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 산하 한국TOEIC위원회는 지난 2017년 12월부터 공개해 온 토익 실제 기출문제 공개 동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최근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5일(수) 밝혔다.
한국TOEIC위원회는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최신 시험 경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시험 출제 기관인 미국 ETS와 협력하여 2017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한 번씩, 총 2회에 걸쳐 실제 기출문제를 공개해오고 있다.
기출문제는 당해 년도 실제 시행된 시험에서 선별된 문항들로, 수험생들이 실제 시험의 경향과 난이도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YBM한국TOEIC위원회의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현재까지 토익의 경우 2017년부터 총 3,000문항, 토익스피킹과 토익라이팅은 2018년부터 각 9개 시험 분량(총 171문항)을 공개했으며, 그 외에도 일본어 능력 평가 시험인 JPT(듣기, 읽기), SJPT(말하기)와 삼성그룹을 비롯한 여러 기업에서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는 중국어 말하기 능력 평가 시험인 TSC의 실제 기출문제도 YBM 전문강사의 해설강의와 함께 공개해오고 있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실제 토익 기출문제 공개 영상의 누적 클릭 수가 200만회를 돌파했다는 것은 토익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해당 영상들이 매우 중요한 학습 자료로 활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학습에 효율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