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 팝업부스 운영
풀무원다논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오는 7일까지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에서 고객 체험을 위한 팝업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문화기획사 무브컬처가 주관하는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은 ‘양재천 벚꽃 등축제’ 및 ‘양재아트살롱’과 연계한 행사로 오는 7일까지 영동 1교 하부 산책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봄을 담은 각종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다이닝 축제로, 양재천길 로컬 상권과 지역 대표 F&B 기업들이 참여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품 체험의 기회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
야놀자,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 공개.. 글로벌 여행시장 혁신 주도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신규 기업 아이덴티티(이하 CI)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야놀자의 신규 미션은 ‘10X’로, 데이터와 사람으로부터 탄생한 초연결된 여행 기술을 만들어 여행을 10배 더 쉽게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파편화된 전 세계 여행 정보와 데이터를 야놀자의 플랫폼 및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AI·빅데이터 기술로 누구나 여행을 통해 꿈을 실현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이라는 것이 야놀자측 설명이다.야놀자는 AI기술 기반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여행시장의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한편 야놀자는 신규 미션과 함께 새로운 CI도 선보였으며 신규 CI는 야놀자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
삼성전자, 이색 광고로 '2024년형 비스포크 AI 신제품' 라인업 공개
삼성전자가 글로벌 랜드마크 옥외광고, 애니메이션 협업 영상 등 이색 광고를 선보이며 '비스포크 AI' 메시지를 글로벌 확산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 서울, 파리, 뉴욕에서 잇따라 미디어데이를 열어 2024년형 비스포크 AI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온·오프라인 영상 광고를 시작했다.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을 표현한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진행했다.또한 서울, 파리, 뉴욕의 미디어데이 개최 장소들을 배경으로 제작한 비스포크 AI 제품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삼성 소셜 채널에 공개했으며 특히 서울편 영상에는 생성형 AI 아티스트의
-
CJ제일제당, ‘웰니스 장류’ 라인업 확대..나트륨 줄인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이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해찬들의 세번째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렸다. 건강을 위해 나트륨 저감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지만, 장류의 경우 나트륨을 줄이면 맛이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은 낮추면서도 기존 고추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고유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쌀과 양파 등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고추장의 감칠맛을 낸다. 앞서 같은 공
-
하이트진로,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테라·참이슬 1위 수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브랜드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부문별 1위에 선정됐다.테라는 2019년 출시 후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대세 맥주로 자리매김 했다. 코로나19 시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17%에 달한다.100%
-
스타벅스, 문화재청과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봉사활동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문화재청과 손잡고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식재 봉사활동은 스타벅스가 지난 2009년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어 소중한 우리 문화재의 가치를 알리고 보호하기 위한 활동으로 식목일을 맞아 나무 심기를 통해 문화재 자연경관을 가꾸는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묘에서 진행하는 이날 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함께 진행해 지속 가능한 문화유산 환경 조성에 의미를 더하며, 초등학생 31명을 포함한 스타벅스 임직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임직원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한다. 봉사자들은 본격적인
-
오뚜기,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 출시.. 당 함량 30% 저감
㈜오뚜기가 딸기·자두쨈 등 기존 라이트 슈가 쨈 라인업을 확장해, 당 함량을 30% 저감하고 ‘청송’ 사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봄에 어울리는 신선한 사과 과육을 담은 산뜻한 사과쨈으로, 평소 쨈 섭취 시 높은 당 함량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은 기존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저감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청송’ 사과 과육을 사용해, 제철 과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를 더욱 높였다
-
‘빙그레 건강 tft’ 트로트 가수 박서진 모델 발탁
빙그레가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신규 모델로 트로트 가수 박서진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박서진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부모님 건강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빙그레 건강 tft’의 브랜드 정신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트로트 가수 박서진은 2022년 “미스터 트롯2”에 출연하며, 중장년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전국구 스타로 발돋움 했다. 이후 다양한 음반 발표와 최근 지상파 방송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빙그레는 2019년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를 출범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적으
-
에쓰오일, 한림화상재단에 의료비·자립지원 후원금 1.5억 원 전달
S-OIL(에쓰오일)은 4일 서울 영등포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에서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저소득 가정 화상 피해 환자의 치료와 자립을 돕기 위한 후원금 1억 5,000만 원을 전달했다.저소득 가정 환자 10명에게 1인당 1,000만 원씩 총 1억 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금년부터는 화상 피해자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 PG-Lab에 5,000만 원을 추가로 전달한다. PG-Lab은 화상 피해자들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로 화상 피해 당사자들이 작업 기술을 습득하여 환자에게 필요한 압박옷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이다.에쓰오일은 화상 환자들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2021년부터 한림화상재단과 함께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에쓰오일이 지원한 후
-
여기어때, 3000만원 여행 상금 ‘체크인 챌린지’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3000만원의 여행 상금을 건 ‘체크인 챌린지’를 진행한다. 여기어때 앱에 꾸준히 체크인만 하면 황금 연휴를 위한 여행 자금을 모을 수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챌린지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이달 말까지 20일간 매일 여기어때 앱에 방문해 출석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라며 "30일 중 20일만 연속으로 체크인하면 성공이다. 챌린지에 걸린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최종 우승자끼리 여기어때 포인트로 나눠 갖는다. 추첨을 통해 최종 우승자 중 1명에게는 여기어때 100만원 포인트도 추가로 선물한다"라고 말했다. 챌린지 과정마다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3회 이상 체크인하면 횟수에 따라 최대 5000원까지 숙소 할
-
종근당 컴플라언스팀장 박혁진 이사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종근당은 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23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박혁진 이사보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종근당의 컴플라언스팀장인 박혁진 이사보는 기업 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운영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종근당은 공정위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2016년부터 5회 연속 'AA등급'을 받았다. 2018년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2022년 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획득한 바 있다. 박혁진 이사보는 "이번 수상은 개인 공로가 아닌 사내 준법경영 문
-
CJ올리브영,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 ‘APP뿐 페스티벌’ 실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를 열고 고객맞이 채비에 나선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올리브영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차원이다.올리브영은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APP뿐 페스티벌은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일체화된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형용사 단어 ‘예쁘다’와 애플리케이션의 약어 ‘앱(App)’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을 착안해 행사 콘셉트를 정했다.올해 행사의 백미는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올리를 찾아라’ 이벤트다. 오프라
-
CU, 냉장 디저트 차별화 상품 전략 전개
CU는 4월 프로모션 테마를 ‘디저트 블라썸’으로 잡고 냉장 디저트를 차별화 상품 전략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우선, 2018년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강타했던 ‘ㅇㄱㄹㅇ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 디저트 케이크 시리즈를 6년만에 재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8년 당시 유행했던 급식체를 활용해 ‘쇼콜라 생크림 케이크’를 ‘ㅇㅇㄱㄹ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로, 후속작인 ‘쿠키앤크림 케이크’에는 ‘ㅇㅈ? ㅇㅇㅈ(인정? 어인정)’이라는 파격적인 상품명을 붙여 화제를 모았다"라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기억에 남는 네이밍과 뛰어난 가성비로 극찬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단숨
-
오리온, 국내 대표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 원 돌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국내 대표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 1~2월 매출이 두 자리 수 성장을 이어가는 데다 새로운 해외시장도 개척해 나가면서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구미의 2023년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300억 원을 넘어섰다"라며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라고 밝혔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73%에 달하는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모두 33%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에서는 무더운 날씨
-
G마켓,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 진행.. 1억원 규모의 지원 활동
G마켓이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이 이커머스 판매자로 성장해 독립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이란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가 되면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청년이다"라며 "G마켓은 사단법인 야나와 협약을 맺고, 자립준비청년들이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1억원 규모의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는 자립준비청년이 판매자로써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다양한
-
KFC, 태국서 '2024 푸드 세이프티 어워드’ 진행
KFC가 지난 3월 28일(목) 태국 펫차분에서 식품안전에 모범을 보여준 매장 관리자를 선정하는 ‘2024 푸드 세이프티 어워드(Food Safety Award)’를 진행했다. KFC 관계자는 "푸드 세이프티 어워드는 식품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매장 관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임직원의 동기 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3년에 첫 도입된 KFC 내부 시상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년에 이어 2024년 올해의 ROCC(Restaurant Operation Compliance Check, 글로벌 매장 운영 점검 기준) 퍼펙트 지역관리자(AC, Area Coach) 2명, ROCC 퍼펙트 점장(RGM, Restaurant General Manager) 15명 등 총 17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을
-
신세계푸드, 대학생 100명 대상 '베러클래스' 실시
신세계푸드는 지난 2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에서 르꼬르동 블루 외식경영전공 등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와 발전 방향을 알리는 ‘베러클래스(Better Clas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베러클래스는 외식분야에서 대안식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에 대해 신세계푸드와 숙명여대가 함께 공감해 열린 것으로 지구환경, 인류건강, 동물복지 등의 대안식품의 사회적 가치를 배우고, 신세계푸드 셰프들과 함께 직접 조리와 시식을 해보며 대안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이어 "이 날 ‘베러클래스’에서는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가 연사로 직접 참석해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