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한화갤러리아, 퓨어플러스 인수…글로벌 음료 시장 입지 강화
한화갤러리아가 음료 제조 전문업체 퓨어플러스를 인수하며,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한화갤러리아는 올해 상반기부터 퓨어플러스 측과 인수 협상을 진행한 끝에 최종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고 23일 밝혔다.퓨어플러스는 비알코올성 음료 전문 제조기업으로,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한다. 건강음료, 유기농 주스, 어린이 음료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왔다. 특히,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호주, 유럽 등 50개국에 연간 1500만 달러 이상의 수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알로에 음료부터 숙취 해소 음료까지 2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음료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
HD현대중공업, 필리핀 최대 방산전시회 참가 K-함정 우수성 알린다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최대 규모 방산전시회에 참가한다.HD현대중공업은 오는 25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필리핀 마닐라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되는 ‘제5회 아시안방산안보전시회(ADAS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2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필리핀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과 길베르토 테오도로 국방부장관, 로미오 브라우너 합참의장, 토리비오 아다시 해군사령관 등이 참석하며, 전 세계 1만5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HD현대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168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수출용으로 개발한 차기 호위함을 비롯해 경비함, 잠수함
-
카랩, 국산 중형 SUV 시장의 판도 변화… 그랑 콜레오스와 액티언, 소비자 관심 급증
국내 중형 SUV 시장은 오랫동안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지배해왔지만, 최근 KG모빌리티의 액티언(Actyon)과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온라인 신차구매 플랫폼 ‘카랩’의 트렌드 레포트에 따르면, 두 모델에 대한 견적신청이 급증 하였으며 소비자 관심도가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집중된 기존의 중형 SUV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음을 의미한다.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1.5 하이브리드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가 가장 많은데, 이는 최근 전기차 화
-
스파이런트, Wi-Fi 7 연결 테스트 기능 강화한 ‘옥토박스(Octobox)’ 발표
차세대 기기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공급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 (LSE:SPT)은 오늘, 사용자 맞춤형 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무선 기기의 연결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와 네트워크 장비 제조기업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자동 검증 무선 Wi-Fi 테스트 솔루션인 옥토박스(Octobox)의 주요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무선 네트워크 환경은 Wi-Fi에 연결되는 디바이스의 증가와 최신 와이파이 규격인 ‘Wi-Fi 7’의 출시로 인해 급속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스파이언트의 고급 테스트 플랫폼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
한솥도시락,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도시락 1300개 후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행사에 도시락 13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한일축제한마당에 도시락을 후원해 오고 있다.이번에는 대표 베스트셀러 메뉴 ▲진달래 ▲믹스후라이 ▲메가치킨제육 ▲숯불직화구이 등 인기 사각 도시락 4종을 지원했다. 후원 도시락은 행사 방문객 및 스탭들의 점심 식사로 제공됐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복잡한 행사장 속에서도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도록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구성의 도시락을 준비했다.이 행사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
‘로봇용 힘토크 센서 기업’ 에이딘로보틱스, 시리즈B 150억 유치… 누적투자 200억 달성
‘로봇 힘토크 센서 전문기업’ 에이딘로보틱스(대표 최혁렬, 이윤행)이 2022년 시리즈A 이후 2년만에 150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이번 라운드는 △한국투자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CJ대한통운, △삼성넥스트, △GS벤처스 등에서 150억 규모로 이뤄졌으며 기업가치와 투자방식은 비공개다. 이로써 에이딘로보틱스는 지난 2020년에 유치한 시드(Seed) 단계부터 이번 시리즈B까지 누적투자 금액 200억원을 달성했다. 금번 투자 금액은 인력 채용과 제품 개발을 비롯해 양산설비 확충 및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투자 리드로 참여한 한국투자파트너스는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해 레인보우로보틱스,
-
큐브리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활용 모델 사업에 오픈소스 DBMS ‘CUBRID’ 공급
큐브리드(대표 정병주)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활용 모델 사업에 자사의 오픈소스 DBMS ‘CUBRID(큐브리드)’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진인프라가 수주한 이번 사업에서 큐브리드는 경과원 홈페이지,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공고 플랫폼인 ‘이지비즈’,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GBSA 아카데미’를 비롯해 경기도 R&D관리시스템 등 8개 시스템에 DBMS를 공급했다. 경과원은 행정안전부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활용모델 사업을 통해 경과원내 내외부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정보자원 시스템 노후화로 교체 시기가 도래한 상황에서 서버나 스토리지 등 인프
-
칭따오,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후원
9월의 늦더위도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며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는 요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을 찾아 산이나 숲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칭따오가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열리는 특별한 영화제에 참가해 가을 낭만을 더한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칭따오는 영화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파티를 비롯해 ‘한국영화인의 밤’ 등 행사에서 산악인, 영화인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맥주를 후원하며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할 예정이다.이번 영화제에서 칭따오가 제공하는
-
뱅크웨어글로벌, 우리은행과 NFT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뱅크웨어글로벌(대표: 이경조, 이은중)은 우리은행의 자체 NFT 플랫폼 구축 사업을 블록체인 전문업체인 블로코와 협력하여 수주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NFT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기반의 NFT 플랫폼 구축, WON 뱅킹 내 사용자별 NFT 지갑과 관리자 포탈 및 검증페이지 개발 등을 포함하며, 우리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의 금융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우리은행 NFT 플랫폼은 미래 금융 산업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 관리 운영 체제로 사용자 경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밝히고, “뱅크웨어글로벌은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
퀵스텝, 유니코트와 유니클릭 기술로 100% 방수 기능 갖춘 마루 선보여
유니린(Unilin)의 바닥재 브랜드인 퀵스텝(Quick-step)은 특허 받은 독자적인 유니코트(UNICOAT) 방수 기술로 바닥재시장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이 혁신적인 코팅 기술은 수분의 침투를 근원적으로 방지하여 마루의 100% 방수 기능을 보장하며, 하이브리드 마루는 물론 원목 마루에도 적용되고 있다.유니린의 자회사인 유니린 테크놀리지스(Technologies)는 약 3,80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유니코트는 마루재 사이로 수분의 침투를 방지하는 혁신적인 방수 코팅 특허 기술이다. 퀵스텝의 유니코트 기술은 Hydro Seal(하이드로 실)기술을 통해 마루의 이음새에 방수 코팅을 적용해 최대 72시간 동안 표면에 물이 고여도 침투하지
-
국제 표준화 기구(IEEE-SA), AI 윤리 인증 파트너로 LG AI연구원 선정
LG AI연구원이 신뢰할 수 있는 AI를 위한 개발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LG AI연구원은 이달 중순 국제 표준화 기구인 IEEE-SA(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Standards Association, 국제전기전자 표준협회)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첫 AI 윤리 평가·인증 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최근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연구개발부터 활용에 이르기까지 AI 기술의 신뢰성과 안정성에 대한 검인증과 평가 가이드라인 표준화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LG AI연구원은 국제 AI 윤리 인증인 ‘IEEE CertifAIEd(Certified AI Ethics)’ 국내 1호 협력 기관으로서 IEEE-SA와 함께 AI 윤리 국제 표준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밸류맵, 국내 첫 부동산채권 자동평가 솔루션 도입…KCB와 계약체결
국내 최초로 부동산 담보채권 자동 평가 솔루션이 도입됐다. 토지건물 거래 플랫폼 밸류맵(대표 김범진)은 23일 부동산 담보채권을 자동으로 평가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 대표 신용평가회사인 KCB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 솔루션은 수백에서 수만 개에 이르는 부동산 담보채권에 대한 시세평가, 낙찰∙배당 분석을 실시간으로 수행하며, 이를 통해 채권의 회수 가능성과 예상 회수 금액을 손쉽게 분석할 수 있다. KCB는 이 솔루션을 통해 금융사의 채권 관리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기존에는 아파트, 다세대 주택, 토지 등 다양한 유형의 수천 개 부동산 채권을 사람이 하나하나 분석해
-
아누아 서포터즈 2기 ‘아누아즈(ANUAZ)’ 발족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최근 삼성동 본사에서 공식 서포터즈인 ‘아누아즈(ANUAZ)’ 2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아누아즈(ANUAZ)’는 '아누아(ANUA)’와 'Z’의 합성어로 아누아의 제품 개발(A)부터 마케팅(Z)까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누아즈는 뷰티 마케터 및 뷰티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자 등 뷰티 산업 종사를 꿈꾸며 실무자와의 소통 및 다양한 현장 체험 기회를 원하는 이들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0명으로 구성됐다.아누아즈는 내년 1월까지 총 5개월 간, 콘텐츠 제작, 마케팅 제안 등 직무 체험의 기회와 기업
-
KAIST 이광형 총장, 국회‘필연기술과 대한민국의 전략’특별강연
“대한민국의 번영에 꼭 필요한 ‘필연기술’을 선점하려면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할 지 이야기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이광형 KAIST 총장)KAIST 이광형 총장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민희, 간사 김현·최형두, 이하 과방위)가 주최하는 특별 강연에 연사로 나선다.이 총장은 교육자, 과학자이자 미래학자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피력해 왔다. 이번 강연은 미래학자로서 이 총장의 지식과 견해를 국회 과방위 소속 위원과 국회의원 보좌진, 그리고 일반 국민과 나누고자 준비한 자리다.이번 강연에서 ‘21세기 필연기술과 대한민국의 전략’을 주제로, 인공지능(AI), 유전자가위, 줄기세포, 기후·
-
(재)성주재단, 밀라노서 ‘KIFT 얼라이언스 포럼’ 개막 행사 주최
(재)성주재단이 지난 19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KIFT(Korea Italy Fashion Tech, 한국 이탈리아 패션 테크) 얼라이언스 포럼’의 개막 행사와 K-POP 댄스 플래시몹 ‘2024 댄싱 두오모 인 밀라노(2024 Dancing DUOMO in MILAN)’를 주최했다. ‘KIFT 얼라이언스 포럼’은 한국과 이탈리아 간 외교 관계 수립 14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성주재단은 한국과 이탈리아 양국의 전략적 비전과 공동 번영을 위해 국제적 협력 요구에 응하여 이번 포럼을 특별 기획했다.주세페 살라(Giuseppe Sala) 밀라노 시장과 오세훈 서울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축하와 함께 두 도시간의 패션 및 테크 전문가들의 융합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
SKT, e스포츠팀 T1 선수들과 청년 고객 응원 특별한 팬미팅 가져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한국 대표 e스포츠팀인 ‘T1’과 함께 청년 고객들을 응원하는 특별한 팬미팅을 가졌다.지난 20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0×T1 녹음회 팬미팅’(이하 T1 팬미팅)에는 T1 소속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케리아’ 류민석, ‘구마유시’ 이민형과 지난 7월 갤럭시 Z 폴드6, Z플립6을 개통한 ‘0(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청년 고객 200명이 한자리에 모였다.‘0(영)’은 SKT의 만 13~34세 청년 고객을 위한 브랜드다. SKT는 청년들의 생활 트렌드를 반영해 영화·커피·로밍 비용을 매월 50% 할인해 주는 0청년 요금제, 매월 10, 20, 30일에 청년 고객을
-
세븐일레븐, ‘짠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 선보여
세븐일레븐이 최근 고물가, 고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이른바 고객들의 ‘짠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고객들의 간편식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저렴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맛장우 간편식은 맛과 양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의 콘셉트를 제대로 녹여내 일반 김밥상품 대비 알수를 늘린 김밥을 출시하거나 기존 보다 양을 늘린 비빕밥을 출시하는 등 양적 가성비를 추구해왔다. 그런 맛장우 간편식이 이번에는 가격까지 낮추며 가성비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먼저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초가성비 도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