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지난 3일부터 이틀간 펼쳐진 이번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1,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e스포츠대회 10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 모두의마블 등)과 정보경진대회 18종목 등 총 28종목으로 치러졌으며, 각 종목별 우승자 총 29명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
-
락앤락, 한가위 맞아 한부모 가족 대상 생활용품 기부
㈜락앤락이 한가위를 맞이해 한부모 가족에게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은 사회공헌사업인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프로그램을 통해 한부모 가족을 꾸준히 후원해 오고 있다. 이번에 락앤락이 기부한 물품은 밀폐용기 락앤락 착착, 로즈골드 IH 웍과 냄비 등 제품으로 구성해 약 900여점을 전달하였으며, 기부 물품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시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원시설 20개소의 입소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락앤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타이난성의 한부모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가전제품을 기부했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요리 전문 고등학
-
크레타, ‘Pheromones Day’ 행사에서 웹3 게임 플랫폼의 생태계 패러다임 비전 제시
Web3 게임 플랫폼 크레타가 한국 활동을 본격화한다. 크레타는 지난 4일 서울 세빛둥둥섬에서 열린 ‘Pheromones Day’ 행사에 참여해 전세계 웹3 게임 플랫폼의 선두주자가 되어 게임 생태계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OKX Ventures, OKX Wallet, Memecore가 공동 주관한 Pheromones Day는 KBW 2024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 중 하나로 현장에서는 50여개의 블록체인 전문 기업 및 투자사,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크레타의 이번 행사 참여는 한국에서의 첫 공식 행보로, 프로젝트 소개를 비롯해 국내 게임 퍼블리싱, 한국 및 이머징 마켓 확장, 글로벌 신작 출시 등 프로
-
다후아, AI 기반 DTS로 전기차 화재 예방 선도, 스마트한 지하 주차장 안전 솔루션
최근 전기차 관련 화재 피해가 증가하면서, 정부와 기업들은 화재 대응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지하 주차장은 CCTV 설치가 의무화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영상 중심 AIo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업체인 다후아테크놀로지(이하’다후아’)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기차 화재 예방 솔루션-DTS(Dahua Thermal Shield)를 출시했다. 다후아의 전기차 화재 예방 솔루션은 화재 감지의 정확도와 즉각적인 알림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이 솔루션은 고성능 열화상 센서와 딥러닝 알고리즘이 내장된 AI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이상 과열 현상과 불꽃을 빠르게 감지할 수 있으며, 관리자에게 즉각 알림을 전송한
-
쿠쿠홈시스, 소비자 니즈 간파한 제품군 확대로 무선 청소기 판매 ‘고공행진’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간파한 무선 청소기 신제품을 연달아 내놓으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쿠쿠는 2020년 브랜드 첫 무선 청소기 출시를 시작으로 꾸준히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군을 선보여 왔다. 물걸레가 탑재된 무선 청소기와 파워클론 슬림 청소기, 연장관을 추가한 핸디 청소기 등 프리미엄부터 일반형에 이르기까지 기능과 용도에 따라 소비자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청소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경량화에도 강력한 성능을 놓치지 않은 무선 청소기 라인이 큰 인기를 끌며, 2024년 1월부터 8월까지 쿠쿠홈시스 전체 청소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미세잔존질환 치료 목적 연구자 임상 계약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 대표 윤정혁)는 대양주 내 백혈병 및 림프종 전문 임상 연구 그룹인 ALLG(Australasian Leukaemia and Lymphoma Group)와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로 개발 중인 ‘PHI-101’의 연구자 주도 임상 계약을 지난달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연구자 주도 임상(Investigator Initiated Trial)은 임상의가 주도하는 임상 시험으로, 제약사가 개발한 신약을 이용해 새로운 치료 방법을 찾는 연구를 말한다. 이를 통해 환자를 위한 최선의 치료 방법을 찾아 의료 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이번 PHI-101의 연구자 주도 임상(임상명
-
서울장수, 매주 토요일 망원동 홍보관서 시음회 진행...입소문 타고 하루 200여 명 방문 '성황'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는 망원동 홍보관에서 진행 중인 제품 시음회에 입소문을 타고 하루 평균 200명의 소비자가 방문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서울장수는 지난 7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마포구 망원동 소재 서울탁주제조협회 1층 홍보관에서 제품 시음회를 운영하고 있다. 시음회는 오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음회는 마포구 대표 문화거리인 망리단길을 찾는 유동인구와 MZ세대를 대상으로 서울장수의 다양한 막걸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장수에 따르면 하루 평균 200명의 소비자들이 홍보관을 방문해 다양한 제품을 시음하며 막걸리의 매력을 경험하고
-
에스티큐브 '넬마스토바트', 임상 1상 CSR 수령...”안전성 최고 수준, 약효로 승부”
면역항암제 개발기업 에스티큐브가 항BTN1A1 면역관문억제제 ‘넬마스토바트(hSTC810)’에 대한 글로벌 임상 1상 최종결과보고서(CSR)를 수령했다고 5일 밝혔다. 계열 내 최초(First in Class) 면역항암제로서 항BTN1A1 치료법의 우수한 안전성과 과학적 작용기전, 유효성을 입증했다.에스티큐브는 지난 2022년 진행성 고형암 환자 47명을 대상으로 넬마스토바트 단독요법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PK), 예비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다국가, 다기관, 다회 투여, 공개, 용량증량 임상 1상을 진행했다. 이는 넬마스토바트 최초의 인체 대상 임상시험이었다.피험자들은 이전 항암치료에 3회 이상 실패한 말기 암 환자들로서 대장암, 소세포폐암, 난
-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티켓 구매부터 입장까지 암표 거래 완벽 차단 솔루션 제시
AI 기반의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업 아르고스 아이덴티티(ARGOS Identity, 대표 이원규)가 암표 방지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최근 추석 연휴가 다가오며 열차 승차권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암표 문제가 떠오르면서 한국철도공사는 소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불법 거래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밖에도 암표 거래는 콘서트, 팬미팅 등 문화산업에서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다. 아르고스는 암표 거래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비대면 본인 인증(eKYC) 기술과 얼굴 인식 기술을 내세우며 암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두 기술은 디지털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신원을 인증
-
식음료업계, '한정판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 ‘한정판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정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한정 출시해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것. 실제로,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정판 제품’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6.6%가 ‘한정판 제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 50.8%의 응답자가 ‘한정판 제품이라면 왠지 더 관심이 간다’고 답했고, 47%가 ‘한정판 제품을 구매했을 때 더 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식음료업계에서 올여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는 한정판 신제품들을 한 데 모았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
-
㈜에스투지이엔티, 대한적십자사 바른기업 나눔 캠페인 동참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에스투지이엔티(대표 이승현)와 함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목) 밝혔다.대한적십자사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동참하는 사업장에 대한 명칭으로, 정기적인 후원금은 위기가정을 위한 긴급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통합지원에 사용된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콘텐츠 영상 및 음원 제작·유통 기업 ㈜에스투지이엔티를 씀씀이가 바른기업으로 인증하고 명패를 전달했다.이승현 ㈜에스투지이엔티 대표는 “저 역시 어린 시절 편모가정에서 자라 어머니의 헌신 덕분에 꿈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한부모가정
-
비체인(VeChain), 실천 가능 행동으로 경제적 가치 획득하는 플랫폼 비베터(VeBetter) 소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비체인(VeChain, 티커 VET)이 지난 3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2024)에 참여해 블록체인의 지속가능성과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포브스 웹3 스테이지에서 진행된 이번 발표에서 비체인의 에코시스템 오퍼레이터 매니저 난 양(Nan Yang)은 비체인의 최신 기술과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비베터(VeBetter)를 소개하며, 실생활에서 지속 가능한 행동을 촉진하는 비체인의 독보적인 기술과 이를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 사례를 공유했다.비체인은 2015년 설립 이후 공공 및 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그동안 0%의 다운타임을 기록하며 안정
-
스너글, 포토프레스 세대의 취향 저격한 이색 팝업으로 화제
패션쇼를 방불케 하는 무대와 관객, 자신만의 컬러를 입은 귀여운 곰 캐릭터의 런웨이까지, 만화 속 장면이 아니다. 2025 S/S 서울패션위크 현장을 장식한 섬유케어 전문 브랜드 스너글의 체험형 팝업 부스 전경이다. 런웨이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스너글의 팝업 부스에 패션위크를 찾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특히 2030 여성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는데, 이는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이를 사진으로 공유하는 이른바 포토프레스(Photo-Press) 세대의 취향을 완벽 저격했기 때문이다. 포토프레스란 '사진'을 뜻하는 '포토(photo)'와 '표현하다'라는 뜻을 가진 '익스프레스(express)'의 합성어로, 사진을 통해 자신의 삶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
뮬라웨어, ‘읽어주는 요가 클래스’ 공개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대표 조현웅, 조현수)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읽어주는 요가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뮬라웨어는 이번 FW 시즌부터 새롭게 발탁한 뮤즈 최수영과 ‘미닝풀 인 뮬라웨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의미 있는 하루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발견하고 나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완성해 나갈 수 있는 주제를 담아냈다. 그 일환으로 요가와 함께 건강한 에너지 및 심신 단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읽어주는 요가 클래스’를 운영한다.읽어주는 요가 클래스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제약 없이 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뮬라 멘토가 직접 구성하고 시연하는
-
바임글로벌, ‘쥬베룩’ 100만 바이알 돌파 기념 의료진 초청 행사 성료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바임 자회사 바임글로벌이 자가 콜라겐 생성 유도 제품 ‘쥬베룩’ 100만 바이알 돌파를 기념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바임글로벌은 지난달 3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쥬베룩 원 밀리언 바이알 셀러브레이션’(JUVELOOK ONE MILLION Vial Celebration)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쥬베룩의 성장에 기여한 이들에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바임글로벌 임직원을 비롯해 총 90여 명의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이날 행사는 전희대 바노바기피부과 원장과 김경미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쥬베룩 탄생과 성장 등 제품 출시 후 5년 간
-
스틸러(STEALER), ‘페이커’와 스틸러의 콜라보레이션 ‘ONLY 1 ROAD’ 한정수량 프리 오더 시작
스틸러(STEALER)가 글로벌 앰버서더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웨어 컬렉션 ‘ONLY 1 ROAD’의 한정 수량 프리 오더를 9월 6일 낮 12시부터 스틸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 오더에는 안경 5종과 선글라스 1종을 비롯한 다양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 관련 굿즈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 제품들은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 중에도 착용하고 있는 모델로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컬렉션 내 모든 제품은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즐겨 착용하는 심플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초경량 티타늄 소재와 인체공
-
팝마트, “품절템 라부부 보러가자!” 더현대 서울에서 첫 팝업스토어 운영
아트 토이 전문 글로벌 기업 ‘팝마트’가 오늘(5일)부터 18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국내 진출 후 처음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더 많은 키덜트 고객들에게 팝마트의 IP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팝마트코리아는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를 팝마트의 장난꾸러기 요원 라부부를 도와 미션을 수행하는 ‘라부부의 어설픈 작전 in 더현대 서울’로 정하고, 최근 팝마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라부부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운영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는 품절 대란템인 라부부 키링 3종을 비롯 다양한 팝마트의 IP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입장 시 제공되는 작전 설명서에 적힌 미션을 하나씩 완료할 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