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문화의집 시설 및 사업 소개, 청소년과 유관기관의 축하메시지, 청소년 동아리 축하 공연과 활동 영상 등이 공유됐다.
독산청소년문화의집은 금천구 최초로 건립된 청소년 수련 시설로 지난 7월 연면적 336㎡, 지하 1층∼지상 1층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1층에는 자치활동실, 스튜디오, 상담실이 있고, 1층에는 자유이용공간, 노래연습실 등 청소년의 문화와 여가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독산청소년문화의집은 △GBS 금천구 청소년방송국 △7번가 플리마켓 △동네한바퀴 △학교로 찾아가는 뉴스포츠 클럽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학습멘토링 △금천아트스쿨 △상상취미클래스 등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소년 참여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독산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독산청소년문화의집은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개관 주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똑똑똑! 전통문패를 뚝딱!!', '나만의 캘리그라피 그립톡 만들기' 등 체험키트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과 방문자 참여존 운영,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