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서울 금천구, '청소년 3D프린팅 동아리' 참가자 20명 모집

2021-05-14 15:39:02

서울 금천구, '청소년 3D프린팅 동아리' 참가자 20명 모집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금천구는 오는 24일까지 미래 창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3D프린팅 동아리'운영 및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 3D프린팅 동아리는 금천 스마트큐브(금천과학관)를 거점으로 활동하며 매회 차 3D프린터 실습, 3D모델링 심화 교육, 팀 프로젝트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특히 팀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제품 선정, 제품 기능·디자인 결정, 예산안 작성, 제품발표회 준비 등 주체적인 프로젝트 과정을 수행하며 기업 신제품제작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재미있는 동아리 활동을 위해 지역 내 과학행사 참여 및 전시회 견학, G밸리 기업탐방, 디지털 장비 체험 등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외부활동도 계획돼 있다.

구는 청소년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현직 실무진을 주 강사로 영입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1인 1대의 3D프린터와 노트북 사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금천구에 거주 중이거나 재학 중인 2007년 ~ 2010년생 청소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5월 24일까지 지원서를 이메일 또는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4 강의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동아리 활동을 통해 4차산업 시대를 주도할 진정한 창의 과학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창의 과학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