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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10월 수입 승용차 21,249대 신규등록 발표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0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9월 24,839대보다 14.5% 감소, 2023년 10월 21,329대보다 0.4% 감소한 21,249대로 집계됐으며 10월까지누적대수 215,980대는 전년 동기 219,071대보다 1.4%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10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6,427대, 비엠더블유(BMW) 6,113대, 렉서스(Lexus) 1,283대, 테슬라(Tesla) 1,263대, 볼보(Volvo) 1,161대, 아우디(Audi) 943대, 토요타(Toyota) 754대, 폭스바겐(Volkswagen) 741대, 포르쉐(Porsche) 701대, 미니(MINI) 538대, 랜드로버(Land Rover) 305대, 지프(Jeep) 183대, 포드(Ford) 165대, 링컨(Lincoln) 154대, 쉐보레(Chevrole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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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의 과학, 2024 KAIST 실패학회 개최
2023년 ‘망한 과제 자랑대회’에 이어, 올해는 ‘거절’을 주제로 KAIST 구성원들이 퇴짜맞고 불합격했던 경험의 인증 사진을 공유하며, ‘실패의 과학: 다른 시각으로의 초대’에 대한 강연 등을 들을 수 있는 2024 실패학회가 또 다시 KAIST에서 열린다.KAIST(총장 이광형)가 이달 8일부터 20일까지 ‘제2회 KAIST 실패학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화) 밝혔다.KAIST 실패연구소(소장 조성호)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실패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전환하고 학생들에게 도전과 혁신을 장려하고자 추진됐다.행사가 시작되는 8일에는 대전 본원 KI빌딩 1층 퓨전홀에서 실패 세미나가 열린다. ‘실패의 과학: 다른 시각으로의 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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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전기차 차세대 무음극 배터리 퇴화 막을수 있다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무음극 배터리는 1회 충전에 800㎞ 주행, 1,000회 이상 배터리 재충전이 가능할 것을 전망하는 꿈의 기술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으로 구성되는데, 무음극 배터리는 음극이 없어 부피가 감소하여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지만 리튬금속 배터리에 비해 성능이 현저하게 낮다는 문제점이 있다. KAIST 연구진이 무음극 배터리를 고성능화시킬 방안을 제시했다.KAIST(총장 이광형)는 생명화학공학과 최남순 교수 연구팀이 전극 계면에서 일어나는 반응의 비가역성과 계면피막 구조의 변화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무음극 배터리의 퇴화 원인을 규명했다고 5일 밝혔다. 최남순 교수 연구팀은 무음극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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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로보월드 참석한 폴라리스쓰리디, 이노베이션 데이 대상 수상
지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국내 최대 로봇 전시회인 ‘2024 로보월드’에 참석한 폴라리스쓰리디가 다양한 로봇 시연을 통해 미국, 브라질 등 국내외 바이어 확보와 더불어, 이노베이션 데이 대상까지 수상하며, 최대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올해로 19회를 맞은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사업협회와 한국로봇사업진흥원이 주관을 맡았으며, 291개의 기업과 기관이 880개 부스로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이번 행사를 통해 폴라리스쓰리디는 현재 삼성전자 측에 납품 중인 물류로봇을 공개하며, 3cm 이내로 정밀하게 컨베이어 설비에 도킹하고 소형 자재를 선적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자동 충전 도킹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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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플샵, 1theK '캐해연구소'와 손잡고 특별한 아티스트 굿즈 선보여
2024년 11월 5일 - 마플코퍼레이션(대표 박혜윤)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MarppleShop)'이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이하 원더케이)와 손잡고 K-POP 팬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특별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인다. 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 ‘캐해연구소’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직접 창작한 디자인이 마플샵에서 굿즈로 재탄생하여 팬들에게 제공된다. '캐해연구소'는 캐릭터 해석을 뜻하는 MZ세대들의 '캐해' 문화를 접목한 아티스트 인터뷰 콘텐츠로, 아티스트들은 '나는 어떤 캐릭터인가?'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직접 그림을 그려 표현한다. 이렇게 탄생한 아티스트의 개성 가득한 손 그림은 키링, 핀 와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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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이랩, 솔리드웍스 2025에서 제조사 효율성 증대 시킬 디지털 트윈 전략 제시
AI 영상분석 전문기업 씨이랩(대표이사 이우영)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는 ‘솔리드웍스 이노베이션 데이 2025’ (SOLIDWORKS Innovation Day 2025)에 참가하였다고 5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모여 최신 IT 트렌드와 AI 산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현업에서의 고객 혁신 사례를 공유하였다.씨이랩은 자사 합성데이터 생성 솔루션인 ‘X-GEN’과 3D 시뮬레이션 협업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선보였다. 실제 도입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윈 내 최신 AI 기술을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산업별 요구사항을 반영한 프로젝트 성공 경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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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켐생명과학,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2상 승인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 183490)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한 아토피 피부염(Atopic Dermatitis) 치료제 임상2상 시험계획(IND)이 승인됐다고 5일 밝혔다.엔지켐생명과학의 이번 임상시험은 경구용 아토피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중등증 또는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하여 EC-18을 16주간 경구 투여한 후, 습진중증도평가지수(EASI) 변화량을 통해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게 되며, 국내의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외 10개 기관에서 약 2년간 진행될 예정이다.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 10월 SCI급 학술지 Scientific Reports에 EC-18의 아토피 피부염 동물모델에서의 비임상 연구결과가 등재된 바 있다. EC-18은 해당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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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 3분기 매출 132억원, 영업이익 53억원… “실적 상승세 본격 돌입”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는 2024년 3분기 잠정 실적을 5일 발표했다.연결재무제표 기준 24년 3분기 매출은 132억 6,000만 원, 영업이익은 53억 6,4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5%, 37.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50억 4,3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했다.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사업 투자는 물론 SK그룹의 운영효율개선(OI, Operation Improvement) 기조에 따른 경영 최적화 노력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연결 영업이익률은 40.5%를 기록했다. 이번 3분기 실적 상승은 미디어렙 사업부문이 견인했다. 미디어렙 3분기 취급고는 1,286억 9,100만 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48.8% 증가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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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렌피딕·발베니, 캐치테이블 손잡고 위스키 프리오더 서비스 ‘위스키 페어링’ 선봬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 발베니를 유통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캐치테이블과 협업해 위스키 프리오더 서비스 ‘위스키 페어링’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위스키 페어링이란, 캐치테이블에서 글렌피딕, 발베니 등 원하는 위스키를 사전 주문한 후 식당에서 수령해 보틀숍 가격으로 위스키와 요리를 페어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위스키와 음식을 페어링하는 미식 문화와 위스키 콜키지 문화를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특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식당에서 주문하던 금액 대비 평균 55% 할인된 가격으로 위스키를 즐길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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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클라우드브리지, IPO 본격화…상장주관사로 KB증권 선정
AI 통합 업무 플랫폼 전문기업 엠클라우드브리지(대표 이혁재)는 2026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KB증권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상장주관사로 선정된 KB증권은 향후 IPO와 관련해 공모·상장 업무 전반 수행과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AI 통합 업무 플랫폼 분야 선도 기업 도약을 위해 금융 파트너로서 국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엠클라우드브리지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엠클라우드브리지는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에 필요한 AI 통합 플랫폼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대표 제품인 ‘Ai 365 Mesh 플랫폼’은 기업의 그룹웨어, 빅데이터 분석, 업무 자동화 및 문서 관리 그리고 기업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AI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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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 영케어러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 모집
bhc치킨, 아웃백스테이크,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영케어러(Young Carer, 가족돌봄청소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에 참여할 ‘bhc치킨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영케어러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은 bhc치킨이 지난 2017년부터 금년까지 8년간 이어 온 ‘대학생 봉사단’을 지난 7월부터 아동복지전문재단 ‘초록우산’과 함께 제휴해 봉사활동의 주제와 대상을 영케어러로 집중하는 한편 체계와 운영을 전문화해 새롭게 펼쳐가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학교 소재와 무관하게 서울, 대전 및 전북 지역에서 활동 가능한 2~4년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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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분리형 손잡이’ 테팔 매직핸즈, 프랑스 감성의 크렘 컬러로 물들다
주방용품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테팔이 프랑스 감성이 가득 묻어 나는 파스텔 컬러로 주방과 식탁을 세련되게 만들어 줄 '매직핸즈 크렘'을 출시했다.제품명인 '크렘(Crème)'은 크림(Cream)을 뜻하는 프랑스어로, 우아하고 감각적인 컬러로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모든 순간을 마법처럼 스윗하게 완성해 준다. 부드럽고 따스한 버터 색상의 '크렘 드 버터'와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피스타치오 색상의 '크렘 드 피스타치오'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테팔 매직핸즈는 높은 활용성의 탈부착 가능한 분리형 손잡이로 요리부터 플레이팅은 물론, 식사 후 세척과 수납까지 편리하고 심플한 요리 생활을 지원한다. 손잡이를 떼면 좁은 레인지 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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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풀필먼트서비스, 평촌경영고 학생 초청 ‘진로직업 탐색’ 견학 진행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지난 31일 쿠팡 안성5센터에서 평촌경영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탐색을 위한 풀필먼트센터(FC) 견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CFS가 고등학교 학생들을 사업장에 초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FS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쿠팡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고, 첨단 자동화 물류 설비 체험과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평촌경영고 학생들은 쿠팡 안성5센터에서 입고부터 출고까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둘러봤다. 특히, 학생들은 카운터 지게차, 리치 지게차, 오더피커 등 실제 쿠팡 FC에서 활용하는 전동 장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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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연말 ‘중소기업·소상공인 맞춤’ 기획전 진행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스타트업·중소기업 창업자 및 실무 담당자를 위한 ‘연말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인적 자원이 제한된 소규모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높은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크몽은 홈페이지와 쇼핑몰 제작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 특가전'을 진행한다. 99%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는 대표 전문가 8팀이 참여, 최소 100만원 이상 작업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은 물론 기존 대비 4배 빠른 속도로 제작물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24년 성과 보고서와 내년도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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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유통업계에 부는 ‘AI’ 바람 소비자 고민 덜어주는 똑똑한 AI 추천 서비스 눈길
AI 활용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AI 기술은 과거 ICT 분야에서 주로 사용됐으나 최근에는 여행 및 이커머스, 패션 등 유통업계까지 스며드는 추세다.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등 혁신을 가속화하는 핵심 역할로 주목받고 있다.■ AI가 상품부터 쇼핑 혜택, 프로모션, 인기 트렌드까지 맞춤형 추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네이버는 AI 기반 맞춤 쇼핑 추천 기능을 고도화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최근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개인별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상품뿐 아니라 혜택과 프로모션, 쇼핑 관련 콘텐츠까지 추천·전시하는 ‘초개인화’ AI 쇼핑 플랫폼이다.네이버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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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성’ 품은 유통업계, 차별 없는 소비문화 이끈다
한 해의 끝을 향해가는 11월은 ‘포용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시기다.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 사랑을 실천하려는 마음이 커지는 데다 ‘한글 점자의 날(4일)’, ‘지체장애인의 날(11일)’ 등의 기념일도 있기 때문이다. 유통업계도 차별 없는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저마다의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올해도 포용성의 가치 확산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기업들의 활동을 소개한다. 라이온코리아는 기업시민으로서 생활가정용품에 대한 취약계층의 안전한 소비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비트 세탁세제’와 ‘참그린 주방세제’ 일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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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임글로벌, 쥬베룩 국제 학술 세미나 ‘JULIA SEOUL 2024’ 성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바임 자회사 바임글로벌은 지난달 31일 쥬베룩 국제 학술 세미나 ‘쥴리아(JULIA·Juvelook & Lenisna International Academy) 서울 2024’를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쥴리아는 쥬베룩의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학술 교류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으로는 지난 9월 열린 폴란드에 이어 노보텔 엠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의료진 및 유통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쥬베룩 및 레니스나(국내 제품명: 쥬베룩 볼륨)의 올바른 시술법을 안내하는 다양한 강연이 마련됐다. 국내 연사로는 박제영 압구정오라클피부과 원장이 쥬베룩 및 레니스나에 관한 시술 노하우와 최신 연구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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