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방콕 중심부에 초대형 랜드마크 ‘원 방콕’ 오픈

•방콕 최신 명소 개장 행사에 약 1만명 운집 •캘럼 스콧, 로렌 알레드, PP 끄릿 암누어이뎃꼰 등 유명 인사 25일 축하 행사 대거 참석 •총 임대 가능 면적 16만㎡ 규모의 ‘원 방콕 리테일’, 서로 연결된 세 개의 독창적인 공간 중 두 곳 개장, POST 1928은 이후 공개 예정 •독특한 몰입형 경험을 선사하는 ‘메이드 인 원 방콕’ 컬렉션에 이목 집중

2024-10-28 13:02:13

원 방콕이미지 확대보기
원 방콕


방콕의 사톤과 실롬 지구 사이에 위치한 최신 랜드마크 ‘원 방콕(One Bangkok)’이 25일 공식 개장하며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개장은 쇼핑, 업무, 여가, 주거가 하나로 통합된 다면적 복합공간의 탄생을 기념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원 방콕은 고급 사무실, 럭셔리 호텔, 주거 타워와 함께 다양한 쇼핑 경험과 연중 내내 즐길 수 있는 예술·문화 행사를 통해 완벽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

원 방콕의 개발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프레이저스 프로퍼티의 파노떼 시리와타나팍디(Panote Sirivadhanabhakdi) 대표는 “원 방콕의 개장은 방콕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중요한 순간이며, 도시의 일상, 업무, 여가가 완벽히 조화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태국 최대 규모의 민간 개발 프로젝트 중 하나인 원 방콕은 프레이저스 프로퍼티의 글로벌 부동산 프로젝트에서 얻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복합공간을 완성했다”며, “원 방콕이 방콕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원 방콕에서는 파리 2024 올림픽 개막식 등 다수의 글로벌 이벤트를 담당한 제작사 오디투아르(Auditoire)가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다. 1만 명이 넘는 VIP와 일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브리튼스 갓 탤런트’에 출연해 스타덤에 오른 영국의 가수 캘럼 스콧(Calum Scott), 영화 ‘위대한 쇼맨’의 플래티넘 히트곡 ‘Never Enough’로 큰 사랑을 받은 미국의 가수 겸 배우 로렌 알레드(Loren Allred)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랐다. 여기에 태국의 슈퍼스타 PP 끄릿 암누어이뎃꼰(PP Krit Amnuaydechkorn)이 함께하며 무대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레드카펫 행사에는 브라잇 와치라윗(Bright-Vachirawit), 써니 케왈린(Sunnee Kewalin), PP 끄릿(PP-Krit), 앤 통쁘라솜(Anne-Thongprasom), 앱 탁사온(Aff-Taksaorn), 논쿨 차논(Nonkul-Chanon), 듀 찌라왓(Dew-Jirawat), 지 프룩(Zee-Pruk), 누뉴 차와린(NuNew-Chawarin), 블루 퐁티왓(Blue-Pongtiwat), 제임스 지라유(James-Jirayu), JJ 끄릿사나품(JJ-Kritsanapoom), 타나엥 깐야위(Thanaerng-Kanyawee), 툰 아르띠와라(Toon-Artiwara), 포이 빠따라(Foei- Patara), 니키 나찟(Nicky-Nachat), 리쏘 띠어렙(Leesaw-Teeratep) 등 태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각계 고위 인사들과 외국 비즈니스 리더, 협력 파트너들도 함께해 행사의 위상과 의미를 높였다.

원 방콕에서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자정에 이르는 시간 동안 ‘세계 최대 건축 레이저 매핑 쇼’를 선보인다. ‘NEW SIGNAL’이라는 주제의 이번 쇼는 첨단 빛과 색채 기술을 활용해 25,000㎡에 달하는 건물 외벽을 장식하며, 방콕 도심을 눈부신 시각적 예술로 탈바꿈시킨다.

원 방콕 리테일: 방콕의 새로운 쇼핑 명소

원 방콕 리테일은 방콕 도심에 임대 가능 면적 16만㎡ 규모로 조성된 세 개의 독창적이고 서로 연결된 쇼핑 공간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리테일 루프(Retail Loop)를 따라 900여 개 매장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원 방콕 리테일은 이날 퍼레이드(Parade)와 더 스토리즈(The Storeys)를 대중에 공개했다. 이어서 포스트(POST) 1928이 차후 문을 열며 방콕 중심부에 대규모 리테일 허브가 완성될 예정이다.

퍼레이드, 더 스토리즈, 포스트 1928: 차원이 다른 쇼핑 경험
원 방콕 타워 4, 타워 3, 퍼레이드이미지 확대보기
원 방콕 타워 4, 타워 3, 퍼레이드


세 곳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퍼레이드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패션, 요리,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활기찬 커뮤니티 중심의 쇼핑 공간이다. 연면적 85,000㎡에 달하는 이곳에는 유명 패션 브랜드와 가정용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물론, 일본의 대표 백화점 푸드코트인 ‘미츠코시 데파치카(Mitsukoshi Depachika)’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들은 스페인의 아욘 스튜디오(Hayon Studio)가 디자인한 예술적 인테리어로 꾸며진 도심 속 체험형 쇼핑 공간인 킹 파워 시티 부티크(King Power City Boutique) 등 독창적인 콘셉트를 통해 새로운 쇼핑과 라이프스타일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은 놀이터와 워터파크를 갖춘 하버랜드(HarborLand)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영화 애호가들은 전용 영화 클럽인 원 울트라 스크린(One Ultra Screens)에서 생생한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연면적 35,000㎡ 규모의 더 스토리즈(The Storeys)는 방콕의 새로운 리테일 개념을 제시하며, 현대적인 태국 디자인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각자의 컨셉 스토어를 선보이는 공간이다. 이곳에는 스트리트 패션, 뷰티 존, 로컬 푸드 존 등 다양한 매장이 즐비해 있다. 주요 매장 중 하나인 원 방콕 멀티 레이블 스토어의 클럽 21은 패션 애호가들의 새로운 성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여기에 짐 톰슨(Jim Thompson), 스와치(Swatch)와 같은 유명 브랜드와 태국 최초로 문을 연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WOLFGANG'S STEAKHOUSE)와 코바(COVA)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포스트 1928은 연면적 40,000㎡ 규모로 럭셔리 패션 하우스와 맞춤형 서비스, 종합 웰니스 프로그램,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체험형 예술 공간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방콕 리테일의 정점을 완성한다.
원 방콕 리테일 최고 책임자 파리니 콩찬시리(Palinee Kongchansiri)는 “원 방콕 리테일의 비전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방콕의 필수 명소로 자리잡는 것이었다”면서 “편리함,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감각을 결합해 전통적인 리테일의 한계를 넘어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든 순간을 위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원 방콕 포럼(One Bangkok Forum)은 최대 6,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 아레나로, 콘서트, 라이브 공연,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방콕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 공간은 각종 행사를 통해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원 방콕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

메이드 인 원 방콕(Made in One Bangkok)은 독창적인 리테일 콘셉트로 가득한 공간이다. 미츠코시 데파치카(Mitsukoshi Depachika) 푸드코트에서는 일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라팟 타이(SARAPAD THAI)는 현대적인 태국 요리와 함께 패션, 액세서리,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원 콘텐트 스토어(One Content Store)는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서점을 결합해 방콕의 새로운 인기 명소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테크하우스 바이 .라이프(TECHHOUSE BY .Life)는 스포츠, 도시생활, 예술, 건강, 웰니스 기술을 아우르며 최첨단 도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미래형 콘셉트 스토어다.

원 방콕 포럼 1층에 위치한 창 캔버스(Chang Canvas)는 사람들이 새로운 스토리와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을 선사한다.

새로운 차원의 플래그십 매장

원 방콕 리테일은 익숙한 브랜드를 새로운 차원으로 재해석해 이전에 없던 플래그십 매장들을 선보인다. 이 혁신적인 공간은 편안함과 창의성을 결합해 미래 리테일의 가능성을 제시하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원 방콕 리테일의 하이라이트:

•스와치(SWATCH): 세계 최대 규모의 스와치 매장이 원 방콕에 오픈한다. 연면적 650㎡에 달하는 듀플렉스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스위스 시계 장인들의 걸작들을 선보이며,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오메가X스와치와 블랑팡X스와치와 같은 협업 컬렉션을 기념하는 특별 공간도 마련되어 시계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매장 내 스와치 바(Swatch Bar)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디테일로 자신만의 시계를 제작할 수 있다.

•짐 톰슨(JIM THOMPSON): 짐 톰슨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쇼핑몰 내에 500㎡ 규모의 듀플렉스 매장을 선보인다. 이 공간은 쇼핑과 미식 경험을 결합한 혁신적인 콘셉트로, 고객들이 쇼핑과 식문화를 동시에 즐기며 짐 톰슨 브랜드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

원 방콕의 ‘푸드 루프(Food Loop)’는 다양한 취향과 상황에 맞춘 요리를 제공하는 미식의 천국이다. 이 거대한 다이닝 공간은 방문객의 모든 미식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폭넓은 선택지를 자랑한다.

푸드 루프는 뉴욕의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Wolfgang’s Steakhouse), 싱가포르의 푸라 브라사(Pura Brasa), 도쿄의 덴푸라 텐동 한노스케(Tempura Tendon Hannosuke), 그리고 인기 커피 체인 %아라비카 등 세계적인 명소들이 태국 최초로 문을 여는 화려한 데뷔 무대가 된다. 여기에 태국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크루아 압손(Krua Apsorn)과 원 방콕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템퍼드.코(Tempered.co)의 올데이 다이닝 콘셉트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원 방콕의 편리한 접근성

원 방콕은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통 옵션을 제공한다.

•대중교통: 10개 이상의 버스 노선이 원 방콕 인근의 와이어리스 로드(Wireless Road)와 라마 4 로드(Rama IV Road)를 경유한다. MRT 블루 라인 룸피니(Lumphini)역에서는 지하 통로를 통해 원 방콕과 바로 연결된다.

•자가 차량: 와이어리스 로드와 라마 4 로드 양방향에 6개의 진출입로가 있으며, 짤럼 마하나콘(Chalerm Mahanakhon) 고속도로와 연결돼 차량 접근이 편리하다.

•택시 및 픽업 서비스: 퍼레이드, 더 스토리즈, 원 방콕 포럼에 마련된 지정 승하차 지점에서 탑승과 하차가 수월하다.

자세한 정보는 원 방콕 리테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