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상품(서비스)을 제공받는 구독 서비스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소비자가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합리적인 비용, 할인 및 포인트 적립과 같은 혜택, 맞춤 추천 기능 등이 꼽힌다. 기업은 구독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패턴과 데이터를 수집해 니즈를 파악하고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세탁특공대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스톱 비대면 세탁 서비스를 시작한 데에 이어 세탁업계 최초 무제한 구독 멤버십을 출시했다. 지난 2018년 첫번째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해 매년 다양한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해 ‘세특패스’를 운영중이다.
세특패스는 특정 품목과 횟수를 정해두지 않고 무제한으로 세탁비 15% 할인, 프리미엄 케어 20% 할인, 최대 3%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또한 매월 세특패스 가입자만을 위한 시크릿 할인·적립 이벤트가 추가 된다. 1개월(5,900원), 3개월(4,900원), 6개월(4,500원),12개월(4,100원) 단위로 구독 가능하다.
타구독 서비스와 차별화 된 혜택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실제 세탁특공대 전체 고객의 41%가 세특패스를 이용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세특패스 가입 고객 중 10명 중 6명은 3개월 이상 장기플랜을 구매 하고 있으며, 일반 고객 대비 평균 30% 이상 빠른 주문 주기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탁특공대 관계자는 “세특패스 가입자 61.5%가 장기이용을 하고 있고 고객 당 주문 수도 크게 늘고 있어 세특패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지금보다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세탁을 무제한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세탁특공대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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