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한국에서 펼쳐지다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에서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캠페인 공식 런칭 행사 및 브랜드 부스 운영 -캐딜락, 쉐보레, 허츠, 고프로,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 등 협업 통해 풍성한 로드트립 콘텐츠 마련

2025-03-31 11:52:09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한국에서 펼쳐지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지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충남 태안군 몽산포 해변 캠핑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9회 봄 고아웃 캠프’에 참가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즐거운 여정(Playful Journeys)’을 성공적으로 처음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즐거운 여정(Playful Journeys)’*은 여행자들이 더욱 생동감 있게 로드트립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음악, 유대감, 즉흥적인 발견 등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를 활용해, 각자의 개성과 놀이 방식을 접목한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을 떠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 목표다. 또한, ‘로드트립 허브(Road Trips Hub)’를 공개, 방문객들이 70여 개의 로드트립 코스를 맞춤형 일정으로 변환하고 AI 챗봇을 통해 손쉽게 여행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한국에서 진행한 고아웃 캠프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로드트립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이며 캠페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로드트립 베이스캠프 포토존 ▲로드트립 테마 체험 프로그램 ▲캘리포니아 관광청 굿즈 제공의 게임 ▲캘리포니아 와인 테이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방문객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로드트립 게임부터 캘리포니아 미식 배틀, 댄스파티까지! 고아웃 캠프에서 펼쳐진 캘리포니아 브랜드 존

고아웃 캠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열려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과 연계한 ‘공던지기 게임(Ball in a Bucket)’은 캘리포니아 특정 지역이 적힌 공을 지도 위 정확한 위치에 던져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성공한 참가자들에게는 관광청 굿즈가 증정됐다. 미국 대표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와 렌터카 브랜드 허츠(Hertz)가 함께한 로드트립 베이스캠프 포토존에는 레드 컬러의 쉐보레 콜로라도를 전시해,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을 간접 체험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현실감을 더욱 극대화했다.

3월 29일(토)에는 행사 메인 프로그램으로 캘리포니아 출신의 한남동 세스타(Cesta) 김세경 셰프와 미국육류수출협회가 함께하는 ‘로드트립 미식 배틀(Taste of Open Road Battle)’이 펼쳐졌다. 고아웃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발된 5명의 참가자가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를 즉석에서 선보였으며, 김세경 셰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자에게 유나이티드항공(UA)에서 제공하는 캘리포니아 왕복 항공권이 수여됐다. 참가자들은 미국육류수출협회에서 제공한 고품질의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로드트립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배우며 특별한 경험을 쌓았다.

같은 날 밤, ‘사운드 오브 캘리포니아(Sound of California)’ 댄스파티가 열려, DJ가 선곡한 캘리포니아 감성의 음악과 함께 자유로운 로드트립 분위기를 만끽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고프로(GoPro)와 협업해 현장의 에너지를 생생하게 담은 영상과 사진으로 기록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California Wine Institute)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캘리포니아 와인 테이스팅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현지 와인을 직접 시음하며, 로드트립과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을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여행업계·인플루언서와 함께한 프라이빗 로드트립 런칭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고아웃 캠프’ 참가자 대상 이벤트뿐만 아니라, 여행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프라이빗한 캠페인 런칭 행사도 진행했다. ‘캘리포니아 콜링(California Calling)’을 테마로, 캐딜락(Cadillac)의 럭셔리 전기 SUV 리릭과 풀사이즈 럭셔리 에스컬레이드를 활용한 서울-태안 로드트립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의 몰입감을 더했다.

저녁에는 김세경 셰프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준비한 캘리포니아 스타일 BBQ 디너와 캠프파이어 속에서 로드트립 캠페인을 소개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로드트립 허브를 활용해 직접 여행 일정을 설계해 보는 경험을 했으며, 여행업계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로드트립 캠페인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캘리포니아만의 독보적인 로드트립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디즈니랜드 리조트, 로스앤젤레스관광청, 매머드 레이크 관광청, 몬터레이 관광청, 산타크루즈 카운티 관광청,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시타델 아울렛, 애너하임 관광청, 어바인 관광청,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팜스프링스 관광청 등(가나다순) 다양한 파트너들이 함께했다.

한편, 캘리포니아 로드트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허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한국에서 펼쳐지다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한국에서 펼쳐지다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한국에서 펼쳐지다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한국에서 펼쳐지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