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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원공과대학교 반도체 부트캠프사업단, 부트캠프 설명회 개최 및 24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참관
두원공과대학교(이하 두원공대) 반도체부트캠프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4년도 부트캠프 설명회를 개최하고, 24년 사업 참여 학생들과 함께 경기도 수원에서 개최된 ‘24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에 참관했다.2023년 6월 교육부 주관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에 선정된 두원공대는 1차년도 사업 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고, 1차년도 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2차년도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두원공대 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24년 반도체 부트캠프 하반기 운영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120여개의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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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프로덕션, 호원대학교 전문 예술인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숏폼 제작 전문 엔터테인먼트 문프로덕션(대표 문선희)이 지난 3일 호원대학교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호원아트홀에서 전문 예술인 양성에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프로덕션 문선희 대표와 중국 사업 팀 위에용 팀장, 디지털 사업 팀 추예림 작가와 호원대학교 최부헌 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 겸 K-컬쳐테크융합원 원장), 김성태 교수(공연미디어 학부 학부장), 진남수 교수(공연 미디어학부), 조항민 교수(공연미디어학부)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전문 예술인 양성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문프로덕션은 발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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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8월 수입 승용차 22,263대 신규등록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8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7월 21,977대보다 1.3% 증가, 2023년 8월 23,350대보다 4.7% 감소한 22,263대로 집계됐으며 8월까지 누적대수 169,892대는 전년 동기 175,177대보다 3.0%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8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비엠더블유(BMW) 5,88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5,286대, 테슬라(Tesla) 2,208대, 폭스바겐(Volkswagen) 1,445대, 렉서스(Lexus) 1,355대, 볼보(Volvo) 1,245대, 아우디(Audi) 1,010대, 토요타(Toyota) 900대, 포르쉐(Porsche) 747대, 랜드로버(Land Rover) 397대, 포드(Ford) 392대, 미니(MINI) 379대, 혼다(Honda) 272대, 쉐보레(Chevrolet) 187대, 지프(Jeep) 178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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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한 잔 시키고 숲 한 모금”… 커피 프랜차이즈의 공간 인테리어 다각화 전쟁
유통가에서는 메뉴 다양화와 가격 경쟁 뿐 아니라 공간까지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과포화된 국내 커피 시장에서는 일명 ‘힙 플레이스’로 거듭나기 위해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 역시 차별화를 꾀한다.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에서 벗어나 ‘힙’하고 ‘핫’한 스팟으로 고객들에게 카페 공간이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 잡기 위함이다.이에 따라 카페 프랜차이즈들은 고객 유치를 위한 공간 특화 전략으로 다양한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컬러로 매장을 한 눈에 보여주거나 숲세권, 오션뷰 등 조망을 강조한 매장 구성, 그리고 한옥, 제로 웨이스트 등 일종의 콘셉트를 가지고 전반적인 카페 인테리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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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Dining Brands Group), ‘영케어러’ 사회공헌 캠페인 활동 본격화
bhc 치킨, 아웃백, 큰맘할매순대국 그리고 창고43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DBG)이 영케어러(Young Carer, 가족돌봄청소년) 지원사업을 그룹 공식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지정하고,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지난 7월, 첫 지원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6명의 영케어러에게 지원되었고, 연말까지 추가로 20여명을 선정해 가족돌봄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줄 예정이다.아픈 아빠와 생계를 책임지는 엄마를 대신해 세 명의 어린 동생들을 돌보고 있는 10살 초등학생을 첫 시작으로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를 모시며 경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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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쳐스, 2024년 8월까지 매출 2,250억 기록…하반기 24FW 기대감 높여
스케쳐스코리아(강병존 지사장)의 ‘스케쳐스’가 2024년 8월 누적 기준 약 22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1년부터 연평균 30%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해 온 스케쳐스의 매출액은 1~8월 동기간 대비 31%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했다. 특히 고물가와 소비 심리 위축에도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2021년 1,470억에서 2년 만에 매출이 약 2배 이상 뛰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로는, 세대와 성별을 불문하고 누구나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력,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가격 정책 등을 우선으로 뽑을 수 있다. 2024년 상반기에는 광고캠페인의 주력 제품인 슬립인스와 맥스쿠셔닝이 실적을 견인하며, ‘컴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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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바코리아, 산업 인텔리전스를 위한 연결성 확보 전략 제시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코리아 (대표 김상건)는 3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아비바 데이 코리아 2024'(AVEVA Day KOREA 2024)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혁신의 최전선에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고객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결된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상건 아비바코리아 대표의 환영사와 롭 맥그리비(Rob McGreevy) 아비바 최고제품책임자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올해 아비바 데이에서는 지속가능 산업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와 산업 인텔리전스를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가 소개됐다. 또 GS칼텍스, S-OIL, LG화학이 아비바의 고객사로서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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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켈로그, 부모 유급 출산 휴가 확대하며 직원 웰빙 강화
농심켈로그는 전 국가적 화두인 저출생 위기 가운데 선제적으로 부모 유급으로 출산 휴가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경력 단절 없이 아이를 양육하면서 회사에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가정과 직장 생활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부모 프리미엄 휴가는 서울 사무소와 안성 공장의 계약직을 포함한 모든 직원에게 근속 연수와 무관하게 최대 6개월의 유급 출산휴가를 제공한다. 특히, 주양육자 뿐만 아니라 부양육자도 1개월의 유급 출산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능력 있는 다양한 인재를 유치하고, 앞으로도 직원들이 장기적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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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즈원, LED.ART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프리미엄 미디어아트와 하이엔드 LED 전광판의 만남
LED전광판 전문기업 주식회사 애즈원(이하 애즈원)은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라이선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LED.ART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LED.ART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간 사업자 CJ CGV와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고품질의 오리지널 미디어 아트 작품을 제작, 공간 컨설팅, 작품 큐레이션까지 토탈 미디어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애즈원은 LED전광판을 직접 개발하고, 제안, 설계, 설치, 유지보수까지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LED.ART는 LED.ART의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콘텐츠와 애즈원의 독보적인 특허기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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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빌교육 티처몰,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 ‘티처몰입’ 수업 캠프 선봬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운영하는 교육 전문 쇼핑몰 ‘티처몰’이 교사를 대상으로 ‘티처몰입’ 캠프를 역삼동에 위치한 AWS(아마존웹서비스)에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티처몰입’은 교사 간 수업 고민을 나누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업을 함께 만들어 가고자 티처몰이 새롭게 기획한 교사 대상 수업 캠프이다. 본 캠프에서는 교사가 교육 전문 쇼핑몰 티처몰에서 구입 가능한 교구 및 기자재를 활용한 수업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우리 반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수업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 지난 24일 첫 선을 보인 티처몰입 캠프에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60여명이 참가했다. 첫 캠프임에도 불구하고 조기 마감되면서 그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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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아트스페이스, 누적 방문객 3,000여명 돌파… “신진작가들과 앞으로도 함께할 것”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에서 개관한 아트플랫폼 한솥아트스페이스의 누적 방문객 수가 현재까지 총 3,000여명을 돌파했다.한솥도시락은 지난 4월 26일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한솥의 기업이념 아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신진작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한솥아트스페이스를 개관했다. 한솥아트스페이스에서는 4월 ‘소목장세미-장생 액티비티展’을 시작으로 친환경 전시회 ‘지구 곁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최근 오픈한 ‘틈 Me Time’까지 총 3차례 전시를 선보여 왔다. 지금까지 세 전시에 방문한 관람객은 누적 3,000여명이다.특히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갑빠오(KAPPAO) 작가의 개인전 ‘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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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쉬 전동공구, 범용성∙정밀도 높인 무선 스크류 드라이버 ‘Bosch GO 3 Professional’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다양한 전문 작업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스크류 드라이버 ‘보쉬 고 3 프로페셔널(Bosch GO 3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보쉬 고 3는 폭 넓은 범용성으로 모든 유형의 범용 1/4인치 육각 드라이버 비트와 호환되며, 비트를 단단히 고정하고 잠궈 작업 후에도 분리되지 않도록 했다. 특히 섬세한 작업을 위한 미세 정밀도 설정에서부터 최대 5Nm까지의 7가지 토크 설정과 최대 출력 모드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한다.이번 신제품은 2가지 작동 방식으로 작업 분야에 따라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우선 드라이버 본체를 밀면 작동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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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그룹,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획득
휴온스그룹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분야의 국제 표준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관리체계를 한층 강화했다.휴온스그룹은 지난 3일 판교 사옥에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ISO27001’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O277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과 그룹사인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 휴메딕스(대표 김진환), 휴온스바이오파마(대표 김영목) 등 4개사가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는 ISO27001과 ISO27701 인증을 모두 취득한 바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ISO27001 인증을 받았다. 앞서 지난해 7월 휴온스글로벌, 휴온스는 ISO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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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예키즈, 동명대학교 유아교육과와 산학협력 MOU 체결 “아동 대상 디지털 교육 강화 협력”
아동발달 전문 에듀테크 기업인 소예키즈(대표 백향은)가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 유아교육과(학과장 연혜민)와 아동대상 디지털 기반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동명대학교 복건복지관에서 소예키즈 백향은 대표를 비롯해 동명대학교 유아교육과 서희전 담당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교육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지도 활동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또한, 유아의 정서 조절 및 발달을 위한 연구와 에듀테크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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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파진흥협회,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모집.. “IT 보안의 주요 분야 교육”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의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스코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으로, 최근 스플렁크 인수 등을 통해 AI 시대의 보안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2기 교육 과정에서도,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의 실무 엔지니어(Engineer)들이 프로젝트 멘토링 등을 통해 직접 및 간접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생들의 보다 많은 동기부여 및 실제적이고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운영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카카오, 현대오토에버, 넷플릭스 등 다양한 선도기업과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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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요노’ 시대…‘리필’ 공략하고 지갑 지키자
그간 2030 세대는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기 보다 현재의 행복을 추구하는 ‘욜로(You Only Live Once, 인생은 한 번뿐)’ 소비 형태를 보였다. 하지만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에 접어들면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요노(You Only Need One, 필요한 건 하나뿐)’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8월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Z세대 537명에게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질문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최소한의 소비를 지향하는 ‘요노’를 지향한다고 답했다. ‘요노족’이라면 용기 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리필 아이템을 활용하면 실속 있는 소비의 달인이 될 수 있다.▲저렴하고 양 많은 ‘리필’ 파우치로 똑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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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전개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은 추석을 맞아 지난 9월 3일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번 추석맞이 ‘청청한 한가위 되세용!’행사는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기획됐다.행사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캐리커처, 전통놀이(짚신던지기, 엽전놀이, 운세뽑기), 인권부스, 바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이날 코레일유통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가족 150명에게 점심 보양식을 제공하고 6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여 명절의 즐거움도 나눴다. 코레일유통은 2009년부터 매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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