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의왕시, 우리동네 놀이터 '제2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 개최

2021-03-29 14:14:19

의왕시, 우리동네 놀이터 '제2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의왕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 어린이놀이터 관리에 아동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제2기 놀이터프렌즈'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상돈 시장과 놀이터프렌즈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위촉장 수여, 활동 내용 오리엔테이션, 아동 놀 권리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놀이터프렌즈는 의왕시민을 대표해서 공공 어린이놀이터 관리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는 아동 인권 전문가 김현정 강사가 아동의 놀 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시행해 앞으로 놀이터 지킴이로서의 놀이터프렌즈 역할을 강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최근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해 주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놀이터 프렌즈의 의견을 하나씩 반영해 나가다 보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로 점차 개선돼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놀이터프렌즈와 함께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의왕시 공공어린이놀이터 40개소를 전수조사하는 놀이환경 진단사업 실시를 위해 제1기 놀이터프렌즈가 구성된 바 있으며, 지속해서 놀이터와 관련된 의견제시와 모니터링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시민참여단 구성을 위해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아동 40명, 성인 40명 등 총 80명으로 이뤄진 제2기 놀이터프렌즈 구성을 완료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