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칭따오, ‘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후원사 참여
다양한 축제 후원을 이어가며 소비자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해 온 칭따오가 영화제에 참여해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간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칭따오는 이번 영화제 현장에서 칭따오 라거와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지원한다. 먼저 영화제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칭따오 논알콜릭을 무료로 제공하는 ‘칭따오 논알콜릭 TIME’을 진행한다. 23일부터 25일까지 오후 2시~오후 5시 사이에 CGV 연남에 마련한 칭따오 논알콜릭 샘플링 부스에 방문해 영화 티켓을 제시하면 1인 1회에 한해 칭따오 논알콜릭 오리지널 또는
-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15만명 돌파…상생지원금 최대 240만원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주)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청소매니저 등록 15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지난 2017년 출시 첫해 1500명의 청소매니저가 전문 교육을 수료한 이후 2022년 7월 7만명, 2023년 2월 10만명으로 빠르게 늘며 이달 15만명을 돌파했다. 이중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청소매니저가 전체 87%를 차지하며 주부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청소연구소 매니저의 평균 나이는 56세로, 50대와 60대가 전체 70%의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 유연하게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여가시간을 활용해 부가적 수입을 확보하려는 주부들에게
-
KAIST, GS건설과 미래 도시 디지털 기술 글로벌 연구 주도
KAIST(총장 이광형)는 GS건설(대표 허윤홍)과 ‘스마트시티 기술 선도 역량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스마트 도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 연구센터를 연내 KAIST에 설립한다. 해당 산학연구센터는 디지털 전환으로 생성되는 다양한 도시 데이터를 최적화, 머신러닝, 인공지능 학습 등을 통해 디지털 지능(Digital Intelligence)을 발굴하는 연구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도시민의 편의, 건강 등 삶의 질을 향상하는 동시에 과밀화, 에너지 전환, 기후변화 등 도시가 당면한 복합적인 미래 도전에 대한 과학적 해결 방법을 연구한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도시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 3종 친환경 인증 취득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의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가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환경표지인증’이란 환경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친환경 인증 제도다. 환경부의 테스트를 모두 통과, 인증기준에 부합하는 우수한 제품들에 ‘친환경 인증’을 부여한다.올해부터 인증기준이 일부 개정되면서 평가 기준치가 상향되어 취득이 한층 더 까다로워졌다. 이에 올해 해당 인증을 취득한 제품들의 환경성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아졌다는 평가다. 이번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한 제품은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클라우드(소프트)’, ‘브리즈(하드)’, ‘샌
-
bhc 치킨, 가맹점 자발적 기부 릴레이 통해 치킨 2천 마리 나눔 실천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가맹점과의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눈길을 끈다.bhc 치킨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맹점주들의 자발적 기부 릴레이를 통해 약 2천 마리의 치킨을 지역 사회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고 22일 밝혔다.bhc 치킨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자발적 기부 활동을 진행한 매장은 전국 약 50여 개점에 달했다. 우선 지난 1월 4일, 대구경대북문점이 아동복지시설 ‘희망의집’과 ‘천광원’에 치킨 총 20마리를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영천동부점이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치킨 기부에 동참하는 등 선행 열기를 이어 나갔다.특히, 일부 가맹점들은 치킨과 더불어, 수년간
-
오닐, 대구 지역 첫 매장 성서점 오픈…오프라인 유통강화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저 스포츠 브랜드 오닐이 지난달 18일 대구 성서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유통을 강화한다.오닐 대구 성서점이 위치한 성서패션타운 상권은 패션브랜드 전국 상위매장이 포진되어 있는 상권으로 대구 지역 핵심 가두 타운 상권으로도 불린다. 팬데믹 이후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하면서 상권이 회복됐다.오닐은 오프라인 유통망 볼륨화에 속도를 내고자 대구 상권 분석을 통해 지난달 대구성서 대리점을 오픈했다. 성서점은 백화점형 패션 아울렛타운 상점가인 성서패션타운 메인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고객 쇼핑 동선과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된다.오닐은 성서점을 대구주요상권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
딥인사이트,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온디바이스 AI 전문 인력 양성 및 사업 진행 MOU체결
인공지능(AI) 3D 카메라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 (대표 오은송)가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 장준호)과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AI) 기술 제품화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습 기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명대학교 미래백년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은송 딥인사이트 대표, 장준호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기술 제품화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 △온디바이스AI의 고도화를 위한 연구 (R&D) 및 공동 사업 진행, △인공지능 관련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 상호 지원 등 온디바이
-
삼표그룹,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후원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세계 각국의 어린이 영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00만원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는 전 세계 어린이 영화를 통해 미래 영화 새싹을 발굴하는 동시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상 문화 축제다.이번 영화제는 오는 9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6일간 롯데시네마 은평점과 북한산국립공원 제1주차장에서 열린다. 124개국 3,338편의 작품이 출품돼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예심을 통해 34개국 128편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삼표그룹은 저출산 시대 속 아동에 대한 관심을 끌어 모
-
리솔, 삼성 갤럭시 워치와 연동한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솔루션 ‘슬리피솔 바이오’앱 출시
뇌질환 진단·치료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은 글로벌 IT그룹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 가능한 ‘슬리피솔 바이오’(Sleepisol Bio) 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슬리피솔 바이오’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슬리피솔 바이오앱은 삼성 헬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이용한 실시간 바이오 피드백 솔루션으로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와 실시간 연동하여 수면 추적, 집중력 테라피 등을 제공한다.이번 앱 출시로 인해 삼성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삼성 헬스’ 사용자는 자신의 신체, 수면 데이터를 동의 하에 ‘슬리피솔 바이오’ 앱과 연
-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1942', '프리즈 91'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는 럭셔리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 1942(Don Julio 1942)’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의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즈 91(FRIEZE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돈 훌리오와 프리즈 91의 이번 파트너십은 세계적인 아트 페어가 이끄는 예술 커뮤니티에 돈 훌리오 1942의 새로운 경험을 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돈 훌리오는 프리즈 서울 위크를 축하하며 다채로운 예술 작품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는 ‘포 아모르(Por Amor; For Love)’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 아모르는 ‘머리가 아닌 마음을 따르라(IF NOT FOR LOVE, THEN FOR WHAT)’는 의
-
감성커피, 안양대학교 학생 취업과 미래 위한 공모전 멘토링 진행
감성커피는 안양대학교와 대학생 직무 역량 강화 및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Life Story DESIGN’ 공모전의 멘토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Life Story DESIGN’ 공모전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과 실무 경험 습득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는 현직 실무자 멘토로부터 직무 소개 및 필요 역량 등 취업 노하우 공유와 함께 활동 피드백 및 전문가 멘토링을 받게 된다. 특히, 참가자는 멘토와 함께 감성커피의 신메뉴 개발 및 브랜드 홍보 방안 등을 기획, 제안하는 과정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보다 실효성 있는 결과물까지 만들어 내는 등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분야별
-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챔피언십 콘테스트’ 개최
맥도날드는 지난 20일 최상의 드라이브스루(DT)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선발하기 위한 ‘맥드라이브 챔피언십 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맥드라이브 챔피언십 콘테스트는 DT 서비스의 기준을 높여 고객 이용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전문성을 갖춘 직원 양성을 목표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대회는 지난 7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예선, 본선을 거쳐 결선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전국 매장별로 3인 1조로 구성돼 콘테스트에 참여했으며, 용인수지DT점에서 열린 최종 결선에는 고양풍동DT, 마산신포DT, 부산동명대DT, 부산초량DT, 상계DT, 안산고잔DT, 충남홍성DT가 진출했다. 최종 우승팀은 주문 접수부터 메뉴 전달
-
오비맥주 카스, 상반기 가정용 맥주시장 1위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2024년 상반기 국내 가정용 맥주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고 21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4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13년 연속 국내 맥주시장에서 1위를 유지해 왔으며, 올해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전년 동기 대비 1.7%포인트(p) 상승했다. 2위 브랜드와의 격차도 3.5배 이상으로 벌리며 확실한 우위를 지켰다.특히 카스 라이트도 주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에서 큰 성장을 이끈 카스 라이트는 2024년 상반기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3.4%의 점유율로 전체 6위에 올랐다
-
신세계그룹, 추석 전 협력사 납품대금 2600억원 조기 지급
신세계그룹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금리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DF, SSG닷컴, 신세계L&B 등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2,000여 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2,600억 원 규모의 대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기존의 정산 일정을 최대 10일 앞당겨 9월 10일부터 13일 사이에 납품대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신세계그룹의 이 같은 조치는 협력사들이 명절을 맞아 발생하는 직원 임금, 상여금, 원자재 대금 등의 자금 수요를 보다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
CJ제일제당, 뉴질랜드 대형마트에 비비고 만두 입점
CJ제일제당(097950)은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New World)’와 ‘팍앤세이브(PAK’nSAVE)’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만두(bibigo Homestyle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 2종으로, 한국식 만두 특유의 쫄깃한 피에 속재료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이번달부터 호주와 뉴질랜드의 한인마트 등 에스닉 채널에서 판매중이며, 9월 초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 지역 뉴월드∙팍앤세이브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뉴질랜드 전역의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뉴월드’와 ‘팍앤세이브’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5일까지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일 8시간 근무 등 다양한 근로유형 중 지원자 본인의 희망하는 조건에 따라 선택 지원이 가능하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치며 최종 합격한 바리스타 지원자는 오는 10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입사를 진행해 전
-
하이트진로, ‘2024 송도맥주축제’ 다양한 맥주와 하이볼 선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4 송도맥주축제’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페스티벌 포 올(A Festival For All)”을 주제로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문화축제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원한 맥주,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다채로운 라인업의 음악, 예술 공연과 매일 밤 펼쳐지는 불꽃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인기 맥주 포함 총 9종의 주류를 선보인다. 국내 대표 라거맥주로 자리잡은 ‘청정라거-테라’와 부드러운 첫 맛과 강렬한 끝 맛의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