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피원하모니, 미니 8집 타이틀 포스터 공개…본격적인 컴백 예열 돌입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감각적인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돌입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5월 8일 발매되는 피원하모니 미니 8집 ‘DUH!’의 타이틀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이번 앨범명이자 타이틀곡명인 ‘DUH!’ 타이포그래피가 크게 배치되어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WHO’S THAT? IT’S ME DUH!”, “SPECTACULAR DRAMA YOU LIKE IT” 등 가사로 유추되는 문장들도 곳곳에 쓰여 있어 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타이포그래피 뒤로 보이는 독특한 감각의 이미지들도 궁금증을 자아낸다. 얼굴 위로 돋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호남권 4050 중장년 채용 확대한다…광주 고용기관과 업무협약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지역의 중장년을 위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탠다.CFS는 지난 23일 광주고용복지+센터 및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와 중장년 인력양성과 재취업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광주고용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한모 CFS 정책 실장, 정광균 광주고용복지+센터 취업지원총괄과 과장, 강수영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지사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 유통물류업 분야 취업 희망 중장년의 역량강화 교육지원 △ 사업장 맞춤형 교육지원서비스 △ 유통물류업 분야 중장년 취업 연계 지원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고병곤 광주고용복지+센터 소장
-
에스퓨얼셀, 이재명 후보의 RE100 정책과 맞물린 수소 기반 연료전지 기술 개발 시범단지 구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 후보의 RE100 정책이 점차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에스퓨얼셀을 비롯한 주요 연구기관들이 참여하는 수소 시범단지 인프라 기술개발 사업이 RE100 달성을 위한 중요한 기술적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 사업은 재생에너지-수전해-수소저장-연료전지 시스템을 실증 평가하는 것으로, 청정 수소 생산과 연료전지 기술의 상용화가 가속화될 예정이다.이번 수소 시범단지 인프라 기술개발 사업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주관 하에 진행되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에스퓨얼셀, 한국공학대학교 산학협력단,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다양한 연구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 기간은 2022년
-
NEXZ, 미니 2집 수록곡 'Slo-mo'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함께여서 더욱 찬란하게 빛나는 청춘의 한때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신보 수록곡 'Slo-mo'(슬로모)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NEXZ는 오는 28일 미니 2집 'O-RLY?'(오 리얼리?)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를 앞두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이번 앨범 5번 트랙에 자리한 'Slo-mo'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공개된 티저에서 NEXZ는 밝게 빛나는 청춘의 한때를 보내고 있다. 달콤한 잠에 빠져든 리더 토모야와 그런 그에게 장난을 치는 멤버들의 모습을 시작으로 시원하게 들이킨 탄산음료처럼 청량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거나 피부를 간지럽히는 나뭇잎과 꽃잎을 만끽하고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등 함께여
-
‘여름의 카메라’ 곽민규, 레드 카펫 밟는다…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배우 곽민규가 전주국제영화제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곽민규가 출연한 영화 ‘여름의 카메라’가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이에 곽민규는 오는 4월 30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개막식을 비롯해 오는 5월 3일 오후 5시부터 메가박스 전주객사 3관에서 열리는 ‘여름의 카메라’ 관객과의 대화(GV)에도 참여한다. 대체불가한 섬세한 연기력으로 독립영화계의 사랑을 받으며 각종 영화제를 섭렵한 곽민규. 그는 제18회 전북독립영화제에서 ‘눈물’로 배우상을 수상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파도를 걷는 소년’으로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 제40회 한국영
-
온유, 24일 美 뉴욕서 미주 투어 포문…‘희망+위로’ 다채로운 세트리스트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단독 미주 투어에 돌입한다. 소속사 측은 24일 “온유가 오늘(이하 현지시간) 뉴욕 더 타운홀에서 '2025 ONEW CONCERT [ONEW THE LIVE : CONNECTION] IN USA'(이하 CONNECTION)의 포문을 연다”고 밝혔다. 'CONNECTION'은 온유의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과 라이브 퍼포먼스를 담아낸 브랜드 공연으로, 아시아를 넘어 미주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온유는 앞서 국내를 포함 일본, 타이베이, 마카오 등 아시아 4개 도시를 뜨겁게 달군 가운데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 주요 도시는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남다른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연결'이라는 부제 속에 온유는 이번 투어에서
-
엑셈, 이재명 "광주에 국가 AI 컴퓨팅 센터 확충"…빅데이터 플랫폼 ‘이빅스’ 부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바 후보가 24일 광주에서 “국가 AI 컴퓨팅 센터를 확충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며 광주가 디지털 혁신의 중심지로 거듭날 가능성을 높였다. 이는 정부의 디지털 전략과 맞물려 광주가 미래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엑셈은 광주 지역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빅데이터 저장 관리 플랫폼인 ‘이빅스(eBIX)’의 시장 확대를 꾀할 것으로 보인다. 엑셈은 광주테크노파크에 자사의 빅데이터 저장 관리 플랫폼인 이빅스를 구축, 뛰어난 수집 처리 속도, 쿼리 성능, 저장 기능을 자랑하며, 글로벌 1위 솔루션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빅스는 저렴한
-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국내 스포츠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포츠산업 수출 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지난 23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최근 미국의 관세정책 등 국제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스포츠산업 수출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로 실질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하형주 이사장을 비롯한 수출 초기 단계 기업부터 경험이 풍부한 강소기업까지 성장 단계별 10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의 어려움과 필요한 지원에 대한 폭넓은 의견 공유가 이어졌다.참석자들은 신시장 진출 기회 부족, 글로벌 마케팅 비용 상승 등에 대한 대안으로 해
-
입맛 없을 때 화끈하게 즐기는 마라맛 분식
따뜻했던 날씨가 어느새 비바람을 동반하고 또 한층 더워진다. 이렇게 날씨가 빠르게 급변하면 신체 리듬이 흐트러지며 입맛을 잃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입맛을 잃을 때면 생각나는 메뉴가 바로 분식이다. 분식은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가리키는 말로 60~70년대 혼분식 장려운동을 통해 쌀 소비를 줄이고 밀가루 사용을 권장하며 탄생했으며 이와 동시에 분식집이 늘어났다. 분식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자극적인 맛이 많은데 영양 균형이 맞지 않거나 정제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먹는 것이 좋다.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이용 Tip소개된 레시피의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는 1단계로 ‘마라 초보’들도 즐길 수 있으
-
굽네치킨,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캠페인’ 3기 연장 업무협약 체결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대한적십자사(이하 적십자사)와 올해 3회째 업무협약(MOU)을 맺고 헌혈 문화 확산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굽네치킨과 적십자사는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2023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발적인 헌혈 문화를 확산하는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생명나눔 캠페인’은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 ‘굽카’가 혈액원의 헌혈차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교와 기업, 정부 기관에 방문해 헌혈 참여자에게 오븐치킨과 오븐피자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2023년 3월 시작한 1기는
-
세계를 뒤흔든 그림책 작가들의 향연, '볼로냐 그림책 워크숍 14기 원화전' 개최
KT&G 상상마당 홍대 3층 라운지에서 ‘볼로냐 그림책 워크숍’ 원화 전시가 4월23일(수)부터 5월16일(금) 까지 진행된다.‘볼로냐 그림책 워크숍’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KT&G 상상마당의 대표적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약 8개월 동안 전문 작가, 출판 기획자, 북 디자이너, 법률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아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그림책을 창작한다. 완성된 작품은 세계 최고 명성과 규모를 자랑하는 ‘볼로냐 아동 국제도서전’에 출품 한다. 또한, 국내 원화 전시를 통해 출판 관계자들에게 선보여 전문 그림책 작가로 데뷔 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준다.지난 15년간 ‘볼로냐 그림책 워크숍’ 수강
-
코카-콜라사 환타, 복숭아의 상큼함 담은 '환타 제로 상큼 피치' 출시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신제품 ‘환타 제로 상큼 피치’를 출시했다. ‘환타 제로 상큼 피치’는 환타 고유의 시원한 탄산감에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 향을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입안을 산뜻하게 감싸는 과일향이 가볍게 톡 쏘는 탄산과 어우러져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한다.코카-콜라사는 이번 ‘환타 제로 상큼 피치’ 출시를 통해 환타의 라인업을 강화하며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 제품 라인을 강화해 환타를 부담 없이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도 충족시키겠다는
-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대표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마이넘버원’ 케이크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였다. ‘마이넘버원’ 케이크는 6가지 종류의 다른 조각 케이크가 하나의 케이크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플레이버인 고구마·초코생크림·딸기생크림·수플레f치즈·피치얼그레이·블루베리요거트 케이크로 구성됐다. 각 플레이버 조각 케이크는 별도로 판매해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되는 제품에는 케이크 받침에 ‘복불복 게임’을 넣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
-
아워홈, 유튜브 콘텐츠 급슐랭 인기…누적 조회수 200만회 돌파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급식 요리를 주제로 대결을 펼치며 사내식당을 체험해보는 예능형 요리 콘텐츠 ‘급슐랭’이 MZ세대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급슐랭은 급식과 미슐랭의 합성어로, 아워홈의 급식 조리 및 운영 역량을 소개하고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직장인들에게 친숙한 사내식당을 배경으로 요리에 친숙하지 못한 출연자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인 2명(김원훈, 엄지윤)이 반찬부터 특식 메뉴까지 다양한 요리를 직접 조리해 대결을 펼친다.아워홈은 올해 2월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화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 중이다. 현재까지 사내식당 인기
-
메가MGC커피, 언니 마음 사로잡은 '마루는 강쥐'와 두 번째 만남! 홀케이크와 굿즈 5종 출시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뜨거운 반응 속에 성료했던 캐릭터 ‘마루는 강쥐’와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올해는 ‘봄 운동회’를 컨셉으로 오늘(24일) ‘마루’의 생일을 맞아 모죠 작가와 긴밀한 협업 하에 두 번째 콜라보를 진행하며 홀케이크와 굿즈 5종을 한정 출시한다.지난 콜라보에서는 가심비 있는 굿즈와 홀케이크로, 출시하자마자 팬들의 '기대감'을 자극, 굿즈가 일주일만에 완판되는 등 연이은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다. 또한, 출시 첫날, 메가MGC커피 APP의 신규 가입자수도 평소 대비 3배가 증가하며 그야말로 메가히트한 콜라보 사례로 기록됐다.가정의 달을 맞아 출시한 '짱 센 어린이상! 고구마루 케이크’는 더욱
-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 K2, 친환경 캠페인 ‘클린백 2.0’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아웃도어 터전인 자연을 지키기 위한 대표 친환경 캠페인 ‘클린백(CLEAN BAGK)’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클린백 2.0’ 캠페인을 실시한다.K2 ‘클린백(CLEAN BAGK) 2.0’ 캠페인은 자연을 깨끗하게 되돌리자는 의미(CLEAN BACK)와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가방(BAG)의 합성어로, K2가 2017년부터 지속해온 대표적인 환경 보전 캠페인이다. 참여자에게 배낭에 매달 수 있는 전용 클린백을 무상 배포하며, 지금까지 약2만 2천개의 클린백을 배포했다.2025년에는 실용성을 더한 ‘클린백 2.0’이 제공된다. 기존의 배낭 부착 방식에서 벗어나 키링형 디자인으로 리뉴얼돼 등산용 배낭은 물론 일상 속 가방이나 에코백에도 손
-
버거킹, 치킨 플랫폼 ‘크리스퍼’ 아시아 최초 론칭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치킨 플랫폼 ‘크리스퍼(KRISPPER)’를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버거킹은 본격적인 치킨 메뉴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크리스퍼’는 글로벌 버거킹이 새롭게 공개하는 치킨버거 플랫폼으로,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소고기 패티 기반 '와퍼(WHOPPER)'의 뒤를 이어 브랜드의 또 하나의 중심 메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은 버거킹 진출 국가 중 아시아 최초로 '크리스퍼'라는 이름의 치킨 플랫폼을 통해 치킨 신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엿볼 수 있다.이번 ‘크리스퍼’로 선보이는 첫번째 제품은 통 닭가슴살에 마늘·양파·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