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생활맥주,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7회 연속 선정.. “본사와 가맹점, 양조장 상생에 최선 노력”
맥주 플랫폼 생활맥주가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7회 연속 선정되며, 주점 프랜차이즈의 대표 기업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매일경제에서 구성한 심사위원단이 2023년 12월 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1만 20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업종별 대표성, 가맹본부의 경쟁력,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산업 발정 기여도 등의 항목을 심사해 선정된다. 생활맥주는 유수의 지역 양조장과 가맹점 대표와의 상생을 최우선의 가치로 꼽으며 가맹본부를 운영해 왔다. 판로가 마땅치 않아 고민을 하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하여 맥주를 개발하고 유통하며 지역
-
화락바베큐치킨,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국가유공자에게 기부금 전달
바베큐치킨전문점 화락바베큐치킨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진행한 리멤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화락바베큐치킨의 리멤버 캠페인은 6.25 참전 용사 및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기획된 프로젝트로 쿠팡이츠를 통해 2종의 리멤버팩을 출시하고, 판매된 패키지 1개당 606원의 모금을 진행했다. 25일간 진행된 이 캠페인에는 6,588명의 소비자가 참여하였으며 약 400만원의 성금이 모금되었다. 화락바베큐치킨은 이 모금된 성금에 자체적으로 225만원을 추가 기부하여 총 625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국가보훈부를 통해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하였다. 화락바베큐치킨 관계자는 “리멤버 캠
-
룩옵티컬, 공식 서포터즈 1기 ‘룩피플’ 모집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룩옵티컬에서 브랜딩 캠페인으로 룩옵티컬의 공식 서포터즈 ‘룩피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룩옵티컬의 공식 서포터즈 ‘룩피플’은 룩옵티컬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각자의 OOTD(Outfit Of The Day)에 맞춰 촬영하는 등 SNS 콘텐츠를 통해 매거진을 제작하는 활동을 하며, 룩옵티컬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오프라인 매장등에 공식 모델로서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룩피플’ 제1기 서포터즈는 총 20명으로 2024년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 중 활동비 지급 및 제품 제공뿐만 아니라 취업 멘토링까지 진행하며 서포터즈 활동 완료 시 수료증, 상금, 매거진 증정과 함께 룩옵틱스
-
위베어소프트, 한양대 기술지주로부터 TIPS 연계 Seed 투자 유치 성공
미들웨어 전문기업인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가 최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Seed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고, 후속 투자 2건을 진행중에 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위베어소프트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최근 API 비즈니스에 보안과 모니터링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위베어소프트는 오랜 미들웨어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Rust 프로그래밍 언어로 API에 대한 보안 및 모니터링 제품인 ‘OSORI API Gateway 및 Management’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Rust는 성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그램 언어로, 미 백악관에서 권고하고 있으며, MS, Goo
-
맥도날드, 시각장애인 위한 키오스크 기능 직영 매장 100% 도입
맥도날드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음성 안내 장치를 전국 직영 매장에 100% 도입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시각장애인 고객에게 편리한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미국맥도날드에 이어 전 세계에서 2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장치를 도입한 바 있다. 이는 국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에서도 최초의 사례로,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크게 높이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의미를 더한 바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의 도입을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적용 매장을 확대해 6월 말 전 직영 매장에 도입을 완료했다. 이로써, 시각장애인 고
-
통합 이마트 공식 출범, 통합 시너지 창출 나선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통합 법인이 공식적으로 출범하며, 본격적으로 통합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이마트는 지난 1일 이마트에브리데이와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고 공시했다. 이번 합병은 이마트가 자회사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흡수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합병 종료일은 6월 30일로 확정됐다. 통합 법인의 공식 출범으로, 이마트는 구매 협상력 강화와 통합 물류 체계를 통해 주요 분야에서 수익성을 높이고 고객 기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통합 이마트는 원가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물류 통합을 통한 비용 절감과 자원 재배치를 통해 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해 초부터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
효성 조현준 회장, 베트남 총리와 만남. 미래 사업 상호 협력 방안 논의
조현준 효성 회장과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지난 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방한 중인 팜 민 찐 총리를 만나 미래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면담에는 조 회장과 조 부회장을 비롯해 이상운 효성 부회장, 안성훈 HS효성 대표, 우태희 효성중공업 대표,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 조용수 HS효성첨단소재 대표,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 등 주요 경영진들이 함께 참석했다.양측은 이번 면담에서 효성이 베트남에 투자 진행중인 사업과 물류센터 및 데이터센터,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전력망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조 회장은 이날 “‘100년 효성의 미래를 베트남에서 열겠다’고 한 약속을 지
-
㈜한진, ‘파리 국제 스포츠 대회’ 공중파 3사 방송 장비 수송
㈜한진은 이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스포츠 대회에 중계방송 운송사로 물류를 전담 수행한다고 2일 밝혔다.㈜한진은 방송사로부터 장비를 픽업해 맞춤형 실링 케이스에 패킹을 한 뒤, 통관을 거쳐 현지 방송센터까지 물류 전 과정을 수행한다. 경로는 항공운송이다.물품 규모는 공중파 3사 방송 장비 총 100톤 가량이며 ㈜한진은 지난 5월부터 차례로 포장, 수송에 돌입했으며 대회가 종료되는 오는 8월 중순 이후 국내로 회수해 9월 중 방송사에 다시 입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한진은 지난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 글로벌 러닝 페스티벌 2023 더컬러런 등을 통해
-
숨트임 윤수진 대표, 건전한 기부 문화가 확산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
더청담문화예술아카데미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아가페빌딩(구 화랑)에서 ‘Aagapebox’ Donation Fashion Show 를 주최, 주관하였다.이번 행사에는 숨트임 윤수진 대표가 기부에 동참했다. 또한 유명 패션모델, 인플루언서, 유튜버, 시니어모델, 레이싱모델, 방송인들과 100 여명의 기업인들이 기부에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윤수진 대표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건전한 기부 문화가 확산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한한 사랑, 지속적인 사랑을 담는 우체통을 의미하는 ’Agapebox' 라는 이름으로 분기별로 관련 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모금된 기부금은 에
-
정관장, ‘스프라우츠’와 계약 완료. 글로벌 메인스트림 진출 본격화
정관장이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Sprouts Farmers market)와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글로벌 메인스트림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프라우츠는 친환경과 유기농을 컨셉으로, 고품질의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Non-GMO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마켓체인 기업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9조원에 달한다. 정관장이 국내 건기식 기업 중 유일하게 스프라우츠와 계약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앞서 미국에 진출한 코스트코와 아마존의 매출 호조와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주효했다. 실제 코스트코 매출은 24년 1~5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0%를 기록했다. 특히 코스트코 140여
-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제약사와 1조4600억원 규모 초대형 위탁생산 계약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소재 제약사와 역대 최대 규모인 1조 4,637억원(10억 6,000만 달러)의 초대형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이번 계약은 전년도 수주 금액의 40%에 해당하며, 지난해 6월 투자의향서(LOI) 대비 1조 3,164억원 증액된 규모로 체결됐다.계약 기간은 2030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연 누적 수주 금액이 2조 5천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3월 첫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제약사와 총 7건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중 6건은 고객사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계약의 생산 물량 등을 늘린 증
-
아우디 코리아, 장마철 대비 ‘수해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제공
아우디 코리아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수해로 인한 차량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또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 차량을 보험으로 수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 견인 및 딜리버리 서비스, 사고 당일이나 견인 입고일 중 총 1회 5만 원 한도 내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보험 적용 범위를 초과하는 수리 금액 발생 시 차량 수리 비용을 지원하고, 차량 수리 기간 중 대차 서비스를 최대 14일간 제공한다.아우디 차량의 수리 및 점검 관련 사항은 ‘마이아우디월드’ 어플리케이션 및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LG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제품A/S 부문 1위
LG전자(대표 조주완,06657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의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A/S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국내 기업과 기관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측정하는 종합 지표다. LG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구매 후 제품을 사용하는 단계에서의 고객경험인 사후 서비스(A/S)와 상담을 필두로 모든 고객 접점을 개선하며, AI 기반의 기술력과 서비스 매니저의 인적 역량,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LG 씽큐(LG ThinQ)’ ▲’LG 스마트 체크(LG SMART
-
CU, 편의점 택배 앱 CUpost 리뉴얼 오픈
CU가 편의점 택배 전용 앱 ‘CUpost’를 리뉴얼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 초 CU는 택배장비(Postbox) UX·UI를 전면 리뉴얼 오픈한 이후, CU알뜰택배 배송 서비스 가능 지역을 전국 섬 지역까지 확대한 바 있다. CU는 이번 CUpost UX·UI 전면 리뉴얼을 통해 고객 이용 편의성 개선을 개선했다고 전했다. 먼저 기존에 할인 혜택을 강조했던 메인 화면을 사용자가 많이 찾는 기능을 중심으로 리뉴얼해 택배 예약, 편의점 찾기, POSTBOX QR 로그인, 배송조회 등 앱의 핵심 기능을 전면 배치했다. 최근 이용 내역과 긴급 공지 기능도 메인 페이지에 추가됐으며 앱 업데이트나 폭우, 폭설 등 기상 상황 공지는 메인 화면 상
-
대우건설, ‘푸르지오 모바일 상담앱’ 리뉴얼 오픈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 047040)이 푸르지오 모바일 상담앱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푸르지오 모바일 상담앱은 분양 시점부터 가구내 AS 기간이 만료되는 입주 3년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리뉴얼에는 앱트랜드를 반영한 고객경험 디자인을 적용했고, 고객의 사용성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푸르지오 모바일 상담앱은 견본주택 방문 예약부터 입주 이후 하자신청 및 입주단지 서비스 신청까지 하나로 가능하다. 분양시점에서는 견본주택 방문 예약, 서류접수 및 계약일 예약, 옵션신청예약, 전매방문 예약, 대출자서 방문예약 등 5가지 메뉴를 통해 편리하게 일정을 조율할 수 있다. 또, 분양
-
장인화 포스코 회장 “2030년 시가총액 200조 목표”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 선언
포스코그룹이 2030년에 그룹 합산 매출액 2배, 영업이익 4배로 성장해 소재분야 글로벌 최고의 기업가치를 가진 초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지난 1일 포스코그룹은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장인화 회장 취임과 함께 시작한 100일 현장동행을 마무리하고 7대 미래혁신과제 중간점검과 함께 포스코그룹이 만들어갈 미래 경영비전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CEO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 자리에서 장 회장은 “그룹 사업과 경영체제 및 조직문화 전반에 걸쳐 본원경쟁력과 신뢰를 회복하면서 한계를 넘어 과감히 혁신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자”며 “철강과 이차전지소재 및 신소재를 축으로 2030년 그룹 합산 매출액은
-
쿠팡, 8개 카테고리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 론칭
쿠팡이 가구와 리빙, 레저를 추가해 8개 주요 카테고리 상품을 통합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론칭한 대표 프리미엄관은 가구관으로, 허먼밀러의 ‘뉴 에어론 풀’ 상품을 비롯해 ▲리빙관은 씰리, 까사미아, 입델롬, 리바트 등 ▲레저관은 윌슨, 캘러웨이, 미니멀웍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구성했다.쿠팡은 기존에 론칭한 프리미엄관 브랜드 라인 강화를 위해 식품관에서는 ▲뉴질랜드의 프리미엄 마누카꿀 브랜드인 ‘에그몬트’ ▲210년 전통의 독일 대표 액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로트백쉔’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위스 장인 정신이 담긴 ‘피에가’ ▲모던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라부아뜨’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