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충북(옥천)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21-03-24 16:20:14

'충북(옥천)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충북 옥천군은 오는 31일까지 올해 새롭게 도입한 '충북(옥천)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을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모집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운영협의체와 유선 및 영상면접을 거쳐 연수프로그램 참가자 10명(1회당 5명*2회)을 선발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기간 내 3개월간 2회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할 마을로 농촌체험마을인 시골살이 영농조합법인이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오는 5월부터 동이면 청마리 소재 공동생활관(동이면 청마1길 38-47)에서 복숭아 등 우리 지역 주산 작물 재배 기술, 농업기계 사용법 등 영농 전반에 관한 영농체험을 한다.

군은 도시민 참가자에게는 3개월 동안 5명을 선발해 주거와 농업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월 15일 이상 진행되는 연수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하면 30만 원의 연수비를 지급한다.
충북(옥천)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실행하기 전에 도시민이 옥천에 3개월간 거주하면서 농업·농촌 생활을 체험하고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민으로서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마을민이 주도해 도시민들을 받아들이고 교류해 지역 인맥을 쌓아 농촌 이주 두려움을 줄이고 지역안착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