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소’는 유럽에서 먼저 출시해 인기몰이 중인 ‘카르페디엠베드 아이코닉 컬렉션’의 대표 제품으로, 카르페디엠베드 한국 론칭 3주년을 기념해 12월부터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신세계까사는 이를 통해 수면 시장 공략을 위한 침실 상품 라인업을 강화함과동시에 카르페디엠베드의 국내 인지도와 입지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수면 전문 그룹 ‘힐딩앤더스(Hilding Anders)’의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인 카르페디엠베드는 스웨덴뿐만 아니라 영국, 덴마크, 독일, 프랑스 등 유럽 국가에서 이미 그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아 ‘헤스텐스’, ‘덕시아나’, ‘바이스프링’ 등 유명 하이엔드 수면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카르페디엠베드’ 침대의 가장 큰 특징은 특허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무중력’ 상태와 같은 편안함이다. 독자 개발한 ‘컨투어 포켓 스프링 시스템’은 신체 굴곡에 맞춰 스프링이 각각 따로 움직여 어떤 자세에서도 체압을 고르게 받쳐준다.
이번 신제품 ‘쿵소’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독특한 형태로 ‘플로팅 베드’라는 명칭으로 불린다. 이는 ‘카르페디엠베드’만의 특장점인 ‘무중력‘ 상태 같은 편안함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디자인이다.
이는 지난 해 ‘런던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분 금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적 독창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국제시상식협회(IAA)’가 주관하는 런던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 그래픽 · 건축 등 약 10개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 창작물을 선정하는 공신력있는 국제대회다.
런던 디자인 어워드 외에도 올해는 유럽 최대 인테리어 디자인 매거진 슈너보넨 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베스트 오브 디자인’ 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적 가치를 증명했다.
카르페디엠베드 ‘쿵소’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 카르페디엠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신제품 ‘쿵소’를 통해 카르페디엠베드의 정체성을 고객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키고 시장 내 인지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며
“급성장한 수면 시장의 수요에 맞춰 ‘마테라소’ · ‘카르페디엠베드’ 등 기술력과 디자인을 겸비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