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코레일유통, 공공유통플랫폼‘스토리웨이플러스’앱 출시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MaaS(Mobillity as a Service) 시대를 대비하는 모바일 공공유통플랫폼인‘스토리웨이플러스’앱을 7월 22일 출시했다.*MaaS(Mobillity as a Service) : 다양한 교통서비스는 물론 연계 상업시설, 관광, 숙박 등의 서비스 정보를 통합하여 단일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개념으로, 정부가 국토교통산업의 미래전략으로 삼아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스토리웨이플러스’는 스토리웨이 브랜드와 플러스의 합성어로 기존 스토리웨이 브랜드에 기능과 편리성을 더해 온라인 서비스로 확장해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앱의 가장 큰 특징은 탄소저감 대중교통
-
레저문화 선두 모나용평, ‘용평밸리㈜’ 출범 통해 K-웰빙 식품 선도
모나용평(070960)이 식품 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웰빙 상품의 기준과 문화 형성을 위해 '용평밸리 주식회사'를 출범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19일 열린 ‘용평밸리 주식회사’ 출범식은 모나용평 신달순 대표이사와 지역 주요 인사, 유관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출범식에서 신 대표이사는 ‘용평밸리 주식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며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행복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밝혔다. '용평밸리 주식회사'는 식품뿐만 아니라 비식품 사업 등 점차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통해 한류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2020년 모나용평은 식품사업부를 신설해,
-
엘리트학생복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학생복 부문 1위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학생복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교복은 물론이고 체육복과 교복 맞춤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환경친화적인 행보를 보인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엘리트학생복은 교복의 패턴과 소재에 공을 들이며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교복을 만들고 있다. 학생들의 변화한 체형을 패턴에 반영하고, 사이즈 호칭 체계를 3단위에서 5단위로 변경해 사이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냉감, 기모 등의 소재를 활용해 어느 계절에든 쾌적하게 교복을 착용
-
한국도미노피자,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로봇 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과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도미노피자는 지난 9일 알에스오토메이션의 핵심 로봇모션 기술을 피자 제조 공정에 적용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자동화 및 무인화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 체결을 통해 피자 제조의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시작으로 도미노피자의 천안 공장에서 피자 도우 자동화 작업에 착수한 뒤, 매장에서도 피자 제조 자동화를 위한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종료된 이후, 글로벌 적용도 추진해 추가 솔루션 발굴과 확산을 위한 지속적
-
롯데, 2024 하반기 VCM 진행
롯데가 19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4 하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 VCM은 1년에 두 번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모여 그룹 경영 방침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이번 하반기 VCM에서는 글로벌 복합 위기로 고착화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기존 사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및 신사업 진행 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롯데는 VCM에 앞서 스타트업의 혁신 DNA를 경험할 수 있는 ‘2024 롯데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Investment Showcase)’를 마련했다. ‘인베스트먼트 쇼케이스’는 롯데의 경영진이 유망 스
-
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이 ‘2024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하여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하여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
-
에몬스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생활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점, 약점 및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미래가치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92개 제조, 서비스, 콘텐츠 부분 6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12만 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
청호나이스,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최우수상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TV 광고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열린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민간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MTN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권위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다. 청호나이스가 수상한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광고는 동심을 자극하는 얼음나무 등장과 함께 아이가 아이스트리에 매료된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얼음 엄청나’를 외치며 제품의 특·장점을 영상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청호나이스 이창근 전무는 “자사 제품의 특장점
-
풀무원 日 법인, '두부바' 판매 7천만 개 돌파...해외 시장 개척 속도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의 단백질 간편식 '두부바'가 일본 현지 편의점의 건강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풀무원은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두부바가 지난 14일 기준 출시 3년 반 만에 누적 판매 7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 말 아사히코가 편의점을 통해 처음 선보인 두부바는 현지에서 건강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3050 남성을 중심으로 식사 대용, 운동 후 단백질 섭취, 건강 안주 등으로 폭 넓게 소비되고 있다.출시 후 1년 만인 2021년 12월에 판매 1천만 개를 돌파했으며 2022년 12월까지 3천만 개, 2023년 9월까지 5천만 개가 판매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지속해왔다.두부바는 현재 일본 편의점 세븐일레븐, 훼미리마
-
하이퍼카 맥라렌, 레고 그룹과 협업...맥라렌 레고로 탄생
영국의 럭셔리 슈퍼카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는 레고 그룹(LEGO Group)과 협업한 레고® 테크닉™ ‘맥라렌 P1™’을 공개했다. 맥라렌P1은 맥라렌 최초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이다. 맥라렌의 시발점이기도 한 모터스포츠 기반 엔지니어링과 초경량, 패키징, 고속 주행 성능, 파워트레인 및 공기역학 기술 등 가장 진보적인 기술력으로 제작돼, 당대 고성능 슈퍼카의 기준을 재정립한 모델로 손 꼽힌다. 이번에 출시한 레고 ‘맥라렌 P1™’ 은 슈퍼카 역사상 가장 선구적인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P1에 대한 헌정 성격을 지닌다. P1을 레고로 재현하는데 있어 레고 테크닉 디자인 팀에게 주어진 최대 난제는 실제 하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서 에너지대상 수상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에너지대상을 포함해 에너지효율상, 에너지기술상 등 4관왕을 달성하며 에너지 절감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이나 탄소중립을 실현한 제품을 선정해 수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에너지위너상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에너지대상과 함께 △프라임스탠드 정수기가 에너지효율상을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에너지기술상
-
원할머니 보쌈족발, 모델 이찬원과 ‘뽀 싸므 No.1’ 영상 광고 공개
원앤원의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올해 첫 캠페인으로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영상 광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9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은 ‘살결, 넌 내게 넘버원이야’으로 해석되는 프랑스어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감탄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오! 보쌈’처럼 들리는 반복되는 내레이션으로 ‘No.1 보쌈의 정석’인 원할머니 보쌈의 브랜딩을 재치 있게 전달하고 있다.공개된 영상에서는 49년 동안 변치 않는 맛을 지키려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원칙과 정성을 이찬원의 부드럽고 짙은 감성으로 표현했다. 광고 영
-
금호건설, 평택·오산서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 수주…신규 브랜드 ‘아테라’ 선봬
금호건설이 올해 공공사업 대어로 꼽히는 평택고덕 A63블록·A64블록, 오산세교2 A-12블록 사업을 따냈다.금호건설은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평택고덕 A63블록·A64블록, 오산세교2 A-12블록 통합형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호건설은 우미건설·신동아건설·신흥디앤씨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체 컨소시엄 지분율의 51%로 참여한다. 전체 공사비 규모는 4369억원이다. 아테라(ARTERA) 브랜드 만의 차별화된 외관 특화와 상품이 적용되며, 모든 단지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인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만 총 1
-
남양유업, ‘클린컴퍼니 확립 특별교육’ 개최
남양유업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 문화 확산을 위한 ‘클린컴퍼니 확립 특별교육’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준법·윤리경영, 공정거래, 부패방지, 동반성장 등 4개 분야를 주제로 하반기까지 총 3회 진행된다.이번 1회차 교육에서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준법 윤리 경영 동향과 사례를 공유하며 준법 윤리 경영 효과를 강조했다. 또한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향후에는 협력업체와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제도와 부패방지법을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 특별 강연을 진행할 계획
-
SKT,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개통 시작
SK텔레콤(SKT)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사전 개통은 지난 12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의 사전 예약 결과에 따르면,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30-40대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약 50%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6는 30대 여성 고객이 2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색상별로는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쉐도우, 네이비, 핑크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쉐도우, 민트, 옐로우 순이었다.SKT는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개통 시 제휴카드와 ‘T 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
-
KT,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개통 시작
KT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KT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 결과, 갤럭시 Z 플립6의 예약 선택비중이 절반을 넘었다고 언급했다. 색상은 Z 폴드6·Z 플립6 두 모델 모두 신규 컬러인 ‘실버 쉐도우’ 색상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KT는 사전 예약 기간 갤럭시 Z 폴드6 512B를 1TB 용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와의 제휴를 통해 KT닷컴에서 단독 출시한 ‘갤럭시 Z 플립6 마루는 강쥐 에디션’은 1차 물량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KT는 오는 8월 10일까지 갤럭시 Z 폴
-
LG유플러스,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사전예약 고객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 개통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Z 플립6 모델과 갤럭시 Z 폴드6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6:4으로 나타났다.모델별 색상의 경우 두 모델 모두 ‘실버 쉐도우’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약 38%) △옐로우(약 22%) △블루(약 21%) △민트(약 19%)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6 모델은 △실버쉐도우(약 45%) △네이비(약 30%) △핑크(약 25%) 순으로 집계됐다. 용량 별로는 256GB 모델과 512GB·1TB 모델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