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올가을은 식품 트렌드로 채운 이색 캠핑 대세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전국 각지 야영 명소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23년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5조 5,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캠핑 인구 역시 1,3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캠핑이 대중적인 레저 활동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캠핑장 먹거리 역시 유통업계에게 있어 가을철 주요 마케팅 이슈로 떠올랐다. 캠핑 애호가층이 늘어남에 따라 정형화된 캠핑 푸드에서 벗어나 무알코올, 간편식, 대용량 등 다양한 먹거리 트렌드가 적용된 이색 제품들이 올가을 캠핑 밥상을 공략하고 나섰다.■ 숙취 후폭풍 걱정 없이 즐기는 맥주의 청량감 ‘하이트진로음료 하이
-
SPC 배스킨라빈스, 워크샵에서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해 11월 1일부터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다양한 굿즈와 메뉴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 가치가 있는 키링 및 패키징으로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와 함께 협업 굿즈와 신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의 시그니처 캐릭터 ‘블핑이’를 활용한 굿즈 3종을 출시한다. 사랑스러운 블핑이 피규어 마개가 장착된 △‘리유저블 컵’, 워크샵 로고가 새겨진 배스킨라빈스 핑크 바지를 입은 △‘미니 피규어 키링’, 귀여운 하
-
테크빌교육 체더스, “찾아가는 에듀테크페어” 진행…전남교육청연수원 대상 성료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을 비롯하여 전국의 교육청 및 디지털선도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듀테크페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찾아가는 에듀테크페어’는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 ‘체인지더클래스(이하 ‘체더스’)를 활용한 AI코스웨어 프로그램과 국내외 에듀테크 제품을 소개하고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역 대상의 소규모 교육 박람회이다. 체더스에는 △매쓰홀릭(수학) △호두잉글리시(영어) △버츄얼클래스(실과) △똑스(탐구교과) △상냥이(창의적 체험활동) △아이설렘(개별 맞춤 학습) 등 국내외 100여개의 에듀테크 제품이 입점해 있다
-
‘2024 대한민국만화평론공모전’수상작 발표. 대상에 김윤진 평론가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만화 산업의 성장에 발맞추어 문화적으로도 다양한 접근 방식을 발굴·육성하고 심도 깊은 만화 문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한 ‘2024 대한민국만화평론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2024 대한민국만화평론공모전’에 참여한 지원자는 작가론, 작품론, 정책론, 산업론 4개 분야 중 1개를 선택하여 14,000자 내외의 자유주제로 작성하여 만화 관련 평론을 제출했다.‘2024 대한민국만화평론공모전’ 대상은 김윤진 평론가의 ‘만화 대신 만와’가 선정됐다. 공군 시절 급양병으로 근무했던 경험에서‘급양만와’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작가의 만화는 일상의
-
할리스, ‘바닐라딜라이트크림 라떼’ 출시 1개월만 10만잔 돌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를 재해석한 가을 시즌 메뉴 ‘바닐라딜라이트크림 라떼’가 출시 1개월만에 10만잔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밝혔다.9초에 1잔씩 팔리는 커피로 유명한 ‘바닐라 딜라이트’는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가 판매량 1, 2위를 다투는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2년 연속 아메리카노에 이은 2위를 수성하고 있는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다. 프리미엄 바닐라빈 파우더를 활용해 풍부한 바디감과 진한 달콤함을 동시에 선사해 굳건한 팬덤층을 형성하며 16년간 할리스를 대표하는 메뉴로 자리잡았다.할리스는 ‘바닐라 딜라이트’를 크림으로 구현하고, 라떼 위에 올려 더 부드럽고 진한 맛을 즐
-
생활맥주,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차별화된 성공 창업 정보 제공”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생활맥주는 자사의 안정적 비즈니스 모델과 높은 수익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차별화된 성공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생활맥주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지난 2014년 여의도 직영점 1호점 오픈 이후 10년 동안 지속 성장해온 저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 53개를 포함해 전국에 2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생활맥주는 50여 개의 로컬 양조장과 협업하여 다양
-
OTT업계와 유통업계의 콜라보 열풍… 상식 틀 깬 투트랙 마케팅 전략
OTT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 콘텐츠가 현대 미디어 소비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삼정KPMG가 발표한 ‘영상 플랫폼 산업의 새로운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영상 플랫폼 시장은 2024년 약 132억 달러(18조 2265억 원) 규모에서 2028년에는 약 256억 달러(35조 3484억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OTT 플랫폼의 급성장은 미디어 산업을 넘어 유통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전반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소비자의 미디어 소비 패턴이 OTT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유통업계를 비롯한 산업군들은 새로운 광고 채널 발굴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트렌드 선점이 성장에서 주요하게 작용하는 식
-
삼성물산, 우수 스타트업과 협업의 장 '2024 FutureScape 데모데이' 개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30일 서울 강동구 삼성물산 본사 1층 리더스홀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2024 FutureScape'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FutureScape'는 우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시장 검증 기회 제공과 사업 제휴 등의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삼성물산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했다.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건설 산업을 넘어 IT∙플랫폼 기반 전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등 'Beyond 건설'로 분야를 확장한 데 큰 의의를 뒀다.지난 5월 공모전 방식으로 시작해 지원한 총 317개 회사 중 최종적으로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이 약 4개월
-
엔라이즈, 밀알복지재단에 3억원 상당 물품 전달...“건강한 삶 응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대표 김승훈)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3억 2천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엔라이즈는 지난 23일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자 자사 제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철분 보충에 효과적인 ‘네추럴라이즈 액티브 철분’, 뼈와 치아 건강 관리에 좋은 '원어데이 뼈건강 칼마디PGA’ 등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제품 7종으로 구성됐다.이날 전달한 물품은 지체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되거나, 밀알복지재단의 기빙플러스 매장을 통해 판매 수익금 형태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
휴맥스모빌리티, 올해 김포공항 ‘투루발렛’ 이용객 10만명 돌파
휴맥스모빌리티 주차대행 브랜드 투루발렛의 올해 1~3분기 김포국제공항 이용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투루발렛은 인천공항 제1여객 터미널과 김포공항의 공식 주차대행 브랜드로 선정돼 공항 방문객을 위한 주차 발렛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2019년, 김포국제공항 2023년 선정)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된 김포공항 투루발렛 이용객은 10만 9014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1월 대비 9월 사전 예약률은 5%에서 54%까지 치솟아 10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었다. 투루발렛이 '공항 주차대란'을 해결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았음을 명확히 보여준다.이동이 많은 월별 예약률 추이를 살펴보면 ▲2월(설 명절) 17% ▲5월(황금 연휴) 22% ▲
-
센트온, 코엑스 ‘2024 IFS 프랜차이즈창업 산업박람회’ 참가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 박람회’에 참가, 향기마케팅을 함께 이끌어갈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센트온은 이번 박람회에서 향기마케팅의 특색을 반영한 상담 부스를 마련해, 예비 창업자에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향기마케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센트온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한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엑스퍼트 마켓 리서치(EMR)에 따르면 한국의 향기 시장 규모는 2023년 4억5643만 달러(약 6200억원)에서 매년 6.3%씩 성장, 2032년에는 7억9316만 달러(약 1조800억원)에 이를
-
벡터코리아, SDV 개발 솔루션 발표 ECU 가상화 시대 연다… SDV 개발 비용 절감 효과 기대
글로벌 자동차 및 항공우주, 교통 등 전자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 기업인 벡터코리아(지사장 장지환, Vector Korea)는 오늘,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의 복잡한 요구사항에 맞춰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유연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 ‘vVirtualtarget(v버추얼타깃)’과 ‘vHypervisor(v하이퍼바이저)’를 발표했다.벡터의 SDV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을 사용하면, 물리적인 ECU 없이도 가상화를 기반으로 ECU 소프트웨어를 여러 환경에서 동시 테스트 가능하여, 테스트 환경을 유연하게 관리하고 개발을 가속화하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 특히 다중 코어 환경에서도 가상 머신 간의 시간 및 공간 분리를 철
-
알스퀘어,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페어' 개최로 한-베트남 산업 투자 교두보 마련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가 지난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베트남싱가포르산업공단(VSIP), 신한베트남은행과 공동으로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페어'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당초 예상을 웃도는 170여개 기업이 참가하며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주최 측은 늘어난 수요를 반영해 참가 인원을 확대 운영했다.페어는 한-베트남 주요 인사들의 환담을 시작으로 베트남 투자 환경, 산업용 부동산 현황, 현지 금융 제도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각 세션 이후 마련된 전문가 개별 상담을 통해 참가 기업들은 구체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알스퀘어는 "이번 페
-
글렌피딕,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 출시 기념행사 성료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29일(화) 서울신라호텔 콘티넨탈에서 열린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Glenfiddich 31YO Grand Château)’의 출시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수)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글렌피딕의 유튜브 콘텐츠에서 활약 중인 가수 규현과 글렌피딕 애호가로 알려진 배우 안재현이 참석해 포토콜을 진행했다. 두 셀럽은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각자의 소감을 전하며 행사를 빛냈다. 국내에 310병 한정으로 출시된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는 독보적인 캐스크 피니싱과 31년이라는 긴 숙성 기간을 통해 예상을 뛰어넘는 새로운 맛과 향을 제공한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
KAIST, 인공지능으로 고성능 양자물성 계산시간 획기적 단축
인공지능과 고성능 과학계산 간의 밀접한 관련성은 최근 2024년도 노벨 물리학상과 화학상이 동시에 수상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KAIST 연구진이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3차원 공간에 분포하는 원자 수준의 화학결합 정보를 예측하여 양자역학적 고성능 컴퓨터 시뮬레이션의 계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데 성공했다.KAIST(총장 이광형)는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용훈 교수팀이 물질의 특성을 도출하기 위해 슈퍼컴퓨터를 활용해 수행되는 원자 수준 양자역학적 계산에 필요한 복잡한 알고리즘을 우회하는 3차원 컴퓨터 비전 인공신경망 기반 계산 방법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슈퍼컴퓨터를 활용한 양자역학적 밀도범함수론(de
-
티움행정법률원, 행정사 창업·영업 특강 성황리 개최
국내 유일 행정사 프랜차이즈 '티움행정법률원'이 행정사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영업을 위한 월례 특강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홍현 대표행정사는 "행정사의 실질적 성공을 위해서는 영업력이 핵심"이라며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공유해 행정사 직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이번 특강은 기존 SNS홍보나 전단지 배포 같은 일반적인 마케팅 방식을 넘어, 행정사만의 고유 업무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티움행정법률원이 자체 개발한 AI 비서 '티움이'의 실전 활용법도 교육 내용에 포함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이번 특강에는 진주, 청주,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20여 명의 행정사가 참석해 뜨거
-
코레일유통, MaaS 앱 통해 철도 이용객 대상 프로모션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M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슈퍼무브’ 개시에 맞춰 협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슈퍼무브’(대표 조용성)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에서 추진한 민‧관 협력 통합 교통 앱으로 10월 28일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11월 슈퍼무브와 대국민 이동 편의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프로모션은 이 협약의 일환으로 철도 역사 상업시설을 활용한 부가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슈퍼무브’를 통해 KTX, ITX, 새마을 열차를 예매한 고객들은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주요 역사 내 상업시설에서 다양한 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