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롯데시네마, 국내 최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 오픈…팬덤 중심 행사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국내 최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ARTISTAGE)’를 론칭한다. ‘아티스테이지’는 ‘ARTIST’와 ‘STAGE’를 결합해 ‘아티스트를 만나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팬미팅, 토크 콘서트, 상영회, 공연 등 팬덤 기반 행사가 가능한 상영관이다. 롯데시네마는 ‘아티스테이지’를 통해 관객과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아티스테이지’는 고품질 음향 장비와 촬영에 최적화된 무대 조명 장치를 갖추어 기존 상영관과 차별화된 환경을 조성하였다. 멀티플렉스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기술적 특성과 더불어 도심 속 편리한
-
대전시교육청, 놀이와 실험으로 배우는 과학…대전과학체험관 운영중
대전과학체험관이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시민들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전하며 가족 나들이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2020년 12월 문을 연 대전과학체험관은 기초·미래과학관과 놀이과학관 등 세 개의 전시체험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과학 체험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초과학관의 대표 전시물인 '골드버그'는 10단계 기계장치가 연쇄 반응을 일으키며 다양한 과학 원리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미래과학관의 '토네이도'는 상승기류와 기압 차로 토네이도가 형성되는 과정을 재현한 전시물로, 평일 단체 예약 시와 주말 정해진 시간(오전 11시, 오후 2시)에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놀이과
-
우리 연금제도의 노후생활보장은 글로벌 A등급 수준인가?
퇴직연금이 도입된 지 20년이 흘렀다. 그동안 퇴직연금은 노후소득보장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지만, 금융환경의 변화 등으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 각계에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이때, 대표적인 퇴직연금 전문가인 경희대 성주호 교수의 특별 기고(총 3회)를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본다. -편집자 주글 싣는 순서①우리연금제도의 노후생활보장은 글로벌 A등급 수준인가?②계약형이냐 기금형이냐, 퇴직연금지배구조의 선택③제3회: 퇴직연금 기금형, 현실적 대안을 찾아서국제연금평가기관(MCGPI)은 2009년부터 매년 공적·사적 연금제도를 중심으로 나라별 노후소득보장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해 공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해마다
-
대전시교육청, 추석 연휴 재난안전사고 예방 대책 수립
대전시교육청은 추석 연휴 '10. 3.(금) ~ 10. 9.(목)'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석 연휴 재난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수립하여 학교 현장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에는 호우, 화재, 식중독, 교통사고 및 군중 밀집 지역 사고 등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생활 안전 사고 예방 안전 수칙을 학생들에게 안내하도록 하였고, 재난 발생이 우려되는 공사장 및 축대·옹벽, 과학실 실험용 약품, 소방시설 등 재해 취약시설 사전 점검을 통해 시설물 안전 관리에도 철저히 대비하도록 했다. 또한, 인사이동에 따른 각급 학교, 기관의 비상연락망 정비 및 소방서·경찰서 등의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강화하여 재난
-
송강, 전역 후 처음으로 팬들과 만난다…한중일 팬미팅 개최
배우 송강이 두 번째 라운드의 시동을 건다. 송강은 오는 11월 8일 오후 6시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2025 SONG KANG FANMEETING <ROUND 2> in SEOUL’(2025 송강 팬미팅 <라운드 2>인 서울, 이하 라운드 2)을 열고 전역 후 처음으로 팬들과 시간을 보낸다. 팬미팅 타이틀인 ‘ROUND 2’는 카레이싱에서 다음 스테이지를 뜻하는 ‘라운드(ROUND)’와 송강의 이니셜인 ‘S’를 뒤집어 숫자 ‘2’로 형상화한 것으로 송강의 ‘두 번째 스테이지’ 이자 ‘새로운 시작’이란 의미를 담았다. 공연 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 속 송강은 블랙 카레이싱 복을 입고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분위기를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따뜻한 명절 되길" ...제수용품 300세트 지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가락시장 유통인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공사는 가락시장 유통인들로 구성된 (사)희망나눔마켓과 함께 지난 9월 29일 송파구 저소득층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제수용품 300세트와 과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2011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행사로,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제수용품 세트에는 사과, 배, 대추를 비롯해 김, 북어포, 약과, 신자, 부침가루, 튀김가루 등 차례상에 꼭 필요한 품목이 담겨 수혜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차례상 비용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예년보다 예산을 확대해 총 2,700만 원 상당의
-
르노코리아, 9월 총 8710대 판매로 전년비 성장세
르노코리아가 9월 한 달간 내수와 수출을 합쳐 총 8710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1.0% 성장했다. 르노코리아는 2025년 9월 내수 4182대, 수출 4528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내수 시장에서는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가 3019대를 판매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특히 직병렬 듀얼 모터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E-Tech 모델이 2592대로 9월 판매량의 약 86%를 차지하며 친환경차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지난달까지 5만4천여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그랑 콜레오스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효율적인 연비, 첨단 편의·안전 기능, 뛰어난 차체 안전성이 강점이다. 최근 출시 1주년을 맞아 선보인 2026년형 모델에는 UI
-
시흥도시공사,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
시흥도시공사(사장 유병욱, 이하 공사)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성금 220만 원을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 모금은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기부된 성금을 관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복지서비스 확대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맞춤형 지원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기관 및 단체와 협력을
-
코웨이, 고객만족도 조사서 3관왕 쾌거
코웨이가 국내 대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며 고객 만족도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비데, 정수기, 침대 3개 부문 1위에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KCSI는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이어가며 올해 신설된 비데 부문에서도 초대 1위 기업에 올랐다.비데 부문에서 코웨이는 89.3점으로
-
‘탁류’ 로운, 피 토하며 쓰러졌다…박지환 구하기 위해 호랑이굴로 들어간 시율의 운명은?
디즈니+의 최초 오리지널 사극 시리즈 ‘탁류’가 오는 10월 3일 4~5회 공개를 앞둔 가운데 로운의 일촉즉발 순간을 담은 4회 예고 스틸을 공개했다. 사흘을 굶어도 꿈쩍 않던 장시율(로운)이 결국 쓰러졌다. 공개된 4회 예고 스틸에는 무덕 패거리를 구하기 위해 마포 나루터의 엄지 덕개(최영우)의 소굴로 쳐들어갔다가 큰 상처를 입은 시율의 모습이 담겨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박무덕(박지환)은 시율을 자신의 패거리로 끌어들인 후 승승장구하며 마포나루를 누빈다. 이를 아니꼽게 보던 윤가(박형수)와 방가(우지현)는 무덕 패거리를 끌고 와 위협하고, 이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시율은 무덕과 패거리를 구하기 위해 온몸을 내던진
-
아누아, 런던 패션위크 무대서 K-뷰티 위상 높여
K-뷰티 브랜드 아누아가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런던 패션위크 무대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낸다.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는 지난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2026 S/S 런던 패션위크에서 디자이너 해리(HARRI) 패션쇼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아누아는 9월 20일 열린 해리의 패션쇼에서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스킨케어 제품을 단독 제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리는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블랙핑크 지수, 샘 스미스, 틸다 스윈튼 등 세계적인 셀러브리티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유명 디자이너다. 세계 패션계가 주목하는 무대에서 K-뷰티의 제품력을 인정받은 셈이다.이
-
디오디, 정해인과 함께 '다운 시리즈' 론칭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가 롤러코스터 한파가 예고된 올 겨울을 겨냥해 본격적인 다운 라인업을 선보인다.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디오디는 2025 FW 시즌 '다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브랜드 모델인 배우 정해인과 함께 '디오디 다운, 정해인 다운'이라는 재치 있는 테마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화보는 '유쾌한 기능주의'를 추구하는 디오디의 브랜드 정체성과 정해인의 자연스럽고 담백한 분위기를 접목해 '정해인 다운'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 브랜드 이름 '디오디(DOD)'와 배우의 차분한 이미지를 뜻하는 '정해인 다운'을 중의적으로 활용한 위트가 돋보인다.올 겨울 롤러코스터 한파가 예고
-
삼표그룹, 성수·삼척 개발 청사진 첫 공개
삼표그룹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지역 재생 프로젝트의 밑그림을 세상에 내놨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삼척시 정라지구 도시재생 사업지 일원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성수·삼척 개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지역 혁신 구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국토교통부와 강원도, 삼척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지역에 삶을, 도시에 숨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도시재생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전국 규모 행사다. 삼표그룹은 전시홍보관 부스를 운영하며 핵심 계열사인 삼표산업과 삼표시멘트가 추진 중인 주요 프로젝트를 소개했다.가장 주
-
쿠팡, 2~3인 가구 겨냥 슬림형 김치냉장고 단독 론칭
쿠팡이 소형 가구를 위한 실속형 김치냉장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쿠팡은 가전 브랜드 '미닉스'의 신제품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12일까지 단독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제품은 정식 출시일인 13일부터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이번에 쿠팡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미닉스 '더 시프트'는 변화하는 김치 소비 트렌드와 2~3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정밀하게 겨냥한 제품이다. 최근 소형 주거 공간이 확산되고 필요한 만큼만 소비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부피가 큰 대형 가전 대신 공간 효율성과 실용성을 갖춘 실속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더 시프트'의 가장 큰 장점은 폭 360mm의 콤팩트한 사
-
세븐틴 에스쿱스X민규 미니 1집, 국내외 차트서 호성적…흥행 열풍 이어간다
그룹 세븐틴 새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가 일본에서도 인기 시동을 걸었다. 지난 1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9월 30일 자)에 따르면 에스쿱스X민규의 미니 1집 ‘HYPE VIBES’는 일본 발매 첫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로 직행했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재팬 ‘톱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하고 애플뮤직 재팬 ‘톱 앨범’ 차트에서는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라인뮤직의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에스쿱스X민규는 ‘HYPE VIBES’로 국내외 흥행에 불을 지폈다. 이 앨범은 발매 당일(9월 29일)에만 60만 장 이상 팔려 K-팝 유닛
-
컴투스프로야구, 건강 브랜드 '링티'와 맞손
컴투스가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 ㈜링티와 손잡고 가을야구 열기를 게임 안팎으로 확산시킨다. 컴투스는 1일 KBO 리그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시리즈인 '컴투스프로야구'와 링티의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링티는 대표 제품 '링티'를 비롯한 다양한 헬스케어 및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여러 스포츠 분야에서 공식 후원 음료사로 활동하고 있다. 야구 분야 협업은 컴투스가 처음이어서 양측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이번 제휴의 하이라이트는 '컴투스프로야구2025(컴프야2025)'와 '컴투스프로야구V25(컴프야V25)' 전용 링티제로 스페셜 에디션 출시다. 스페셜 에디션 제품에는 각 게임의 쿠폰이 동봉돼 제품 종류에 따라
-
코레일유통, 철도역이 추석 축제장으로 변신
코레일유통이 추석 연휴를 맞아 전국 철도역을 고객들의 명절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코레일유통은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철도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철도역 내 편의점 '스토리웨이'에서는 명절 선물세트 9종을 포함해 650여 종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철도 굿즈 전문점 '코리아트레인메이츠'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인기 캐릭터 벨리곰 양치세트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커피 한 잔의 여유도 놓치지 않았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에서는 아메리카노와 카스테라 세트를 25% 할인된 7,700원에 선보인다. 고향을 오가는 여정에 달콤한 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