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롯데칠성음료, ISO 27001신규 취득 및 ISMS-P 인증 유지로 정보보호 강화
롯데칠성음료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국제 표준인 ‘ISO/IEC 27001:2022’를 취득하고 국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MS-P’를 인증 유지했다. 정보보안 강화와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인증을 추진한 것이다.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음료ㆍ주류 업계 최초로 ISMS-P 인증을 취득했으며 이듬해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인증범위 확대를 추진했다. 올해에 기존 취득한 인증의 추가 심사를 통해 고객정보 보호 체계가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입증했고 글로벌 경영 확대에 맞춰 국제 표준인 ISO27001 인증까지 동시에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ISO 27001인증은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
이디야커피, 제21회 에너지의 날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 동참
이디야커피는 22일 제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에너지의 날은 2003년 8월 22일 역대 최대 전력 소비량을 기록한 것을 계기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매년 8월 22일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축이 되어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이디야커피 본사 및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22일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소비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실내 냉방기기 온도를 26~28도로 설정하고, 오후 9시부터 5분간 옥외 간판을 소등한다.이디야커피는 지난 20회 에너지의 날 행
-
아이소이X망그러진 곰, 장수진 수분크림 콜라보 기획세트 출시
유해의심성분 없는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과 콜라보한 ‘모이스춰 닥터 크림(장수진 수분크림)’ 한정 기획세트와 특별 굿즈를 출시한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망그러진 곰(이하 ‘망곰’) 캐릭터와 장수진 수분크림이 함께 힘을 합쳐 망그러진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를 구한다는 컨셉으로 재미를 더했다. 아이소이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구성의 장수진 수분크림 기획세트는 물론, 귀여운 망곰 캐릭터를 담은 다양한 굿즈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기획세트는 장수진 수분크림 대용량부터 함께 사용하면 좋은 동일라인 묶음 세트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피부타입에 따라
-
원할머니보쌈, 이찬원 세트 구매 시 포토카드 증정 ...판매수익 일부 기부 예정
외식기업 원앤원(주)의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전속모델인 가수 이찬원 포토카드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원할머니 보쌈족발은 8월 22일(목)부터 전국 매장에서 포토카드가 포함된 행사 메뉴(이찬원 모둠보쌈 SET 또는 이찬원 원할머니보쌈 SET 메뉴)를 구매하는 홀과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이찬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포토카드가 포함된 행사 메뉴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포토카드는 행사 메뉴 주문 1회당 1장을 랜덤으로 매장에서 선착순 증정하며, 이찬원의 반전 매력이 담긴 2종으로 마련됐다. 점포별 한정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배달앱을
-
연세유업 세브란스 발효유, “3초당 1개씩” 팔려… 가정배달서 인기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가정배달로 판매중인 세브란스 발효유 제품이 2022년부터 매년 1200만 개씩 판매되면서 2024년에는 1400만 개를 예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매년 3초당 1개씩 판매된 셈이다.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됨에 따라 발효유 제품 역시 관련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시장 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국내 발효유 시장 규모가 1조 7654억 원(2016년)에서 2조 2498억 원(2026년)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23년 발효유 소매점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06% 가량 올랐다.이에 연세유업도 신선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가정배달에서 발효유
-
쿠콘, 영림원소프트랩과 전략적 MOU 체결… 데이터 활용 및 AI 대응 체계 강화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21일 진행된 MOU는 김종현 쿠콘 대표와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데이터 활용과 AI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국내외 ERP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전망이다.영림원소프트랩은 30여 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 전문 회사다. 국내 최초 한국형 ERP를 발표한 이후 WBS (World Best Software) ERP 부문 선정, GCS (Global Cr
-
칭따오, ‘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후원사 참여
다양한 축제 후원을 이어가며 소비자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해 온 칭따오가 영화제에 참여해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간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칭따오는 이번 영화제 현장에서 칭따오 라거와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지원한다. 먼저 영화제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칭따오 논알콜릭을 무료로 제공하는 ‘칭따오 논알콜릭 TIME’을 진행한다. 23일부터 25일까지 오후 2시~오후 5시 사이에 CGV 연남에 마련한 칭따오 논알콜릭 샘플링 부스에 방문해 영화 티켓을 제시하면 1인 1회에 한해 칭따오 논알콜릭 오리지널 또는
-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15만명 돌파…상생지원금 최대 240만원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주)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청소매니저 등록 15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지난 2017년 출시 첫해 1500명의 청소매니저가 전문 교육을 수료한 이후 2022년 7월 7만명, 2023년 2월 10만명으로 빠르게 늘며 이달 15만명을 돌파했다. 이중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청소매니저가 전체 87%를 차지하며 주부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청소연구소 매니저의 평균 나이는 56세로, 50대와 60대가 전체 70%의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 유연하게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여가시간을 활용해 부가적 수입을 확보하려는 주부들에게
-
KAIST, GS건설과 미래 도시 디지털 기술 글로벌 연구 주도
KAIST(총장 이광형)는 GS건설(대표 허윤홍)과 ‘스마트시티 기술 선도 역량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스마트 도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 연구센터를 연내 KAIST에 설립한다. 해당 산학연구센터는 디지털 전환으로 생성되는 다양한 도시 데이터를 최적화, 머신러닝, 인공지능 학습 등을 통해 디지털 지능(Digital Intelligence)을 발굴하는 연구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도시민의 편의, 건강 등 삶의 질을 향상하는 동시에 과밀화, 에너지 전환, 기후변화 등 도시가 당면한 복합적인 미래 도전에 대한 과학적 해결 방법을 연구한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도시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 3종 친환경 인증 취득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의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가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환경표지인증’이란 환경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친환경 인증 제도다. 환경부의 테스트를 모두 통과, 인증기준에 부합하는 우수한 제품들에 ‘친환경 인증’을 부여한다.올해부터 인증기준이 일부 개정되면서 평가 기준치가 상향되어 취득이 한층 더 까다로워졌다. 이에 올해 해당 인증을 취득한 제품들의 환경성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아졌다는 평가다. 이번 ‘환경표지인증’을 취득한 제품은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클라우드(소프트)’, ‘브리즈(하드)’, ‘샌
-
bhc 치킨, 가맹점 자발적 기부 릴레이 통해 치킨 2천 마리 나눔 실천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가맹점과의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눈길을 끈다.bhc 치킨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맹점주들의 자발적 기부 릴레이를 통해 약 2천 마리의 치킨을 지역 사회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고 22일 밝혔다.bhc 치킨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자발적 기부 활동을 진행한 매장은 전국 약 50여 개점에 달했다. 우선 지난 1월 4일, 대구경대북문점이 아동복지시설 ‘희망의집’과 ‘천광원’에 치킨 총 20마리를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영천동부점이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치킨 기부에 동참하는 등 선행 열기를 이어 나갔다.특히, 일부 가맹점들은 치킨과 더불어, 수년간
-
오닐, 대구 지역 첫 매장 성서점 오픈…오프라인 유통강화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저 스포츠 브랜드 오닐이 지난달 18일 대구 성서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유통을 강화한다.오닐 대구 성서점이 위치한 성서패션타운 상권은 패션브랜드 전국 상위매장이 포진되어 있는 상권으로 대구 지역 핵심 가두 타운 상권으로도 불린다. 팬데믹 이후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하면서 상권이 회복됐다.오닐은 오프라인 유통망 볼륨화에 속도를 내고자 대구 상권 분석을 통해 지난달 대구성서 대리점을 오픈했다. 성서점은 백화점형 패션 아울렛타운 상점가인 성서패션타운 메인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고객 쇼핑 동선과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된다.오닐은 성서점을 대구주요상권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
딥인사이트,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온디바이스 AI 전문 인력 양성 및 사업 진행 MOU체결
인공지능(AI) 3D 카메라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 (대표 오은송)가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 장준호)과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AI) 기술 제품화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 실습 기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명대학교 미래백년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은송 딥인사이트 대표, 장준호 상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기술 제품화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 △온디바이스AI의 고도화를 위한 연구 (R&D) 및 공동 사업 진행, △인공지능 관련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 상호 지원 등 온디바이
-
삼표그룹,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후원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세계 각국의 어린이 영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00만원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는 전 세계 어린이 영화를 통해 미래 영화 새싹을 발굴하는 동시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상 문화 축제다.이번 영화제는 오는 9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6일간 롯데시네마 은평점과 북한산국립공원 제1주차장에서 열린다. 124개국 3,338편의 작품이 출품돼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예심을 통해 34개국 128편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삼표그룹은 저출산 시대 속 아동에 대한 관심을 끌어 모
-
리솔, 삼성 갤럭시 워치와 연동한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솔루션 ‘슬리피솔 바이오’앱 출시
뇌질환 진단·치료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은 글로벌 IT그룹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 가능한 ‘슬리피솔 바이오’(Sleepisol Bio) 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슬리피솔 바이오’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슬리피솔 바이오앱은 삼성 헬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이용한 실시간 바이오 피드백 솔루션으로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와 실시간 연동하여 수면 추적, 집중력 테라피 등을 제공한다.이번 앱 출시로 인해 삼성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삼성 헬스’ 사용자는 자신의 신체, 수면 데이터를 동의 하에 ‘슬리피솔 바이오’ 앱과 연
-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1942', '프리즈 91'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는 럭셔리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 1942(Don Julio 1942)’가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의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즈 91(FRIEZE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돈 훌리오와 프리즈 91의 이번 파트너십은 세계적인 아트 페어가 이끄는 예술 커뮤니티에 돈 훌리오 1942의 새로운 경험을 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돈 훌리오는 프리즈 서울 위크를 축하하며 다채로운 예술 작품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는 ‘포 아모르(Por Amor; For Love)’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 아모르는 ‘머리가 아닌 마음을 따르라(IF NOT FOR LOVE, THEN FOR WHAT)’는 의
-
감성커피, 안양대학교 학생 취업과 미래 위한 공모전 멘토링 진행
감성커피는 안양대학교와 대학생 직무 역량 강화 및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Life Story DESIGN’ 공모전의 멘토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Life Story DESIGN’ 공모전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과 실무 경험 습득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는 현직 실무자 멘토로부터 직무 소개 및 필요 역량 등 취업 노하우 공유와 함께 활동 피드백 및 전문가 멘토링을 받게 된다. 특히, 참가자는 멘토와 함께 감성커피의 신메뉴 개발 및 브랜드 홍보 방안 등을 기획, 제안하는 과정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보다 실효성 있는 결과물까지 만들어 내는 등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분야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