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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주류 헝거 마케팅’ 인기
음주 취향의 다양화로 주종 선택은 물론 주류 소비 패턴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주류를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전보다 증가하면서 원하는 주류를 쉽게 주문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하는 서비스인 주류 스마트오더 커머스 플랫폼 이용자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주류업계는 플랫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헝거 마케팅’으로 확장된 소비자 취향 공략에 나서고 있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주류 스마트오더 앱 데일리샷, 포켓CU, 와인25플러스에서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판매하고 있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120년 이상의 역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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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계에 부는 ‘코딩 바람’ 기업 인사 및 대학 프로그램에 YBM 'COS Pro' 활용도 ↑
전 세계적으로 코딩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국내 유수 기업 및 대학들이 임직원 및 학생들의 코딩 능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코딩은 개발 직무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용되며 기업들의 디지털 경쟁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일례로 AI 도구는 코드 품질 향상을 위한 디버깅, 반복 작업 자동화 등에 활용되며, 마케팅 분야에서도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캠페인 관리 등에 관련 기술을 사용한다. 이에 발 빠른 기업들은 비즈니스 전방위에 AI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며 임직원의 코딩 교육을 지원 중이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LG CNS와 일부 금융권이 YBM의 대표 코딩 시험인 ‘COS Pro(코딩전문가 자격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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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양소주, ‘선양에 빠졌다’광고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선양소주(회장 조웅래)가 18일(목) 오후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식음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최우수상을 수상한 ‘선양에 빠졌다’광고는 지난해 3월 출시한 국내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슈거 소주 ‘선양’의 TV광고로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함께해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마치 최면을 거는 듯한 비주얼 요소와 몽환적인 톤 앤 무드가 기존 녹색 소주 광고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 것과, 선양의 매력을 깔끔하고 청량한 미연의 모습을 통해 담아낸 부분에서 시청자와 심사위원들에게 높게 평가됐다. 아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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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지역사회 취약계층 위한 ‘복드림’ 기부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초복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도드람 가정간편식(HMR)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양돈농협 유통사업본부와 자회사 도드람엘피씨공사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내 소외계층 40명에게 여름철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등 도드람 가공식품을 전달하며 초복에 사랑과 복을 나누는 일명 ‘복드림’ 활동을 펼쳤다. 도드람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부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함께 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했다. 공춘식 도드람양돈농협 유통사업본부장 겸 도드람엘피씨공사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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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콘, ‘2024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뽀로로 제작사이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주)오콘(대표 우지희)이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4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해 ‘버니공쥬’ 캐릭터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오콘은 올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귀여운 분홍토끼 ‘버니공쥬’ 캐릭터를 활용한 봉제키링과 봉제인형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다. ‘버니공쥬’는 인기 애니메이션 <선물공룡디보>의 주요 등장인물인 ‘버니’의 부 캐릭터로 EBS 방영 당시에도 어린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채널 ‘버니공쥬’ 로 청소년 팬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이날 행사에서는 현장 참석자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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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브랜드별 각자 법인 통합한다’
bhc 그룹이,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bhc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bhc 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bhc는 지난 2013년 bhc 치킨이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국내 대표적인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 왔다.bhc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 왔지만, 각 사업부마다 동일, 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게 되는 다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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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컴퍼니, 국내 최초 ‘전산경리 자격시험’ 시행… 실기 프로그램으로 웹케시 ‘AI경리나라’ 활용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최초 시행되는 ‘전산경리 자격시험’의 수험용 프로그램으로 ‘AI경리나라’가 채택됐다고 22일 밝혔다.국내 최초 중소사업장 대상 경리업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산경리 자격시험이 지난 15일 열렸다. 와컴퍼니 주관으로 시행된 자격시험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웹케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응시자는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2·30대가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험이 치러졌다.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차수에서 1차 필기와 2차 실기로 구성된다. 필기시험은 기업실무경리, 노무경리, 세무경리를 다루고, 실기시험은 웹케시의 자금관리솔루션 AI경리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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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즈원, 한국후지필름BI와 파트너십 체결해 LED디스플레이로 DX시대 선도
LED 전광판 전문회사 주식회사 애즈원(이하 애즈원)이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와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 대상의 CHX 라이브 스마트 오피스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와 관련하여 애즈원은 7월 10일 서울 중구 한국후지필름BI CHX 라이브! 오피스에서 열린 한국후지필름BI창립 50주년 행사에 파트너십 업체로 참가해 자사의 고품질 LED전광판 토털 솔루션을 행사 참가자들에게 소개했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국내 중소∙중견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CHX 스마트 라이브 오피스 사업에 LED전광판 토탈 솔루션 제공하며 폭넓게 협업할 예정이다. 애즈원은 CHX 라이브! 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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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가상현실·인공지능 활용한 연구개발 통해 혁신적 변화 주도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모빌리티 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연구개발에 활용하여 타이어 개발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기술로 가상의 타이어를 이용해 성능을 평가하고,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으로 타이어의 성능을 예측하여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지난 4일 넥센타이어는 VR을 활용해 타이어를 개발하는 장비인 ‘High Dynamic 드라이빙 시뮬레이터(Driving Simulator)’를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장비 제작사인 영국 ‘앤서블 모션(Ansible motion)’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도입으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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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가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셀프’, 업계 최초 산업부 적합성 인증 받아
삼표산업이 자체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셀프’(BLUECON SELF)를 부동산 개발 사업으로 확대,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품격 민간임대 아파트 힐스테이트 DMC역의 기초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시작으로 지하·지상·옥상 등 시기별 제품(4종)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기술력과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19일 서울 은평구 증산동 223-15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주상복합건물 힐스테이트 DMC역에 ‘블루콘 셀프’를 활용한 기초 콘크리트 타설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건물 지하층의 바닥 기초를 비롯해 협소한 벽체 구간 등 일반 콘크리트로 쉽게 충전이 불가능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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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공공유통플랫폼‘스토리웨이플러스’앱 출시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MaaS(Mobillity as a Service) 시대를 대비하는 모바일 공공유통플랫폼인‘스토리웨이플러스’앱을 7월 22일 출시했다.*MaaS(Mobillity as a Service) : 다양한 교통서비스는 물론 연계 상업시설, 관광, 숙박 등의 서비스 정보를 통합하여 단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개념으로, 정부가 국토교통산업의 미래전략으로 삼아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스토리웨이플러스’는 스토리웨이 브랜드와 플러스의 합성어로 기존 스토리웨이 브랜드에 기능과 편리성을 더해 온라인 서비스로 확장해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앱의 가장 큰 특징은 탄소저감 대중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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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문화 선두 모나용평, ‘용평밸리㈜’ 출범 통해 K-웰빙 식품 선도
모나용평(070960)이 식품 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웰빙 상품의 기준과 문화 형성을 위해 '용평밸리 주식회사'를 출범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19일 열린 ‘용평밸리 주식회사’ 출범식은 모나용평 신달순 대표이사와 지역 주요 인사, 유관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출범식에서 신 대표이사는 ‘용평밸리 주식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며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행복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밝혔다. '용평밸리 주식회사'는 식품뿐만 아니라 비식품 사업 등 점차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통해 한류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2020년 모나용평은 식품사업부를 신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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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학생복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학생복 부문 1위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학생복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교복은 물론이고 체육복과 교복 맞춤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환경친화적인 행보를 보인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엘리트학생복은 교복의 패턴과 소재에 공을 들이며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교복을 만들고 있다. 학생들의 변화한 체형을 패턴에 반영하고, 사이즈 호칭 체계를 3단위에서 5단위로 변경해 사이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냉감, 기모 등의 소재를 활용해 어느 계절에든 쾌적하게 교복을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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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미노피자,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로봇 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과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도미노피자는 지난 9일 알에스오토메이션의 핵심 로봇모션 기술을 피자 제조 공정에 적용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자동화 및 무인화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체결을 통해 피자 제조의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시작으로 도미노피자의 천안 공장에서 피자 도우 자동화 작업에 착수한 뒤, 매장에서도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종료된 이후, 글로벌 적용도 추진해 추가 솔루션 발굴과 확산을 위한 지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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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2024 하반기 VCM 진행
롯데가 19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4 하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 VCM은 1년에 두 번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모여 그룹 경영 방침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이번 하반기 VCM에서는 글로벌 복합 위기로 고착화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기존 사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및 신사업 진행 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롯데는 VCM에 앞서 스타트업의 혁신 DNA를 경험할 수 있는 ‘2024 롯데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Investment Showcase)’를 마련했다.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는 롯데의 경영진이 유망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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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이 ‘2024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하여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하여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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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몬스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생활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점, 약점 및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92개 제조, 서비스, 콘텐츠 부분 6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12만 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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