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원앤원,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외식기업 원앤원㈜이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8월 8일(목)부터 10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 16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과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감탄계 숯불치킨을 운영하는 원앤원은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와 참관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앤원의 대표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49년 동안 이어온 변함없는 맛과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보쌈·한식 브랜드 중 매장수가 가장 많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매체 설문조사 결과
-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케이타운포유(Ktown4u)’가 공식 입점하고 ‘앨범’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대표 케이팝(K-POP) 음반 유통 기업인 케이타운포유가 최초로 국내 이커머스에 입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케이타운포유는 전 세계 245개국을 대상으로 케이팝 음반과 굿즈 등을 판매하는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지난해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1위를 차지하며 케이팝의 세계적 확산 및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에이블리는 이번 케이타운포유 입점을 통해 패션을 넘어 음악 취향까지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유
-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 누적 방문객 30만명 돌파
삼성전자가 7월 11일부터 운영 중인 '갤럭시 스튜디오'의 누적 방문객이 30만명을 돌파했다.갤럭시 스튜디오는 최초의 AI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와 더불어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링',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갤럭시 신제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020세대가 즐겨 찾는 '더현대 서울',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운영 중이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은 7월 30일 운영 종료특히 여름 휴가철에 맞춰 공항 콘셉트로 꾸며진 체험공간에서는 마치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으로 '갤럭시 AI'의 혁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공항 체크인(Check-in) 카운터 콘
-
엘앤케이바이오, 자체 수술 기구 개발… XTP-프로젝트 가속화!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엔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가 측방, 사측방 수술용 기구인 리트렉터를 자체 개발해 ‘XTP-프로젝트’가 가속화 됐다고 6일 밝혔다. 미국 A사의 기술을 라이센스인 하여 개발한 리트렉터를 올해 6월 미국에서 임상 검증한 바 있으며, 해당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리트렉터를 개발 완료했으며, 8월 중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 군은 측면 척추수술의 필수 기구로 미국 시장 내 한국 제품은 아직 출시된 바 없다. 본 리트렉터는 측방경유척추 수술인 LLIF(Lateral Lumbar Interbody Fusion)와 사측방경유 수술인 ATP (Anterior To Psoas) 수술에 사용하는 리트렉터로 최소 침습수술(MIS, Minim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 대수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6월 25,300대보다 13.1% 감소, 2023년 7월 21,138대보다 4.0% 증가한 21,977대로 집계됐으며 7월까지 누적대수 147,629대는 전년 동기 151,827대보다 2.8%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7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6,38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369대, 테슬라(Tesla) 2,680대, 볼보(Volvo) 1,411대, 렉서스(Lexus) 1,108대, 포르쉐(Porsche) 1,012대, 아우디(Audi) 921대, 토요타(Toyota) 846대, 폭스바겐(Volkswagen) 836대, 미니(MINI) 574대, 랜드로버(Land Rover) 408대, 포드(Ford) 356대, 혼다(Honda) 235대, 지프(Jeep) 224대, 링컨(Lincoln) 144대, 쉐
-
세탁특공대의 편리미엄 “품질보증 정책 확대로 고객 편의 총력”
전국 세탁소의 수는 가파르게 감소하는 반면 국내 세탁 시장 규모는 2028년 7조 2천억원까지 커질 전망이다. 그 배경에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의 성장이 있다. 2015년 (주) 워시스 왓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배송하는 '세탁특공대'를 선보이며 세탁소, 코인런드리 중심이었던 국내 세탁 시장에 변화를 가져왔다. 세탁특공대는 점유율 41%(2024년 6월, 안드로이드 OS 사용량 기준)로 비대면 세탁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탁특공대는 '고객의 편리함과 품질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자사 직영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입고부터 세탁, 출하에 이르는 전 공정을 표준화하고 자동화
-
더옴므 강남본점,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획득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더옴므 강남본점은 대한건강의료지원단으로부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공중위생관리법을 기준으로 5가지의 체계적인 평가 항목을 조사위원이 이미용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실태 조사 및 검증 단계를 거치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인증 획득 여부를 결정하며, 인증 획득 시 2년간 유효한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이러한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이·미용 시설의 발전과 더불어 공중위생업소 위생 수준 향상을 통한 국민들의 건강보호에 있으며 이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공중위생영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을
-
쿠팡 로켓프레시, 수출 어려움 겪는 포도 등 450톤 규모 과일 매입…지방농가 “막힌 수출길 극복”
쿠팡 로켓프레시가 수출이 어려운 국산 포도 등 햇과일 450톤을 사들인다. 위기에 처한 지방 농가의 경영 부담을 덜고 천정부지 치솟은 국내 과일 물가를 안정화하는 조치다.쿠팡은 5일 대표적인 수출 과일인 포도 28톤을 포함, 450톤 규모의 햇과일을 매입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까지 ‘햇과일 대전’ 행사를 열어 쿠팡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샤인머스캣 600g을 9990원에, 캠벨 1kg을 1만1990원에, 거봉 600g을 923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지금 이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햇과일인 초록사과 1.5kg은 8990원, 영천 아삭한 복숭아 1.8kg은 9990원, 후무사 자두 1kg은 5990원, 배 2kg은 1만9300원에 판매한다
-
워프코퍼레이션, 곽민선 아나운서-김수빈 캐스터와 협업
스포츠 종합 매니지먼트사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이 곽민선 아나운서, 김수빈 캐스터캐스터와 협업을 선보였다.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SNS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 IP를 다수 보유하고 숏폼 콘텐츠 기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펼친 워프코퍼레이션은, 현재 선수뿐만 아니라 영향력 있는 스포츠 인플루언서 영입에 힘쓰고 있다. 스포츠 및 e-Sports 아나운서이자 방송인 곽민선은 축구 여신으로 불리며 탄탄한 국내 팬덤을 지니고 있으며, 스포츠 캐스터 김수빈은 SPOTV, 한국프로축구연맹을 거쳐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약 중이다. 피파온라인4 대회, K리그 중계, 해외 축구 중계 등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의 고정 패
-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 TTRS 입점
센트온(ScentOn)의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가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 TTRS(티티알에스)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센틀리에는 지난 20여년간 특급호텔 및 리조트, 백화점, 쇼핑몰 등 다양한 공간의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의 노하우가 집약된 ‘아티장 퍼퓸(Artisan Parfum) 브랜드다. 메인 제품인 향수를 비롯하여 멀티 프래그런스, 디퓨저, 룸스프레이, 캔들 등 다양한 향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센틀리에는 올해 초 ‘오렌지 블라썸 룸스프레이’가 향기 덕후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센틀리에의 향기에 매료된
-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 공개…잘파세대 공략 본격화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아이돌 콘셉트의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와 로고송 ‘ME&U’를 런칭하며 잘파세대 공략에 나섰다.미에로파이브는 당근, 무, 브로콜리 등 채소를 모티브로 한 다섯 캐릭터(캐로, 무무, 브로, 포포, 클링)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콘셉트의 캐릭터다. 이를 통해 미에로화이바의 식이섬유 콘셉트에 맞춰 밝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현대약품은 미에로파이브를 활용해 제작한 로고송 ‘ME&U’와 뮤직비디오를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 및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귀엽고 친근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102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이와 함께 미에로화이바는 지
-
HFBG, 오픈소스랩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
HFBG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K-Food 연구개발(R&D) 전문 기업 오픈소스랩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HFBG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비즈니스 그룹으로 '화락바베큐치킨', '행복한찜닭'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국내외 300개가 넘는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오픈소스랩은 한식의 세계화와 현지화를 목표로 메뉴 기획 및 개발, 컨설팅, 상품 기획 등을 제공하는 K-Food R&D 솔루션 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HFBG의 미국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HFBG는 올해 중국 연길, 태국 방콕에 진출하는 등 해외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
KAIST, 변화에 민감한 사용자도 맞춰주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
인공지능 심층신경망 모델의 추천시스템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의 관심이 변하더라도 변화한 관심 또한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인공지능 훈련 기술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사용자의 관심이 급변하더라도 기존의 지식을 유지하며 새로운 지식을 축적하는 인공지능 연속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KAIST 연구진에 의해 개발되었다. KAIST(총장 이광형)는 전산학부 이재길 교수 연구팀이 다양한 데이터 변화에 적응하며 새로운 지식을 학습함과 동시에 기존의 지식을 망각하지 않는 새로운 연속 학습(continual learning) 기술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최근 연속 학습은 훈련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프롬프트(prompt) 기반 방식이 대
-
여기어때, 2024년 상반기 ‘3관왕’ 성적 기록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올해 상반기 업계 1위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앱·리테일 분석 업체 와이즈리테일은 여기어때의 상반기 결제추정액(거래액)을 8030억원으로 분석하며,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의 실제 거래액은 91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5억원으로, 29% 늘어났다. 2018년 4분기부터 2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고, 올해도 6년 연속 연단위 흑자 행진이 기대된다. 여기어때는 상반기 누적 신규 다운로드, 지난 6월 활성화 기기 수 등 사용성 지표(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종합여행플랫폼 기준)
-
풀무원지구식단, 상반기 매출 전년비 74%↑
풀무원지구식단이 올해 상반기 매출에서 전년 대비 7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특히, 2024년 연간 목표 매출의 절반을 이미 달성하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 풀무원은 이같은 성과에 대해 광고 모델 이효리의 영향으로 풀이했다. 지난 1월, 이효리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풀무원지구식단의 브랜드 인지도는 급격히 상승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2039 남녀 중 식물성 대체식품을 떠올릴 때 풀무원지구식단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 비율이 46%에 달했다. 특히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60%의 인지도를 기록하며 높은 호감도를 보였다.풀무원지구식단
-
허닭,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 후원
캐주얼 간편식 브랜드 허닭이 오는 3일, 개최되는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을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은 주짓수 선수 양성과 한국의 주짓수 대중화를 위해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주짓수 대회다. 허닭이 협찬한 ‘제11회 주짓수코리아 챔피언십’은 내일(3일) 서초종합체육관에서 약 400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허닭은 모회사 프레시지와 함께 스포츠 분야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한역도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해 2년간 매년 2천만 원 상당의 프레시지∙허닭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향후에도 맛과 영양을 갖춘 제품이 필요한 스포츠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
-
도미노피자, 여름방학 결식 위기 아동에 피자 후원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위기 아동들을 위한 피자 후원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경기 의왕시 청계동에 위치한 명륜보육원을 방문해 아동들에게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 활동은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미노피자는 전국 어디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따뜻한 피자를 전달하는 파티카 활동을 통해 군인 장병,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결식 위기에 놓인 아이들을 위해 희망조약돌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