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평택시, 팽성2배수지 9월부터 가동 … 안정적 급수 가능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건설한 ‘팽성2배수지’를 오는 9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수지 조성 사업은 총 583억 원을 투입해 배수지 시설 용량 1만2000㎥/일, 관 직경 700~800㎜, 연장 21㎞에 이르는 송·배수관로를 신설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팽성읍 지역의 지속적인 저수압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지금까지는 비전2배수지에서 팽성읍 전 지역에 수돗물이 단일 관로로 공급돼 관로 누수 사고 발생 시 팽성읍 전체가 단수되는 위험이 존재했다. 하지만 ‘팽성2배수지’ 운영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급수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세실업, 과테말라 아동보호시설에 생필품 지원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이 과테말라 아동 보호시설 ‘천사의 집(Casa de Angel)’에 1,200달러 상당의 생필품을 기부하며 따듯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9일 밝혔다.과테말라 천사의 집은 2006년 한국 천주교 청주교구 홍승의 가브리엘 신부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서울국제친선협회, 한인 동포 및 천주교 신자들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아동 보호시설이다. 고아, 폭행 피해 아동, 빈민 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과 청소년 100여 명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지역 학생들을 위한 초·중·고 무료 학교를 운영하며 과테말라 지역 아동들에게 교육과 취업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
-
고양특례시의회,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및 청렴 교육 실시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운남)는 지난 18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교육과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법'과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 교육에서는 한국장애이해연구소 진진주 소장이 강사로 나서 장애인의 인권, 다양한 장애 유형과 올바른 에티켓, 그리고 의정활동에서 요구되는 장애 감수성 제고 방안을 설명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넓히고, 정책과 의정활동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
-
김동연 지사, '제19회 국제 사회보장 학술대회' 참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국 사회가 기후 위기, 인구구조 변화, 디지털 기술혁신 등 ‘삼중 위기’를 직면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정책 모든 분야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특히 경기도는 지난 정부의 역주행 속에서도 ‘360도 돌봄’, ‘주 4.5일제’, 각종 기후정책 등을 선제적으로 추진했다며 “돌봄사회화, 디저틸·AI 전환, 사회안전망·민주주의 강화의 기회로 만들어 대한민국 변화의 든든한 마중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김동연 지사가 19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린 ‘제19회 국제 사회보장 학술대회’에 참석해 “20년 전 대한민국 최초로 장기 국가 전략을 만드는 일을 실무로 책임지는 역할을 맡았고
-
식음료업계, 내시피(나의+레시피) 찾는 Z세대 홀린다!...'SNS발 레시피' 열풍
최근 나만의 맛 취향이 담긴 내시피(나의+레시피)를 추구하는 Z세대 사이에서 인기 제품을 색다른 방법으로 즐기는 'SNS발 레시피'가 화제다. 기존 제품에 새로운 맛이나 식감을 더해 다채로운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많아 색다른 재미 콘텐츠가 된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이러한 매력에 많은 소비자들이 SNS에서 확인한 레시피를 직접 시도하고, 콘텐츠로 공유하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특정 레시피의 경우 제품화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맛과 인기가 보증돼 업계에서 어느 정도 흥행이 예상된다고 보기 때문이다.SNS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부터 출시로 이어
-
골프존, 빙그레와 제휴 이벤트 ‘스크린 갓따옴’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빙그레와 공동 마케팅 제휴를 통해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즐기면서 다양한 경품 혜택을 받아 갈 수 있는 ‘스크린 갓따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스크린 갓따옴’ 이벤트는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과 빙그레가 함께 진행하는 제휴 프로모션으로, 양사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전국 골프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의 체험형 이벤트로, 빙그레의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 따옴의 슬로건인 ‘자연에서 갓 따옴’ 콘셉트를 딴 이벤트 명이 흥미를 유발한다.이벤트는 8월 18일부터 9월 1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국 골프존 스크린골프장을 방문해
-
김동준, 황정문 대표와 18년 인연 이어간다…골든문 엔터와 전속계약 체결
가수 겸 배우 김동준이 골든문 엔터테인먼트와 손잡았다. 골든문 엔터테인먼트는 19일 "김동준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김동준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배우이자 가수가 될 수 있을지, 그리고 함께 걷는 시간이 서로에게 즐거울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김동준의 곁에서 도움이 되는 동반자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든든하게 함께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배우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때로는 배우 본인보다 더 치열하게 고민하며 진정성 있는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골든문 엔터테인먼트는 매니지먼트 및 음원 기획 전문가 황
-
제로베이스원, 정규 1집 아이콘 버전 단체 콘셉트 포토&필름 공개…빛나는 아티스트적 면모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빛나는 아티스트적 면모를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19일 “제로베이스원이 오늘 공식 SNS를 통해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의 아이콘(ICON) 버전 콘셉트 필름과 콘셉트 포토를 순차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콘텐츠 속 제로베이스원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조명했다. 화보 촬영 현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아홉 멤버는 런웨이를 걷는 듯 워킹을 하는가 하면, 자신감 넘치는 포즈로 당찬 매력을 자랑했다. "WHAT WE DO IS ICONIK"이라는 문구를 비롯해 멤버들을 둘러싼 각종 음향 장비와 전선 등의 오브제는 음악적으로 한층 성장한 제로베이스원의 모
-
파주시, 노후 경로당 54개소 새단장…어르신 행복지수 높인다
파주시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추진하는 ‘2025년 경로당 스마트 환경 조성사업’ 관내 경로당 54개소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로당 스마트 환경 조성사업’은 경로당 내 일상생활 편의 증진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스마트 기기 보급을 통한 어르신의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3월 사업 공모기간 동안 관내 경로당 73개소가 ‘스마트 일상환경 구축’ 분야에 신청했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54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경로당에는 냉난방기, 냉장고, 텔레비전, 청소기 등 생활편의를 위한 물품이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또한, 시에서 자체 추진 중인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
김창식 경기도의원, "예산 부담‧과태료 사전 차단 위해 경기도·교육청·지자체 공동 대응 강화" 요청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창식 부위원장은 학교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의무 설치와 관련해 예산 부담과 과태료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지자체 공동 대응 강화를 촉구했다.경기도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절수설비 개선 수요 조사를 8월 11일까지 완료했으며, 2001년 3월 28일 이전 개교한 학교를 우선 대상으로 2026년 본예산에 반영해 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2001년 3월 29일부터 2022년 2월까지 설치된 설비 중 등급 미확인 또는 노후화된 경우에는 단계적으로 성능 개선을 병행할 방침이다.남양주시의 경우, 관내 172개 학교 중 68개 학교가 신청을 완료했으며, 기존 개선 완료 또는 진행
-
정보민, ‘백번의 추억’ 출연…김다미X신예은X허남준과 호흡
배우 정보민이 JTBC 새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에 캐스팅 됐다. 정보민은 김다미, 신예은, 허남준과 함께 극을 이끌며, 조연 이재원과도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백번의 추억’은 1980년대 100번 버스 안내양들의 우정과 첫사랑을 그린 뉴트로 청춘 멜로다. 극 중 정보민이 맡은 호숙은 서사의 주요 갈등과 변화를 이끌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인물로, 드라마의 감정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된 연기력과 특유의 생동감 있는 표현으로 꾸준히 주목받아온 정보민이 이번 작품에서 어떤 새로운 존재감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인다. 극본은 ‘일타 스캔들’, ‘오 나의 귀신님’의 양희승 작가가, 연
-
‘FNC 신인 밴드’ AxMxP, 팀 로고 모션 공개…본격 데뷔 카운트다운 돌입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10년 만에 론칭하는 신인 보이 밴드 AxMxP(에이엠피)가 팀 로고 모션을 공개하며 본격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FNC는 19일 “지난 18일 AxMxP 공식 SNS를 통해 팀 로고 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AMP(앰프)를 켜는 듯한 소리와 함께 전류가 흐르며 AxMxP 로고에 불이 켜지고, 로고가 ‘Amplify Music Power’라는 문구로 확장되는 일련의 과정이 담겼다. 팀명 AxMxP는 AMP(앰프)를 통해 우리의 목소리를 세상에 증폭시키고 세상과 연결 시킨다는 의미를 갖는다. 악기의 소리를 증폭하는 장치인 앰프는 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데 절대 빠질 수 없는 장치인 만큼, 팀명에 이를 전
-
bhc, 말레이시아 10호점 ‘파빌리온점’ 오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 잘릴 지역에 10호 매장 ‘파빌리온점(Pavilion)’을 새롭게 열었다.이번 매장은 말레이시아 주요 대형 쇼핑몰 중 하나인 ‘파빌리온 부킷 잘릴(Pavilion Bukit Jalil)’에 자리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쿠알라룸푸르의 부유한 교외 주거지로, 쇼핑과 여가를 즐기는 방문객이 많으며 대형 국립 스포츠 단지가 인근에 자리해 다양한 연령층과 관광객 유입이 기대된다.매장은 총 36평 규모로 다이닝 형태로 운영되며, 배달·포장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메뉴는 ‘뿌링클’, ‘맛초킹’ 등을 비롯한 bhc 대표 제품과 현지
-
컴포즈커피, 새 브랜드 슬로건 ‘커피를 커피답게’···방탄소년단 ‘뷔’와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가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담은 새 슬로건을 발표하고, 전속 모델인 방탄소년단 뷔(V)와 함께한 신규 광고 영상 2종을 19일 공개했다.컴포즈커피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슬로건 ‘커피를 커피답게’는, 커피가 단순한 음료를 넘어 현대인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며 라이프스타일의 일부가 된 오늘날의 모습을 반영했다. 언제든 필요할 때마다 활력을 주고, 때로는 곁을 지키며 작은 위로를 건네는 ‘커피 본연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자 하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세계적인 아티스트 뷔와 협업한 신규 캠페인 영상 2종은 새 슬로건 ‘커피를 커피답게’와 ‘V COMPOSED’ 신메뉴 3종을 주제로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1년 만에 앵콜 출시
100% 유기농 홉을 사용한 '켈리'만의 특별한 에디션이 돌아온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1년 만에 앵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출시 초기에 130만캔이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해,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호프펠렛 0.07%)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야키마 벨리는 전 세계 브루어리가 주목하는 홉 명산지로, 최적의 기후 환경을 갖춘 지
-
타타대우모빌리티, 고속도로 자율주행 시범운행 본격화…연내 물류 운송 서비스 개시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가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고속도로와 도심 일반도로를 아우르는 자율주행 레벨4 상용화를 목표로 시범운행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범운행은 서울- 충청권 구간의 중부고속도로와 일반도로 구간에서 진행 중이며, 오는 10월까지 테스트를 마친 뒤 연말부터 유상 물류 운송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이번 프로젝트는 자율주행 기술 전문기업 라이드플럭스와 협력해 추진되고 있으며, 대형 카고트럭 ‘맥쎈(MAXEN)10×4’ 2대가 투입됐다. 현재 1대는 운행 허가를 받아 일반도로 실증 주행 중이고, 나머지 1대는 운행허가 심사가 진행 중이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내부 테스트는 3분기까지 이어지고,
-
더파운더즈, 글로벌 성장 맞춰 사옥 추가 개소...“연내 인재 100명 이상 채용”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최근 사세 확장에 따라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 사옥 맞은편에 신규 사옥을 추가 개소했다.더파운더즈는 지난해 8월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로 사옥을 이전한 데 이어, 자사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의 글로벌 성장세에 힘입어 업무 공간을 추가로 마련했다. 이번 확장은 빠르게 늘어난 신규 인력을 안정적으로 수용하고, 임직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다.신규 사옥 역시 기존 파르나스와 동일한 업무환경과 프라임급 오피스 수준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직원들이 하나의 조직으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소통과 협업이 원활하게 이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