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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국내 첫 메탄올 연료 컨테이너선 'HMM 그린호' 도입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90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 그린호'(HMM Green)를 인수했다고 25일 밝혔다.HMM 그린호(HMM Green)는 친환경 연료인 메탄올을 사용하는 선박으로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3년 2월 HD현대삼호(7척), HJ중공업(2척)에 발주한 9척의 9000TEU급 선박 중 첫번째 컨테이너선이다.HMM 그린호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차세대 친환경 연료인 바이오메탄올을 사용한다. 이번 바이오메탄올은 폐타이어 등 폐자원을 활용해 생산하는데, 기존 화석연료 대비 탄소배출은 65% 이상, 황산화물(SOx)은 100%, 질소산화물(NOx)은 80%까지 줄일 수 있다.메탄올 연료 컨테이너선 도입으로 HMM의 친환경 경쟁력은 더욱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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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금융투자, DB증권으로 사명 변경
DB금융투자(대표 곽봉석)는 25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43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DB증권으로의 사명 변경을 위한 정관 일부 변경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밝혔다.이날 진행된 주주총회에서는 △제43기 재무제표 등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건 등이 통과됐다. 현금배당은 주당 400원으로 배당기준일은 이달 31일이다.곽봉석 사장은 "지난해 9월 중소형 증권사 중 최초로 기업가치제고 계획을 발표하고 성실하게 이행해오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며, "올해 경영 환경 역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객 중심의 지속 성장을 목표로 고객기반 확충과 철저한 리스크 관리 및 내부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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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고객패널 '이지 토커' 모집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과의 열린 소통 채널 '이지 토커(The Easy Talker)'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이지 토커'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이슈, 제도개선 요청 사항,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등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고객 패널 제도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내달 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4월 중 심사를 거쳐 오프라인 고객 패널로 활동할 고객 15명 내외를 선발한다. 또한 설문조사 전문 온라인 고객 패널 500명도 선정한다.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올해 말까지 KB국민카드에 대한 개선 의견과 아이디어 제안, 온라인 커뮤니티 및 정기 간담회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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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밀폐용기·주방용품 부문 1위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밀폐용기, 주방용품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밀폐용기 부문 22년 연속 1위, 주방용품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성원해주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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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경상권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긴급 지원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됐다.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농심 관계자는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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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뷰티 브랜드 싸이닉, 선케어 신제품 선봬
11번가는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선케어 신제품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2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싸이닉은 11번가의 '클린 뷰티' 브랜드로, 신제품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는 자외선 차단(SPF50+/PA++++) 기능에 안티 에이징 기능과 피부 장벽 개선 기능을 강화한 '리페어 선 에센스'와 톤업 기능, 피부톤 개선 효과에 초점을 맞춘 '톤업 선 에센스' 2종으로 출시됐다.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신제품 2종 모두 빛으로 인한 노화의 원인인 3대 광선(자외선∙적외선∙블루라이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색소침착∙탄력저하 등 자외선으로 생긴 노화의 흔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 성분을 배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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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우수고객 대상 도심형 실버타운 초청 행사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지난 22일 서울 평창동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에서 우수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퇴 및 노후 설계에 관심이 높은 KB증권 우수고객을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로 초청해 주거공간 및 스파라운지 등의 실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설 투어와 식사 체험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초청 고객과 함께 '평창 카운티' 입소자들 대상으로 상속, 증여, 절세 전략 및 은퇴자금 컨설팅 등 노후자금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했다. 금번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 "최근 60세 이상의 시니어들을 위한 실버타운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체험도 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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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매달 열리는 혜택 페스티벌 '꼬꼬페' 시작
카카오페이가 사용자들을 위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혜택 페스티벌, 꼬.꼬.페(이하 꼬.꼬.페)'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꼬.꼬.페'는 일상에서 많이 찾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사용자들이 매일 결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릴레이 이벤트다. 매월 말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20일간 진행되며, 날짜별로 참여 브랜드와 결제 혜택이 달라진다.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매월 22일~25일 사이에 '꼬.꼬.페' 캘린더를 공개한다. 20여일 간 진행되는 '꼬.꼬.페' 참여 브랜드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캘린더 아래에서 '오늘의 꼬.꼬.페 브랜드'의 자세한 혜택과 다음날 '꼬.꼬.페' 브랜드의 혜택을 미리 볼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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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프로야구 개막 시즌 맞아 '팝콘치킨'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다양한 즉석 식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7일 '팝콘치킨'을 출시한다. 핍콘치킨은 일명 '콜팝(콜라+팝콘치킨)' 형태로 치킨 용기를 캔 음료에 결합하여 스포츠 경기 관람이나 유원지, 축제 등 야외 활동 시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닭가슴살을 활용한 담백한 팝콘치킨은 캔 음료를 결합할 수 있는 별도의 트레이와 함께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이 고안한 전용 용기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캔 음료, 맥주 등과 호환된다.한편 세븐일레븐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야구와 연관성을 가진 즉석식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히 내달 말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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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캐피탈, 새로이 보드 2기 공식 출범
NH농협캐피탈이 지난 24일 차세대 리더 그룹인 '새로이(e) 보드' 2기를 공식 출범시켰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이(e) 보드'는 젊은 인재들의 시각을 바탕으로 조직문화 혁신과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사내 참여형 조직이다.'새로이(e)보드'의 '새로이'는 새로운 변화와 이로운 영향력을 뜻하며, 알파벳 'e' 는 new Effort & Effect & Expert의 줄임말로 회사의 새로운 변화와 이로운 영향력을 전파하는 전문가 집단의 의미를 더했다.'새로이(e) 보드' 1기 주요 성과로는 △조직문화 개선방안 검토 △업무 효율성 제고 활동 △다양한 세미나 및 포럼 참여로 조직 전문성 함양 등이 있다.이번 2기는 1기 활동을 계승해 '한걸음 더' 구체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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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디저트 매출 1위
CU가 최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두산베어스X연세우유 콜라보 상품인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이 디저트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먹산 생크림빵은 야구팬들 사이에서 먹는 것에 진심이라고 알려진 두산 베어스 팬들의 별칭에서 따왔다. 이는 두산 경기가 있던 날 야구장 음식이 매진된 일화들을 바탕으로 경기 내내 음식을 먹는 '먹성 좋은 두산'이라는 뜻으로 생겨난 애칭이다.지난 18일 출시한 먹산 생크림빵은 첫날부터 CU 커머스 앱 포켓CU의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이후 6일 만에 12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CU의 디저트 매출 1위 상품에 등극했다. 이러한 먹산 생크림빵의 인기에 힘입어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은 일주일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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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손해보험,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구호금 지원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경남 산청,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구호와 복구를 위한 긴급구호금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 21일에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민을 돕기 위해 1차 긴급구호금 1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산불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산불 피해로 인한 이재민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전달된 구호금은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악사손보는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지원을 계획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모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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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내달 4일 팝업스토어 ‘RIIZE PARK’ 개최…다양한 이벤트 선봬
라이즈(RIIZE)가 자신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WE LITTLE RIIZE’(위 리틀 라이즈, 이하 리라즈)는 라이즈 멤버들이 직접 그려서 만든 캐릭터로 쇼타로의 ‘리즈코’, 은석의 ‘송용돌이’, 성찬의 ‘우락밤’, 원빈의 ‘토냥덕’, 소희의 ‘똘병’, 앤톤의 ‘멍룡이’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과 네이밍을 바탕으로 K팝 신의 캐릭터 신드롬을 리드하고 있다. 2024년 2월 처음 등장한 리라즈는 그동안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MD로 재탄생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나아가 분야를 불문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여러 매체에도 소개되는 등 라이즈의 인기를 따라 캐릭터마저 ‘톱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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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호 정책보험' 지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이하 정책보험)'을 도입하고, 지난 4일부터 정책보험 가입지원을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정책보험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특허 등과 같은 주요 기술과 관련된 예상치 못한 분쟁을 사전에 대비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변호사 및 변리사선임비 등의 법률분쟁 대응비용을 보험금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중소기업 전용 보험상품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도입된 해외 정책보험의 경우 해외에 출원등록한 특허에 대한 법률분쟁 대응비용을 최대 2억원까지 보험금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 해외 정책보험을 가입한 중소기업은 납입하게 되는 총 보험료의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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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 10억원 전달
두나무는 경남 산청, 경북 의성 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총 10억원 규모의 성금을 마련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남 산청군에서 발발한 산불이 경북 의성, 울산 울주 등으로 번지며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24일 기준 13명의 사상자와 2742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주택·공장 등 건물 162곳이 전소되거나 불에 탔다. 경남 산청과 경북 의성, 울산 울주, 경남 김해, 충북 옥천 등 5개 지역의 산림 피해도 8732.6㏊에 달한다.두나무는 이번 산불로 인한 사회적 고통과 슬픔에 공감하고 구호 활동 및 지역 사회 복구에 동참한다. 전달한 성금은 △산불 진화 작업 도중 순직한 소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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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스테이, 최대 할인 66% 패키지 선봬
신라스테이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비즈니스 호텔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신라스테이는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땡큐 포 유어 스테이(Thank U for Your Stay)'패키지를 선보인다.이번 패키지는 이달 31일까지 단 일주일간 최대 66%의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객실(1박) △조식(2인)으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전국 16개 지점에서 오는 4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한편,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지표다. 올해는 전국 1만 3000여명의 소비자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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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현대차-신보, 협력사 금융지원 MOU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4일 현대자동차그룹,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중소·중견 협력사 지원을 위한 '현대차·기아 협력사 동반성장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B국민은행, 현대자동차그룹, 신보가 상호협력해 현대차·기아 협력사에 원활한 자금 지원 및 동반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현대차·기아 협력사 전용 상품을 출시해 동반성장 금융지원에 나선다. 신보는 KB국민은행에서 출연한 50억원을 재원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천하는 협력사에 우대보증서를 발급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KB국민은행에 총 1000억원을 예치하고, 예치금에서 발생한 자금의 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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