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오리온, ‘10년 이상 뚝심 있게 지켜온 가격’ 행사 진행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10년 이상 뚝심 있게 지켜온 가격’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오리온은 10년 넘게 가격을 올리지 않은 22개 브랜드 중 고래밥, 초코송이, 오징어땅콩, 마이구미, 촉촉한초코칩 등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주 주요 할인점을 시작으로 9월에 슈퍼마켓, 일부 온라인 판매처에서 순차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또 오리온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10년 넘게 뚝심 가격 제품 14종’을 담은 선물 세트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9월 11일까지 행사 제품이나 매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
-
현대차·기아 신용등급 A '트리플 크라운' 달성
29일 현대자동차∙기아가 세계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신용등급 A등급을 획득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도요타, 폭스바겐과 함께 ‘글로벌 톱3 자동차 메이커’로 부상한 데 이어, 금융시장에서도 투자가치와 안정성이 업계 최정상급으로 올라선 것에 주목하고 있다.현대차·기아는 신용등급 A ‘트리플 크라운’을 바탕으로 미래사업 추진에 속도를 냄으로써 높아진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A등급으로의 신용등급 상향에 따른 글로벌 금융시장 내 위상 및 브랜드 가치 제고는 주주와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강화하고, 미래사업 투자 재원 확보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현대차·기아 관
-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 “주 7일 배송, 반드시 성공할 것”
29일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가 “주 7일 배송과 주 5일 근무를 골간으로 한 ‘매일 오네’ 서비스는 소비자는 물론 이커머스 셀러들과 종사자 모두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내년부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신 대표는 지난 27일 CJ대한통운 종로구 본사에서 열린 ‘2024 타운홀 미팅’을 통해 ‘매일 오네’(가칭) 서비스에 대해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현장 참석자 등 온·오프라인으로 4000여명의 직원들이 시청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상반기 경영실적과 하반기 전망, CJ대한통운의 미래비전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공유됐다.신 대
-
"K-트래블 시대 연다" 야놀자클라우드, ‘AI 서비스’ 강화
인공지능 기반의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AI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AI 시대 여행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글로벌 여행산업의 전체 밸류체인을 연결하는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 특히, 전 세계 여행 인벤토리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트랜잭션(Transaction) 솔루션’과 여행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I/ML 기반의 데이터(Data) 솔루션과 연계하는 ‘AI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야놀자클라우드는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 세계 10만여 고객사와 연동된 데이터 레이크와 글로벌 여행
-
HDC현대산업개발, 기업·주주가치 급상승. 신용등급 상향과 실적 개선
HDC현대산업개발 주가가 올해 들어서만 87%대 강세를 보이며 강한 상승 흐름을 기록하고 있다.HDC현대산업개발의 상승세는 연초 이후 국내 증시에 상장된 건설사들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는 것과 상반된 모습이다. 이 기간에 코스피 건설업 지수는 5.44% 하락(70.64→66.80)하락 했고, KRX 건설지수는 2.66%가량 상승(664.73→682.38) 하는데 그쳤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주요 10대 건설사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강한 상승세의 배경으로는 첫 번째 신용등급 상향조정과 같은 기업가치 재평가가 꼽힌다. 지난 2022년 시작된 PF 사업의 위기 이후 현재까지 냉각상태로 이어지고 있는 부동산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난 상
-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앰버서더로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선정
르노코리아(대표 스테판 드블레즈)가 야심차게 출시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를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오상욱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4대 국제 펜싱 대회에서 금메달을 휩쓸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대한민국 펜싱의 간판 선수다. 펜싱 실력에 더해 192cm의 큰 키와 수려한 수려한 외모로 스포츠계를 넘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큰 차체와 넓은 공간, 모던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진 중형 SUV이다. 오상욱의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고 강력한 펜싱 기술과 매력적인 외모가 이러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이미지와 닮아 앰버서더로
-
대한건강의료지원단,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청소 업체로 확대
대한보건의료평가원(원장 전호웅)은 8월 28일, 보건복지부 소관 비영리단체인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의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을 청소 업체로 확대하기 위해 인증 평가 지표 개발을 위한 업무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대한보건의료평가원 전호웅 원장이 평가 지표 개발의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이번 업무 협의회에는 지지클리닝랩의 박수현, 박진수 대표가 참석하여, 청소 대행업체들이 준수해야 할 최소한의 원칙과 현재 지켜지지 않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논의했다.대한보건의료평가원은 이번 업무 협의를 시작으로 다양한 청소 대행업체와의 회의 및 실태조사를 통해 청소 업체의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업계 표준을 마련하기 위한 인
-
스칼프 웰니스 브랜드 ‘네쉬’ 올리브영 입점으로 국내 시장 저변 확대
헤어관리 전문 브랜드 업체인 레이어스코스메틱(대표 김유나)의 스칼프 웰니스 브랜드 ‘네쉬(nesh)’가 국내 최대 화장품 유통채널인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접근성을 제공 및 판매가 가능해졌다. 네쉬는 여성의 두피 건강을 위한 기능성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성·건성·민감성 등의 두피 타입 맞춤 제품을 판매한다. 모든 제품 라인업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랑스 EVE VEGAN 비건 인증을 획득하여 안정성과 친환경성을 겸비하였다. 또한, 피부과 의사와 협업해 제작한 진단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두피 상태와 모발 타입을
-
Notion, 글로벌 사용자 1억 명 돌파…생산성 혁신 이끌어
글로벌 협업 툴 Notion(노션)이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달성하며 글로벌 생산성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29일 밝혔다.Notion은 지난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했다. 이후 생산성 업무 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급속한 성장을 이루며 전 세계 1억 명 사용자 돌파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냈다. 학생, 프리랜서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유저들이 Notion을 노트, 작업 관리, 데이터베이스, 위키, 캘린더 등에 활용하여 생각을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이러한 성과의 주요한 요인은 Notion의 사용자 중심의 개발 철학을 바탕으
-
쿠캣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 2만개 돌파
‘간편식 맛집’ 쿠캣이 선보인 우족찜 신제품이 맛과 간편함을 앞세워 인기 제품 반열에 오르고 있다. 푸드 커머스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신제품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이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량 2만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은 쿠캣이 지난달 야심차게 출시한 우족찜 간편식이다. 각종 영양소는 물론이고 콜라겐까지 풍부해 보양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우족찜을 쿠캣의 핵심 고객인 2030세대의 입맛에 맞춰 매콤한 맛으로 개발했다. 원팩쿠캣 매콤우족찜은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두 차례의 품절대란을 빚어내는 등 단숨에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구매후기 수가 이달 말 460건을 넘어가고
-
쿠쿠홈시스, 활용도 높은 초경량 핸디 청소기 ‘파워클론 미니’ 출시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2단 길이 조절 연장관과 흡입 헤드를 더해 활용성을 높인 핸디 청소기 ‘파워클론 미니(제품명: CVC-EH10NWM)’를 출시했다.쿠쿠홈시스는 올 3월 출시한 파워클론 미니에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자 3종 브러시 세트에 연장관과 흡입 헤드를 추가했다. 2단 길이 조절이 가능한 연장관과 흡입 헤드는 천장 등 높은 곳에 위치한 가구까지 세밀하고 손쉽게 청소 가능하다. 기존 구성에 포함된 ‘기본’ 흡입구는 흡입력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직선 유로를 갖췄으며 와이드한 흡입구를 통해 큰 이물질도 문제없이 청소한다. ‘틈새’ 흡입구 장착 시 창틀, 키보드 등 좁은 틈새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
-
슈나이더 일렉트릭, 버댄틱스 ‘빌딩 탈탄소화 컨설팅’ 분야 리더 선정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버댄틱스(Verdantix)의 '2024 그린 쿼드런트(Green Quadrant) 보고서'에서 ‘빌딩 탈탄소화 컨설팅’ 분야의 리더로 선정됐다. 빌딩은 직접 및 간접 탄소배출량이 글로벌 총 배출량의 약 37% 이상을 차지하는 분야다. 이에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 대응 및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빌딩의 디지털화, 스마트빌딩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버댄틱스가 발표한 이번 보고서는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통해 빌딩 부문에서 탈탄소화 관행을 추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다양한 역량에
-
콜마비앤에이치, 개별인정형 원료 ‘헤모힘’ 안전성 논문 SCIE급 국제학술지 추가 게재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자사 개별인정형 원료 ‘헤모힘’에 대한 추가 안전성을 확인한 논문이 최근 SCIE급 국제학술지 ‘Toxicological Research’에 게재됐다고 밝혔다.헤모힘의 원재료로 사용된 당귀 뿌리, 천궁 뿌리, 작약 뿌리는 이미 식약처의 식품공전에 등재되어 있으며,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체 개발한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은 개별인정형 원료로서 안전성은 물론 면역기능 개선 및 피로개선에 대한 기능성이 입증된 바 있다.이번 논문은 헤모힘의 잠재적 독성에 대한 추가 안전성에 관한 연구로, 설치류 대상 단회 투여 독성시험, 28일 반복 투여 독성시험, 13주 반복 투여 독성시
-
이베이, ‘2024 온라인 수출 설명회’ 참여 성료..."한국 셀러 해외 판로 개척 교두보 될 것"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지난 27일 경인지방우정청(청장 김꽃마음)이 주관하는 ‘2024 온라인 수출 설명회’에 참여해 해외판매를 위한 실전 전략을 공유했다.경인지방우정청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나도 수출 도전’을 주제로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판매 셀러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베이, 아마존 등 글로벌 플랫폼을 설명하는 연사들이 나서 계속되는 강달러 현상 등 역직구 수요 증가에 맞춰 해외판매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판매 트렌드, 실무 노하우 및 사례 등을 소개했다. 더불어 관세법인을 통해 전자상거래 수출통관 혜택 등을 알렸다. 이베이에서는 유창모 한국 총괄 본부장과 김지향
-
인스웨이브, 반응형 개발 日특허 취득…글로벌 특허 포트폴리오 확대
AI‧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450520, 대표 어세룡)가 멀티 기기 반응형 화면 개발을 돕는 ‘멀티 기기용 반응형 페이지를 위한 그리드 레이아웃 설정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 기술에 대해 일본 특허를 추가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인스웨이브시스템즈(이하 인스웨이브)의 이번 특허(10-2646777)는 이미 국내에 등록돼 있으며,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화면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이 기술은 개발 과정에서 객체의 위치와 구조를 쉽게 수정할 수 있게 하여, 개발자들이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
-
코스메틱 브랜드 로우퀘스트, 배우 김혜윤 모델 발탁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로우퀘스트(RAWQUEST)’가 배우 김혜윤을 모델로 발탁했다. 로우퀘스트 관계자는 “김혜윤의 밝은 에너지와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브랜드 지향점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김혜윤과의 협업을 통해 ‘피부장벽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 모델 김혜윤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은 ‘피부장벽 빌드업’을 컨셉으로, 영상에서 무너진 피부는 오래된 건축물에 비유되고 장벽 관리자가 된 김혜윤이 마치 건물을 쌓아 올리듯 피부장벽을 차곡차곡 빌드업한다. 이를 통해 피부장벽 손상의 근본 원인부터 파악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
이연에프엔씨, 점주 대상 오송 공장 견학 프로그램 실시… 위생적 생산 공정으로 점주와의 신뢰 쌓아
한촌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가맹점주와의 소통 강화 및 신뢰 구축을 위해 지난 21일 오송 공장에서 점주 대상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점주들에게 본사 제품의 생산·공급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2019년 7월 오송 공장 준공 이후 매년 점주들을 초청해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된 후 올해 재개되었다. 이연에프엔씨는 매년 HACCP 인증을 통해 제품 품질 관리와 위생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견학 중 점주들은 16도 이하 온도 유지 육수 냉각기, 1사이클당 최대 3.9톤 생산 가능한 육수 추출실, 1mm 이하 이물질 선별 가능한 X-RAY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