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경남교육청, 40인의 사연 도서 '지금 당신에게 편지합니다' 출간

2021-08-27 11:06:33

경남교육청, 40인의 사연 도서 '지금 당신에게 편지합니다' 출간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자기 고백이 담긴 편지쓰기’ 공모 사업을 통해 선정된 작품을 모아 ‘지금 당신에게 편지합니다’라는 책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코로나19가 만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감이 정서적 유대마저 약화시키는 우려를 해소하고,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의 편지가 디지털 시대 메마른 마음을 적셔줄 단비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추진하게 됐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경남교육청 소속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편지를 공모한 결과, 82편이 접수됐다.

이를 전문가 5명이 심사하여 40편을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40명 중 3명을 편집위원으로 위촉해 이들의 검토를 거쳐 한 권의 책으로 출간했다.

제목, 차례, 편집 등 출판 관련 모든 업무는 편집위원을 중심으로 저자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협의하고 결정했다.
책은 △가족, 사랑의 온도 △엄마의 자리 △아버지께 가는 길 △오늘도 아름다운 나 △학교에서 맺은 인연의 5장으로 이루어졌다.

장의 제목만으로도 그리운 사람, 사랑하는 이, 그리고 지금까지 힘겨운 삶을 살아온 자신에게 말하지 못했던 사연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책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