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근거리 쇼핑 최적화' 독보적인 경쟁력 확보
홈플러스는 익스프레스는 분초(分秒)사회 대표 장보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동네 슈퍼를 넘어 ‘미래형 슈퍼’로 재조명 받고 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의 공세로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근거리 쇼핑 최적화’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실제로 최근 1년간(2023.4.1~2024.3.31)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전체 매출은 60% 뛰고, 점포별로는 최대 310%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압도적인 신선 경쟁력, 3000개 수준의 다양한 상품을 점포 기반 즉시배송 서비스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
CJ푸드빌, ‘빕스 은평롯데점’ 오픈.. 약 250석 규모
CJ푸드빌은 지난 12일 서울 은평구에 ‘빕스 은평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은평구 최대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은평점’ 3층에 약 25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최근 몇 년간 서울 서북부 지역 고객들의 빕스 입점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복합쇼핑몰, 병원, 영화관 등 대형 집객시설이 모여있는 은평구 중심 상권에 출점을 결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빕스 은평롯데점은 세련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함과 동시에 일부 공간에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했다. 이는 빕스 은평롯데점만의 차별화 요소로, 고객층에 맞는 공간 연출을 통해 친구∙연인과의
-
쌍방울그룹, '저출산 극복 다자녀 댄스챌린지 공모전' 시상식 개최
쌍방울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구 서빙고 본사 사옥에서 '저출산 극복 다자녀 댄스 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쌍방울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쌍방울그룹 출산장려챌린지'를 주제로,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3일까지 약 1개월간 총 150개의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게재됐으며 각 채널별 최대 200만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관심을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튜브 숏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SNS 영상 조회수와 좋아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각 부문별로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등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라고 밝혔다. 수상자는 △유튜브 3명(신윤승, 박현
-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수분 선크림 2종' 출시
애경산업의 데일리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촉촉함을 더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수분 선크림 2종’을 출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이솔루션 수분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성을 확인받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에이솔루션 수분 선크림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삼림 인증 제도인 ‘FSC 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사용 및 식물성
-
이디야커피, 4월 베이글 제품군 판매량 70% 증가
이디야커피는 4월 2주간(24.04.01~24.04.14) 베이글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 기간(23.04.01 ~23.04.14)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월 중량을 10% 늘려 리뉴얼 출시한 ‘플레인 베이글’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30%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라며 "또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은 작년 8월 출시 후 든든한 용량과 커피와의 궁합으로 점점 인기를 더해가며 베이글 판매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식사와 음료를 함께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페에서의 간단한 식사는 특히 바쁜 일상 속 잠깐의 여유를 즐기고
-
롯데홈쇼핑, 멀티채널 프로바이더 '2024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15일(월)부터 24일(수)까지 TV, 모바일, 유튜브 등 멀티채널에서 활약할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022년 이후 2년 만에 진행되는 쇼호스트 공채로 나이, 학력에 관계없이 개인 역량을 중심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할 참신한 인재를 선발한다"라며 "특히, 급변하는 미디어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숏폼, 현장 생중계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로서의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우대 선발한다"라고 전했다. SNS,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로 재능과 끼를 보유한 롯데홈쇼핑 MZ세대 쇼호스트들이 진행한 수중 생방송
-
옥션, 15일 단 하루.. '극한특가' 신세계푸드 편 진행
옥션이 15일 월요일 단 하루, 모든 기획전 코너와 특가딜 상품을 단 하나의 파트너사 브랜드로 올인하는 ‘극한특가’ 신세계푸드 편을 진행한다. 옥션 관계자는 "간판 기획전에 신세계그룹 관계사가 처음 참여하는 것으로, 1500만원 규모의 100원딜 세트 등 강력한 시너지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극한특가는 24시간 동안, 옥션 사이트 내 기획전 코너와 특가딜 상품을 하나의 파트너사 제품으로 가득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하루에도 수많은 브랜드의 기획전이 열리는 오픈마켓의 특성상 파격적인 행사로, 옥션의 대표 정례 프로모션이다"라고 밝혔다. 마케팅 역량을 하나의 파트너사에 집중, 평소보다 강력한 할인과 다양한
-
GS25, '스마트 지능형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 안전관리 역량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개점, 리뉴얼 등을 목적으로 시공되는 편의점 공사 현장에 ‘스마트 지능형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오는 5월부터 점차적으로 도입될 GS25 스마트 지능형 안전관리 시스템은 CCTV에 AI 기술을 접목해 AI가 위험상황을 자동으로 분석, 관리자에게 알람을 송출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예를 들어 CCTV가 공사 현장 내 화재나 응급 호출, 장시간 쓰러짐, 안전모 미착용 그리고 외부 침입 등을 감지하면, 클라우드 AI 플랫폼을 통해 GS25 관제센터에 자동으로 비상 알림을 보내고 이를 본사 안전 관리 책임자가 확인 및 조치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
코웨이, 장애인의 날 기념 ‘제2회 물빛소리 합창단 런치 콘서트’ 진행
15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울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제2회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런치 콘서트' 음악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중증 시각장애인 2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재활을 돕고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2년 12월 창단됐다 이번 콘서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맞이하는 임직원 대상 런치 콘서트로,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앞두고 더불어 살아가는 배려 문화 확산과 장애 인식 개선을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공연을 장식하고, 서
-
한전, 대용량 고객 '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 도입으로 전력공급 안정성 강화 추진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주파수 하락 등 전력계통 고장시 불안정한 계통을 신속하게 회복시키기 위해, 사전 계약된 고객의 부하를 자동으로 차단하는「고객참여 부하차단 제도」를 도입했다. 전력계통주파수가 비정상적으로 급격하게 하락하면 발전기 등 전력설비의 추가 고장 위험이 커질 뿐만 아니라, 전력품질 문제로 반도체 등 고품질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심각한 손해를 끼칠 수 있다. 발전기 정지 등 전력설비 고장 발생시 전력계통주파수가 59.55Hz 이하로 하락(평상시 60.0Hz 유지)하게 되면, 한전 변전소 내 저주파수계전기*를 통해 자동으로 부하차단 제도에 참여한 고객의 전기공급을 중단(최소 10분 유
-
SK텔레콤, AI 분야 미래 인재 발굴 육성 프로그램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 모집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AI 분야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SKT가 2019년부터 6년째 후원중이다.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들은 기업 실무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SKT는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을 위해 AI기술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번 ‘SKT A
-
BBQ 신제품, '통살 닭다리구이' 3종 세트 론칭
제너시스BBQ 그룹이 15일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새로운 맛이 포함된 인기 HMR(Home Meal Replacement) 제품 'BBQ 통살 닭다리구이' 3종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15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앞선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소금구이, 매콤구이와 신제품 데리야끼 세가지 맛으로 구성된 닭다리구이 세트 21팩을 6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통살 닭다리구이는 뼈를 발라낸 신선한 통닭다리살로 조리해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을 자랑한다. 신제품 데리야끼 맛은 진한 간장 데리야끼 소스로 16시간 이상 숙성해 육질 속까지 골고루 배어있는 짭조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BBQ 통살 닭
-
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
현대차는 봄철을 맞아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5월 7일(화)부터 5월 31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전국에 있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통학차량으로 운영 중인 스타리아와 스타렉스, 중·대형 상용버스(카운티·유니버스)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무상점검 캠페인을 통해 △타이어공기압 등 차량 전반을 점검해주는 ‘차량 진단 점검’과 △와이퍼·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등 일반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소모품 교환·보충 서비스’ △실내 항균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4월 15일(월)부터 4월 22일(월)까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에 있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제3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 개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제3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친환경 채식을 주제로 진행한 ‘채소愛착’ 공모전에 이어, 올해는 식사 전반에 대한 올바른 식습관 교육으로 공모 주제를 확대했다.이번 공모전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 아이쿱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과의 협력을 통해 각각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한어총과 자연드림은 공모전 기획부터 수상작 활용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대중과의 접점은 물론, 협업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단체 부문은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이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 형성 교육 프로그램
-
오뚜기,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 후원
오뚜기가 오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는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개최되며, 국내외 대표 전문가들이 카레 및 향신료의 항염증, 대사질환 개선효과, 항산화 및 수면질 개선 등과 관련한 최신 연구개발 동향을 다룰 예정이다. 국내에 카레를 들여와 대중화시킨 오뚜기 카레 55년의 역사와 다양한 향신료 및 관련 제품이 전시 소개되며, 카레와 향신료를 활용한 다과 및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총 6명의 국내외 석학들이 나설 예정으로, ‘카레와
-
LG전자,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 참가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현지시간 16일부터 6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 2024’에 참가한다. 공감지능(AI) 기술과 초(超)프리미엄 디자인을 겸비한 다양한 신제품을 무기로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초프리미엄부터 볼륨존까지…다양한 취향의 모던 라이프스타일 제안 2018년 초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에 진출한 LG전자는 지난해 IFA를 기점으로 볼륨존 진출을 본격화, 투트랙(Two-Track)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초프리미엄은 지난해 대비 20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참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했다.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영유아 초중고교생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아동이 훌륭한 미래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고, 참신한 놀이문화체험을 통해 사회적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황혜경 부회장,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현종오 치무이사, 정휘석 정보통신이사 그리고 롯데웰푸드 담당자 등 닥터자일리톨버스 관계자 12인이 12일과 13일에 나누어 참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