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아이브·베이비몬스터…한터 10월 2주 주간차트 정상 차지
그룹 아이브(IVE)와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한터차트 10월 2주 주간차트를 빛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13일 오전 10시, 2025년 10월 2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아이브와 베이비몬스터가 한터차트 10월 2주 차 월드차트와 음반차트 1위를 차지했다. 주간 월드차트에서는 아이브가 정상에 올랐다. 아이브는 음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만 1309.51점의 월드 지수를 얻었다. 이어 베이비몬스터가 월드 지수 1만 1224.48점으로 2위, 트와이스가 월드 지수 9180.87점으로 3위에 자리했다. 주간 음반차트에서는 베이비몬스터의 활약이 돋보였다. 베이비몬스터는 두 번째 미니 앨범
-
우리금융, 3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예상..."CET1 비율 격차 축소 기대 어려워"
우리금융지주가 3분기 실적에서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대규모 생산적 금융 투자 계획으로 자본비율 개선 속도가 둔화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하나증권은 13일 우리금융지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3만 원을 유지했다. 3분기 경상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8,6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3분기 중 동양생명·ABL생명 인수와 관련한 염가매수차익이 약 4,500억원가량 발생하면서 실제 표면 순이익은 1조2천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최정욱 하나증권 애널리스트는 "경상 순익이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는 비이자이익 감소와 대손비용 때문"이라고 설명했
-
이기광, ‘뛰어야 산다’ 시즌2 출연 확정…육각형 올라운더 러너 출격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뛰어야 산다’에서 러너로 활약한다. 소속사 측은 13일 “이기광이 오는 11월 16일 첫 방송되는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원조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는 시즌2를 맞아 ‘열혈 러너들의 극한 레이스’를 부제로, 러닝에 진심인 스타들이 직접 플레이어로 각종 대회에 참여해 쟁쟁한 크루들과 경쟁하는 모습을 담는다. 이기광을 비롯한 뉴페이스들이 ‘최강 러닝 크루’에 전격 합류를 알렸다. 그간 이기광은 뛰어난 운동 신경과 철저한 자기 관리,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스포츠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다. 최근에는 달리기의 매력에 푹 빠진 것
-
카드 비엠, 두 번째 EP ‘PO:INT’ 콘셉트 포토 공개…‘섹시+치명’ 압도적 존재감
카드(KARD) 멤버 비엠(BM)이 섹시한 비주얼로 컴백 열기를 달궜다. 소속사 측은 13일 “비엠이 오늘 0시 카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EP 'PO:INT(포인트)'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 비엠은 민트색으로 탈색한 헤어스타일에 하얀 퍼 코트를 걸친 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비엠은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 선명히 드러난 탄탄한 복근으로 섹시하고 치명적인 매력을 선사했다. 비엠은 'PO:INT'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한층 대담하고 세련된 음악 세계로의 변화를 예고해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PO:INT'는 비엠이 지난해 5월 발매한 첫 번째
-
마켓틸다, 美 샌프란시스코 K-뷰티 쇼케이스 성황리 종료... 전역서 협업 요청 쇄도
K-뷰티 플랫폼 기업 마켓틸다(Market Tilda)는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자갈치 마켓(Zagalchi Market)’에서 개최된 K-뷰티 팝업 쇼케이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이 주최하고 마켓틸다가 시행사로 참여해 기획 및 운영을 맡았다. 행사에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30여 곳이 참여했으며, 약 100여 종의 스킨케어 및 뷰티 제품이 전시·판매됐다.특히, 샌프란시스코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행사 기간 동안 입소문이 퍼지며 방문객 수는 꾸준히 증가했고, K-뷰티 제품을 처음 접한 한 고객은 본인과 가족, 친구 선물등 많은 제품을 한 번에 구매
-
싸이커스, 미니 6집 컴백 영상 공개…CCTV 무드 속 영화 같은 영상美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컴백한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13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싸이커스의 미니 6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레킹 더 하우스(HOUSE OF TRICKY : WRECKING THE HOUSE)' 영상을 공개하고 컴백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은 어두운 공간 속 노이즈가 섞인 화면이 마치 CCTV를 보는 듯한 무드를 자아냈다. 여기에 싸이커스의 지난 앨범 뮤직비디오 속 장면들이 홀로그램으로 연달아 흘러나와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은 동시에 이번 앨범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어 화면이 줌 아웃돼 트리키 하우스의 외관이 드러나고, 문이 닫힘과 동시에 외벽 전체에 균열이 생기며 신비로운 빛이 뿜어져 나
-
QWER, 스페셜 LP 'Beyond the Discord' 오프라인 한정 판매 시작…세계적 디자이너 제작 참여
QWER(큐더블유이알)이 특별한 행보를 이어간다. 소속사 측은 13일 “QWER이 오늘부터 서울 웰컴레코즈에서 스페셜 LP 'Beyond the Discord'의 오프라인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페셜 LP 'Beyond the Discord'는 QWER의 데뷔 2주년을 팬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선물이다. QWER은 앞서 지난 6일 스페셜 싱글 '흰수염고래'를 발매했다. '흰수염고래'는 국민 밴드인 YB(윤도현밴드)의 대표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힘든 세상 속에서 두려움을 이겨내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겠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QWER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발매 후 호평받고 있다. 이번 스페셜 LP에는 '흰수염고래'를 비롯해 QWER의 역대 앨
-
마이 오운 플래닛(My Own Planet) 기후행동 실천 캠페인 ⑨ “노벨상을 받은 기후활동가들”
기후활동은 때로 역설적이다. 다가올 위기를 예측해야 하는 동시에, 그 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막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다. 기후학자와 물리학자들의 오랜 연구, 그리고 정치인들의 실천적 활동은 이러한 역설 속에서도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노벨상 수상으로 이어지며 역사적 전환점을 만들었다.2006년, 앨 고어가 직접 출연한 다큐멘터리 ‘불편한 진실(An Inconvenient Truth)’은 기후위기가 초래할 중대한 결과를 경고한 작품이다. 인간 활동이 지구 온난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설명한 이 작품은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고, 이어 유엔 정부 간 기후변화 협의체(IPCC)와 함께 노벨 평화상을 공동
-
템페스트 형섭X태래X은찬, 미니 7집 'As I am' 캐릭터 필름 오픈…감각적 무드 ‘시선 집중’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소속사 측은 13일 “템페스트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공식 SNS를 통해 형섭, 태래, 은찬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As I am(애즈 아이 엠)' 개인 캐릭터 필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캐릭터 필름 속 형섭은 애써 눈물을 참는 불안한 눈빛에 클로즈업 샷이 더해져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태래는 붉은 조명을 배경으로 수갑 등 오브제를 통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다. 또 정면을 바라보며 웃다가 줄어드는 음악에 맞춰 무표정을 짓는 장면들은 영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은찬은 빛이 비치는 공허한 공간에 앉아 시선을 사로잡
-
‘다 이루어질지니’→‘달까지 가자’ 김미경, 장르 넘나든 캐릭터 행보
배우 김미경이 연이은 작품을 통해 인생 연기의 진수를 선보였다. 김미경은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다 이루어질지니’에서 감정 결여 인간 가영(수지 분)의 외할머니 판금 역을 맡아 따뜻하면서도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판금은 손녀를 향한 애틋한 사랑과 삶의 연륜이 묻어나는 인물로, 김미경은 섬세한 감정선과 진정성 있는 연기로 ‘눈물 버튼’을 자극했다. 또한 특유의 사투리 연기를 완벽히 소화하며 인물의 현실감을 극대화, 짧은 등장만으로도 극의 감정선을 깊이 있게 완성했다. 이어 방영 중인 MBC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에서는 생활력 강한 다해(이선빈 분)의 엄마 정임 역으로 분했다. 힘겨운 현실 속
-
잔나비, 정규 4집 'Sound of Music pt.2 : LIFE' 트랙리스트 일부 공개…카리나 잇는 新 컬래버 ‘궁금증 UP’
그룹사운드 잔나비가 정규 4집 'Sound of Music pt.2 : LIFE'의 트랙리스트 일부와 가사 프리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가을 컴백의 서막을 열었다. 소속사 측은 13일 “잔나비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1일 발매되는 정규 4집 'Sound of Music pt.2 : LIFE(사운드 오브 뮤직 파트2 : 라이프)'의 트랙리스트 일부와 가사 프리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트랙리스트는 'LIFE'라는 부제에 담긴 인생의 온도를 섬세하게 예고하며 잔나비 특유의 문학적 감성과 음악적 철학을 드러낸다. 첫 번째 트랙 '어스(Earth)'에는 "맨발의 사내여 / 우린 이 둥근 땅 위에 / 그 두 발로 붙어 산단다 / 가까스로"라는 문장이, 두 번째 트랙 '애프
-
VVUP, ‘House Party’ 콘셉트 포토 공개…‘강인+대범’ 설화 속 호랑이 모티프
글로벌 루키 VVUP(비비업)이 한국의 멋과 미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 소속사 측은 13일 “VVUP이 오늘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의 선공개곡 'House Party'의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 VVUP은 전통 한옥을 배경으로, 설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 무늬를 모티프로 한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강인하면서도 대범한 네 멤버의 눈빛과 포즈가 인상적이다. VVUP은 한국적인 요소를 트렌디하게 소화한 가운데,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유연하게 넘나들며 지금껏 볼 수 없던 걸크러시 매력으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기대케 한다. 'House Party'는 VVUP이 오는 11월
-
영풍, 유니슨과 손잡고 풍력발전 진출... "친환경 제련소 전환 가속"
영풍이 풍력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본격 확대하며 친환경 제련소 전환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영풍은 13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국내 풍력발전 선도기업인 유니슨과 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기호 영풍 대표와 박원서 유니슨 대표가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제련소 인근에 대규모 풍력발전단지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이번 협약은 석포제련소가 위치한 봉화군 산악지대가 풍력발전에 유리한 입지라는 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한 조치다.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산업용 전력료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풍력과 태양광을 아우르는 복합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를
-
에이핑크, 新 완전체 리얼리티 ‘이멤버 리멤버’ 론칭…레전드 ‘찐’ 케미 기대
걸그룹 에이핑크가 신규 리얼리티 '이멤버 리멤버'를 선보인다. 소속사 측은 13일 “에이핑크가 오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얼리티 콘텐츠 '에이핑크의 이멤버 리멤버'(이하 이멤버 리멤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에이핑크의 레전드 자체 콘텐츠인 '에이핑크 뉴스' 형식을 빌려 '이멤버 리멤버'의 첫 티저가 공개됐다. 윤보미와 정은지는 각각 기자와 앵커로 변신, '이멤버 리멤버'에서 양평 우정여행을 떠난 에이핑크 멤버들의 소식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초보 드라이버 오하영의 운전 실력에 대한 언니들의 감상평, 에이핑크 멤버들이 직접 정했으
-
‘쉬어매드니스' 김홍은 종연 소감 “매우 소중한 작품…많은 연기 조언과 센스 배워”
배우 김홍은이 ’쉬어매드니스‘를 떠나보내는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13일 “김홍은이 지난 12일 연극 ’쉬어매드니스‘ 19차 마지막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약 7개월간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 호흡하며 작품을 빛냈다. 극 중 김홍은은 자신이 일하는 미용실 위층에서 일어난 살인사건 용의자 중 한 명으로, 발랄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지닌 미용사 장미숙 역으로 활약했다. 특히 매혹적인 표정과 몸짓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다음은 김홍은과의 일문일답]Q. '쉬어매드니스' 19차를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은.A. 처음에는 6개월이란 시간이 마냥 길게만 느껴졌는데,
-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아베카모르 애프터눈 티 세트’ 선봬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프렌치 살롱 분위기의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아베카모르 애프터눈 티 세트’ 선보인다. ‘아베카모르 애프터눈 티 세트’는 딸기를 활용한 웰컴 드링크부터 만년설을 모티브로 눈처럼 포근하고 맑은 겨울의 감성이 담긴 프렌치 스타일의 디저트와 세이보리 컬렉션, 그리고 커피 또는 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프로모션으로 디저트의 여운을 균형 있게 잡아 줄 메인 디시가 함께 제공되어 겨울의 깊이를 더하는 풍미의 조화로 디저트 문화 이상의 세련된 미식 경험을 완성한다. 총 12가지로 선보이는 디저트와 세이보리 메뉴로는 메뉴로는 만년설을 연상
-
베이비몬스터, ‘WE GO UP’ 뮤비 초고속 3천만 뷰 돌파…조회수 역대급 폭발
베이비몬스터가 'WE GO UP'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퍼포먼스를 담아낸 고퀄리티 콘텐츠로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불씨를 지핀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 미니 2집 타이틀곡 'WE GO UP'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6시께 유튜브에서 3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공개 직후 1000만 뷰 도달까지 하루가 소요됐으나 2000만 뷰는 22시간, 3000만 뷰는 19시간까지 좁혀지는 등 점차 가속이 붙고 있는 것. 여기에 YG는 14일 0시 곡의 안무가 담긴 'WE GO UP' EXCLUSIVE PERFORMANCE VIDEO를 선보인다.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추이가 꾸준한 폭발적인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만큼 이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