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맑은 강, 하천 만들기’ 2차 활동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매년 진행하는 환경 복구 및 정화 활동에 더해 창립 100주년을 맞아 추가로 기획한 ‘맑은 강, 하천 만들기’ 프로젝트 2차 활동을 펼쳤다.지난 26일 하이트진로는 마산공장 인근 광려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산공장 박재우 공장장을 비롯한 마산공장 임직원과 경남 창원지역 영업지점 임직원, 제종남 마산회원구청장 및 마산회원구청 임직원, 이엠생명나눔운동 관계자 등 40여명이 ‘맑은 강,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이번 활동은 수질정화를 위해 미리 제작한 EM흙공 3,000개를 광려천에 던지는 것으로 진행했다. 산책로 주변에 환경보존 캠페인 현수막도 설치해 지역민들이 쓰레기 없는
-
토니모리 ‘본셉’, 다이소 입점 5개월만에 100만개 돌파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는 다이소 브랜드 ‘본셉’이 지난 4월 말 다이소 매장에 첫 선을 보인 후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본셉은 토니모리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함축적으로 담아 가성비와 효능을 모두 잡은 다이소 전용 브랜드다. 기초 화장품인 레티놀 제품군 6종, 메이크업용 워터프루프 색조 제품군 13종 등 총 19종으로 다이소의 전국 약 1,000여개 매장에서 1,000~5,000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이 중 본셉 레티놀 제품군의 ’레티놀 2500IU 링클샷 퍼펙터’는 높은 레티놀 함량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며 품절 현상을 빚는 등 인기몰이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이는
-
프라이탁, 모든 부분을 재활용 할 수 있는 백팩 '모노[PA6]' 개발 여정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공개
스위스 리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이 제품의 수명이 다하면 모든 부분을 재활용 할 수 있는 첫 순환형 백팩 모노[PA6]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영화를 선보인다. 다큐 형식의 이 단편 영화는 브랜드 철학인 '완전 순환 사이클'을 실현하기 위해 신소재 개발에 뛰어든 그들의 여정을 담았다. 프라이탁만의 유쾌한 감성으로 모노[PA6] 백팩이 오랫동안 사용되어 낡아 버려지는 대신 다시 자원으로 되돌아오는 과정을 기록했다.프라이탁은 도로 위 5년에서 10년간의 시간을 보낸 트럭 방수포를 원재료로 사용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직접 소재 개발에 뛰어들며 순환적 사고와 행동, 제로 웨이스
-
‘숏폼 흥행=대세템, 새로운 소비 공식’ 유통업계, 숏폼(short- form)템이 뜬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숏폼의 영향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Z세대가 짧고 강렬한 영상에 익숙해지며,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가 제품 인지도와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세대별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의 SNS 이용 플랫폼 1순위로 인스타그램이 66.9%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틱톡도 5.1%의 이용률로 Z세대들 사이에서 두드러진 사용 패턴을 보였다. 이에 유통업계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어피티가 MZ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72.3%의 응답자가 인플루언서가 추천하거나 리뷰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
-
한샘, KCSI 2관왕 영예… “가정용 가구, 부엌 가구 부문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4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가정용 가구∙부엌 가구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 한국 산업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한국형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이다. 국가 산업 경제의 질적 성장을 평가하며,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한샘은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부엌 가구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부엌 가구는 역대 16회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받았다.한샘은 지난 54년 간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해 거
-
대세는 ‘두바이 초콜릿’… 프랜차이즈업계, 피스타치오 활용한 신제품 출시 봇물
올해 초부터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두바이 초콜릿은 두꺼운 초콜릿 안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중동식 얇은 국수 ‘카다이프’를 섞어 만든 필링을 채운 디저트로 화려한 색감에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SNS를 통해 연일 화제가 되며 한때는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기도 했다. 이런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는 피스타치오 디저트 열풍으로 이어지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신메뉴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올해 가을 한정 신메뉴로 두바이 초콜릿을 쉐이크 형태로 재해석한 ‘크런키 피스타치오 초코’를 선보였다. 크런키 파스타치오 초코는 바삭한 쿠키
-
DMC, 메타버스 클럽 내년 초 정식 런칭.. “현실세계와 가상세계 융합되는 클럽 생태계 구축 나서
블록체인 기반의 음악 배급 플랫폼인 ‘DMC (Decentralized Music Chain)’의 운영사인 DMC LAB(대표 이철진)은 내년 초 자사 플랫폼에 메타버스 클럽을 정식 런칭하고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융합되는 클럽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DMC는 클럽 뮤직을 중심으로 아티스트와 팬, 음악 관계자를 서로 연결하는 융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그 핵심이 되는 것이 메타버스 클럽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전 세계 유명 클럽을 재현한 메타버스 클럽을 자유롭게 갈 수 있고, 유명 DJ 들의 멋진 음악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세계 클러버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좋아하는 DJ에게 선물을 전달하거나 관련 상품을 구
-
한신공영(주), 일상에서 체험하는 예술 ‘Ap, Art(앞, 아트)’ 키워드 개발
지난 5월 "Cul-struction"(컬스트럭션, Culture+Construction의 합성어)이라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하며 건설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했던 한신공영이 문화예술과 관련된 새로운 키워드 “Ap, Art(앞, 아트)”를 개발했다. ‘앞, 아트(Ap, Art)’는 아파트(Apart)라는 익숙한 단어를 분리하여 만들어졌으며, “아파트 바로 앞, 아트”를 의미한다. 다시 말해 단순히 멀리서 바라보는 예술이 아닌 집 앞이나 거실 등 주거와 밀접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한다. 우리나라 추상미술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1913-1974) 화백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환기미술관과 2022년 장기 파트너쉽
-
알스퀘어, 협력사 CEO 대상 현장 안전 교육 및 캠페인 열어
데이터 기반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기업 알스퀘어가 파트너사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변화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알스퀘어에 따르면 지난 26일 서울 역삼 본사에서 '파트너사 최고경영자 안전보건 마인드 셋(Mind-set) 변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각 파트너사 최고경영자 80여명과 알스퀘어디자인 이승주 대표 및 각 사업 부문 본부장이 참석했다.알스퀘어는 중견기업 수준의 ESG 활동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스타트업으로서, 파트너사의 안전의식 변화를 도모하고, 자율적 안전보건 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이번 교육 캠페인을 기획했다. 궁극적인 목적은 중대재해 예방이다. 교육은 알스퀘어 안전보건경영실이 맡
-
헥사곤 ALI, 'Make Data Make Sense ' 주제로 ‘헥사곤 라이브 서울’ 컨퍼런스 개최
헥사곤 자산 수명주기 인텔리전스 사업부(Hexagon Asset Lifecycle Intelligence Division; 이하, 헥사곤 ALI, 한국 대표 안수진)는 지난 24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Make Data Make Sense(데이터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헥사곤 라이브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헥사곤 ALI는 플랜트 산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 국내 건설, 석유화학, 제조, 전력 등 주요 산업 분야의 실무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헥사곤 라이브 서울에서는 헥사곤 ALI가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데이터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적
-
일화, ‘제18회 선사마라톤대회’ 공식 음료 협찬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오는 29일 서울 암사유적지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선사마라톤대회’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선사마라톤대회는 강동구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강동구 및 강동구 체육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하프, 10km, 5km 건강 걷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바람막이 점퍼와 완주메달, 대회 기념품, 기록증 등을 지급한다. 최근에는 러닝 붐과 함께 크루 문화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며 마라톤 대회를 찾는 이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일화는 이번 음료 협찬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
'안녕 자두야’와 함께하는 기차여행, 카페에서 신나는 시간
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IP(지식재산권) 협업을 통해 철도역을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26일 수원역 지하 1층에 위치한 코레일유통의 카페 '트리핀'을 인기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 IP를 활용한 컬래버 테마카페로 새롭게 선보였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프로그램을 통해 수원역 카페를 컬래버 할 국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을 모집했다. K-콘텐츠와 철도 모빌리티의 만남, 새로운 문화 공간 재창조여러 지원자들 가운데 수원역 테마카페의 캐릭터로 (주)아툰즈(대표 이진희)의 가족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가 최종 선정됐다. ‘
-
함샤우트 글로벌, PR & 마케팅 전문가 위한 생성형 AI 지형도 업데이트
AI 마케팅 혁신으로 디지털 딥택트를 선도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함샤우트 글로벌은 ‘PR & 마케팅 생성형 AI 지형도 2.0’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3월에 공개된 1.0 버전에서 약 3배 규모로 확대되었으며, PR과 마케팅 분야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성형 AI 툴들을 선별하여 소개하고 있다.함샤우트 글로벌 산하 AI 연구소에서 조사한 ‘PR & 마케팅 생성형 AI 지형도 2.0’은 챗GPT, 제미나이, 코파일럿 등 범용적으로 활용되는 생성형 AI 뿐만 아니라 PR과 마케팅 분야에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생성형 AI 솔루션 정보를 종합적으로 포함하고 있다.함샤우트 글로벌
-
한세실업, 베트남 태풍 피해 복구 성금 1억3천만원 기부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이 슈퍼태풍 ‘야기’로 피해를 입은 베트남 북부 지역의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약 1억 3천만 원(미화 10만 달러)을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베트남은 슈퍼태풍 ‘야기’로 인해 대규모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한세실업이 전달한 기부금은 국제이주기구(IOM)를 통해 베트남 북부 지역에 전달되며, 이재민 구호와 피해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이주기구는 UN 산하 기구 중 하나로, 전 세계 취약한 이주민을 보호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세실업은 지난 2001년부터 베트남과 다양한 분야에서 공고한 협력관계를 맺어왔으며,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베트남에 구
-
KT&G,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지원’ 위한 홍보 협약 체결
KT&G(사장 방경만)와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효과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위기가구 발굴·지원’ 홍보 협약을 26일 KT&G 서울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구본근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과 위기가구 발생 대응을 위한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된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협력안’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G는 오는 10월부터 생산되는 보헴, 레종 등 17종, 약 4천만 개의 담뱃갑에 ‘힘들 땐 ☎129,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
-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국내 봉사 캠프 마무리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는 여름방학 동안 지난 7월 경북(봉화, 포항)과 지난달 전남(광양)에서 두 차례의 국내 봉사캠프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지난 6월 선발된 비욘드 17기 단원 50명이 참여했다. 전국 40개 학교에서 모인 50명의 봉사단원들은 7월 6일 경북 봉화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비욘드는 첫 봉사활동으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꿀벌의 먹이가 되는 밀원수인 함박꽃나무 묘목 400그루를 심으며 ‘비욘드 숲 3호’을 조성했다. 비욘드 숲 조성은 올해로 3년째 진행된 활동으로 우리나라 자생종 밀원수를 심으며, 생태계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스타벅스, 제주서 외국인 관광객 환대 행사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는 26일 제주한담해변DT점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환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해 11월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가 체결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6월 대구에서 열린 첫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제주한담해변DT점은 제주의 노을 명소인 애월에 위치한 매장으로, 탁 트인 오션뷰와 아름다운 일몰로 이미 입소문이 난 장소다. 이번 행사는 9월 12일 새롭게 오픈한 매장에서 개최되어 더욱 이목을 끌었다.이날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제2차관,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