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클래스를 진행하고 요리법을 공유한 최현아 요리연구가는 아이와 어른 모두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집밥 레시피를 알리고 있다. 최현아 요리연구가는 “비교적 생소한 재료들도 있지만, 파프리카 파우더는 고운 고춧가루, 탄두리 티카와 가람 마살라는 분말 카레로 대체해도 되니 자신 있게 도전해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닭봉 탄두리치킨
탄두리 치킨은 향긋한 향신료와 요거트에 부드럽게 재운 닭고기를 인도식 특수 화덕 ‘탄두르’에서 구워 낸 요리로 커리와 함께 대표적인 인도 요리로 꼽힌다. ‘자연실록 무항생제 IFF 닭봉’을 사용하면 이국적인 탄두리 치킨을 더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IFF 닭봉’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자란 신선한 닭고기를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냉동(IFF)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재료: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IFF 닭봉 600g, 탄두리 양념(파프리카 파우더 1작은술, 탄두리 티카 3큰술, 레몬즙 1/2작은술, 플레인 요거트 5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가람 마살라 1작은술, 큐민 1/3작은술, 칠리 파우더 2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① 큰 그릇에 탄두리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뭉치지 않게 고루 섞는다.
② 닭봉은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③ 탄두리 양념에 닭봉 600g을 넣고 잘 버무린 뒤 최소 30분 이상 재워둔다.
④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닭봉을 겹치지 않게 넣어 20분 동안 굽고, 한 번씩 뒤집어서 20분 더 구워 완성한다.
◈ 용가리 치킨을 이용한 가라아게 마요 덮밥
가라아게는 밑간 한 닭고기에 전분을 얇게 입혀서 바삭하게 튀겨낸 일본식 닭 튀김이다.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하림의 ‘정통 수제 가라아게’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엔 아이가 있는 집이면 냉동실에 쟁여두기 쉬운 ‘용가리 치킨’을 활용해 일본식 가라아게 마요 덮밥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데리야키 소스 재료: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청주 1큰술, 물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매운고추 1개
마요 소스: 마요네즈 3큰술, 머스타드 1/2작은술
만드는 법
① 계란을 풀어서 지단을 만든 뒤 얇게 채를 썬다.
② 데리야키 소스 재료를 잘 섞는다.
③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용가리 치킨을 넣어 중불에 바삭하게 튀기듯이 굽는다.
④ 다른 팬에 데리야키 소스를 넣고 끓으면, 용가리 치킨을 넣어 소스가 잘 배도록 익힌다.
⑤ 소스가 약간 남았을 때 불을 끄고, 남은 소스를 그릇에 담아둔다.
⑥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잘 섞어 마요 소스를 만든다.
⑦ 밥 2공기에 따로 담아둔 데리야키 소스를 뿌리고, 그 위에 계란 지단채와 잘게 썬 김, 용가리 치킨을 올린다.
⑧ 마요 소스와 다진 쪽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매 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쿠킹클래스 메뉴를 더 많은 분이 시도해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소개한다”며 “어렵게만 느껴지던 탄두리 치킨, 가라아게 덮밥으로 이색적인 한 끼 즐겨 보기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