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증류식 소주 ‘여울’은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쌀이 원재료다. 약 20~25도의 상온에서 단기간 2단 발효해 은은하고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 대기압보다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감압증류법을 적용해 섬세하고 깊은 맛을 완성했으며, 병입 전 0℃ 냉동 여과를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끌어올렸다. 패키지 하단에 적용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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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디어푸드 아르르, 이스타항공과 유기견 위한 봉사활동 진행
동원디어푸드가운영하는 반려동물 브랜드 ‘아르르’가 이스타항공과함께 유기견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 이스타항공 임직원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유기견 쉼터‘코리안독스’를 방문해 유기견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유기견들의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위해 견사를 청소하고 시설을 보수했으며, 놀이를 통해 유기견과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아르르가마련한 담요, 배변패드, 영양식품 등 각종 펫 용품과 이스타항공기내 담요 등을 기부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유기견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유기견에 대한사회적 관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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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작년 영업이익 15조1000억원…역대 최대 실적
현대차는 지난해 15조원 넘는 영업이익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현대차의 연간 판매량은 421만6898대로 집계됐다.현대차는 25일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62조6636억원, 영업이익 15조126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이는 2010년 새 회계기준(IFRS) 도입 이후 종전 최대 실적이었던 2022년 매출(142조5275억원)과 영업이익(9조8198억원)보다 각각 14.4%, 54.0% 증가한 것이다.현대차 연간 영업이익이 15조원을 넘어서기도 이번이 처음이다.영업이익률은 9.3%로 나타났다.작년 4분기 판매량은 108만9천862대로 전년 대비 4.9% 증가했다.이에 따른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8.3% 늘어난 41조6692억원, 영업이익은 0.2% 오른 3조478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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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5·HBM3 덕에…SK하이닉스, 5분기 만에 흑자전환
SK하이닉스가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주력 제품인 DDR5와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고성능 제품의 매출이 늘면서 2022년 4분기익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1년간 이어진 적자 행진에서 벗어난 것이다.SK하이닉스는 이날 작년 4분기 영업이익 3천46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영업손실 1조9천122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고 25일 공시했다.2022년 4분기 적자를 낸 이후 5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셈이다. 2022년 4분기부터 4개 분기 동안 누적된 SK하이닉스의 적자 규모는 10조원에 달한다.4분기 매출은 11조3천55억원, 순손실은 1조3천795억원(순손실률 12%)을 기록했다.메모리 반도체 업황 반등이 본격화되며 실적 개선을 거뒀다는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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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 더킹’에적포도와 블루베리 과즙을 더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에너지 드링크 선택 시 집중력 강화 목적 외에도 맛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과즙을 첨가한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를 선보인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달콤한 적포도에 블루베리를 더해 다채로운 과일 맛이 특징이다. 마카추출분말, 과라나추출물, 타우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는 적포도를 연상시키는 보라색에 포도 넝쿨을 표현했으며 용량은 355mL다.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는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롯데칠성음료공식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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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장관, '2024년 세계시장 전략회의'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안덕근 장관이 24일 주요 수출국 10개 권역 상무관과 KOTRA 해외무역관의 지역 본부장을 화상으로 소집하여 '2024년 세계시장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 역대 최대 수출 실적 달성을 위해 각 시장별로 설정한 수출 목표와 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우리 수출시장을 특성에 따라 3개 시장인 주력, 전략, 신흥시장으로 구분하고 시장별 수출 지원 전략을 논의했다. 먼저 우리 수출 비중이 50% 이상 집중된 주력시장에서는 공급망 재편, 산업구조·소비시장 세분화 등 전방위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을 논의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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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톡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추모 프로필’ 기능 강화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v10.5.0)를 통해 ‘추모 프로필’ 기능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추모 프로필은 카톡에서 고인을 깊이 애도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후 이용자는 직접 사후 추모 프로필 전환 여부를 선택하고 대리인을 지정해 관리할 수 있다. 카톡 설정 내 개인·보안 메뉴의 추모 프로필 설정에서 ‘추모 프로필로 남겨두기’ 선택하면 대리인을 지정할 수 있다. 대리인은 친구 중 1명만 지정할 수 있고, 대리인 요청 수락 시 추모 프로필 설정이 완료된다. 카카오는 사후 추모 프로필 전환 과정을 현재보다 간소화했다. 대리인 지정이없는 경우 유가족이 신청서, 사망증빙서류, 신청인 신분증사본,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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