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티웨이항공, 싱가포르서 ‘화물 물동량 증대 설명회’ 개최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현지 화물 관계자를 대상으로 ‘싱가포르 지역 항공화물 물동량 증대를 위한 공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소재 ‘그랜드 머큐어 싱가포르 록시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항공화물 물동량 증대를 위해 시행중인 ‘항공화물 인센티브 제도’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방콕 현지 화물운송 취급업자 및 물류기업 총 10개 업체 약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항공화물 분야와 관련한 인천공항의 물류 인프라 경쟁력과 노선 네트워크 등을 소개했다.티
-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 친환경 건물 인증 ‘LEED 플래티넘’ 획득
네이버는 두 번째 데이터센터 ‘각 세종’이 LEED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LEED’는 미국 그린빌딩위원회가 시행하는 친환경 건물 인증 제도다.네이버는 이번 각 세종의 LEED 플래티넘 인증까지 더해, 모든 건축물에 대해 LEED 플래티넘을 획득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3년 ‘각 춘천’의 LEED 플래티넘 획득을 시작으로, ‘그린팩토리’(2014년), ‘커넥트원’(2015년), 제2사옥 ‘1784’(2022년), 이번 각 세종까지 모두 ‘친환경’ 인증을 받게 된 셈이다.네이버는 특히, 각 세종이 글로벌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언급했다. 이번 평가에서 각 세종은 설
-
㈜한진, ESG 활동·성과 담은 ‘2024 ESG 보고서’ 발간. 소통 강화
㈜한진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가치 및 활동·성과를 담은 ‘2024 한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2022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세 번째 발간한 ESG 보고서는 ESG 경영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한진은 설명했다. ‘2024 ESG 보고서’의 목차는 ESG 핵심가치와 중대성평가를 설명하는 △ESG Fundamentals와 ESG 활동과 성과에 대해 세부적으로 소개한 △ESG Performance 등으로 구성됐다.△ESG Fundamentals 부문에서는 ESG 경영체제와 ‘녹색물류와 공유가치 창출로 더 나은 미래사회에 기여’라는 ESG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안전, 기후변화 대응, 경제적 가치 창출, 고객만족 등
-
LG유플러스, ‘U+tv’ 자녀 보호 모드 도입…디지털 육아 돕는다
LG유플러스는 ‘U+tv’에 자녀 보호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영유아의 미디어 이용률이 증가하며 ‘디지털 육아’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 육아는 미디어의 긍정적 측면을 활용해 자녀에게 건강한 미디어 습관으로 길러주는 교육을 일컫는다.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10살 미만 어린이의 일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전년 대비 17.2% 증가한 1시간 15분을 기록했으며, 만 5-10세 자녀의 미디어 이용을 제한하는 가정은 63.7%에 달했다.LG유플러스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U+tv의 자녀 보호 기능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LG유플러스는 보다 편리하게 자녀의 미디어 이용을 관리하도록 도와 부모들의 디지털
-
포스코 노사, 구형 근무복 몽골 저소득 농가에 기부 전달식 개최
포스코 노사가 30년간 함께 해 온 구형 근무복을 의미 있게 활용하는 데 첫 결실을 맺었다.포스코 노사는 지난 3일(현지시간) 몽골 울란바토르시 자르갈란트 지역개발교육센터에서 몽골의 저소득 목축농가에 구형 근무복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포스코 노사가 몽골에서 저소득 목축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는 지구촌나눔운동(NGO)이 협업해 이뤄졌다.이번 행사에는 포스코 직원 대의기구인 포스코노동조합과 노경협의회, 포스코 노무협력실, 지구촌나눔운동 관계자가 참석했다.포스코는 지난 2월 글로벌 기준에 맞춰 안전을 중시한 새로운 근무복을 도입했으며, 기존의 스카이 블루 색상의 근무복은
-
사랑의전화복지재단-삼총사 포장센터, '참외롭지않아' 프로젝트로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희망 선물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은 '참외롭지않아' 프로젝트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성주 참외 212박스를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중 100박스는 경북 성주군에 위치한 '삼총사 포장센터'의 노정욱, 박종혁, 박대규 농부가 후원하여 프로젝트에 의미를 더했다.'참외롭지않아' 프로젝트는 사회적 고립에 처한 취약계층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제철 과일을 지원한다. 또한, 삼총사 포장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참외 농장과 직거래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사랑의전화복지재단 심정은 이사장은 "참외를 통해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아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라며, "제철 과일 제공뿐만 아니라
-
비젠트로-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반려 식물 기부 캠페인’ 진행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이사 김홍근)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하여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반려 식물 지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이름은 '비젠트로와 어르신을 위해 비추는 초록빛 마음'이며, 6월 4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다.이번 기부 캠페인은 국내 최초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홀몸 어르신들에게 반려 식물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마스크 자투리 천과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화분을 제공하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며
-
KAIST, 케냐과학기술원 및 국제백신연구소와 협력협정 체결
KAIST(총장 이광형)가 케냐과학기술원 이사회(의장 임마뉴엘 무티쟈) 및 국제백신연구소(사무총장 제롬 김,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이하 IVI)와 상호 협력을 위한 두 건의 양해각서(MOU)를 4일 체결한다. 케냐과학기술원(Kenya-AIST)은 KAIST를 벤치마킹해 아프리카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콘자혁신도시(Konza Technopolis)에 건립 중인 과학기술 중심 고등교육기관이다. KAIST와 케냐과학기술원 이사회가 체결한 이날 업무협약을 토대로 2025년 케냐과학기술원 개교 후 성공적인 안착과 중장기 비전 달성을 위해 협력한다. 기후 위기, 디지털전환, 에너지전환 등 국제사회의 난제와 식량·물 위기, 산업화 등 케냐를 비롯한 글로벌 사
-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 ‘품질·환경·안전’ 3개 분야 ‘ISO 인증’ 갱신
국내 친환경 순환경제를 선도하는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3건의 인증을 갱신했다고 4일 밝혔다.국제표준화기구 인증은 국제표준과 관련 법규에 따라 제품을 생산·유지·관리하고 있음을 분야별로 인증하는 제도다. 특히 그 중에서도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체제 시스템에 대한 기업 활동의 모든 과정을 종합 평가하는 것으로 글로벌 환경업계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통용된다. 에코비트가 갱신한 ISO 인증 범위는 주력 사업분야인 환경기초시설(
-
과기정통부, 전파방송분야 우수기술 발굴 위한 ‘제25회 전파방송기술대상’ 공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K-전파·방송 분야의 우수기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파방송기술대상’(舊 전파방송신기술상)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전파방송기술대상’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국내 기술·제품을 발굴하고, 전파·방송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상하는 상이다.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는 우리나라 ICT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국내 전파방송 기업을 대상으로 전파·방송 기반산업 및 융복합신사업 분야의 우수기술·제품에 대해 신청접수를 받고
-
휴온스메디텍, 메디띵스와 전략적 투자계약 체결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비뇨기계 의료기기 사업 강화에 나섰다.(주)휴온스메디텍(대표이사 이진석)은 지난 3일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 판교 사옥에서 메디띵스(MEDithings)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양 사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함과 동시에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비뇨기계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한 포석이다.휴온스메디텍은 신장 및 요로 결석 치료용 쇄석기를 비롯한 다양한 혁신형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의료기기 전문 회사로 이번 투자계약 체결을 통해 AI, 웨어러블 생체신호 모니터링 등의 혁신적 의료기기 산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웨
-
먼키, 5주년 기념 프로모션 '1년 임대료 0원' 혜택. 외식산업 상생 프로젝트 시동
맛집편집샵 먼키가 자영업자의 임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지난 4일(화), 먼키는 브랜드 런칭 5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먼키에 새로 입점하는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입점 계약 시 1년 간 임대료 무료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에 정보통신기술(IT)·인공지능(AI) 시스템을 접목한 디지털 외식플랫폼이다. 현재 △강남역점 △문정역점 △구디역점 △시청역점 △영등포점 △분당수내역점 등 전국에 6개 지점을 두고 있으며, 약 130여개의 매장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먼키 5주년 프로모션은 높아져 가는 임대료 부
-
아디다스코리아, 여자축구부 ‘서울동산고’ 지원 기금 전달
아디다스코리아(대표이사 피터곽)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동산고등학교 여자축구부에 지원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디다스코리아는 서울시와 함께 건강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아디다스코리아가 서울동산고등학교 여자축구부를 지원하며 미래 한국 여자축구의 풀뿌리 강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 노원구에 있는 서울동산고등학교에서 열린 지원 기금 전달식에는 아디다스코리아 곽근엽 대표와 서울시체육회 정규혁 사무처장, 서울동산고등학교 이경호 교장이 참석했으며, 아디다스의 파트너이자 동산고 축구부 졸업생 장유빈
-
삼성전자서비스, 친환경 서비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확대
삼성전자서비스는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를 확대하며 갤럭시 사용 고객의 서비스 편의 향상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는 디스플레이 부품과 테두리, 케이스 등을 분해해 필요한 부품만 교체하는 친환경 수리 방식이다. 디스플레이에 부착된 부품을 개별로 분해해야 하기 때문에 고도화된 전문 장비와 엔지니어의 수준 높은 기술 역량이 필요하다.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는 사용 가능한 부품을 최대한 유지하며 부품 교체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전자폐기물(e-Waste) 배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고 고객은 수리비를 절약할 수 있다.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폰 기능이 고도화되며 디스플레이가 대형화됨에 따라, 2019년
-
농심, 로고송 및 징글 공모전 ‘인생이 맛있SONG’ 개최
농심이 로고송 및 징글 공모전 ‘농심과 함께라면 인생이 맛있SO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콧노래(허밍) 만으로도 응모할 수 있게 문턱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농심 ‘인생이 맛있SONG’ 공모전 지원은 국적에 무관하게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을 결성해 참여해도 된다. 응모부문은 ‘로고송’과 ‘징글’ 두 가지로 나뉜다. ‘로고송’ 부문은 ‘인생을 맛있게, Lovely life Lovely food, 농심’ 이라는 가사가 들어간 1분 이내의 자작곡, ‘징글’ 부문은 농심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 농심’에 어울리는 5초 이내의 멜로디를 제작하는 것으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
LG전자, ‘LG 희망스크린’으로 환경 보호 중요성 알린다
LG전자는 (현지시각) 지난 31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의 옥외전광판에서 ‘세계 환경의 날’ 캠페인 영상을 상영한다고 3일 밝혔다.이는 해외 주요 거점 지역 전광판에서 국제기구나 NGO의 공익 영상을 상영해주는 ‘LG 희망스크린’의 일환이다.이번 영상은 유엔환경계획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우리의 땅.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제작한 것이다. 급격한 산업화에 따른 기후 변화로 황폐화된 지구촌과 이를 되살리기 위해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사람들의 노력을 보여주며,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LG전자는 지난 4월에도 지구의 날을 맞아 타임스
-
LG생활건강 힌스, 브랜드 모델 엔하이픈 성훈 발탁
LG생활건강의 자회사 비바웨이브의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가 K-팝 그룹 엔하이픈의 성훈을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힌스는 "성훈의 감각적이고 도회적인 이미지와 깨끗한 에너지가 브랜드의 가치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성훈이 속한 엔하이픈은 한국, 일본, 미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4세대 아이돌 그룹으로, 최근 스페셜 앨범 'MEMORABILIA'를 출시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성훈은 이전에 그룹 활동으로 여러 브랜드의 모델을 맡았지만, 단독 모델로 발탁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성훈은 힌스와 함께 화보와 영상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힌스는 성훈의 첫 모델 활동을 기념해 주요 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