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오뚜기, 신제품 ‘파우치 참치’ 3종 출시

2024-08-29 15:56:37

파우치 참치 3종 연출컷. / 사진=오뚜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파우치 참치 3종 연출컷. /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007310)가 밥에 비벼 먹는 ‘파우치 참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온라인상에서 ‘덮밥’ 키워드 언급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언급량은 2021년 대비 약 76% 증가했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오뚜기는 파우치 참치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은 △옛날참기름참치 △골드마요참치 △매콤마라참치 등 3종으로, 담백한 참치에 밥과 잘 어울리는 맛을 가미했다. 참치 원육 함량은 평균 43.58%로, 기존 오뚜기 ‘간단한끼 파우치참치’ 2종(26.67%) 대비 약 72%(g당 환산 시) 증량했다.

먼저 ‘옛날참기름참치’는 오뚜기 옛날참기름을, ‘골드마요참치’는 오뚜기 골드마요네스를 더한 제품이다. 함께 출시한 ‘매콤마라참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마라맛 트렌드를 반영해, 오뚜기 마라장으로 마라 특유의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살렸다.
해당 제품은 오뚜기밥 210g 혹은 밥 1공기에 맞게 1인분씩 소포장된 제품으로 그대로 밥에 부어 먹는 덮밥은 물론 다양한 밥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오뚜기의 노하우와 소비 트렌드가 집약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