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친밀한 리플리’ 이시아X이일화, 모녀 리플리의 발칙하면서도 눈물겨운 거짓말 전쟁
배우 이시아와 이일화가 오는 9월 22일 첫 방송될 KBS2 새 일일드라마 ‘친밀한 리플리’에서 모녀 리플리로 첫 호흡을 맞춘다. ‘친밀한 리플리’는 고부 관계로 만난 모녀 리플리가 건향가를 차지하기 위해 거짓말 전쟁을 하는, 발칙하면서도 눈물겨운 인생 역전 분투기를 그린다. ‘친밀한 리플리’는 드라마스페셜 ‘핸섬을 찾아라’를 통해 신선한 감각과 세련된 연출력을 입증한 손석진 감독과 ‘마녀의 게임’, ‘비밀과 거짓말’, ‘가족의 비밀’ 등에서 섬세하면서도 힘 있는 구성력과 필력을 발휘했던 이도현 작가가 뭉쳐, 2025년 하반기 안방극장에 깊은 여운을 안길 서사 맛집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이와 관련 연기 경
-
황정민X정성화X정상훈 초특급 라인업…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2025 시즌 첫 대본 리딩 현장 공개
오는 9월 27일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가 2025 시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첫 대본 리딩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을 이끌어 갈 배우들과 제작진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대본을 읽으며 첫 호흡을 맞췄고, 유쾌하고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유쾌한 재미와 진한 감동을 모두 담은 무대를 예고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최근 진행된 리딩 현장에는 다니엘&미세스 다웃파이어 역 황정민, 정성화, 정상훈을 비롯해 미란다 역 박혜나, 린아, 스튜어트 역 이지훈, 김다현, 완다 역 하은섬, 윤사봉, 프랭크 역 임기홍, 최호중, 안드레 역 이경욱, 서동진,
-
디어유, 중국 QQ뮤직 입점과 가격인상으로 "퀀텀점프 준비 완료"
디어유가 대형 IP 입점과 중국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하반기 가격인상과 중국 QQ뮤직 론칭 효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디어유(376300)가 2분기 연결 매출액 202억원(전년동기 대비 6% 증가), 영업이익 74억원(전년동기 대비 6% 증가, 영업이익률 36.9%)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버블 구독자 수는 1분기 평균 188만명에서 2분기 평균 217만명으로 15% 증가했다. 대형 IP인 SM엔터의 RIIZE와 NCT WISH가 4월 29일 입점했고, 스타쉽 KiiKii, CUBE 나우어데이즈 등 아티스트가 확대된 영향이다. 잔망루피와 같은 캐릭터 IP와의 협업을 통한 포트폴리오 다각화도 진행하고 있다.버블포재팬 구독자 수는 분기말 6만
-
서자영, 윤산하X아린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OST 가창…‘데이즈 오브 유스’ 6일 발매
싱어송라이터 서자영이 윤산하, 아린 주연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OST 세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서자영이 가창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OST Part.3 ‘데이즈 오브 유스(Days of Youth)’가 6일 발매된다.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KBS2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는 청정 감성의 청춘 로맨스를 담아내며, 무해한 재미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발매되는 OST인 ‘데이즈 오브 유스(Days of Youth)’는 첫 회 오프닝부터 삽입돼 산뜻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이끌어, 발매 문의가 쇄도했던 화제의 곡이다. 많은 드라마 팬들의 기대 속에 정식 발매 소식이 전해지며 높은 관심을 모
-
카카오페이, 2분기 매출·영업이익 컨센서스 상회로 목표가 두 배 UP!
카카오페이가 2분기 깜짝 실적을 기록하며 증권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회사의 공격적 확장 전략과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 도입이 향후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페이(377300)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383억원(전년동기 대비 28.5% 증가), 영업이익 93억원(전년동기 적자에서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는 컨센서스(매출 2,222억원, 영업이익 70억원)를 각각 7.2%, 32.9% 상회하는 서프라이즈 실적이다. 전체 TPV(총결제금액)는 45조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했다.결제서비스는 온라인 결제 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결제(20% 증가)와 오프라인 결제(35% 증가)가 선방하며 매출 1,251억원(3% 증가)
-
[보스상륙작전 ⑩ 농심] 대기업집단 지정 후 2세→3세 승계 ‘속도’
농심그룹의 오너 3세 승계작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농심그룹 오너 2세인 신동윤 율촌화학 회장이 지난 4월 장남 신시열 상무에게 주식 17만 주를 증여한 데 이어 이달(8월) 초 23만 주를 추가 증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단순한 지분 이전을 넘어 농심그룹 전체의 세대교체가 본격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일 율촌화학은 신동윤 회장이 장남 신시열 상무에게 율촌화학 주식 23만 주를 증여했다고 공시했다. 주당 처분단가는 3만 4250원으로 총 78억 7750만 원 규모다. 이번 증여로 신 회장의 율촌화학 보유 지분은 463만 2450주(18.68%)에서 440만 2450주(17.75%)로 감소했다. 반면 신 상
-
용인특례시, 캐릭터 ‘조아용’ 생일맞이 3D 이모티콘 배포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 3D 이모티콘을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27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 8일 조아용의 생일(저작권 등록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이번에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조아용과 언제나 페스티벌’을 주제로 ▲춤을 추며 파티를 즐기는 축제 '조아용' ▲응원도구를 들고 응원하는 '조아용' ▲감동받은 "조아용'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검색 창에서 ‘용인시’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새 이모티콘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
안예은, ‘심야공포촌’ 출격…'강렬+짜릿' 오싹한 여름밤 선사
가수 안예은이 한국 민속촌과 오싹한 협업에 나선다. 소속사 측은 6일 “안예은이 오는 14일 오후 8시 한국 민속촌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 공포 축제 '심야공포촌'에 출격해 스페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고 밝혔다. '심야공포촌'은 '끝나지 않을 여름 밤'을 콘셉트로, 조선시대 마을 전체가 귀신으로 가득한 공포 마을로 탈바꿈한다. 민속촌 곳곳에는 다양한 공포 체험과 몰입형 이벤트가 마련돼 관객들은 짜릿하면서도 강렬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다. '호러송 창시자'로서 귀신과 관련된 곡을 선보이고 있는 안예은과 매년 여름 '전통 귀신'을 테마로 오픈하는 '심야공포촌'이 만나 이제껏 볼 수 없던 신개념 컬래버레이션 공
-
고양시 청소년수련관…차별화된 특성화로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3개 청소년수련관이 다양한 특성화 전략으로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가 운영하는 청소년재단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오늘의 주역, 고양 청소년’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하며 올해부터 청소년수련관을 ▲청소년 참여·권리(마두) ▲청소년 생애 디자인(일산서구) ▲청소년 문화·예술·스포츠(토당)에 따라 특성화하여 본격 추진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동안 18만 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수련관 프로그램과 활동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환 고양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고 삶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여러 측면에서 발판을 마련하는 데
-
새마을금고,‘아기뱀적금’출시 4개월 만 가입자 2만 3천명 돌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출시한 사회공헌 금융상품인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이하 아기뱀적금)”이 지난 4월 출시한지 약 4개월 만에 2만 3천 계좌가 판매되었다고 밝혔다.‘아기뱀적금’은 지난 2024년 새마을금고가 저출생 극복 지원 사회공헌 금융 상품 시리즈의 일환으로 출시한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이하 용용적금)”의 후속작이다.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약 4만9천여명의 출생아가 “용용적금”에 가입했다.금년 ‘뱀띠 해’를 맞아 출시한 ‘아기뱀적금’은 1년 만기 정기적금으로 가입자 5만 명 한정 최대 연 12%의 금리를 제공한다. ‘아기뱀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다자녀인 경우 우대금
-
아쿠아홀딩스, 경제전문지 '경제인' 인수로 미디어 커머스 혁신 선언
아쿠아홀딩스는 그동안 최신 수산물 유통 시스템을 도입하며 신선식품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어왔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어떤 농수산물을, 어디서, 어떻게 구매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생산자들 역시 유통 채널 확보에 애로사항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이러한 농수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아쿠아홀딩스는 언론사 '경제인'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경제인'이 보유한 핵심 역량은 심층적인 경제 분석 능력과 신뢰도 높은 콘텐츠 제작 노하우이다. 아쿠아홀딩스는 '경제인'의 전문 기자들이 생산하는 뉴스, 칼럼, 전문가 인터뷰 등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신뢰성 높은 농수
-
경기도, ‘2025 리부트(Reboot) 815’ 대축제 개최
경기도는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도청사와 시흥 거북섬 일대에서 도민들이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기는 문화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광복의 역사와 현재를 잇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도민과 방문객에게 특별한 여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먼저 도청사에서는 8월 4일부터 15일까지 1층 로비에서 독립운동가를 현대미술로 표현한 ‘대한독립’ 특별전시가 열린다. 이어 8월 10일부터 17일까지는 청사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쇼가 펼쳐진다. 태극기와 인공지능(AI)으로 복원된 안중근 의사, 경기도 선정 독립운동가 80인의 영상이 도청사 외벽을 수놓으며 광복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8월 15일과 16일까
-
SK스퀘어 인크로스, 2분기 영업이익 285% 급증…AI 플랫폼 '스텔라이즈'로 신사업 본격화
SK스퀘어 관계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2025년 2분기 뛰어난 실적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85% 급증하면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체질 개선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한 AI 기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신사업 추진도 탄력을 받고 있다.인크로스는 5일 발표한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에서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03억 5,300만원, 영업이익 22억 4,1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285.1% 증가한 수치로, 특히 영업이익의 급격한 개선이 눈에 띈다. 당기순이익 역시 23억 7,200만원으로 153.4% 대폭 늘었다.상반기
-
풀무원,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소스 퐁당’ 기술로 허니소스를 글레이징(Glazing)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99.9% 소스 코팅 기술인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해 진한 꿀맛을 살리면서도, 소스가 묻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얇은 튀김옷을 두 번 튀기고 ‘소스 퐁당’ 기술로 글레이징(Glazing) 코팅해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게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겉바속촉 식감을 극대화했다.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로 선보인다. ‘달콤치킨’은 짭짤한
-
경기도일자리재단, ‘2025년 여성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여성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유망 여성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7일부터 13일 오후 3시까지 ‘2025년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둔 창업 3년 이내 여성기업이다. 총 20여 개사 내외의 여성 창업기업을 선발할 예정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여성 창업가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선정된 기업은 9월 15일부터 여성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지원 내용은 ▲사업화 자금 ▲제품 및 서비스 판로 개척 ▲전문가 연계 경영 컨설팅 ▲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정부지원사업
-
bhc, 신메뉴 ‘콰삭톡’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7월 선보인 신메뉴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콰삭톡’은 크럼블이 입혀진 바삭한 치킨에 소비자가 직접 시즈닝을 뿌려 ‘나만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커스터마이징형 제품이다. 스윗 칠리, 버터 비스킷, 트리플 페퍼 3가지 시즈닝팩을 제공해 메뉴 하나로도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bhc에 따르면 ‘콰삭킹’과 ‘콰삭톡’을 합친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15% 이상을 차지하며 브랜드의 핵심 라인업으로 자리잡았다. 바삭한 식감에 개성을 더한 시즈닝 조합이 기존 후라이드 치킨과의 차별화
-
하이트진로, ‘진로 X 비욘’ 협업 상품 선보여
진로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와 리빙 브랜드 ‘비욘(beyon)’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진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뷰티, 리빙 분야의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 소비자와 소통에 주력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여행족을 겨냥해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비욘의 대표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 제품에 진로 두꺼비 이미지를 더했다. 제품 소재와 컬러의 조화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비욘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기획상품은 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