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4’ 공익 프로그램 강화
NS홈쇼핑이 'NS푸드페스타 2024 in익산'의 프로그램에 공익성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NS홈쇼핑이 익산시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 형 식품축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이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전북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경연대회로 시작한 'NS푸드페스타'를 2022년부터 익산에서 개최해 왔다. NS홈쇼핑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상생협력의 뜻으로 이어가던 'NS푸드페스타'는 올해 더 많은 공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특히 행사 2일차인 27일에는 농식품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식품 스타트업경진대회',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 '국
-
대한항공, 퇴역 항공기 활용 '업사이클링 굿즈' 출시
대한항공은 퇴역 항공기를 활용한 네 번째 업사이클링(Up-cycling·새활용) 굿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는 HL7721 항공기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자재를 활용했다. 기종은 보잉 777-200ER이다. HL7721은 2003년 10월 비행을 시작해 2020년 5월 은퇴했다. 전 세계 98개 공항을 1만 1,637차례 오고 갔다. 비행 거리만 총 6,282만 6,262㎞에 달한다. 대한항공은 HL7721 동체 일부를 잘라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로 재탄생시켰다. 알루미늄 합금 두랄루민(Duralumin) 소재로 가볍고 단단한 특징을 지닌다. 사용된 동체 부분에 따라 하늘색·파란색·빨간색 등 색상이 다르게 적용되며, 각 제품에는 일련번호를
-
CJ대한통운, G마켓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물류 전담
CJ대한통운이 G마켓의 신규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 물류를 전담하며 'CJ-신세계 물류 동맹'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6일 선보일 '스타배송' 서비스의 라스트마일(Last Mile, 택배)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이 지난 6월 체결한 ‘신세계-CJ 사업협력’의 일환으로, 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이 CJ대한통운과 물류협업을 진행함으로써 CJ대한통운은 '규모의 경제' 시현을, G마켓은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스타배송'은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 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을 완료하는 서비스다. 현재 G마켓이 운영 중인 익일 합배송
-
현대건설, 지하주차장에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현대건설이 모두를 위해 힐스테이트 특화 디자인을 한층 더 차별화한다. 현대건설은 정보의 직관성과 인지성을 높여 길 안내를 돕는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도부터 순차적으로 힐스테이트 지하 주차장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개발한 '히어 앤 썸웨어'는 성별‧연령‧국적‧장애 등과 상관없이 누구나 쉽고 명료하게 정보를 이해하도록 돕는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 이하 UD)에 특정 구역 내에서 길 안내 역할을 유도하는 웨이파인딩 시스템(Wayfinding System, 이하 WS) 기능을 결합했다. 현대건설의 유니버설 디자인 웨이파인딩 시스템(Universal Design Wayfinding
-
BBQ, 인도네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BBQ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인도네시아의 '구눙세우(Gunung Sewu)' 그룹의 계열사 '자카르타 헤리티지 라사하룸(Jakarta Heritage Rasa Harum)'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구눙세우 그룹은 1953년도에 설립되어 인도네시아 내에서 식품기업으로서 선도적인 사업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일 7만수 규모의 도계장을 보유하고 있는 구눙세우 그룹 계열사 '스리야세우 인도네시아'는 BBQ에 원료육을 공급할 예정이다.BBQ는 인도네시아 현지 시장에서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
KT, GSMA와 2년 연속 ‘M360 APAC’ 서울서 개최
KT(대표 김영섭)가 다음달 1일부터 이틀간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 'M360 APAC'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M360은 GSMA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모바일 콘퍼런스다. 모바일 산업 생태계와 산업 환경 등 현안에 대한 아시아,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 각 지역의 의제를 선정해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들이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M360 APAC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리나라에서 열리며, 대한민국 통신사를 대표해 GSMA 보드멤버로 활동 중인 KT가 2년 연속 호스트 스폰서를 담당한다. 올해 M360 APAC의 의제는 'AI를 통한 디지털 국가 발전'(Advancing Digital Nations with
-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3기' 발대식 개최
㈜락앤락이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2013년에 창단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10년 이상 운영된 국내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이번 그린메이트 23기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17개 대학에서 20명의 대학생들이 최종 선발됐다.발대식에서는 락앤락에 대한 회사 소개와 그린메이트 활동 안내, 팀 소개, 환영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최종 선발된 20명의 그린메이트는 오는 1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락앤락의 식품보관용기, 텀블러 등 다양한 락앤락의 다회용기를 활용한 친환경 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락앤락과
-
농심, '인생을 맛있게'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이 기업 슬로건 '인생을 맛있게'를 콘셉트로 꾸민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전국 1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열린 캠퍼스 팝업스토어에서는 방문 대학생들에게 농심 용기면과 스낵, 음료 등을 담은 제품 키트를 제공한다. 제품 키트는 각각 ‘베스트셀러 KIT’, ‘신상 KIT’, ‘라이징 KIT’ 테마로 육개장, 먹태깡 등 농심 베스트셀러와 신라면툼바, 빵부장 등 신제품으로 구성됐다. 농심은 팝업스토어 공간마다 '게임존', '거울 포토존', '휴식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농심은 캠퍼스 팝업스토어에 학생들의 요청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사전 대학생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 콘텐츠를 편성하고, 지난 상반
-
허진수 SPC 사장, 체코서 동유럽 시장 개척 방안 논의
SPC그룹이 K-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동유럽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허진수 SPC그룹 사장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파리바게뜨 유럽 리더십 회의'에 직접 참석해 동유럽 시장 진출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허 사장은 잭 모란 (Jack F. Moran) SPC그룹 유럽 총괄 등과 동유럽 수출 확대 및 판로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또 허 사장은 지난 19일 얀 미할(Jan Michal) 체코 투자청장 등과 별도 일정을 갖고 투자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20일에는 체코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서 '한-체코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현지 기업
-
SK브로드밴드, 창립 27주년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SK브로드밴드(대표 박진효)는 창립 27주년을 맞아 박진효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60명이 이촌 한강공원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SK브로드맨드는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준 고객과 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박 사장과 임직원들은 이촌 한강공원 내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 식물을 제거하고, 공원 곳곳의 환경을 정리했다. 특히 화학약품을 사용할 수 없는 한강에서 일일이 사람 손으로 뽑아야 하는 생태계 교란 식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교육을 받은 뒤 토착종 보호를 위해 힘을 보탰다.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는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
푸드대시, 교촌치킨 앱 MAU 57만 돌파
프랜차이즈 DX 기업 푸드대시(대표 김홍균)가 교촌치킨 앱의 성공적인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F&B 프랜차이즈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푸드대시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교촌치킨 앱은 2024년 8월 기준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 57만, DAU(일간 활성 사용자 수) 5만8000명, 누적회원 수 560만명을 넘어섰으며, 자체 앱 주문 비중도 15%대로 이전 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앱 내 연간 거래액은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1000억원 이상이다. 푸드대시는 올해 1월 교촌치킨 가맹점주 사용성과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앱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가맹점주는 새롭게 추가된 앱의 어드민을 통해 최소주문금액과 배
-
교원 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 특허 완료…디자인 역량 입증
교원 웰스(Wells)가 얼음정수기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뛰어난 성능과 독자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교원 웰스가 지난 2023년 9월 특허청에 출원한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이 심사를 거쳐 지난 8월 12일 최종 등록이 완료되면서 디자인권(등록번호 30-1271878)을 확보하게 됐다. 교원 웰스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디자인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스원을 포함해 정수기 관련 디자인권 총 25개를 확보하게 됐다.특허청 디자인권은 디자인 보호법에 따라 디자인을 등록해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다. 신규성과 창작성, 공업성, 이용 가능성 등의 요건을 모두 충
-
아워홈 구씨반가, ‘시알 파리 2024’ 혁신 제품 간편식 부문 1위 올라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 중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간편식 혁신 제품 1위에 올랐다.이번 시알 파리 2024 출품작 중 아워홈의 2개 제품(구씨반가 청잎김치, 김치 콩비지찌개)이 혁신 제품에 선정됐으며,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간편식 부문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꼽혔다.구씨반가 청잎김
-
스타벅스 이대점, 1호점 상징성 강조한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1호 매장인 이대점의 개점 25주년을 맞아 이대점을 1호점 만의 전용 음료와 상품으로 특화한 매장으로 리뉴얼하고 9월 24일 공개한다.스타벅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호점이라는 독보적인 상징성을 내세우면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스페셜 매장으로 변신을 꾀했다.스타벅스는 각인 전용 텀블러에 개인 맞춤별 각인 서비스를 국내 스타벅스 매장 최초로 이대점에 도입하고 1호점 만의 전용 MD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오직 이대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디자인의 머그, 텀블러 등 특화 상품 14종을 선보이고, 1999년 개점 당시 로고를 활용
-
동아오츠카, B240 특허 유산균 ‘보디멘테’ 202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동아오츠카는 보디멘테가 '202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건강식품 유산균 사균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의 식품 브랜드 ‘보디멘테(BODYMAINTÉ)’는 우수한 식품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는 이념 아래 오츠카제약으로부터 공식 수입하여 국내에 판매되고 있다.보디멘테는 오츠카제약(Nutraceutical 사업부)과 도쿄농업대학이 공동 연구 개발한 특허 유산균 사균체 B240과 BCAA, WPI 유청단백질, L-아르기닌 등 중요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관리가 필요한 직장인, 노인, 수험생 등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좋은 건강식품이다.특허 파라바이오틱스를 100% 함유한 보디멘테는
-
롯데웰푸드, ‘뉴진스(NewJeans)’ 화보 담은 기획 제품 6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의 브랜드 모델 ‘뉴진스(NewJeans)’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
-
미샤, 日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신제품 론칭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일본에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브랜드 앰버서더 트와이스 사나와 함께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쿄 하라주쿠에서 열린 행사에는 일본 미디어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미샤 재팬의 강인규 법인장이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3종을 소개하며 시작된 이번 행사는 미샤의 뮤즈 트와이스 사나가 직접 제품 사용 소감과 뷰티 노하우를 공유하며 진행됐다. 또한, 사나와의 만남을 포함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사나의 등장과 행사 소식은 실시간으로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