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한국제지,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 미국 진출
종합제지기업 한국제지(대표 안재호)는 미국 아이스크림 브랜드 ‘소미소미(SomiSomi)’의 아이스크림 용기 및 박스에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Green Shield)’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올해 8월부터 적용된 ‘소미소미(SomiSomi)’의 아이스크림 용기 및 박스에 사용된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Green Shield)’는 생분해∙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용기이다.원형 용기는 대부분 PP/PE코팅이 되어 있는데 한국제지 ‘그린실드’는 플라스틱(PE/PP) 코팅을 대체해 친환경 코팅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매립되는 경우에도 3개월 안에 생분해되는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원형용기 외에도 종이컵, 트레이, 접시, 몰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
수익화 성공으로 자신감 채운 리멤버, 사명 변경하며 제2의 도약 시동
수익화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리멤버가 제2의 도약을 준비한다.리멤버(대표 최재호)는 1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리멤버 본사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지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사명 변경과 함께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로서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리멤버, B2B 사업모델로 수익화 성공… 최근 2년 반 동안 매출 10배 성장리멤버는 직장인 회원을 확보한 후, 기업향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다양한 수익화를 시도해 왔다. 기업의 인재 채용을 돕는 ‘채용 솔루션’과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주는 ‘세일즈&마케팅 솔루션’ 두 축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리멤버는 최근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경력직 수
-
형지엘리트 ‘제9회 고교패션콘테스트’ 후원…K패션 꿈나무 발굴에 힘 보태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가 지난 12일 열린 ‘2024 제9회 고교패션콘테스트(부제: 문화다양성, 패션으로 꽃피우다)’에 후원사로 참여하며, K패션을 이끌어갈 꿈나무 발굴에 힘을 보탰다.(재)성동문화재단과 (사)고교패션콘테스트 위드 이상봉이 공동 기획해 진행한 ‘고교패션콘테스트’는 한국 패션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 2016년 시작해 올해로 9회를 맞았다. 형지엘리트는 1회부터 9년째 후원을 이어오며, K패션의 주역으로 성장할 꿈나무 발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올해 역시 패션업계에 대한 청소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전국 각지에서 재능 있는 학생들이 콘테스트에 참여했다. 대회 주
-
최병오 형지 회장, 중국 상해 현장경영...‘글로벌 형지’에 힘 싣는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중국 상해를 찾았다. 최준호 부회장을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글로벌 형지’ 실현을 위한 그룹 차원의 경영 노력에 힘을 실어 주기 위해 상해엘리트 법인을 현장 경영했고, 또 중국 현지 시장 조사를 했다.14일 형지엘리트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 본사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축 사옥에 조성 중인 대규모 교복 쇼룸 구축 현장 등을 확인했다. 상해엘리트는 지난 2016년 최병오 회장이 오지택 빠오시니아오 회장과의 협력을 통해 불모지격이었던 중국 교복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법인을 설립한데서 출발했다. 합자법인 공식 명칭은 상하이엘리트의류유한회사(SHANGHAI YILIT
-
이수AMC, 부동산 개발사업 본격 추진… 서울 지역 부동산 거래 1위 제이에스부동산중개와 전략적 제휴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AMC(대표이사 이용진)가 우량택지 발굴을 위한 부동산 개발사업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수AMC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중개회사 제이에스부동산중개주식회사(대표이사 차상혁)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수AM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운영 및 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부동산 선진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부동산 개발 뿐만 아니라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안정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것이 회사측의 계획이다.제이에스부동산중개는 2014년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 현재 업계에서
-
하이엠솔루텍, LG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6,000 현장 돌파
LG전자의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올해 9월 기준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계약 6,000 현장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하이엠솔루텍에 따르면 시스템 에어컨 유지보수 계약 현장은 작년 대비 15% 성장한 수치로 기록적인 폭염, 에너지 비용 상승과 유지보수 필요성에 대한 고객인식 확대 등이 유지보수 수요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올해 열대야 일수는 지난 9월 기준 23.9일로 10년 사이 최다기록을 깨며 에어컨의 중요성은 물론 갑작스러운 고장을 예방하는 유지보수의 필요성이 부각됐다. 산업용 전기요금도 21년 대비 지난해 11월 기준 62.8% 상승해 고장 예방과 함께 에너지 절감에 대한 수
-
로레알 스킨수티컬즈, ‘피-티옥스 2024 론칭 심포지엄’ 개최
로레알 그룹 더마톨로지컬 뷰티 사업부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는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표정 주름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신제품 ‘피-티옥스(P-TIOX) 세럼’(이하, 피-티옥스)의 출시를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한국의 K뷰티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스킨수티컬즈는 국내외 피부 전문가와의 협업, 다각도의 임상 조사를 통하여 우수한 효능, 효과가 입증되었다.이번 ‘스킨수티컬즈 피-티옥스 2024 론칭 심포지엄’은 1부 뷰티 인플루언서, 2부 전문가를 대상으로 두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두 세션 공통적으로 ▲이윤진 로레알 코리아 더마톨로지컬 사업부
-
“전용 태블릿 없어도 돼요“ 교육업계, 고물가 시대 학부모 부담 줄인다
최근 전용 태블릿이 없어도 각 가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 다운로드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학습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인기다. 고물가 시대에 전용 학습 기기 구매로 인한 장기 약정 제도, 중도해지 위약금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의 회원 전용 영어 학습 앱 ‘스마트베플리’ 역시 전용 기기 없이 이용 가능하다. 윤선생 회원은 집에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직접 학습 앱을 다운로드한 후 공부를 시작하면 된다. 최근 윤선생은 스마트베플리 앱을 업그레이드했다.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사의 음성인식 엔진을 도입해 학습자가 말하는 영어 단어와 문장을 이전보다 훨씬 더 정교하게 분석해준다.
-
식신, 2024년 3분기 모바일식권 이용 통계 공개 ‘점심값 만원’ 굳어져...구내식당 인기도 ‘쑥’...
1등 모바일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테크기업 식신(대표:안병익)이 2024년 3분기 점심값 이용률 통계를 16일 공개했다.조사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전국 일반식당 평균 결제 금액은 10,037원을 기록했다. 2024년 1분기에 처음으로 1만원을 넘어선 이후 지속되는 추세로, 점심값 1만원 시대가 본격화되었음을 시사한다.팍팍해진 살림은 다른 통계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내식당을 찾는 사용자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3분기 전체 결제 건수 중 구내식당 이용 비중은 30%로 전년 동기 22%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반면에 카페·패스트푸드 카테고리의 이용률은 전년 동기 13%에서 10%로
-
셀바스AI, 대구파티마병원 핵의학과에 AI 의료 음성인식 확대 적용….의료진 업무 편의 증진 기대
인공지능∙음성인식 전문기업 셀바스AI(KOSDAQ, 108860)가 AI 의료 음성기록 제품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대구파티마병원 영상의학과에 이어 핵의학과에도 확대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셀비 메디보이스’는 말하는 즉시 실시간으로 영상 판독문을 자동 기록해 의료진들의 업무 효율화를 지원한다. 95% 이상의 우수한 정확도로 수기 기록 대비 빠르게 작성할 수 있어 업무 시간단축, 생산성 향상 등 업무 개선 및 번아웃 해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제품의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 추가된 보이스 타이핑(Voice Typing) 기능으로 의료정보시스템과의 별도 연동작업 없이도 사용할 수 있어 현장에서는 적극
-
이베이재팬, 9월 메가와리 20회 연속 최대 거래액 경신
일본 내 K제품 인기가 뷰티, 패션을 넘어 식품, 리빙, 스포츠제품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K열풍을 주도하는 K뷰티는 영향력을 더욱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최대 할인행사 3분기 메가와리(8/31~9/12)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19년 9월 첫 행사 이후 20회 연속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판매건수 기준 전체 랭킹 톱100위 중 79개가 K제품으로 조사됐고, 특히 톱10 모두 K뷰티가 차지하는 성과를 보였다.K뷰티 외에도 패션, 남성·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등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1위를 달성
-
알바천국, 알바생 10명 중 3명 ‘고용주와 갈등’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알바생 2,180명에게 ‘알바 권익’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3명(30.6%)이 아르바이트 과정 중 고용주와 갈등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업종별로는 비교적 소규모 자영업 비중이 높은 ▲외식·음료(34.2%) ▲문화·여가·생활(33.8%) ▲서비스(32.3%) 업종 종사 알바생에게서 갈등 경험 비율이 높았다. 갈등 시점으로는 아르바이트 ‘근무 중’에 고용주와 갈등이 있었다는 응답이 76.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퇴사 과정(24.2%) ▲퇴사 이후(8.9%) 가 뒤이었다. 고용주와 갈등이 발생한 이유로는 근무시간 위반, 강제 근로, 연장 근로 등 ‘근로 시간’과 관련한 문제가 31.1%(복수응답
-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육아크루’, 원스토어 정식 출시…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모바일앱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다이노즈(대표 이가영, 이하 다이노즈)는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원스토어에서 “육아친구 만나고 100% 선물 받자”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원스토어 앱 최상단 스페셜 패널에서 프로모션 배너가 노출되어, 사용자들이 원스토어 앱 내에서 ‘육아크루’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다. ‘육아크루’는 ‘육아 생활권’인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 앱이다. 육아크루 앱에는 클릭 한 번으로 사는 곳, 자녀 개월수, 관심사, 나이 등이 잘 맞는 동네 육아짝꿍을 추천해주는 무료 서비스 △짝크루, 동네 기반 공동육아 소모임을 직접 만들고
-
한세예스24그룹, 2024 글로벌 기업설명회(IR) 개최. “계열사별 경쟁력 강화 비롯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신성장 동력 확보”
한세예스24그룹은 16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2024 글로벌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하고 그룹의 신성장 동력과 비전을 발표했다. 한세예스24그룹은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신규사업 기회를 발굴해 성장을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의 최대 생산기지인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됐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 임동환 한세엠케이 대표, 이욱상 동아출판 대표, 최세라 예스24 대표 등이 참석해 각 계열사별 실적과 사업 성과, 향후 비전 등을 발표했다. 첫 발표자로 나선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각 계열사별 사업
-
한화로보틱스, 웰딩코리아 2024 참가
한화로보틱스가 ‘2024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WELDING KOREA 2024 +AUTOMATION, 이하 웰딩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이달 18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웰딩코리아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용접 및 절단 산업 전문 전시회다. 올해 한화로보틱스는 차세대 협동로봇 ‘HCR-5W’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인다.HCR-5W는 기존 HCR-5A(21kg) 모델을 10kg대로 경량화시킨 제품이다. 5kg의 가반 하중을 유지하면서 더욱 가벼워진 몸체로 용접 작업에 최적화됐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효과적으로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한화로보틱스 관계자는 “경량화된 HCR-5W는 설치가 쉽고 유연한 작업 환경을
-
알라딘,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이 문학 독자들 돌아오게 했다
인터넷서점 알라딘이 10월 15일(현지 시각) 한강 작가의 2024 노벨문학상 수상자 선정 이후 현재까지 관련 분야의 도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전했다. 수상 직후 한국소설 전체 분야의 경우 전년 대비 판매량 12배 이상, 직전 기간 대비 판매량은 15배 이상 증가했다. 소설 분야 전체로 봐도 전년 대비 7배 이상, 직전 기간 대비 9배 이상 상승한 수치를 보였다.같은 기간 한강 작가의 책 판매량은 1,200배 늘어났으며, 한강 작가의 작품 판매량을 빼더라도 소설 전체에서 2배가량 증가했다. 소설 이외의 분야에서도 한강 작가의 영향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특히 작가 인터뷰에서 ‘현재 읽고 있는 책’으로 언급했던 유디트 샬란스키의 ‘잃어
-
한국카처, 청소 근로자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Thank Your Cleaner Day’ 개시
89년 전통의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Alfred Kärcher SE & Co. KG)’의 공식 한국지사인 한국카처㈜가 지난 10일 깨끗한 환경을 위해 헌신하는 청소 근로자들의 노고를 기리고 따뜻한 감사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땡큐 클리너 데이(Thank Your Cleaner Day, 이하 TYCD)’를 시작했다. TYCD는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청소 근로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노동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카처가 주도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글로벌 캠페인은 매년 10월 셋째 주 수요일(올해는 10월 16일)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TYCD는 2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